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내년엔 전국민 반도체 지원금을 주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66

1
2026-06-23 12:49:02 수정일 : 2026-06-23 12:49:14 118.♡.88.82
applemacos

삼성 하이닉스 역대급 이윤을 누리고 있죠.


법인세가 더 걷어질 겁니다.


이 부분을 국민에게 환원했으면 좋겠어요.


반도체 지원금이란 이름으로 전국민 인당 10-25만원 정도 소비쿠폰으로 주었으면 해요.


작년에 소비쿠폰 잘 썼거든요.

applemacos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6]
벼랑위의포모
IP 223.♡.192.62
12:50 2026-06-23 12:50:29
·
악플 각오하신거죠? ㅎ
applemacos
IP 118.♡.88.82
12:52 2026-06-23 12:52:04
·
@벼랑위의포모님 빈부격차 해소 차원에서 필요한 정책입니다
MiddleMind
IP 210.♡.83.39
12:51 2026-06-23 12:51:20
·
캡처용인가요?
누가기침소리
IP 211.♡.146.213
12:51 2026-06-23 12:51:41
·
캡쳐용글인가요?
applemacos
IP 118.♡.88.82
12:52 2026-06-23 12:52:39
·
@누가기침소리님 캡처 드립 치면서 입을 막으려고 하시네요.
Disp1ay
IP 106.♡.199.136
12:51 2026-06-23 12:51:42
·
전 절대 반대입니다.
차라리 그 지원금으로 자영업주들 폐점/지원, 가계부채 절감 정책에 몰빵하고 금리 올려야합니다.
applemacos
IP 118.♡.88.82
12:52 2026-06-23 12:52:25
·
@Disp1ay님 결국 소비쿠폰으로 소비가 활성화되면 자영업자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JIUO
IP 121.♡.209.225
12:53 2026-06-23 12:53:59
·
@Disp1ay님

동감합니다. 지원금보다 정책적인 지원책이 필요합니다.
과묵한영철
IP 175.♡.169.188
12:57 2026-06-23 12:57:06
·
@Disp1ay님 코로나 막바지때 자영업자들이 직접 지원하지말고, 민생지원금으로 뿌리라고 국회앞에서 시위도 했었어요 직접지원 효과없다고요
Disp1ay
IP 106.♡.199.136
13:03 2026-06-23 13:03:12
·
@과묵한영철님
자영업주가 민생소비 업종만 있는게 아닙니다.
금리 인상의 피해를 그들만 보는거 아니구요.
제 말의 의미는 금리 올리면 중소업체들 줄도산 할 곳 많고 그들을 폐업시키고 다시 사회 안으로 편입시키기 위한 정책적 자금으로 몰빵하고 금리 올리는게 낫지 않겠냐는 의미입니다.
지금 상황에서 민생지원금 또 푼다? 다 같이 죽자는 겁니다
Buddys
IP 106.♡.92.178
12:52 2026-06-23 12:52:24 / 수정일: 2026-06-23 12:52:41
·
내년에는, 국채 안찍나보죠??
블링블링종현
IP 118.♡.7.57
12:52 2026-06-23 12:52:43 / 수정일: 2026-06-23 12:53:02
·
지금도 난리인데 돈을 더 풀어요?
applemacos
IP 118.♡.88.82
12:53 2026-06-23 12:53:53
·
@블링블링종현님 어느 부분이 난리죠?
위대한지도자
IP 106.♡.81.96
12:54 2026-06-23 12:54:45 / 수정일: 2026-06-23 12:54:57
·
대만도 tsmc 때문에 세수가 넘쳐 남는 세금을 나눠줬습니다. 인당 60만원 정도로 들었는데, 우리도 안될 것 없죠.
하이닉스 삼성전자가 정말 1000조씩 번다면 기업이 그 돈을 온전히 소유하고 있기는 쉽지 않을겁니다.
벼랑위의포모
IP 223.♡.193.69
12:56 2026-06-23 12:56:29
·
@위대한지도자님 천조를 벌어요?
applemacos
IP 118.♡.88.82
12:56 2026-06-23 12:56:36
·
@위대한지도자님 툭하면 캡쳐용 드립 치는 거 정말 웃겨요.

자기가 반대하면 캡처용 캡처용.. 제가 전례없는 정책을 말한 것도 아닌데 말이죠.
위대한지도자
IP 106.♡.81.96
12:57 2026-06-23 12:57:10 / 수정일: 2026-06-23 12:58:31
·
@벼랑위의포모님 삼성전자 하이닉스 합쳐서 1000조원 번다는 전망이 많던데요. 국가가 아닌 일개 기업이 이 정도의 돈을 소유하는 경우는 아마 없을겁니다. 현금부자라는 애플조차도 200조 정도 쟁여두는 것으로 알고있어요.
이 막대한 돈은 사기업에게 어마어마한 힘과 권력을 쥐어주게 될 것 입니다.
아무리 자본주의라도 막대한 돈은 국민으로부터 나오는 것이기에, 세금이하는 제도로 통제하는 것이구요.
흡혈귀왕
IP 118.♡.25.192
12:58 2026-06-23 12:58:49 / 수정일: 2026-06-23 12:58:53
·
@위대한지도자님
가입일 :2025-08-24 13:59:09
삭제 되었습니다.
맞죠그렇죠
IP 106.♡.137.18
12:56 2026-06-23 12:56:30
·
주식계좌 선별해서 반도체로 돈 버신 분들은 제외합시다.
applemacos
IP 118.♡.88.82
12:56 2026-06-23 12:56:55
·
@맞죠그렇죠님 왜죠?
맞죠그렇죠
IP 106.♡.137.18
12:59 2026-06-23 12:59:32 / 수정일: 2026-06-23 13:02:36
·
@applemacos님
어차피 부자들은 주식으로 돈 쓸어담고 있으니까 지원의 필요성이 적습니다. 주장하시는게 “반도체” 지원금이니 특히 반도체로 버신 분들은 제외하는 것이 백번 맞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89157CLIEN
applemacos
IP 118.♡.88.82
13:03 2026-06-23 13:03:33
·
@맞죠그렇죠님 오늘 말한 건 기업의 초과이윤이라는 점에서 다릅니다. 다른 상황인데 왜곡하시네요.
MiddleMind
IP 210.♡.83.39
13:05 2026-06-23 13:05:02 / 수정일: 2026-06-23 13:06:01
·
@맞죠그렇죠님 ㅋㅋㅋㅋㅋ 넘 웃기네요 ㅋㅋ고유가 피해는 보는 국민 따로있고 이득보는 국민 따로 잇엇나 보네요
맞죠그렇죠
IP 106.♡.137.18
13:05 2026-06-23 13:05:44
·
@applemacos님
그 “초과이윤” 덕분에 부유해지신 분들께는 지원의 필요성이 적다고 생각합니다. 선별 지원이 맞습니다.
applemacos
IP 118.♡.88.82
13:06 2026-06-23 13:06:39
·
@맞죠그렇죠님 아뇨? 우리 기업이 번 돈을 우리 국민에 환원하는 거랑, 세금으로 하는 고유가 지원금이 같나요?
맞죠그렇죠
IP 106.♡.137.18
13:09 2026-06-23 13:09:24
·
@applemacos님
법인세는 세금이 아닌가요?
applemacos
IP 118.♡.88.82
13:10 2026-06-23 13:10:02
·
@맞죠그렇죠님
맞죠그렇죠
IP 106.♡.137.18
13:11 2026-06-23 13:11:31
·
@applemacos님
applemacos
IP 118.♡.88.82
13:12 2026-06-23 13:12:26
·
@맞죠그렇죠님
맞죠그렇죠
IP 106.♡.137.18
13:13 2026-06-23 13:13:41
·
@applemacos님
재산과 주식기준으로 선별하는 방향에는 작성자님도 동의해주신 바 있습니다. 반도체 지원금이 명목인만큼, 반도체로 주식 수익을 누리신 분들은 제외됨이 마땅합니다.
내마음은
IP 104.♡.100.54
13:13 2026-06-23 13:13:52
·
@맞죠그렇죠님 주식이 뭔지 모르세요? 기업에 투자하고 그 기업이 이익을 가진걸 나누는겁니다. 사실 배당금으로 다가져가야 맞는거고 오히려 그러지않고 국민한테 나눠주면 감사해야하는거에요. 완전 주객전도네요..
Solidus
IP 112.♡.247.231
12:56 2026-06-23 12:56:38
·
AI의 주도권을 갖기 위해서는 정부지원이 많이 필요해 보입니딘.
Solidus
IP 112.♡.247.231
12:57 2026-06-23 12:57:11
·
댓글들 보니 캡쳐용 글 같네요.
행복주식회사
IP 61.♡.202.154
12:57 2026-06-23 12:57:22
·
한국은 참 이상한 나라이긴 해요. 기업이 족벌체제로 정경유착으로 국가 부도 위기이면 아무 댓가 없이 금 모우기에 동참하면서 초과 세수로 지역화폐나 기본소득을 위한 국부펀드 만들자고 하면 진보나 보수나 다들 싫어하니......프랑스는 시위한다고 시위하는 나라이고, 심지어 맥도날드 메뉴 바꿔달라고 시위하는 나라인데.....
하이타이거
IP 1.♡.196.191
13:02 2026-06-23 13:02:23
·
@행복주식회사님 그래서 프랑스에기업들이 투자하고싶어합니까?
봉열
IP 106.♡.76.212
13:03 2026-06-23 13:03:54
·
@행복주식회사님 지속가능하지 않으니까요.
행복주식회사
IP 61.♡.202.154
13:07 2026-06-23 13:07:12
·
@하이타이거님

극단의 예로 프랑스의 비유를 왜 들었는지 이해 못하시는 건지......
행복주식회사
IP 61.♡.202.154
13:08 2026-06-23 13:08:44
·
@봉열님

지속 가능해야만 지역화폐나 기본소득을 위한 국부펀드를 해야 한다는 것도 사람마다 의견과 전망이 달라요. 즉 변동성 있는 세수로 일단 시작부터 하자는 의견도 있어요.
하이타이거
IP 1.♡.196.191
13:08 2026-06-23 13:08:51
·
@행복주식회사님 기업은 법인세내고 사람들 고용하는걸로 역할을합니다.
수익좀 났다고 숟가락 마구올리는게 이상한거죠.
행복주식회사
IP 61.♡.202.154
13:09 2026-06-23 13:09:35
·
@하이타이거님 그건 사람마다 관점이 다른 문제이고 국부 펀드 조성이 무슨 숟가락 얹는 건가요?
하이타이거
IP 1.♡.196.191
13:11 2026-06-23 13:11:23 / 수정일: 2026-06-23 13:11:32
·
@행복주식회사님 본문 글쓴이가 얘기한 전국민반도체 지원금이 말도안된다고한겁니다.
행복주식회사
IP 61.♡.202.154
13:12 2026-06-23 13:12:06
·
@하이타이거님

지원금은 관점 차이는 있겠지만 국부펀드가 왜 전국민에게 나눠 주는 것이냐고요?
봉열
IP 106.♡.76.212
13:25 2026-06-23 13:25:29
·
@행복주식회사님 변동성 있는 세수라는 가정자체가 틀렸죠..우하향하는 세수죠..
행복주식회사
IP 61.♡.202.154
13:33 2026-06-23 13:33:12 / 수정일: 2026-06-23 13:34:00
·
@봉열님

즉 님의 댓글의 가정부터 잘못되었죠.
초과세수 전액을 국부펀드로 조성한다면 님의 댓글이 맞겠죠. 하지만 이 주장하는 사람들이 그냥 일반인이 아니고 재정분야 출신입니다. 님 말대로 우하향한다면 거기에 맞춰 초기 재원 규모를 반영해서 조성하면 되요.
봉열
IP 106.♡.76.212
14:06 2026-06-23 14:06:44
·
@행복주식회사님 초기재원규모를 반영해서 조성하면 초기가 가장 큰 국부펀드가 되겠군요.
일랭
IP 121.♡.167.33
13:00 2026-06-23 13:00:37
·
반도체 지원금이 대체 뭐에요?
후룩후루룩
IP 59.♡.239.192
13:00 2026-06-23 13:00:49
·
그냥 지금 당장 고환율 피해지원금을 말씀하시지 왜요 ㅋㅋ 고유가 피해지원금도 나온 마당에 고환율 피해지원금이 차라리 현실성 있어보이는데
일랭
IP 121.♡.167.33
13:02 2026-06-23 13:02:14
·
@후룩후루룩님 고유가 지원금도 왜 소득 기준으로 나누는지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기름 올라서 피해본건 전체일텐데 말이죠
잠이보약
IP 140.♡.29.4
13:01 2026-06-23 13:01:49
·
삼전닉스 손실 보면 전국민이 돈 모아서 보전해주나요?
일리어스
IP 211.♡.22.79
13:04 2026-06-23 13:04:12
·
@잠이보약님
법인세 쓰는 이야기인데 손실보전 이야기는 핀트가 안맞죠
아름다운음악
IP 222.♡.94.2
13:33 2026-06-23 13:33:24
·
@잠이보약님 여태 그랬습니다.

기업에 세금으로 얼마나 지원을 많이 해줬는데요. 에휴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건지 모르는척하는건지..
일리어스
IP 211.♡.22.79
13:05 2026-06-23 13:05:13
·
근데 이 건에 대해서는
정책실장이 이미 얘기한바 있자나요.
초과 세수를 1회성으로 쓰는것 보다는
펀드같은걸 꾸려서 노르웨이 국부펀드마냥 장기적인 수익을 낼수 있게 하는것도 좋겠다고.

그때는 기업 삥 뜯는다는 식으로 호도되서 난리였지만
lskfsl
IP 125.♡.188.84
13:06 2026-06-23 13:06:59 / 수정일: 2026-06-23 13:10:13
·
민주당이 전국민 보편복지 주장하다가 30프로 컷해서 선별복지로 돌아서면서 클리앙 분들 대부분
지원금 해당 안될겁니다. 상위 30프로가 평범하게 사는 사람이나 가난하게 사는 사람들도 해당되는게
경제할동인구 3천만 가정하면 직장인 자영업자 컷당한 사람들 대부분일겁니다.
30프로 컷해서 70프로만 지원해주면 제외된 사람들은 민주당 집권 시기에는 세금만 내는 계층이란
사실을 깨닫게 되는 악재입니다.
원래 나이 먹으면 점점 보수화 되기 때문에 전통적 민주당 지지층이라는 4050도 자신에게 이익되는
정당에 투표하는 사람들 늘어날게 확실해서 지원금 나눠주면 30프로 컷하는 방식이면
오히려 민주당이 불리하게될 가능성이 큽니다.
차라리 주지 않는게 빈정상하는 사람도 없고 정치공학적으로 유리한겁니다.
oxoxo
IP 39.♡.230.198
13:11 2026-06-23 13:11:51
·
선후가 잘못되었습니다. 현재 지원금은 위기로 인한 경기 침체가 예상되어 이를 막기 위한 보조금이며 그 재원으로서 법인세 초과분을 활용한 것입니다. 법인세 쓸 데가 없이 남아서 하는 거 아니구요. 경기 무난할때 보조금 남발은 인플레이션 유발합니다. 잘못쓰면 서민은 더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경기가 괜찮다면 장기적인 인프라 등에 투자하여 침체 상황을 막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맞지요. 기본적인 경제 흐름에 대한 검토도 없이 나눠주라고 하니 캡쳐용이냐는 소릴 듣는 거지요.
MiddleMind
IP 210.♡.83.39
13:12 2026-06-23 13:12:24 / 수정일: 2026-06-23 13:14:17
·
반도체 호황이 영원할 줄 아나보네요
어쩌다 처음 보는 초과세수라고 내일 없이 사는 하루살이 처럼 현금살포로 써버리는거 절대 반대입니다.
국민들에게 현금 뿌려서 경기가 얼마나 더 나아졌는지?
그 부작용으로 인플레 오고 물가만 오히려 끝을 모르게 오르고 있는거 아닌가요

이전과는 다르다고는 하지만 반도체는 어쨌든 등락 사이클 올거고...하락 싸이클에 대비한 정책자금으로 써야죠
아님 고환율 방어할 수 있는 정책에 쓰든지
벼랑위의포모
IP 223.♡.193.182
13:13 2026-06-23 13:13:57
·
왜 남의돈 탐내시는지 다들 ㅋ
벼랑위의포모
IP 223.♡.193.182
13:15 2026-06-23 13:15:29
·
큰아들이 돈잘버니 뜯어먹으려는 동생,이모,고모,사촌들까지 기웃기웃 거리는군요 ㅎ
노상방뇨
IP 182.♡.97.177
13:17 2026-06-23 13:17:29 / 수정일: 2026-06-23 13:18:33
·
자꾸 뭘 나누고, 무료로 받길 원하면 북한으로 가는게 맞을거 같은데. 자본주의 사회에 반하는 짓들을 참 좋아하네요 ㅎ
남에 돈은 쉽고, 일은 안하고 싶고 ㅋㅋ 버러지 같은 것들이 많네요 요즘

돈 그만 풀고, 특히 실업급여? 이딴것들 다 없애야 나라가 돌아갑니다.
applemacos
IP 118.♡.88.82
13:26 2026-06-23 13:26:22
·
@노상방뇨님
staier
IP 121.♡.156.113
13:32 2026-06-23 13:32:49
·
충분히 검토해볼만한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닥 경기가 정말 안좋습니다ㅜ
반도체 호황이나 주식 대박이랑 상관없는 서민이 대부분입니다
하리~
IP 222.♡.130.114
13:41 2026-06-23 13:41:54
·
핵잠이랑 KF-21용 무장 개발에 쓰면 좋겠네요.
에브람
IP 125.♡.184.135
14:01 2026-06-23 14:01:40
·
분배도 분배인데 서민감세、 물가안정이 실질적 서민경제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basin
IP 117.♡.8.205
14:08 2026-06-23 14:08:11
·
다 같이 거지되야 마음이 편안한 대한민국.
liberal
IP 1.♡.99.194
14:18 2026-06-23 14:18:38 / 수정일: 2026-06-23 14:18:55
·
소비쿠폰으로 소비가 진작된다는건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10만원 소비쿠폰을 발행하면 원래 100만원 쓰던 사람이 110만원을 쓸까요?
자기 돈은 90만원만 쓰고 10만원은 저축하거나 주식하거나 부동산 빚 갚는데 쓰거나 하겠죠.
결국 시장에는 돈이 10만원만큼 늘어났는데, 정작 소비는 늘어난 게 없고 자산에만 10만원이라는 돈이 더 낀겁니다.
결국 자산에는 버블이 끼고 화폐가치는 하락합니다. 제발 소비쿠폰, 지원금 같은거 살포하지 맙시다. 그 결과가 지금 환율이에요.
나배고팛
IP 182.♡.187.167
14:36 2026-06-23 14:36:12 / 수정일: 2026-06-23 14:37:00
·
절대 반대. 남 잘되는 꼴 못보고 꼭 뺏어와야하는 대한민국
별헤는고시생
IP 106.♡.193.148
15:58 2026-06-23 15:58:07 / 수정일: 2026-06-23 15:58:29
·
초과이윤 건드린적없습니다. 김용범실장도 초과세수를 언급하였습니다.횡재세도아니고. 초과세수를 국가발전 또는 ai를 위한 재투자에 써야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