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작은 민주사회에서 큰 범죄로 다루고 있죠?
요새 선거함바꿔치기(?) 이런 선거자체 조작은 솔직히 잘 모르겠지만 여론조작은 정말 빈번하군요.
1. 새누리당 시절
- 집권당+민간차원: 보수를 받고 행하는 경우 있었음. 당차원 + 정부지원
- 정부차원: MB정부 국방부 기무사, 박근혜정부 공영언론, 다양한 정부부처 활용해서 여론조작 등 (늘품체조, 국정교과서, 세월호 보도지침 하사 등)
*새누리당 시절에서 나온 것들에 대한 관련 문제점
1- 정부차원에서 여론조작 직/간접적으로 주도했다는 것 자체만으로 문제가 됨.
2- 당차원에서 지원금을 주면서 민간에 여론조작(태극기집회 등)을 시킨 것 역시 문제임. 왜냐하면 당에게 지급되는 돈이 당원들의 당비걷은것 뿐 아니라 국민의 세금도 있기 때문에.
2. 현 문재인 정부
- 집권당+민간차원: 드루킹의 실체가 드러남(현재)
김경수 의원 이외에 다른 인물도 연관되어 있는지, 정부차원인지는 아직 모름.
조심해야할 부분 현재 일부 보수세력들이 비선실세, 정부주도 여론조작 등이라며 보수정권 시절에 행태랑 똑같다고 묶어버리는데
비선실세는 그렇게 주장하는 사람들이 원 뜻 자체를 모르는 것 같군요... 실세는 무슨ㅋ
정부개입여부는 아직 ? 상태이므로 섣불리 말하기는 이르다고 생각하네요.
물론 수년간 유령출판사로 월세를 꼬박꼬박내고 운영했다는 자체만으로도 의문점이 남는데,
현정부의 뇌관이 될 수 있는 문제는 문재인 정부 관련된 지원금 여부겠죠?....
밝혀야 될 부분.
(1) 집권당에서 얼마나 연루되어 있는가?
-> 이미 나온 연루된 거 밝히고 연루되어 있으면 국회의원직 상실 및 당 징계 해야함.
(2) 정부 차원에서 지원을 받았나?
-> 더민주에서 자체 진상조사위원회 연다는데 (1)과 더불어 확실하게 떨치고 갈 의문점입니다.
상식이 있다면 판단을 하세요
댓글 작업 가담해서 여당 욕 먹을 짓을 위해서 댓글 작업 한다는게 말인지 방구인지
이런 글이 호도하는 글입니다.
본인은 논리 정연하다고 글 쓴 것 같다고 생각하겠지만
보상을 바라고 했건만 안되니까 배신해서 여당 욕먹이는 행태 아닌가요?
이게 왜 말이고 방구고 소리가 나오나요???
검찰 압수수색에 증거 나온 건 조용하고 드루킹이랑 어떻게든 민주당이랑 엮으려고 노력이 많네요.
드루킹이랑 민주당이라 엮으려고 노력하는게 아니라 이미 엮여있는 거 잖아요..
그게 밝혀진거고 정부랑 엮여있는지 그 여부가 관건아닌지요?
민주당이 스스로 조작해서 스스로를 욕하고 스스로 신고했다?
어이가 없는 말이죠.
당차원에서 댓글 조작했다고 하는게 허위사실 아니면 뭔가요? 뭐 어차피 이제 제가 판단할 문제가 아닙니다.
/Vollago
조사해봐야 아는 일을 되게 단정적으로 이야기하시네요
화자/필자와 청자간의 소통이 잘 안되면 화자/필자의 설명 부족이 큰 원인이죠.
구린내가 난다
이미 연루된거 있으니 조사해야된다
이 문구들은 단정짓는게 아니면 뭐 사실적 서사인가요?
1) 구린내가 난다 -> 이 표현은 의문점이 남는다고 갈음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연루된거 있으니 조사해야한다. -> 무슨일에 연루되면 다 조사해야한다는 것이 아니구요. 이건은 여론조작 관련한 사항이잖아요. 심각한 사항이라서 조사를 해봐야하는게 맞지 않냐는 견해입니다. 다시 보니 이부분은 견해라서 단정적일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신 대로, 조사결과를(일단은 더민주의 자체조사결과) 저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무언가에 대응하여 바꿔 사용할수 있는 이라는 보통 법학용어인데 자격증이나 신분증 등 명시되는 서류에 대해서 쓰는겁니다.
일반적인 문어체에서 쓰는 단어는 아니에요.
의문점이 남는다 라고 바꾸시는게 훨씬 문장이 세련될겁니다.
2번은 단정적으로 적으신건 맞으니 게시글을 대폭 수정하시덩가 펑 하시는게 깔끔하실거라고 봅니다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