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mdblue/221240773217
이베이 세컨디피티 secondipity 에서 소니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Sony WH-1000XM2 200불에 구매했었습니다.
트래킹 조회시 UPS로 3월 6일 출발 3월 9일 오xx집 배송 완료되었다고 하는데 계속 입고가 안잡혀서 1:1 문의 하니
도착을 안해서 입고처리 안된거라고 판매자에게 문의 하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중간에 UPS 배달 사고인지 배대지에서 분실인지 알 수 없으나 공중에 물건이 사라졌었지요.
검색해보니 해외직구가 많아지면서 미국내 배송완료, 배대지 미입고 상태가 꽤 많이 발생하는듯 합니다.
UPS 조회하면 Place: DOCK Signed by: DOCK OMZ
이게 UPS에서 문앞에 컨테이너채 두고 가면서 자동 사인이라고 하긴하더라구요.. 배대지 자기들 수령 사인이 아니라고..
아무튼 배대지 분실 가능성도 오배송 가능성도 있어서 zip code 19720 배대지들 중 좀 큰 몰테x, 가지x, 고배x, 등에도 트래킹번호로 배송대행신청서를 작성하고
이베이 셀러에게 문앞에 두고 갔으나 난 못 받았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판매자는 트래킹 번호 조회하면 잘 도착했다고 나오니 문제 없다는 답변이 왔구요..
그래서 직접 ups에 claim을 신청했습니다.
클레임 후 한 몇일이 지난 후 ups에서 배송완료 되었던 물건이 다시 조회 되더니 배송완료 되고 오xx 배대지에 입고가 된 후 오늘 물건을 받았습니다.
UPS 트래킹 조회 해보면 이런 상태입니다 중간에 변화가 보이지요..
https://www.packagetrackr.com/track/1Z8V76X8YW94949189
배송기간이 오래 되어서 그런지 박스는 너덜너덜해졌지만 다행히 안에 물건은 비교적 상태가 양호한 상태로 도착했습니다.
페어링과 노캔 기능에 문제 없어 보이네요.
그동안 검색을 해본 결과 미국내 배송업체 배송완료 배송대행지 미입고 시 조치 사항을 정리 해보면
1. 일단 배대지에 1:1 문의를 해서 수령여부를 확인합니다.
2. 도착안했다고 하면 셀러에게 못 받았다고 문의를 하면서 zip code가 같은 근처 배대지들에 트래킹번호로 신청서들을 작성합니다.
혹시 zip code 비슷한 배대지들에 오배송 되는 경우도 꽤 있다고 합니다.
특히 19720 DE 쪽에 배대지들이 많이 모여 있습니다. 큰 곳 만해도 오마이x 몰테x 가지x 고배x 등이 검색되더라구요..
(가장 큰 곳은 중국쪽 배대지라고 하긴합니다만 여기에 신청할순 없으니..)
3. 트래킹 조회로만 배송완료되어 셀러가 문제 없다고 한다면 다시 한번 미배송으로 미국내 배송업체에 클레임 걸어달라고 요청합니다.
원칙은 판매자(seller)가 클레임 신청해서 보상 받은 후 구매자에게 환불 해주는 거라고 합니다.
4. 만약 저 처럼 셀러가 문제 없다고 우기면 미국내 배송업체에 직접 회원가입 후 클레임을 신청합니다.
클레임 사이트들은
UPS : https://www.ups.com/claims
Fedex : https://www.fedex.com/apps/onlineclaims/?locale=en_US
USPS : https://www.usps.com/help/claims.htm 등입니다.
USPS는 메일로 주고 받아 클레임 처리가 참 어렵다고 하긴 합니다.
5. 클레임을 해도 저 처럼 금방 처리 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 보름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지만.
중간 중간 셀러와 미국 배송업체에 문의를 해서 진행상황을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저의 경우는 다행히 UPS 문제로 중간에 배송이 멈추어서 클레임으로 해결이 되었지만
중간에 분실되는 경우의 수가 많아서 꼭 이렇게 해결 안되기는 하지만 이번 건으로 검색해서 알게된 정보를 적어 보았습니다.
조그마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용할 일이 없길 바라는 팁이기도 하지만요. ^^
고맙습니다.
다들 이 방법 모르셔서 배대지 욕만 하고 그냥 포기 하시는 경우가 많으시더라구요..
좋은 팁이네요. 감사합니다.
usps 로 이관배송되는 형태로 진행되서 트레킹바코드가 바뀌고, 물건 증발하면 답이 없습니다.
평상시는 괜찮지만 대란물품으로 몰리는 상품들이 간혹 이렇게 되면서 증발하죠...저도 당했봤구요..
셀러 및 배대지에서 해결방법을 제시 못하면, 환불로 가야되고, 이것도 안되면 카드사 분쟁조정으로라도 최종 진행해야 합니다..
일단 클레임 걸긴 했는데, 나몰라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서 걱정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