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저렴하게 출시했다는 대기업 초대형 TV의 가격은 118인치에 237,000원.
눈을 비비고 다시 보니 원이 아니라 달러. 3억원.
리모콘 포함인지가 확실치 않아 구입을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리모콘도 주는 20만원대 이하의 대화면 제품은 없을까?
생각해 보니 잇섭이 리뷰한 5만원 빔프로젝터가 리모콘을 주더군요!
그러나 그 제품은 해상도가 720p 급에 불과하고 밝기가 어둡다고 합니다.
너무 장난감 같아서 화질이 어느정도 볼만한 한단계 윗급을 찾아 보니 2세대 프리스타일이 출시되었더군요.

그러나 한단계 업그레이드에 가격이 5만원에서 백만원으로 뛰니 기분이 찜찜합니다.
알리에서 찾아보면 어떨까?
검색해 보니 20만원 전후로 눈에 들어오는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문제는 해상도를 속이고 밝기도 속인 중국산 제품들의 뻥스펙을 어떻게 걸러내느냐 하는 것이었죠.
그런데 놀랍게도 한사람이 알리 빔프로젝터 수십대의 성능을 실측해서 비교해놓은 자료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50대가 넘는 프로젝터들 중에서 100달러도 안 되는 가격으로 당당히 최상위권에 올라간 제품 하나가 눈에띕니다.
이거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H_8ZMK4KdzH_vIBEWBf9wvpaIKjIUMJ0Xc0e7ayxnCs/edit#gid=0
잇섭이 리뷰한 HY300은 밝기가 120안시인 반면 V50의 실측값은 244안시로 2배가 넘네요.
550안시라고 광고하는 T6 MAX와 실측값이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심지어 백만원짜리 프리스타일 2세대보다 더 밝습니다.
해상도 또한 HY300보다 2배 이상 선명한 1080p 급입니다.

5일 내 배송에 15일 이내 무료 반품.
무엇보다 리모콘 포함!
고민없이 지릅니다.
[내용 추가 1]
댓글에 이 제품을 지금 50달러로 할인 판매 중이라는 제보가 달렸습니다.
나는 13만원 주고 샀는데 아이고 배야 ㅜㅜ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8386142?c=true#145059428CLIEN
[내용 추가 2]
50달러 제품 받으신 분 후기와 펌웨어 업그레이드 정보입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8386142?c=true#145282381CLIEN
설치는 화면 크기 118인치를 목표로 합니다.
화면 가로길이가 2.5미터 이상 되는 거죠.
벽과 프로젝터 사이 거리를 3.5미터 정도로 하니 그정도 크기가 나옵니다.
높이와 각도는 아래의 삼각대로 조절하면 됩니다.

다이소에 파는 5천원짜리 삼각대와 똑같이 생겼네요.
저는 삼각대를 책상 위에 올려서 앉은키보다 높게 설치했습니다.
설치를 마치고 테스트 동영상을 틀어 봅니다.
기대와는 달리 치명적인 문제가 보이네요.
밤에 불을 끄고 벽에 반사시켜서 보는 프로젝터의 특성 상 밝은 장면이 나올 때는 천장과 바닥, 옆벽까지 같이 밝아지면서 계조가 무너집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래도 좋다고 리뷰를 하지만 저는 LG 4K 모니터를 메인으로 쓰고 있어서 평가 기준이 좀 높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천장과 바닥, 옆벽을 시커먼 무광 재질로 도배해서 주변광을 죽여야 합니다.
벽에 그런 걸 붙이고 있으면 등짝 맞기 딱 좋겠죠?
그래서 다른 해결 방법을 찾아 보니 훌륭한 대안이 있습니다.
주변광 차단 스크린!
제품 사용 동영상을 보니 일반 스크린과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주변광 차단에 유리합니다.

그렇게 120인치 스크린을 1만6천원에 샀습니다.
스크린을 사면 벽에 붙이라고 양면 테이프를 주는데 실크 벽지에는 잘 안 붙어서 글루건으로 붙여 주었습니다.
문제는 스크린이 커서 글루건 선이 짧아 작업이 불편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무선 글루건을 쓰면 훨씬 쉽게 스크린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크린이 접혀진 상태로 배송되기 때문에 그런 주름을 용납할 수 없는 저는 한번 다려주었습니다.
그렇게 주변광을 차단하고 다시 테스트 동영상을 재생해 봅니다.
아래 사진은 14인치 노트북 화면과의 크기 비교입니다.
스마트폰이 아니라 14인치 노트북입니다.

노트북 하니의 귀여움이 1이라면
빔프 하니의 귀여움은 29.

노트북 표범의 전투력이 1이라면
빔프 표범의 전투력은 29.

노트북 운전석 뷰로는 절대로 느낄 수 없었던 현장감이
프로젝터로 보니 실제 운전석에서 보는 차 크기가 되어 실감나네요.

그냥 풍경 동영상만 보고 있어도 가슴이 뻥 뚫립니다.
사진에 보이듯이 밝은 장면에서도 천장에 빛이 반사되지 않아서 주변광 차단 스크린의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을 누르면 [원본보기] 버튼이 나옵니다.
해상도는 부족할 줄 알았는데 이정도면 만족합니다.
120인치 정도 되면 도트가 보일 줄 알았지만 프로젝터의 특성 상 픽셀 경계가 부드럽게 표현되어 도트가 안 보이더군요.
이러한 특성은 오히려 업스케일러 관용도를 높일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 테스트 해 보니, AMD FSR과 궁합이 잘 맞았습니다.
프로젝터 자체의 샤프니스를 70으로 설정하고 FSR을 최대치로 올리니 4K 모니터 안 부러울 정도로 또렷해지네요.
업스케일러를 동영상에 적용하는 방법은 제가 지난번에 올린 강좌를 참고해 주세요.
업스케일러 3종 동시 적용법 (FSR+NIS+VSR)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8065571CLIEN


색 표현도 이정도면 기대 이상이네요.
다만 색상비는 모니터보다 안 좋은데 이게 문제되는 경우는 극단적으로 한가지 색만 쓴 장면이 아니면 잘 없습니다.
계조도 테스트 해 봤는데, 주변광 차단 스크린을 안 쓸 때는 잘 구분되지 않았던 1% 계조 테스트를 쉽게 통과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0%와 1%가 구분 되시나요?
구분이 안 된다면 이 프로젝터보다 계조 표현이 구린 화면을 보고 계신 겁니다.

테스트 방법은 제가 지난번에 올렸던 강좌를 참고해 주세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8067178CLIEN
이 강좌를 보면서 밝기 100% 칸이 더이상 밝아지지 않을 때까지,
그리고 밝기 0% 칸이 더이상 어두워지지 않을 때까지 프로젝터 설정을 조절하시면 최대치의 명암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밝기는 어떨까요?


용암의 뜨거운 열기와
폭죽의 따끔함이 잘 느껴집니다.
참고로 화면이 크기 때문에 어두운 장면에서 갑자기 화면이 밝아지면 눈이 부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주 밝은 대낮을 표현하는 장면에서는 상대적으로 모니터보다 밝기가 낮아 보이는데, 눈부심이 싫은 분들에게는 이정도 밝기도 괜찮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이보다 좀 더 밝은 걸 원하신다면 5만원 더 비싼 XIDU S1 프로젝터가 실측 345안시 정도 나옵니다.
마지막은 가독성 테스트입니다.
나라 구하는 데 쓸 아주 중요한 문서가 있어서 확인해 보았는데 모든 글자를 읽는데 문제가 없네요.
초점이 화면의 맨 아래까지 잘 맞았습니다.


[혁신안 이행 대국민 서명 참여하기]
https://bit.ly/혁신안이행
흐름이 정말 배우신 분이시네요 ㅎㅎㅎ
확실한 업그레이드가 되겠죠.
화질도. 나라도.
판매자에게 잘만 이야기하면 동봉해 줄 겁니다.
불을 끄고 써야 합니다.
약한 조명이라도 켜야 한다면 XIDU S1이나 더 밝은 제품으로 가야 합니다.
사람들이 많을 경우 주변광 차단 스크린은 시야각 제한 때문에 쓰기 어려워요.
그렇지만 화질이 중요한 게 아니라 단순히 노래가사, 즉 글자를 읽을 수 있는 가독성만 필요하다면 어느 제품이든 조명을 약하게 켜놓고 보는 데 무리가 없을 거예요.
이 경우 글자의 크기는 제가 본문에 올린 '민주당의 주인은 당원입니다' 이상이어야 하고 글자색과 배경색의 대비가 완전한 백색과 흑색으로 커야 합니다.
/Vollago
저는 애플 제품이 없어서 테스트 안 해 봤지만
제품 설명에는 iOS 유선/무선 지원이라고 되어 있네요.
참고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미러링은 간단하게 잘 연결되었습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티빙 모두 무선 전송으로 볼 수 있습니다.
HDMI 연결만큼 부드럽지는 않지만 미러링의 편리함을 생각하면 쓸만합니다.
V50 pro는 밝기가 좀 더 밝은 대신 그에 따른 발열을 제어하기 위해 쿨링팬 소음이 커지는 단점이 있어서 저도 그냥 V50으로 갔습니다.
V50과 비슷한 소음으로 더 밝은 제품은 XIDU S1인데 V50에 하자가 조금이라도 있으면 반품 시키고 갈아타려고 했으나 도저히 하자를 찾을 수 없고 만족스러워서 갈아탈 수가 없었네요.
파는 곳이 한군데가 아니라서 할인 상황에 따라 최저가가 바뀌기 때문에 그냥 그때그때 검색해서 구매하시는 것이 나을 것 같아요.
프로젝터도 사고싶네요.. ㄷㄷㄷㄷ
블루투스 스펙이 미묘하게 차이나긴 하는데, 미국 공홈에서 50불에 파네요...;; 저도 글쓰신 분이 올려주셔서 차트 막 보고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는데(리뷰 유투브 설명쪽에 공식 홈 링크 있길래) 50불이면 심각하게 장난감으로 질러볼만할 것 같습니다. 계속 고민 중이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본문에 추가했어요.
/Vollago
/Vollago
/Vollago
홀린듯이 배대지로 바로 사버렸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도저히 못참고 질렀습니다..ㅎㅎ
정보 감사!!!
플러그에 돼지코 끼워서 쓰면 되는데 판매자에게 말만 잘하면 돼지코 같이 보내주는 경우도 있어요.
그럴 때는 그냥 알아서 다 해주는 원스탑 서비스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 누르고 채팅으로 말씀하시면 알아서 다 해줘요.
https://www.ziggood.com/onestop
굉장한 서비스네요. 감사합니다!
다른 곳에도 문의해 보세요.
https://www.ziggood.com/company/hoyausa#
https://www.ziggood.com/company/2fasts#
https://www.ziggood.com/company/gajida#
지금은 알리 광군제 할인 기간이라 알리에서 사도 가격이 좋네요.
클리앙 전용 프로모션 코드 CLIEN1108 입력하시고 토스페이로 결제하면 7만원대 나옵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5325952635.htmlAliExpress
오 이거 좋은 생각입니다.
화면 베젤이 없으니까 4개를 바탕화면 확장으로 쓰면 4K 프로젝터가...!
/Vollago
이제품 모서리 극한 테스트 동영상입니다.
이 채널에 보면 다른 제품들 모서리 테스트도 여러개 올라와 있으니 비교해 보세요.
V50은 최상급입니다.
참고로 사다리꼴 보정을 많이 할수록 모서리가 흐려집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빔 프로젝터를 최대한 화면 중앙에 놓고 쓰는 것이 모서리 초점 맞추는 데 유리하죠.
제가 쓰는 V50의 경우 초점을 신경써서 맞추면 모든 모서리에서 글자를 읽을 수 있을 정도로 맞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과 타협해서 화면 중앙에는 제가 앉아야 하기 때문에 설치를 높게 한 다음 사다리꼴 보정을 하면 오른쪽 위가 좀 흐려지지만 동영상을 볼 때에는 전혀 신경쓰이지 않았습니다.
무선글루건에서
일이 점점커지네 하며 빵터지며
공감누르고 스크랩했습니다
이사를 가야 86인치 티비고 이 플젝이고 머고 지를수잇어요 ㅠㅠ
오늘 클량에 들어온 제 자신을 칭찬합니다ㅎㅎ
리뷰 정독하자마자 바로 배대지로 질렀습니다.
미국내 배송비도 무료라서 너무 좋네요!!
기대됩니다^^
댓글쓰다 지하철역 지나침 ㄷㄷㄷ
HY300 ㅊㅊ 합니다 ㅎㅎ
생각해 보니 4대를 모아 놓으면 소음도 훨씬 커지고 발열 감당이 힘들 것 같아요.
4K로 가려면 벤큐가 나을 것 같습니다. 요즘 최저가 72만원에 풀리나 보네요.
https://prod.danawa.com/info/?pcode=8020366&keyword=%EB%B2%A4%ED%81%90+4k+%ED%94%84%EB%A1%9C%EC%A0%9D%ED%84%B0&cate=10224476
화면 크기가 120인치 고정이 아니라 더 작게도 얼마든지 조절할 수 있어서 어떠한 환경에서도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티비로 쓰려면 낮에 빛이 안 들어오게 암막 커튼을 달아야 한다는 점인데요,
어설픈 커튼 말고 차광도 99% 이상의 제대로 된 커튼을 써야 합니다.
알리에 만원짜리 암막 커튼이 있네요.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6079763990.html?spm=a2g0o.productlist.main.7.68452197nHkGTo&algo_pvid=48a02557-7d1a-4e34-8ba4-556d3b5ffe08&algo_exp_id=48a02557-7d1a-4e34-8ba4-556d3b5ffe08-3&pdp_npi=4%40dis%21KRW%2117002%219855.0%21%21%2112.18%21%21%402101ea8c16983202630756578ebb53%2112000035644433717%21sea%21KR%21957219075%21&curPageLogUid=UKydfoVkfjQwAliExpress
탈착식 암막 원단도 있는데 이건 창문을 안 쓰는 경우에만 유용합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5565704569.html?spm=a2g0o.detail.0.0.30e20S0m0S0mp0&gps-id=pcDetailTopMoreOtherSeller&scm=1007.40050.362094.0&scm_id=1007.40050.362094.0&scm-url=1007.40050.362094.0&pvid=2f871ffd-f1a8-49d1-8ad8-dbf8871098f4&_t=gps-id:pcDetailTopMoreOtherSeller,scm-url:1007.40050.362094.0,pvid:2f871ffd-f1a8-49d1-8ad8-dbf8871098f4,tpp_buckets:668%232846%238113%231998&pdp_npi=4%40dis%21KRW%2120157%2110079.0%21%21%2114.44%21%21%40214100f416983202866392244e2ef2%2112000033573048924%21rec%21KR%21957219075%21AliExpress
저는 창문을 자주 열고 닫기 때문에 다 귀찮아서 창문을 열고 닫기 편한 암막 시트지를 붙였습니다. 다이소에 한장 3천원 정도 합니다.
제가 인터넷으로 물건을 3년에 한번정도 사는 편이라 어렵더라구요. 알리는 들어가보지도 않앗고, 해외배송으로 알고 있어서 복잡한거 같던데 와이프님에게 인터넷 쇼핑 배워야겟어요!! 님 덕에 알리란 곳에 부푼 꿈을 꾸게 되네요 ㅎㅎ
앗; 제가 글 올리기 전에는 12만 9천원에 팔고 있었는데 그건 품절되었네요...
지금은 여기서 사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8386142?c=true#145059428CLIEN
빔 필요하면 위 녀석으로 구매해야겠네요 ^^
프로젝터 내장 스피커가 기대 이상이라서 저음역대까지 어느정도 커버가 됩니다. 대사도 잘 들리고요. 막귀면 그냥 써도 될 정도입니다.
빔프로젝터 램프의 열기를 식히기 위해서 팬이 빠르게 돌아가는데 이 소리 때문에 디테일한 소리는 어느정도 욕심을 버려야 해서 비싼 스피커를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좀 더 실감나게 들으려면 우퍼 크기 4인치 이상의 2채널 스피커 정도는 써야 하고 저는 아래 링크한 MR4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https://www.enuri.com/search.jsp?keyword=%EC%97%90%EB%94%94%ED%8C%8C%EC%9D%B4%EC%96%B4%20MR4
스피커는 설치가 아주 중요해서 아래의 스탠드로 스피커의 트위터 유닛 높이를 사람의 귀높이와 똑같이 맞춰 주어야 제대로 된 소리가 들립니다. 이때 각각의 스피커는 각각의 귀를 바라보고 있어야 합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5533699321.html?spm=a2g0o.productlist.main.5.236976712kOmJG&algo_pvid=346225c3-9360-4c76-9341-71e6668de207&algo_exp_id=346225c3-9360-4c76-9341-71e6668de207-2&pdp_npi=4%40dis%21KRW%21126127%2141999.0%21%21%21662.09%21%21%402101ec1a16983228234811107ed348%2112000033441496827%21sea%21KR%21957219075%21&curPageLogUid=Z3pjGpwbg7AgAliExpress
한가지 조건을 더 붙이자면 사람이 앉는 위치가 두 스피커 사이 거리를 한 변으로 하는 정삼각형의 꼭지점이어야 이상적입니다.
이 3가지 조건을 다 맞추려면 높이 조절되는 스탠드가 꼭 필요하죠.
혁신적인 리뷰네요 ㅎㅎ
이분이 올리신것과 어떨까요?
V50보다 비싸고 팬소음이 더 큰데 그것 말고는 제품 설명이 정확하다면 초점 거리가 짧아서 환경에 따라 설치가 더 유리할 수도 있겠네요.
서명 참여했습니다.
직구는 알리 정도만 해봐서...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 주문하면 중국에서 보내고 며칠 더 오래 걸린다고 하네요.
그런데 주문창에서 미국 이외의 국가가 선택되지 않기 때문에 이메일로 문의하거나 그냥 배송대행 신청하는 게 낫겠어요.
other countries, we will ship from Chinese manufacturers directly, which varies from 10 to 20 business days.
https://www.wewatchtech.com/policies/shipping-policy
공홈 주소가 뉴욕으로 나오는데 배대지를 이용하신다면 미국 동부 면세 지역인 델라웨어로 신청하면 될 것 같네요.
V50 투영 거리 참고하세요.
화면 크기 욕심을 좀 줄이면 좁은 공간에도 얼마든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샀어요.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5078274638.html?spm=a2g0o.order_list.order_list_main.10.21ef140f0A4svK&gatewayAdapt=glo2korAliExpress
저도 잘 모르지만 이런 서비스가 있네요.
https://www.myus.com/where-we-ship/france/
감사합니다
리뷰 잘봤습니다^^
중간에 좋은 세일 정보까지... 바로 배대지로 주문해버렸습니다.
방이 좁아서 전 지금 보는 55인치 티비랑 큰 차이가 없을듯도 하지만, 갬성이 또 있으니.. ^^~
좋은 글과 정보 감사합니다.
아~!! 서명도 했습니다.
(잇섭 사용기 보고 알리에서 자꾸 구매에 손이 가는걸 이성으로 막고 있던 참이었습니다 ㅋ)
페이팔주문도 주문번호와 트레킹넘버 확인이 가능 할까요?
가구 배치를 바꾸면 공간 확보가 될 거예요.
운동도 되고 좋습니다.
방 안에서는 보통 침대 위쪽이 텅 비어 있습니다. 저도 여기에 설치했어요.
채팅 또는 이메일로 문의 해 보세요
안 넘네요. 42db입니다. 팬속도는 고정인 듯 합니다.
실측값 비교표입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H_8ZMK4KdzH_vIBEWBf9wvpaIKjIUMJ0Xc0e7ayxnCs/edit#gid=0
거리에 따라 다른데 3미터 이상 뒤로 가면 볼만할 것 같네요
사용은 안 해 봤지만 있는 것 같네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8386142?c=true#145062968CLIEN
실측값을 비교할 수 없다면 모험이죠.
알려주신 저반사 스크린도 고민중이긴 한데, 시야각 이슈 이야기도 있고 해서... 고견을 좀 여쭙고 싶습니다. 급한대로 쿠팡에서 반품 가능한 윤씨네 스크린 하나 주문해놓고, 추가적으로 고민하고 있는데, 저반사 말고 범용적으로 쓸 수 있는(천장 거치 or 벽면 거치) 제품이 있을까요?
스크린을 천장에 거치했다가 그것을 필요할 때마다 때어내서 벽에 거치하는 방법은 매우 번거로워서 권장드리지 않고 천장과 벽에 각각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천장 투사 거리도 벽 투사 거리에 비해서 짧은 경우가 많을 테니 화면 크기도 다를 거예요.
아래 링크한 스크린은 배송도 빠르고 가격도 저렴하고 시야각도 넓고 내구성도 좋고 프로젝터 전문 업체에서 파는 물건이라 상품평도 좋네요.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5533441586.html?pdp_npi=4%40pre%21%21%E2%82%A9%2027%2C338%21%E2%82%A9%208%2C474%21%E2%82%A9%208%2C474%21%21147.81%2149.22%21%4021011c4416995098178114625ddde6%2112000033441390180%21sh%21KR%21957219075%21&spm=a2g0o.store_pc_aeChoiceSimplified.allitems_choice_2004510108158.10&gatewayAdapt=glo2korAliExpress
저는 같은 업체에서 이거 말고 주변광 차단 되는 걸로 샀는데 그 이유는 본문에 쓴대로 밝은 장면에서 벽반사에 의한 주변광 때문에 화면의 계조가 흐릿해지는 문제가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천장에 쏴서 테스트 해 보셨을 때 크게 거슬리지 않았다면 그냥 범용 스크린을 쓰셔도 될 것 같네요. 천장에 쏘는 것이 주 용도라면 화면 크기가 80인치 이하일 테고 그정도 면적에 빛을 모으면 충분한 대비가 만들어질 테니까요. 다만 저처럼 120인치 정도로 크게 봐야 하는 경우라면 빛이 넓어진 공간만큼 분산되어 밝기와 대비가 떨어지니까 이럴 때는 시야각이 좁아지더라도 주변광 차단 스크린을 쓰는 것이 좋을 거예요. 이게 반사 섬유라서 밝기도 좀 더 높여주는 효과가 있더라고요. 그리고 회색이라 블랙 표현도 당연히 흰색 스크린보다는 더 깊어지고요.
시야각은 제가 118인치를 3미터 거리에서 보는데 두세명까지는 붙어 앉아서 같이 볼만한 정도입니다. 앉은 위치가 더 멀어지면 4~5명도 가능하겠지만 저는 눈에 화면이 꽉 찰 정도로 맨 앞에 앉는 걸 선호해서요.
윤씨네 스크린의 경우 배송 포장이 스크린을 접지 않고 말아서 보내주는 형태라면 다릴 필요가 없으니 나름 장점일 것 같네요.
다리는 게 귀찮기도 하지만 아무리 다려도 자세히 보면 약간의 접혔던 자국은 보이거든요. 물론 프로젝터를 켰을 때는 어지간한 주름은 안 보이고요.
깔끔한 인테리어를 원하시면 벽지 위에 페인트로 바르는 스크린도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https://picshow.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37&cate_no=54&display_group=1
이상입니다.
다른 댓글 보면 배대지 주문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계시는 듯 한데 이와 관련해서 간단한 안내 말씀 해 주실 수 있으면 제가 본문에 추가해 놓을게요.
추가적으로 펌웨어 업글 문의해서 아래 링크로 받으라고 연락 받았습니다. 모가 업글 되었는진 저도 모르고 아직 펌웨어 업그레이드 전이라 공유만 우선 드립니다.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TWSi0FgkNFE-5Abw3FHdadKALwy95kCP?usp=share_link
Ver:20231018
1.Fix the bug of screen tearing when the HDMI interface outputs 1080P resolution
2. Optimize the operation logic of USB file selection and playback
3. Fixed the bug that USB image files would not play automatically when playing them.
4. The switching effect when playing USB pictures is changed to Normal to make the operation smoother.
Update steps
1. Prepare an empty USB flash drive and insert it into the computer, and format the USB flash drive into FAT32.
2. Download the corresponding version of the upgrade file "BL41431080P.bin" and copy it to the root directory of the U disk
3. Unplug the projector’s power cord
4. Insert the USB flash drive into the USB port of the projector
5. Plug in the power cord and power on the projector
6. The indicator light flashes red and blue, and the upgrade is performed automatically. Do not perform any operations during this process (especially do not cut off the power), as this will cause damage to the motherboard.
7. After about 1-2 minutes, the upgrade is completed and the projector will automatically turn on.
8. You can enter the settings to view the version number in the upper right corner of the screen to confirm that the upgrade is successful.
스펙대로 조명 없는 상태에서의 밝기, 선명도, 색상, 계조 모두 이가격대에 굉장히 훌륭한 성능입니다.
다만 가격이 모든것을 용서합니다만 실사용에 단점이 일부 존재하니 고려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1. 스펙에 나와있는대로 하드웨어 키스톤(사다리꼴 보정)이고 이게 수직 키스톤 보정만 제한적으로 가능합니다.
따라서 투사하시는 스크린과 좌우에서 중앙정렬이 되어야 합니다.
2. 스크린 확대 축소도 제한적입니다. 100인치 투사하시려면 스크린과 3미터 이상 확보하셔야 할듯 합니다.
저는 85인치 정도로 타협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배송비포함 7만원대 정도면 너무 좋은 가격입니다. 가격이 모든것을 용서합니다. ㅎㅎ
그리고 이상하게 외국영화보면 영상에 초점을 맞추면 자막이 흐려보이고 자막에 초점을 맞추면 영상이 흐려보이는군요..ㅡㅡㅋ
초점을 맞추는 가장 좋은 방법은 프로젝터를 화면의 정 가운데에 설치하고 사다리꼴 보정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저는 그렇게 하면 모서리에 10포인트 크기의 자잘한 글자까지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초점을 맞출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의 경우 투사거리가 앉은 거리보다 길어서 프로젝터를 저보다 더 뒤에 설치해야 하는 문제가 있어서 프로젝터를 화면의 가로세로로부터 정중앙에 놓을 경우 제 머리가 화면을 가리게 되더군요. 그래서 앉은 키보다 세로로 조금만 더 높게 설치하되 딱 화면을 가리지 않을 정도로만 최소한으로 높여서 타협했고, 오차는 화면의 세로 중앙에서 30cm 이내 정도입니다. 제가 앉은 거리는 3미터 정도이고요. 이렇게 설치하면 화면 중앙과 자막까지는 선명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찾기 어려운데 저는 똑같은 거 동네 다이소에서 바로 샀어요.
https://a.aliexpress.com/_oE3hfLuAliExpress
혹시 이거랑 같나요?
높이가 150cm 만 나오면 되는건지가 궁금해서요
오 찾으셨네요.
길이 3가지가 다 1800원이면 가장 긴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의자에 앉았을 때 프로젝터가 사람 머리 높이보다 더 높아야 그림자가 안 생기니까 높이 조절 폭이 클수록 좋고 그래서 저는 삼각대를 책상 위에 올려서 쓰고 있거든요. 그래서 바닥에 둘 때는 훨씬 더 높거나 사람을 피해서 옆으로 놔야 하는데 옆으로 갈수록 렌즈를 보정하는 과정에서 모서리가 흐려지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모서리 초점을 맞추기 위해서는 머리 바로 뒤에서 높이만 살짝 올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