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10만원대 빔프로젝터 화질 근황.JPG 159

466
2023-10-26 14:08:14 수정일 : 2023-11-09 19:51:57 211.♡.43.130
Uncensored


최근 저렴하게 출시했다는 대기업 초대형 TV의 가격은 118인치에 237,000원.

눈을 비비고 다시 보니 원이 아니라 달러. 3억원.

리모콘 포함인지가 확실치 않아 구입을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리모콘도 주는 20만원대 이하의 대화면 제품은 없을까?

생각해 보니 잇섭이 리뷰한 5만원 빔프로젝터가 리모콘을 주더군요!

그러나 그 제품은 해상도가 720p 급에 불과하고 밝기가 어둡다고 합니다.

너무 장난감 같아서 화질이 어느정도 볼만한 한단계 윗급을 찾아 보니 2세대 프리스타일이 출시되었더군요.


2023-10-26_12_08_32.png


그러나 한단계 업그레이드에 가격이 5만원에서 백만원으로 뛰니 기분이 찜찜합니다.

알리에서 찾아보면 어떨까?

검색해 보니 20만원 전후로 눈에 들어오는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문제는 해상도를 속이고 밝기도 속인 중국산 제품들의 뻥스펙을 어떻게 걸러내느냐 하는 것이었죠.


그런데 놀랍게도 한사람이 알리 빔프로젝터 수십대의 성능을 실측해서 비교해놓은 자료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50대가 넘는 프로젝터들 중에서 100달러도 안 되는 가격으로 당당히 최상위권에 올라간 제품 하나가 눈에띕니다.

이거다!!


2023-10-26_12_26_46.png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H_8ZMK4KdzH_vIBEWBf9wvpaIKjIUMJ0Xc0e7ayxnCs/edit#gid=0


잇섭이 리뷰한 HY300은 밝기가 120안시인 반면 V50의 실측값은 244안시로 2배가 넘네요.

550안시라고 광고하는 T6 MAX와 실측값이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심지어 백만원짜리 프리스타일 2세대보다 더 밝습니다.

해상도 또한 HY300보다 2배 이상 선명한 1080p 급입니다.



2023-10-26_12_36_40.png


5일 내 배송에 15일 이내 무료 반품.

무엇보다 리모콘 포함!

고민없이 지릅니다.


[내용 추가 1]
댓글에 이 제품을 지금 50달러로 할인 판매 중이라는 제보가 달렸습니다.
나는 13만원 주고 샀는데 아이고 배야 ㅜㅜ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8386142?c=true#145059428CLIEN


[내용 추가 2]
50달러 제품 받으신 분 후기와 펌웨어 업그레이드 정보입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8386142?c=true#145282381CLIEN



설치는 화면 크기 118인치를 목표로 합니다.

화면 가로길이가 2.5미터 이상 되는 거죠.

벽과 프로젝터 사이 거리를 3.5미터 정도로 하니 그정도 크기가 나옵니다.

높이와 각도는 아래의 삼각대로 조절하면 됩니다.


2342.png


다이소에 파는 5천원짜리 삼각대와 똑같이 생겼네요.

저는 삼각대를 책상 위에 올려서 앉은키보다 높게 설치했습니다.

설치를 마치고 테스트 동영상을 틀어 봅니다.



기대와는 달리 치명적인 문제가 보이네요.

밤에 불을 끄고 벽에 반사시켜서 보는 프로젝터의 특성 상 밝은 장면이 나올 때는 천장과 바닥, 옆벽까지 같이 밝아지면서 계조가 무너집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래도 좋다고 리뷰를 하지만 저는 LG 4K 모니터를 메인으로 쓰고 있어서 평가 기준이 좀 높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천장과 바닥, 옆벽을 시커먼 무광 재질로 도배해서 주변광을 죽여야 합니다.

벽에 그런 걸 붙이고 있으면 등짝 맞기 딱 좋겠죠?

그래서 다른 해결 방법을 찾아 보니 훌륭한 대안이 있습니다.

주변광 차단 스크린!

제품 사용 동영상을 보니 일반 스크린과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주변광 차단에 유리합니다.


2023-10-26_13_08_04.png


그렇게 120인치 스크린을 1만6천원에 샀습니다.

스크린을 사면 벽에 붙이라고 양면 테이프를 주는데 실크 벽지에는 잘 안 붙어서 글루건으로 붙여 주었습니다.

문제는 스크린이 커서 글루건 선이 짧아 작업이 불편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무선 글루건을 쓰면 훨씬 쉽게 스크린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ㄴㅇㄹㄴㅇㄹ.png


물론 스크린이 접혀진 상태로 배송되기 때문에 그런 주름을 용납할 수 없는 저는 한번 다려주었습니다.

그렇게 주변광을 차단하고 다시 테스트 동영상을 재생해 봅니다.

아래 사진은 14인치 노트북 화면과의 크기 비교입니다.

스마트폰이 아니라 14인치 노트북입니다.


20231025_214312 (1).jpg


노트북 하니의 귀여움이 1이라면

빔프 하니의 귀여움은 29.



20231025_213916 (1).jpg


노트북 표범의 전투력이 1이라면

빔프 표범의 전투력은 29.


20231025_211056.jpg


노트북 운전석 뷰로는 절대로 느낄 수 없었던 현장감이

프로젝터로 보니 실제 운전석에서 보는 차 크기가 되어 실감나네요.


20231025_213152.jpg


그냥 풍경 동영상만 보고 있어도 가슴이 뻥 뚫립니다.
사진에 보이듯이 밝은 장면에서도 천장에 빛이 반사되지 않아서 주변광 차단 스크린의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20231025_213203.jpg

20231025_213209.jpg


사진을 누르면 [원본보기] 버튼이 나옵니다.

해상도는 부족할 줄 알았는데 이정도면 만족합니다.

120인치 정도 되면 도트가 보일 줄 알았지만 프로젝터의 특성 상 픽셀 경계가 부드럽게 표현되어 도트가 안 보이더군요.

이러한 특성은 오히려 업스케일러 관용도를 높일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 테스트 해 보니, AMD FSR과 궁합이 잘 맞았습니다.
프로젝터 자체의 샤프니스를 70으로 설정하고 FSR을 최대치로 올리니 4K 모니터 안 부러울 정도로 또렷해지네요.
업스케일러를 동영상에 적용하는 방법은 제가 지난번에 올린 강좌를 참고해 주세요.

업스케일러 3종 동시 적용법 (FSR+NIS+VSR)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8065571CLIEN



20231025_213328.jpg

20231025_213332.jpg


색 표현도 이정도면 기대 이상이네요.

다만 색상비는 모니터보다 안 좋은데 이게 문제되는 경우는 극단적으로 한가지 색만 쓴 장면이 아니면 잘 없습니다.


계조도 테스트 해 봤는데, 주변광 차단 스크린을 안 쓸 때는 잘 구분되지 않았던 1% 계조 테스트를 쉽게 통과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0%와 1%가 구분 되시나요?
구분이 안 된다면 이 프로젝터보다 계조 표현이 구린 화면을 보고 계신 겁니다.

2023-10-26_13_56_36.png


테스트 방법은 제가 지난번에 올렸던 강좌를 참고해 주세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8067178CLIEN

이 강좌를 보면서 밝기 100% 칸이 더이상 밝아지지 않을 때까지,
그리고 밝기 0% 칸이 더이상 어두워지지 않을 때까지 프로젝터 설정을 조절하시면 최대치의 명암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밝기는 어떨까요?

20231025_213220.jpg


20231025_213245.jpg


용암의 뜨거운 열기와

폭죽의 따끔함이 잘 느껴집니다.

참고로 화면이 크기 때문에 어두운 장면에서 갑자기 화면이 밝아지면 눈이 부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주 밝은 대낮을 표현하는 장면에서는 상대적으로 모니터보다 밝기가 낮아 보이는데, 눈부심이 싫은 분들에게는 이정도 밝기도 괜찮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이보다 좀 더 밝은 걸 원하신다면 5만원 더 비싼 XIDU S1 프로젝터가 실측 345안시 정도 나옵니다.



마지막은 가독성 테스트입니다.

나라 구하는 데 쓸 아주 중요한 문서가 있어서 확인해 보았는데 모든 글자를 읽는데 문제가 없네요.
초점이 화면의 맨 아래까지 잘 맞았습니다.


20231025_212517.jpg

2023-10-26_16_34_25.png


[혁신안 이행 대국민 서명 참여하기]
https://bit.ly/혁신안이행

Uncensored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제가 쓴 글들은 퍼가셔도 됩니다
▶이메일 o.pout917@passinbox.com
▶민주 파출소 https://minjoopolice.com/police/write
▶내란 제보센터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ful/18878666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59]
삭제 되었습니다.
냐무냐무
IP 211.♡.163.50
10-26 2023-10-26 14:14:26
·
오오 10만원대 플젝 궁금했는데 사용기 감사합니다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용돈이저그니
IP 211.♡.50.49
10-26 2023-10-26 14:23:13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동행7
IP 106.♡.65.225
10-26 2023-10-26 14:29:32
·
와 저도 이글을 강력 추천합니다
별일없어요
IP 210.♡.243.130
10-26 2023-10-26 14:30:25
·
빌드업이 예술입니다.
사탕수수
IP 221.♡.175.185
10-26 2023-10-26 14:37:45
·
저렴해서 좋아보이는데 국내 배송은 안 되네요 흑
bluegene
IP 119.♡.202.196
10-26 2023-10-26 14:39:38
·
햐~ 알리 제품 광고부터 서명까지~
흐름이 정말 배우신 분이시네요 ㅎㅎㅎ
poohut
IP 112.♡.41.16
10-26 2023-10-26 14:54:48
·
그래서 사요? 서명해요? 둘다? 참고로 HY300 수령 후 가운데 점이 점점 확대되는 불량품을 받아서 환불 신청중 입니다. ㅠㅠ
Uncensored
IP 211.♡.43.130
10-26 2023-10-26 17:00:15
·
@poohut님
확실한 업그레이드가 되겠죠.
화질도. 나라도.
흔들어콜라
IP 106.♡.128.233
10-26 2023-10-26 15:06:02
·
혹시! 리모콘에 건전지도 포함되어있나요?! 그럼 사야되는데..
Uncensored
IP 211.♡.43.130
10-26 2023-10-26 17:00:32
·
@흔들어콜라님
판매자에게 잘만 이야기하면 동봉해 줄 겁니다.
choong
IP 172.♡.95.45
10-26 2023-10-26 16:01:03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고민을 해봐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갤럭시루팅하고싶다
IP 106.♡.196.48
10-26 2023-10-26 16:09:42
·
빔 프로젝트가 많이 싸졌군요.
Youtube
IP 116.♡.178.141
10-26 2023-10-26 16:22:56
·
와 무선 글루건도 싸네요..
조이9012
IP 112.♡.132.99
10-26 2023-10-26 16:47:28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 제품 불(등, 조명)을 켜놓은 상태에서는 볼만한가요? 제가 노래가사를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진행해야하는 일이 있는데 어느 정도 비춰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Uncensored
IP 211.♡.43.130
10-26 2023-10-26 17:01:53 / 수정일: 2023-10-26 17:06:37
·
@조이9012님
불을 끄고 써야 합니다.
약한 조명이라도 켜야 한다면 XIDU S1이나 더 밝은 제품으로 가야 합니다.
사람들이 많을 경우 주변광 차단 스크린은 시야각 제한 때문에 쓰기 어려워요.

그렇지만 화질이 중요한 게 아니라 단순히 노래가사, 즉 글자를 읽을 수 있는 가독성만 필요하다면 어느 제품이든 조명을 약하게 켜놓고 보는 데 무리가 없을 거예요.
이 경우 글자의 크기는 제가 본문에 올린 '민주당의 주인은 당원입니다' 이상이어야 하고 글자색과 배경색의 대비가 완전한 백색과 흑색으로 커야 합니다.
조이9012
IP 117.♡.26.82
10-26 2023-10-26 20:21:16
·
@Uncensored님 상세한 안내 감사드립니다.
폭풍스톰
IP 58.♡.94.199
10-26 2023-10-26 21:35:49
·
조이9012님// 불키고 보려면 1500-2000안시는 되어야 볼 만하다 정도.. 실은 더 밝아야되요
/Vollago
아리아리션
IP 125.♡.111.106
10-26 2023-10-26 16:59:56
·
와 굉장한 리뷰네요!
아바이
IP 218.♡.66.94
10-26 2023-10-26 17:09:48
·
스크랩 합니다. ㅎㅎ
락커스
IP 116.♡.105.101
10-26 2023-10-26 17:17:58
·
훌륭합니다. 알리 뒤져야겠습니다.
바다고래
IP 112.♡.200.58
10-26 2023-10-26 17:21:02
·
특히 마지막이 좋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Uncensored
IP 211.♡.43.130
10-26 2023-10-26 17:31:43 / 수정일: 2023-10-26 17:33:50
·
@키위향기님
저는 애플 제품이 없어서 테스트 안 해 봤지만
제품 설명에는 iOS 유선/무선 지원이라고 되어 있네요.

참고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미러링은 간단하게 잘 연결되었습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티빙 모두 무선 전송으로 볼 수 있습니다.
HDMI 연결만큼 부드럽지는 않지만 미러링의 편리함을 생각하면 쓸만합니다.
하얀후니
IP 182.♡.197.195
10-26 2023-10-26 18:18:14
·
@키위향기님 HY300 됩니다. 단 WIFI6 환경에서도 억수로 기다려야 됩니다.
도시락뚜껑
IP 110.♡.203.46
10-26 2023-10-26 17:33:25
·
찾아보니 V50 pro 제품도 있네요. 아 위에 테이블에 13위에 랭크되어 있군요 그냥 V50으로 지릅니다 ㅋㅋ
Uncensored
IP 211.♡.43.130
10-26 2023-10-26 17:35:24
·
@도시락뚜껑님
V50 pro는 밝기가 좀 더 밝은 대신 그에 따른 발열을 제어하기 위해 쿨링팬 소음이 커지는 단점이 있어서 저도 그냥 V50으로 갔습니다.
V50과 비슷한 소음으로 더 밝은 제품은 XIDU S1인데 V50에 하자가 조금이라도 있으면 반품 시키고 갈아타려고 했으나 도저히 하자를 찾을 수 없고 만족스러워서 갈아탈 수가 없었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Uncensored
IP 211.♡.43.130
10-26 2023-10-26 17:36:03
·
@Everlasting_님
파는 곳이 한군데가 아니라서 할인 상황에 따라 최저가가 바뀌기 때문에 그냥 그때그때 검색해서 구매하시는 것이 나을 것 같아요.
fbrown
IP 1.♡.50.200
10-26 2023-10-26 17:41:55
·
저도 스크린 알리에서 주문했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ㅋ
그럴싸한데?
IP 39.♡.28.110
10-26 2023-10-26 17:48:28
·
목록에 있는 wewatch v50 pro도 관심이 가네요 ㅎㅎ
ANALOG
IP 14.♡.91.190
10-26 2023-10-26 17:50:25
·
서명하고 왔습니다.

프로젝터도 사고싶네요.. ㄷㄷㄷㄷ
dㅇ_ㅇb
IP 211.♡.57.27
10-26 2023-10-26 17:58:52
·
https://www.wewatchtech.com/products/wewatch-v50b
블루투스 스펙이 미묘하게 차이나긴 하는데, 미국 공홈에서 50불에 파네요...;; 저도 글쓰신 분이 올려주셔서 차트 막 보고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는데(리뷰 유투브 설명쪽에 공식 홈 링크 있길래) 50불이면 심각하게 장난감으로 질러볼만할 것 같습니다. 계속 고민 중이네요..;;
Uncensored
IP 211.♡.43.130
10-26 2023-10-26 18:15:19
·
@dㅇ_ㅇb님
정보 감사합니다. 본문에 추가했어요.
dㅇ_ㅇb
IP 175.♡.30.97
10-26 2023-10-26 18:18:20
·
Uncensored님// 좋은 정보 주셔서 오히려 감사합니다 ㅎㅎ 투표는 예전에 했어요.
/Vollago
키이와이
IP 1.♡.230.247
10-26 2023-10-26 18:53:52
·
@dㅇ_ㅇb님 으아 50불은 못참고 질렀습니다. 감사합니다
밥스뚜끼
IP 124.♡.251.104
10-26 2023-10-26 19:20:16
·
@키이와이님 50불짜리 공홈은 미국배송밖에 안되는데 구매하신 분들은 미국사시는 걸까요? 아님 구매대행 하신건가요?
꽃부자
IP 118.♡.3.254
10-26 2023-10-26 19:50:17
·
@찬란하게님 우리에겐 배대지라는게 있습니다.
dㅇ_ㅇb
IP 59.♡.67.6
10-26 2023-10-26 19:51:16
·
오마이집 무검수 배송으로 문제 생기면 반품까지 고려하고 저도 고민 끝에 질렀습니다
/Vollago
powerem
IP 112.♡.142.37
10-26 2023-10-26 20:37:35
·
@dㅇ_ㅇb님 해킹당해서 잠가놨던 페이팔 계정을 다시 살려서 결제했네요.
이장똘
IP 1.♡.163.95
10-26 2023-10-26 22:47:48
·
@dㅇ_ㅇb님 감사합니다 ㅎㅎㅎ 50불이라니 와이프도 바로 허락하네요 ㅋㅋ
안쓰라
IP 112.♡.25.106
10-26 2023-10-26 23:39:19
·
@dㅇ_ㅇb님 나도 얼떨결에 질렀는데, 정신차리고 보니, 프리볼트 확인 안했는데,,문제없겠지요?
dㅇ_ㅇb
IP 39.♡.54.26
10-26 2023-10-26 23:48:18
·
안쓰라님// 댓글이 날라갔는데 공식홈 모델별 스펙 비교표 보면 전 모델 프리볼트에요. 다만 케이블이 알리는 eu인데 여긴 110v로 올 것 같네요
/Vollago
트릴로
IP 203.♡.114.247
10-27 2023-10-27 01:59:35
·
@dㅇ_ㅇb님
홀린듯이 배대지로 바로 사버렸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고돌이
IP 1.♡.202.92
10-27 2023-10-27 03:48:27
·
@dㅇ_ㅇb님 50불이라니 정말 대박 가격이네요!
도저히 못참고 질렀습니다..ㅎㅎ
정보 감사!!!
Uncensored
IP 211.♡.43.130
10-27 2023-10-27 10:34:33
·
@안쓰라님
플러그에 돼지코 끼워서 쓰면 되는데 판매자에게 말만 잘하면 돼지코 같이 보내주는 경우도 있어요.
키이와이
IP 223.♡.17.58
10-27 2023-10-27 10:44:22
·
@찬란하게님 아이코 다른분이 설명 주셨네요 저는 배대지 몰테일 이용했어요 ㅎ
밥스뚜끼
IP 128.♡.34.115
10-27 2023-10-27 10:50:43
·
@키이와이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배대지는 한번도 안해봤는데...복잡해서 중간에 포기했어요 ㅠㅠ
키이와이
IP 223.♡.17.58
10-27 2023-10-27 11:04:50
·
@찬란하게님 에고 한번 해보시면 어렵지 않은데 안타깝네요 ㅠㅠ
프밍
IP 129.♡.111.15
10-27 2023-10-27 16:41:26
·
@dㅇ_ㅇb님 왜 이런 정보를 올려주셨나요.. ㅜ.ㅠ 샀습니다.
Uncensored
IP 211.♡.43.130
10-27 2023-10-27 17:00:02 / 수정일: 2023-10-27 17:00:25
·
@찬란하게님

그럴 때는 그냥 알아서 다 해주는 원스탑 서비스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 누르고 채팅으로 말씀하시면 알아서 다 해줘요.
https://www.ziggood.com/onestop
밥스뚜끼
IP 124.♡.251.104
10-28 2023-10-28 18:59:24
·
@Uncensored님 엌ㅋㅋㅋㅋㅋㅋㅋ 지름신 영접을 도와주시는게 고맙달지 겁난달지...ㅋㅋㅋ
굉장한 서비스네요. 감사합니다!
툣아툐
IP 221.♡.157.90
11-03 2023-11-03 16:25:17
·
@Uncensored님 구대대행이나 배송대행 한번도 안해봐서 보내주신 사이트로 문의하니 결제문제로 안된다하는데 다른곳은 없겠죠?ㅠㅠ
Uncensored
IP 211.♡.43.130
11-03 2023-11-03 18:22:15
·
@툣아툐님
다른 곳에도 문의해 보세요.
https://www.ziggood.com/company/hoyausa#
https://www.ziggood.com/company/2fasts#
https://www.ziggood.com/company/gajida#
papersdream
IP 59.♡.113.102
11-04 2023-11-04 08:47:15
·
@dㅇ_ㅇb님 저도 홀린듯 구매했어요. 감사합니다.
힁둥이
IP 210.♡.116.246
11-07 2023-11-07 14:35:46
·
@dㅇ_ㅇb님 아직 받으신분 없으실까요?
dㅇ_ㅇb
IP 211.♡.57.27
11-08 2023-11-08 13:26:43
·
@힁둥이님 저 통관 끝나서 오늘 배송오네요.(배대지 입고가 엄청 오래 걸리더라고요)
Uncensored
IP 211.♡.43.130
11-11 2023-11-11 19:34:51 / 수정일: 2023-11-11 20:14:17
·
@툣아툐님

지금은 알리 광군제 할인 기간이라 알리에서 사도 가격이 좋네요.
클리앙 전용 프로모션 코드 CLIEN1108 입력하시고 토스페이로 결제하면 7만원대 나옵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5325952635.htmlAliExpress
하오만
IP 223.♡.22.38
10-26 2023-10-26 18:13:52
·
저렴하니까 2대를 사서 컴퓨터로 구성하면 어떨지 궁금하네요
Uncensored
IP 211.♡.43.130
10-26 2023-10-26 18:16:32
·
@하오만님
오 이거 좋은 생각입니다.
화면 베젤이 없으니까 4개를 바탕화면 확장으로 쓰면 4K 프로젝터가...!
치킨쥬스
IP 31.♡.88.23
10-26 2023-10-26 18:36:47 / 수정일: 2023-10-26 18:37:07
·
@하오만님 2개를 화면 복제로 겹쳐 쏘면 2배 밝아지나요 +_+
80ted
IP 210.♡.83.95
10-26 2023-10-26 19:54:21
·
@Uncensored님 발열과 소음은 서비스로 따라옵니다ㅋㅋㅋ
하얀후니
IP 182.♡.197.195
10-26 2023-10-26 18:17:10
·
메모 : 천재회원님
바람씽씽
IP 220.♡.107.235
10-26 2023-10-26 18:21:38 / 수정일: 2023-10-26 18:22:43
·
프로젝터 화질의 핵심은 배트맨 다크나이트를 볼때 깜깜한 도시의 풍경을 극장처럼 심도있게 보여줄수있는냐죠 이게 가격을 가릅니다 그리고 밝은 낮에도 어두운 도시의 밤을 표현할수있다면 가격이 주우욱 올라가구요
멈춰라
IP 202.♡.200.192
10-26 2023-10-26 18:26:09
·
빌드업 지리네요.
미스터몬스터
IP 106.♡.11.119
10-26 2023-10-26 18:40:54
·
프리스타일이 요즘 40만원 정도면 구매 가능하기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입문하시는 분들은 프리스타일 추천드립니다.
고돌이
IP 1.♡.202.92
10-26 2023-10-26 19:37:37
·
@미스터몬스터님 40만원짜리 보다 이 글의 50불짜리가 더 스펙이 좋은데요;;;
미스터몬스터
IP 116.♡.211.49
10-26 2023-10-26 20:25:45 / 수정일: 2023-10-26 20:26:48
·
저 수준의 프로젝터를 천장에 제대로 고정해두고 쓰진 않을테고 침대 근처 테이블에 대충 올려두고 쓸 가능성이 높은데 오토 키스톤이나 소음 스피커 성능 같은 부가적인 기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밝기도 프로젝터의 페이퍼 스펙과 실측이 워낙 다 다르기도 하구요. 또 프로젝터 특성상 불량화소나 as 발생 확률도 높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이고 글에 나온 프로젝터가 워낙 가격이 저렴해서 저걸 사도 큰 후회는 안할거 같기는 하네요
고돌이
IP 1.♡.202.92
10-26 2023-10-26 20:36:21
·
@미스터몬스터님 네.. 50불이라는 가격이 모든 것을 다 커버합니다.
마르면먼로
IP 1.♡.62.41
10-26 2023-10-26 18:41:31
·
멋지십니다.
/Vollago
kagopp
IP 121.♡.79.172
10-26 2023-10-26 18:42:22
·
대박이네요., 4년전에 10만원 후반대로 480p 짜리 프로젝터 샀었는데 비교가 불가하네요
Robson
IP 223.♡.247.249
10-26 2023-10-26 18:54:51
·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Azmodan
IP 223.♡.47.209
10-26 2023-10-26 19:00:40
·
빔프 대부분 10만원급 써보니 모서리부분이 흐리더라고요 ㅠ 이거는 선명하게 잘 나오나요? ㅜ
Uncensored
IP 211.♡.43.130
10-26 2023-10-26 20:12:23
·
@Azmodan님

이제품 모서리 극한 테스트 동영상입니다.



이 채널에 보면 다른 제품들 모서리 테스트도 여러개 올라와 있으니 비교해 보세요.
V50은 최상급입니다.

참고로 사다리꼴 보정을 많이 할수록 모서리가 흐려집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빔 프로젝터를 최대한 화면 중앙에 놓고 쓰는 것이 모서리 초점 맞추는 데 유리하죠.

제가 쓰는 V50의 경우 초점을 신경써서 맞추면 모든 모서리에서 글자를 읽을 수 있을 정도로 맞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과 타협해서 화면 중앙에는 제가 앉아야 하기 때문에 설치를 높게 한 다음 사다리꼴 보정을 하면 오른쪽 위가 좀 흐려지지만 동영상을 볼 때에는 전혀 신경쓰이지 않았습니다.
ban1209
IP 1.♡.183.237
10-26 2023-10-26 19:01:22
·
근래읽은 후기중 최고네요 프로젝터
피터아츠
IP 182.♡.97.134
10-26 2023-10-26 19:03:05
·
스크롤 중간쯤 내려오다가
무선글루건에서
일이 점점커지네 하며 빵터지며
공감누르고 스크랩했습니다

이사를 가야 86인치 티비고 이 플젝이고 머고 지를수잇어요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r1200r
IP 117.♡.24.58
10-26 2023-10-26 19:11:29
·
진정한 빌드업!!! 서명도 완료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알아야면장
IP 194.♡.44.100
10-26 2023-10-26 19:15:52
·
스르륵 읽어보고 동의까지 완료입니다..냉큼 알리에서 알아봅니다..ㅋㅋㅋ
diynbetterlife
IP 118.♡.2.2
10-26 2023-10-26 19:16:48
·
언아더 레벨의 빌드업 ㄷㄷㄷㄷ
밥스뚜끼
IP 124.♡.251.104
10-26 2023-10-26 19:19:50
·
50불짜리 공홈은 미국배송밖에 안되는데 구매하신 분들은 미국사시는 걸까요? 아님 구매대행 하신건가요?
고돌이
IP 1.♡.202.92
10-26 2023-10-26 19:38:16 / 수정일: 2023-10-27 03:55:02
·
@찬란하게님 배대지 쓰면 됩니다.
고돌이
IP 1.♡.202.92
10-26 2023-10-26 19:39:56
·
요즘 hy300 재미나게 갖고 놀던 중이었는데 이런 대박 리뷰를 보다니!!!
오늘 클량에 들어온 제 자신을 칭찬합니다ㅎㅎ

리뷰 정독하자마자 바로 배대지로 질렀습니다.
미국내 배송비도 무료라서 너무 좋네요!!

기대됩니다^^
신영아사랑해
IP 27.♡.242.62
10-26 2023-10-26 19:50:43 / 수정일: 2023-10-26 19:52:40
·
이런 전개의 글이 너무 재미나고 좋아서 추천하려 로그인함. 요즘 알리에 빠져있는데 이것도 슬쩍 ㅋ. 아 그리고 서명함 ㅎㅎㅎ

댓글쓰다 지하철역 지나침 ㄷㄷㄷ
유키링
IP 118.♡.12.49
10-26 2023-10-26 19:54:07
·
추천은 하는데 예전에 알리 에사 20만원대 프로젝트 구매하고나서 색감때문에 lg로 바꾼 기억이 있어서
sysper
IP 118.♡.217.108
10-26 2023-10-26 19:55:46
·
감사합니다. 스크랩합니다~^^
80ted
IP 210.♡.83.95
10-26 2023-10-26 19:55:51
·
방에 누워 뒹굴거리며 볼 용도라면
HY300 ㅊㅊ 합니다 ㅎㅎ
앙버터앙버터
IP 211.♡.147.192
10-26 2023-10-26 19:56:41
·
크 엄청난 정성글이네요.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Uncensored
IP 211.♡.43.130
10-26 2023-10-26 20:13:25 / 수정일: 2023-10-26 20:20:24
·
@보복의시님
생각해 보니 4대를 모아 놓으면 소음도 훨씬 커지고 발열 감당이 힘들 것 같아요.
4K로 가려면 벤큐가 나을 것 같습니다. 요즘 최저가 72만원에 풀리나 보네요.
https://prod.danawa.com/info/?pcode=8020366&keyword=%EB%B2%A4%ED%81%90+4k+%ED%94%84%EB%A1%9C%EC%A0%9D%ED%84%B0&cate=10224476
밀크사랑해
IP 223.♡.162.68
10-26 2023-10-26 20:11:03
·
결론은 사라는 얘기죠?
karzan
IP 106.♡.142.161
10-26 2023-10-26 20:11:56
·
프로젝트 관심있었는데 감사합니다...정독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나혼자한다
IP 106.♡.128.217
10-26 2023-10-26 20:23:15
·
우와 티비가 필요없겟네요!! 이사 간다면 꼭 구매해서 사용해보고싶네요.
Uncensored
IP 211.♡.43.130
10-26 2023-10-26 20:43:49
·
@나혼자한다님
화면 크기가 120인치 고정이 아니라 더 작게도 얼마든지 조절할 수 있어서 어떠한 환경에서도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티비로 쓰려면 낮에 빛이 안 들어오게 암막 커튼을 달아야 한다는 점인데요,
어설픈 커튼 말고 차광도 99% 이상의 제대로 된 커튼을 써야 합니다.

알리에 만원짜리 암막 커튼이 있네요.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6079763990.html?spm=a2g0o.productlist.main.7.68452197nHkGTo&algo_pvid=48a02557-7d1a-4e34-8ba4-556d3b5ffe08&algo_exp_id=48a02557-7d1a-4e34-8ba4-556d3b5ffe08-3&pdp_npi=4%40dis%21KRW%2117002%219855.0%21%21%2112.18%21%21%402101ea8c16983202630756578ebb53%2112000035644433717%21sea%21KR%21957219075%21&curPageLogUid=UKydfoVkfjQwAliExpress

탈착식 암막 원단도 있는데 이건 창문을 안 쓰는 경우에만 유용합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5565704569.html?spm=a2g0o.detail.0.0.30e20S0m0S0mp0&gps-id=pcDetailTopMoreOtherSeller&scm=1007.40050.362094.0&scm_id=1007.40050.362094.0&scm-url=1007.40050.362094.0&pvid=2f871ffd-f1a8-49d1-8ad8-dbf8871098f4&_t=gps-id:pcDetailTopMoreOtherSeller,scm-url:1007.40050.362094.0,pvid:2f871ffd-f1a8-49d1-8ad8-dbf8871098f4,tpp_buckets:668%232846%238113%231998&pdp_npi=4%40dis%21KRW%2120157%2110079.0%21%21%2114.44%21%21%40214100f416983202866392244e2ef2%2112000033573048924%21rec%21KR%21957219075%21AliExpress

저는 창문을 자주 열고 닫기 때문에 다 귀찮아서 창문을 열고 닫기 편한 암막 시트지를 붙였습니다. 다이소에 한장 3천원 정도 합니다.
나혼자한다
IP 121.♡.244.143
10-26 2023-10-26 20:48:56
·
@Uncensored님 알리는.어떤 곳일까~ 마법의 나라같네요 ㅎㅎ
제가 인터넷으로 물건을 3년에 한번정도 사는 편이라 어렵더라구요. 알리는 들어가보지도 않앗고, 해외배송으로 알고 있어서 복잡한거 같던데 와이프님에게 인터넷 쇼핑 배워야겟어요!! 님 덕에 알리란 곳에 부푼 꿈을 꾸게 되네요 ㅎㅎ
아테나GT
IP 218.♡.125.248
10-26 2023-10-26 20:36:48
·
지금은 어디서 구입을 하면될까요 알리는 17만원이상이네요 검색해보니....ㅡㅜ
Uncensored
IP 211.♡.43.130
10-26 2023-10-26 20:47:40 / 수정일: 2023-10-26 20:51:32
·
@아테나GT님

앗; 제가 글 올리기 전에는 12만 9천원에 팔고 있었는데 그건 품절되었네요...

지금은 여기서 사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8386142?c=true#145059428CLIEN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