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114님 솔직히 쎈 워딩들은 다 편집된 것 같고 지칭도 ㅁㅈㅌㄹㅇ같은 더러운 멸칭도 아니고 흔한 일반명사인데 발작하는 거 보니까 유시민이 아픈데를 아주 콕콕 찌르는구나 싶음요. ㅋㅋㅋㅋㅋ
IloveDaughter
IP 76.♡.65.42
06-28
2026-06-28 16:57:46
·
일종의 일베식 조롱이죠... 유시민 작가가 한 이야기를 왜곡해서 확대 재생산하는 식으로 유작가님의 발언을 비하하고 묶어버리려는 의도의...
코보이
IP 211.♡.172.252
06-28
2026-06-28 17:00:38
·
@IloveDaughter님 같은 생각입니다. 오마이티비 최진봉 신인규가 유시민 빌언 평가하는것 보면 거의 조롱이더군요. 전화로 출연한 김용민 목사의 유시민에 대한 평가도 조롱이라고 평가 할수밖에 없겠던데 그들은 뭔가 대단한 의도를 파악하것 처럼 떠들더군요.
namnamy
IP 183.♡.95.60
06-28
2026-06-28 17:32:27
·
@코보이님 맥락없이 상황에 따라 이말 저말 같다 붙이면서 하죠. 잠깐이라고 봅니다. 이제 정부 어떤 자리가는 것도 힘들 듯 하고 7월 7일지나면 섬네일부터 신경써야되는 것 같던데 조회수도 힘들꺼고., 또 그 부류 중에 정치하기엔 역량이 많이 부족하죠.빨고 싶어도 돈벌이되고 이익이 있어야 빨텐데 가능할까 싶어요. 그리고 본인들 불공평하다거나 뭐 짜증나는거 있으면 긍방 등돌릴꺼에요. 문재인대통령때 영상보면 답나옵니다. 그렇게 편들던 인간들이
에드맨
IP 106.♡.194.146
06-28
2026-06-28 16:58:52
·
의도하시진 않았겠지만 결국 비하의 용어가 새로 탄생한겁니다. 하…
PICOPIO
IP 223.♡.53.105
06-28
2026-06-28 17:01:11
·
@에드맨님 의도하지 않았을 거라는 것은 지나친 선해고요. 던질 수 있는 곳은 아군을 향할 것임을 알고도 손에 수류탄 쥐어 준 셈이죠.
에일리언
IP 92.♡.186.150
06-28
2026-06-28 17:34:31
·
@에드맨님 별로 그리 안봅니다. 일베식으로 없는 조어를 하지도 않았고, 더 키우길 기대했는데 부수고 시작하려한다는 지적에는 사회적으로 알려진 표현이니 충분히 빗댈만 해 보입니다
하크선장
IP 118.♡.141.87
06-28
2026-06-28 16:59:06
·
용역들이 긁히는거 보니 효과는 확실한듯 합니다
에드맨
IP 106.♡.194.146
06-28
2026-06-28 17:00:12
·
@하크선장님 자칭 코어들과 동의 하지 않으면 모두 용역들 인거죠?
동주리
IP 211.♡.145.250
06-28
2026-06-28 17:32:17
·
@에드맨님 용역이들이랑 촉법이들은 스스로 판단하시면 됩니다.
로즈버글
IP 175.♡.236.206
06-28
2026-06-28 17:40:58
·
@하크선장님
Steinbourg
IP 182.♡.41.108
06-28
2026-06-28 19:49:01
·
@하크선장님 그 용역은 대체 누가 고용한거랍니까? 용역 주장하실거면 일단 그걸 얘기해주세요.
그걸 이용한 세력이 문제라 인식을 안하시네요 옆집에 돌던진사람에게 머라 못 하고 신고한 사람에게 머라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청풍명월
IP 122.♡.17.102
06-28
2026-06-28 17:06:32
·
새로운 분열의 단어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한 쪽이 무기로 쓸 단어를 들어서 상대를 다른 한 쪽이 거기 상대할 단어가 없는 상황이라고 분열이 없는 상황은 아니거든요. 이미 있던 분열을 가시화하는 단어기는 하죠. 그런데 이번에는 유시민 작가가 분열을 시작한 쪽은 아닌 것 같습니다.
효과 좋네요 ㅎㅎㅎ
유시민 작가가 한 이야기를 왜곡해서 확대 재생산하는 식으로 유작가님의 발언을 비하하고 묶어버리려는 의도의...
이제 정부 어떤 자리가는 것도 힘들 듯 하고 7월 7일지나면 섬네일부터 신경써야되는 것 같던데 조회수도 힘들꺼고.,
또 그 부류 중에 정치하기엔 역량이 많이 부족하죠.빨고 싶어도 돈벌이되고 이익이 있어야 빨텐데
가능할까 싶어요.
그리고 본인들 불공평하다거나 뭐 짜증나는거 있으면 긍방 등돌릴꺼에요. 문재인대통령때 영상보면 답나옵니다. 그렇게 편들던 인간들이
의도하지 않았을 거라는 것은 지나친 선해고요.
던질 수 있는 곳은 아군을 향할 것임을 알고도 손에 수류탄 쥐어 준 셈이죠.
별로 그리 안봅니다.
일베식으로 없는 조어를 하지도 않았고, 더 키우길 기대했는데 부수고 시작하려한다는 지적에는 사회적으로 알려진 표현이니 충분히 빗댈만 해 보입니다
직관적이고 분석적인 비유로 보이는데요?
뭐든 "뉴" 갖다 붙이는 것처럼
실체 정의도 힘든게 아니라
실제 일어난 현상을 보고
이거 같다고 명확하게 비유해 주니까요
뭐든 "뉴" 갖다 붙이거나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걸면 귀걸이인
에매 모호한 "실용" 구호 보다는 명확해서 좋네요
옆집에 돌던진사람에게 머라 못 하고 신고한 사람에게 머라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이미 있던 분열을 가시화하는 단어기는 하죠. 그런데 이번에는 유시민 작가가 분열을 시작한 쪽은 아닌 것 같습니다.
예 알겠습니다. 하고 찌그러져있다가 선거때마다 표만 주면 되나요?
에라이 화상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