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맥 쓰는 이유가 맥 OS였다면 지금은 애플실리콘 때문에라도 윈도우 이주가 안 됩니다 ㄷㄷㄷ
저같은 경우 여러대의 맥과 윈도우 PC에 오픈클로를 설치해서 쓰는 중인데요.
- 행비: 맥미니 M1
- 중비: 맥미니 M4
- 업비: 맥북 프로 M5
여기까지는 방 안에서 상시로 굴리고 있고
- 인비: 라이젠 5 3200 + GTX1060
이 녀석만 애들 공부방 창고에 두고 필요할 때만 wol로 켜서 굴립니다..
잠자는 방에서 윈도우 컴터 3대가 상시 가동한다도 생각해보세요 ㄷㄷㄷ 소음 + 발열 때문에 사람이 할 짓이 못됩니다.
맥이라서 팬리스 혹은 그에 가까운 무소음 실현 + 저발열 + 고성능이 가능하니 방 안에 맥 3대를 상시가동 시키죠...
덧: 오픈클로를 왜 저렇게 많이 굴리냐 할 수도 있는데 크론으로 자동화 작업이 많아지면 즉시 처리가 안 됩니다.. 그리고 영상이나 전사작업 돌리면 hw 리소스도 엄청나게 잡아먹어서 다중 처리 때문에 오픈클로를 여러 대 돌리고 있습니다 ㄷㄷㄷ
저도 맥미니m4 아이패드 2대 있고 모든 가족 아이폰 최신으로 쓰고 있지만 덤으로 시놀로지 나스 하나 있습니다 애플 제품은
점점 줄여나갈 생각입니다 그냥 익숙하니까 쓰는건데 그이상은 매리트가 없다고 생각해서요
사람이 할 일을 오픈클로가 대신 해주는데 매달 200만원 나가는 인건비를 hw 구입비+ai 월 구독비용으로 해결하는 셈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