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제가 지금은 열심히 김어준에 대해 비판하고 경고하고 있지만 17

18
2026-06-26 09:49:46 수정일 : 2026-06-26 09:51:51 58.♡.171.1
이자식밥주지마


전 몇년전만 해도 어느누구보다 김어준 찬양하던 사람이었죠.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4966680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194947CLIEN


유시민 작가랑 쌍으로 극찬한글도 썼었네여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4872747CLIEN


심지어 K값도 쉴드쳤었구요 . (야 정말 숨고싶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078540CLIEN


지금은 변절자입니다 ㅋㅋㅋㅋ

이자식밥주지마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EX필명 : 바오 
파란당/노무현愛/키움히어로스/가츠동/느리게살기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우정인건가
IP 14.♡.190.215
09:51 2026-06-26 09:51:48
·
너무 과한 정보네요
올데포
IP 210.♡.46.99
09:53 2026-06-26 09:53:44
·
???
으앙맨
IP 49.♡.22.176
09:54 2026-06-26 09:54:59
·
저랑 완전 똑같으시네요. 저도 계엄정국 때 뉴공이 큰 역할 했다고 봅니다. 김어준의 가장 큰 업적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유시민도 힐링되는 말씀 많이 했죠. 그리고 당연히 당대표 정청래 찍었습니다.
그런데 어? 하면서 이상한데? 하면서도 뭔가 뜻이 있겠지 하며 봤는데 볼수록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 되는 소릴하더라고요. 사람들이 뉴미디어에 절여지는 게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깨달았죠.
Leo1121
IP 106.♡.185.41
09:55 2026-06-26 09:55:50
·
변절자라뇨,
다같이 국가 걱정하고 대통령 민주당 걱정하는 분들 아닙니까.
톱니바퀴가 다시 움직이기 시작했으니 지지율이나 당정도 정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10:01 2026-06-26 10:01:04
·
@Leo1121님 강성분들 기준에 변절자죠. 저한테 빈댓글 날리는 분들요
Leo1121
IP 106.♡.185.41
10:04 2026-06-26 10:04:44
·
@이자식밥주지마님 다들 감정이 격해지셔서 과한 말들이 오고갔고 서로 상처받은거죠 뭐... 싸움은 끝나가니 서로 보듬어야하는 것 아닌가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우기라네요
IP 223.♡.73.143
09:57 2026-06-26 09:57:50
·
좀 가만히 기다려봅시다.
happier7
IP 1.♡.141.242
10:01 2026-06-26 10:01:22 / 수정일: 2026-06-26 10:01:44
·
다 좋은데 이런 거 인증 안하셔도 됩니다.
아니 왜 어떤 스탠스의 발언을 하려면, 본인의 자격 증명을 해야하는건지 너무 통탄스럽네요.
지금 팀김어준, 범김어준계 비판하고 지적하는 사람들, 대부분 한때 딴지일보 보고, 유시민 운동화 신은 것에 감탄하고 다 그랬던 사람들입니다. 애정이 없었으면 뭐하러 남아서 비아냥 참아가며 비판하고, 굳이 코멘트할까요. ㅎㅎ 저도 마찬가지고요

전 심지어 문재인-박근혜 대선 때, 벙커1에 가서 개표방송 지켜보다가.. 표차이가 굳혀지니 다른 분들과 함께 (근심걱정 가득한 목소리로) '도망가 총수'를 연호했던 사람 중에 하나입니다.

그건 그거고요, 그시절의 나는 나고, 그 시절의 김어준은 그 김어준이죠.
지금은 명백하게 변해버렸고, 대통령제 국가의 현실에 안 맞는 아집과, 본인의 영향력을 실제 정치에 반영시키려는 욕심으로 당정청 관계에 지독히 안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게 보여서 이런 곳에서 비판할 뿐입니다.
마찬가지로 유시민도 너무 안타까울 뿐이죠.

하지만 팬덤은 팬덤인 것이고, 우리 삶의 일부인, 소중한 정치는 또 정치이니..
당연히
IP 203.♡.104.204
10:05 2026-06-26 10:05:47
·
@happier7님 동감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Originium
IP 172.♡.206.41
10:43 2026-06-26 10:43:44
·
@happier7님 나민지가 어쩌고 하면서 빈댓세례를 하니 어쩔 수 없는거겠죠
happier7
IP 211.♡.195.8
12:12 2026-06-26 12:12:15
·
@Originium님 걍 무시하면 됩니다. 스스로 정치세력에 대한 홍위병 역할이나 하려드는 무지성 지지자들까지 신경써야하나 싶어요. 어디 신천지 못지 않은 광신도 행세까지 신경 쓰고 싶진 않아서요
골매
IP 106.♡.196.40
10:18 2026-06-26 10:18:59
·
안사요
yyfather
IP 210.♡.41.89
10:46 2026-06-26 10:46:51
·
이게 나 민주당 지지잔데~ 로 시작하는 글과 다른게 무엇인가요?
그 시점의 현안에 대한 대응으로 각 사람의 평가가 갈리는거지요..
옛날엔 나도 엄청 지지 하는데 지금은 깐다고 말하면서 김어준 영향력 줄이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G - 1
IP 211.♡.98.18
11:05 2026-06-26 11:05:22
·
@yyfather님 나 민주당 지지자 인데로 시작하는 글과 같죠.
근데 이렇게 안하면 뭐 다른데서 온 세력이니 어쩌니 하는 공격이 있으니 그러는거 아닐까요.
영향력은 줄인다과 주는건 아니고.. 예전에 지지했지만 지금 보니 아닌거 같다는 사람들이 많아진거겠죠
이그니토
IP 118.♡.206.12
12:40 2026-06-26 12:40:47
·
@yyfather님 영향력을 줄이려는 목적이라니... 이건 진짜 종교가 맞네요
Wine55
IP 58.♡.152.148
12:54 2026-06-26 12:54:27
·
소싯적 나꼼수 안듣고 유시민 안좋아하던 사람이 어딨겠습니까 그런 사람들을 등돌리게 해놓고 대통령이 잘못해서 코어가 이탈하고 있다고 가스라이팅 하는게 어이가 없을 따름입니다
BARCAS
IP 39.♡.180.119
16:57 2026-06-26 16:57:17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