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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의 인기와 함께 한국어 학습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2022년 한국어는 언어 앱 듀오링고에서 7번째로 가장 많이 공부된 언어였습니다. 2023년 앱이 네 번째 글로벌 언어 보고서를 출시했을 때 한국어는 6위로 뛰어올라 이탈리아어보다 배우기 더 인기 있는 언어가 되었습니다. 10~20년 전만 해도 한국어를 배우는 사람들은 대부분 한국에 살고 있던 가족이나 한국에서 사업을 했던 사람들이었다. 학습자의 급증은 젊은 학습자들이 아시아 언어를 선호하는 경향의 일부 이상입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앞서 나가려면 유창한 언어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한국어가 인기를 얻는 가장 강력한 이유는 직장에서의 발전보다는 한류로 알려진 엔터테인먼트의 한류인 엔터테인먼트와 관련이 있습니다. BTS와 같은 K팝 그룹, 오징어 게임 과 같은 TV 드라마, 기생충 과 같은 한국 영화 의 인기 는 언어를 포함한 한국 문화의 여러 측면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Bard College의 한국문학, 언어 및 문화 객원 조교수인 이순영 씨는 자신이 가르치는 학생들의 변화에 주목했습니다. “바드가 생기기 전인 2015년 캘리포니아 대학교 리버사이드에서 한국 영화와 한국어를 가르치기 시작했을 때 학생 인구는 주로 아시아계, 아시아계 미국인, 한국계 미국인 학생들로 구성되어 수업의 약 60%를 차지했습니다.” 말했다. “이 인구 통계는 당시 한국 대중 문화의 매력 범위를 반영했으며, 대중적이긴 했지만 아시아 커뮤니티 내에 다소 국한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불과 몇 년 만에 풍경은 큰 변화를 겪었고 이씨의 수업 구성도 바뀌었습니다. 한때 다수였던 아시아계 미국인과 한국계 미국인 학생은 이제 드물어졌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특정 인종이나 민족의 경계를 넘어 한국 문화의 매력이 크게 확대되었음을 의미합니다.”라고 이씨는 말했습니다.
최근 현대언어협회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159개 4년제 대학에서 한국어 강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9년부터 2016년까지 미국 대학의 한국어 수업 등록은 78% 급증하여 학생 수 15,000명에 이르렀지만, 동시에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와 같은 전통 언어 등록은 감소했습니다. 2009년 8,449명이었던 학생 수는 2016년 13,912명, 2021년에는 20,000명으로 늘어났습니다. 2010년대 이러한 성장은 미국 대학 캠퍼스에서 처음으로 한국어가 주요 언어로 인정되는 기록이었습니다. 인구통계학적 변화는 언어 교육에 있어서 동기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이씨는 “한국 대중문화에 대한 열정이 민족적 경계를 초월해 다양한 학생들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단지 언어를 배우려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다양한 수준에서 자신과 공감하는 문화 현상에 몰입하고 있습니다.”
고등교육기관에서 한국어를 공부하는 것이 더 쉬워졌지만, 언어를 배우는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코리아 소사이어티에서 제공하는 수업 , 학생들을 한국으로 데려가는 몰입 과정, 개인 일정에 맞춰 학습할 수 있는 언어 앱 등 독립적인 과정이 있습니다. 각 학습 형태에는 장점이 있습니다. 코스는 다른 사람들과 언어를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반면, 앱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Cassia Lee는 앱을 사용하여 한국어를 배우는 비즈니스 분석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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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오링고 보고서에 따르면 언어 학습 앱은 18~24세의 젊은 사용자에게 더 인기가 있으며 거의 절반(48%)이 사용한다고 보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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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번역)
부자 워너비들의 경제지에 한국어 열풍이 트렌드 기사로 나오는게 믿기지 않아서요.
한국 음식도 마찬가지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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