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안정자산 20억 있으면 돈 더 벌고싶을까요 38

1
2022-09-05 02:26:58 118.♡.221.9
손등털

가난뱅이라 그수준을 몰라요 

아마 100억까지 갈 것 없이 웰빙, 문화생활, 자산관리까지만 신경쓰고싶어질것 같습니다 

손등털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8]
성수동Alex
IP 220.♡.49.214
09-05 2022-09-05 02:27:37
·
어느 정도 수준이 지나면 수집하는 개념으로 간다고 들었네요.
notnull원해
IP 222.♡.18.155
09-05 2022-09-05 02:29:55
·
왠지 그럴꺼 같아요...
다시시작해^^
IP 223.♡.206.130
09-05 2022-09-05 02:30:19
·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으니까요...
Gachew
IP 116.♡.129.141
09-05 2022-09-05 02:31:19 / 수정일: 2022-09-05 02:32:04
·
인간의 욕심이 딱 거기서 끝나면 다행인데, 욕심의 바다는 무한정이라서...

20억 모으시면 30억 모은 사람이 보일꺼고, 30억 모으면 40억.. 무한 루프에 빠진다고 봅니다...

일반적인 우리 같은 사람들이야.. 20억만 있으면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등등 생각을 하는거라고 보고요...
손등털
IP 118.♡.221.9
09-05 2022-09-05 02:32:21
·
@Gachew님
돈 버는게 귀찮아지는 날은 안오는건가요 ;;
Gachew
IP 116.♡.129.141
09-05 2022-09-05 02:40:36 / 수정일: 2022-09-05 02:41:57
·
@손등털님 자식이 있으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고요...

자식이 없으면 가능하긴 한데, 그것도 거의 힘들다고 봅니다...

번외로, 저는 부를 모으는 목적 자체가 자신과 가족의 안위를 위해서라고 보는데,
(외에도 이유가 많습니다~만 핵심은 안위.. 라고 봅니다.)

특히 자식에게 물려줘야 하는 재산.. 이게 핵심이라고 생각을 하거든요...

재산을 물려줄 수 없게 하는 법을 만들지 않으면..(하나마나 한 소리인거 압니다. ㅋ
저것 자체가 불가능하고 혹시라도 저런 법이 있다 하더라도 요리조리 빼돌리는
또 다른 방법을 찾을 것이 인간이니까요.)

그런걸 기대할 수 없죠... 반대로 진짜로 재산을 물려줄 수 없는 사회가 제대로 안착하면...
굳이 돈을 모을 이유가 사라지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가끔 합니다.
(모든 인간들이 죽을때 재산을 사회환원하고, 새롭게 사회 생활을 하는 모든 사람에게..
한 5억씩 건내주고 시작하겠끔 했으면 해요. 물론 문제가 넘쳐나겠지만...
결국 말도 안되는 생각을 하는거네요. ㅎㅎ)
셀빅아이
IP 27.♡.204.195
09-05 2022-09-05 07:07:18
·
@Gachew님 +1 // 주변보니 진짜 이렇게 되더군요.
Antony
IP 184.♡.92.43
09-05 2022-09-05 02:31:56
·
빌딩 쇼핑 욕구가 생기죠
히주
IP 121.♡.66.187
09-05 2022-09-05 02:32:50
·
만약 20억이 있다면 저는 해외여행다닐거 같아요 ㅎ
미니캣
IP 221.♡.125.93
09-05 2022-09-05 02:33:28
·
안정자산이라는게 어떤 개념인지 모르겠지만,
20억이 정말 큰돈이긴 하지만, 그래봐야 최상급지에 아파트도 하나 못사는 돈이라서...
손등털
IP 118.♡.221.9
09-05 2022-09-05 02:35:14
·
@미니캣님 추상적으로 붙인 말이구요
뭐 아파트 제일 비싼건 못사지만 꼭 거기 살고싶은 욕구가 드는지의 물음이 되겠네요
미니캣
IP 221.♡.125.93
09-05 2022-09-05 02:38:26
·
@손등털님

통장에 당장 이번주 살 돈도 없고, 매달 월세 걱정하면서 살 때에는
아 그냥 내 명의로 방 한칸만 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그게 가능해지는 시점에는 좀 더 눈이 높아지더라구요.

대부분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10년 혹은 15년전에 상상하던 여유있는 모습보다 지금 훨씬 더 금전적으로는 부유한데,
그러다보니 더 보이는것들이 생기는거죠.
알랑방9
IP 14.♡.75.161
09-05 2022-09-05 02:33:58
·
위로 올라가면 또 그 위가 보이더라구요.
아파트를 샀더니 신축으로 가고프고 그 다음엔 서울로 가고프고. 끝이 없습니다.
해탈해야 겨우 굴레를 벗어날까요.
g_b
IP 92.♡.134.10
09-05 2022-09-05 02:36:24
·
저도 비슷한 생각인데, 그런 태도니 20억을 못 버는 거라고 누가 그러더군요. ㅎㅎ
sky9834
IP 175.♡.183.25
09-05 2022-09-05 02:36:30
·
욕심은 죽어야 끝나겠죠 ㅎ
using123
IP 125.♡.198.208
09-05 2022-09-05 02:37:33 / 수정일: 2022-09-05 02:38:01
·
20억은 아니지만 비슷한돈을 부모님이 가지고 계시는데도 일하십니다.. 아버님은 택시 어머님은 공장 주문 거래처응대 땅판돈인데도 집사시고 일하세요 일안하니 기운이 없어지셧어요 아버지는
삭제 되었습니다.
fidelity!
IP 223.♡.175.122
09-05 2022-09-05 02:41:05 / 수정일: 2022-09-05 02:41:32
·
조기 은퇴를 하신다면 모를까 재력이 커질 수록 주변에도 비슷한 사람들이 생기실 거라 쉽지 않지요..
INNUENDO
IP 172.♡.95.11
09-05 2022-09-05 02:41:43
·
티비만 해도 4k 50인치에서 80인치 100인치로, 차도 예를 들어 그랜저 탈거 g80 으로 이렇게 씀씀이가 커지면 20억도 우스울거 같아요. 뭐 결국 사람 하기 나름이죠. 쓰고보니 씀씀이가 중요한 거 같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파이랜
IP 220.♡.78.223
09-05 2022-09-05 02:44:42
·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죠...
플레이아데스
IP 211.♡.221.25
09-05 2022-09-05 02:55:19 / 수정일: 2022-09-05 03:56:40
·
이댓글은 나중에 삭제할 수 있어요.
20억에는 약간 부족하지만 원룸건물은 지금은 방이 잘나가는데 인구감소로 폭락이 될 수도 있다는 우려도 되고
은행에 있는 예금은 금융위기등으로 급격한 물가상승에 따른 돈의 가치가 하락될 지 모른다는 생각때문에
불안해서 몇십년을 버틸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때가 있기는 합니다.

적당한 휴식이 보장되고 사회적 지위를 인정받는 직업이라면 계속 하고 싶을수도 있겠지만
노예나 다름 없는 최저임금 수준의 일자리만 구할 수 있는 상태라 그냥 계속 쉬고 싶네요.
주변에서는 계속 일해야 한다는 입장이라 마음대로 쉴 수가 없습니다.
장래가 불안한 점은 있지만 더이상의 욕심은 없습니다.
Afri
IP 220.♡.237.82
09-05 2022-09-05 03:03:32 / 수정일: 2022-09-05 03:03:52
·
아무리 가난해도 굶어죽는 수준과는 거리가 멀어진 지금 시점에서 보면 얼마나 돈에 민감한지는 재산이 얼마인지랑은 크게 관계가 없는거같더군요.

주변에 오르락내리락 한 사람들 보면 돈벌이에 관심있는 사람은 본인이 목표한 재산을 이룬 이후에도 잠시 만족했다가 다시 목표 상향조정해서 뛰어들고, 부자였는데 돈벌이에 별로 관심없던 사람은 잘 안돼서 계층이 아래로 떨어져도 잠시 크게 낙심했다가 다시 만족(?)하고 잘 사는거같아요. ㅎㅎ
판디
IP 172.♡.38.164
09-05 2022-09-05 03:20:18
·
욕심이 끝이 없다 이런건 의미없는 얘기인거 같구요. 이건 개인의 상황과 가치관의 문제인거지 기준이 될 무언가는 없는거 같아요. 단순히 욕심으로 치부할 문제는 아닌거 같고 돈은 본인의 성취감이나 다른 여러가지 복합적인 이유의 결과잖아요.
옛날군만두
IP 211.♡.149.163
09-05 2022-09-05 03:42:46 / 수정일: 2022-09-05 03:43:04
·
7억인가 남았다고 가족 다 살해한 사람도 있었던거로 봐서..... 케바케일듯요.
전 놉니다. 20억 있으면.
굿투데이
IP 203.♡.51.32
09-05 2022-09-05 03:54:37
·
본문글을 쓰실수 있는건 소비수준을 님의 상황을 기준으로 하니 그런 결론이 나오는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월에 1억을 써야하는 사람도 있구요 어떤 사람은 월에 1백만원을 써야하는 사람도 있구요
저마다 상황이 천차만별이고 끝없는 계층이 서로 맞물려 있는게 인간사회입니다.
게다가 사람이 일이나 사업의 목적이 돈이 아닌 경우도 많습니다.
이재용이 자기가 쓸 돈을 더 벌고 싶어서 사업하는건 아니듯이요
유뮤뮤뮤유뮤
IP 106.♡.142.201
09-05 2022-09-05 04:28:52
·
대기업 공시 자료를 꼼꼼히 분석해보면 글쓰신분의 그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을수 있습니다.

“그건 사람에 따라 다를순 있겠지만 인간의 탐욕은 끝이 없습니다”

본인 자산의 규모를 본인도 정확히 모를 정도인데
배때지에 일이십억 더 처넣겠다고 편법쓰고 노동자들 고혈빨아먹는 그 탐욕은 정말 아귀지옥 그 자체입니다.

그 탐욕이 바로 대한민국을 좀먹는 실체의 큰 축이죠
편법을 썼으니 그걸 봐주는 행정부, 입법부에 로비해야지
혹여라도 문제되면 무마시켜줄 사법시장 존재하지
날 조명하지 않게 언론사들 갖고있어야지
서로 상부상조하는 기득권의 실체이죠


일반인의 사례를 말하자면, 주변에 흙수저로 시작해서 수십억 자산가가된 친구가 두명 있는데요, 탐욕은 아닐지라도 범인이 월급쟁이 생활하듯이 경제활동해도 버는 단위가 틀려지더군요.
우리가 소나타 탈때 벤츠탈 뿐이지 삶 자체가 달라 지진 않더라구요
물론 아둥바둥할 걱정은 없겠습니다만..
발키리
IP 220.♡.6.207
09-05 2022-09-05 06:30:54
·
다행인 점은 사람마다 탐욕의 사이즈는 차이가 있다는 거겠죠
스크루지땡감
IP 223.♡.21.124
09-05 2022-09-05 08:03:35 / 수정일: 2022-09-05 08:13:01
·
소유욕은 윗분들이 말씀해 주셨고.
막상 벌지않고 쓰기만 한다.. 글쎄요.
금방 초조해 질 겁니다.
1년에 1억씩 5년 지나면 15억 밖에 안남았을테니..
9억 8억 7억 6억.. 매년 초조해 질 거예요.
(이자는 배제했어요. 버는게 귀찮은 전제니까요)
몸튼튼맘튼튼
IP 123.♡.92.140
09-05 2022-09-05 08:23:18 / 수정일: 2022-09-05 08:23:43
·
순자산 20억 경험이 있지만 과정이 정말 순탄치 않더군요.. 그 과정 겪어보면 그냥 안전자산에 넣어둘 분들 몇분 없으실듯요.. 계속 리스크 감안하고 투자를 하는게 일반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므그므그
IP 211.♡.205.209
09-05 2022-09-05 08:28:40
·
내집 있고 현금 20억이면 걱정 없이 살듯 해요

내 생애 소득이 20억은.. 될까요? ㅜㅜ
사팍
IP 98.♡.2.93
09-05 2022-09-05 09:17:36
·
제 생각에는 20억 자산보다 매달 나오는 안정적인 수입이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현재 안정적인 은행이자 3%를 생각하시면 20억을 있어서 월 수익은 500만원정도입니다.
월 수입 500만원은 쉽지 않은 금액이지만 맞벌이 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가능한 금액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센린
IP 211.♡.40.35
09-05 2022-09-05 09:21:41
·
낙수효과가 의미 없다는 것과 일맥상통하는 답변이죠.
카르마2021
IP 220.♡.21.34
09-05 2022-09-05 09:29:27
·
사람마다 다르겠지요.

20억은 좀 모자란 느낌이 있습니다.
다만 저는 같은 일을 하고 있음에도 직업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이 줄었습니다.
안되면 관두지 뭐 라는 마음이 생겼네요.

돈을 더 벌고 싶다기보다, 딱 지금 정도 벌면서 워라벨과 복지를 챙기고 싶은 마음이 커졌습니다.

욕심이 끝도 없는 사람들이 있죠. 그런 사람들은 만족하지 않을 것 같네요.
사람답게잘살자
IP 116.♡.178.38
09-05 2022-09-05 09:38:40 / 수정일: 2022-09-05 09:38:52
·
먹고 사는데 걱정 없으면 만족하는데
자식들이 문제네요 ㅠㅠ
MakeSori
IP 58.♡.59.13
09-05 2022-09-05 09:51:45
·
0 이 몇개냐에 집착하게 된다고 합니다.

0 이 나타내는 숫자가 백억단위가 넘어가면 앞 숫자에 집착하고요.. 그러다 또 천억.. 이런식이라고 합니다.

좀 먼 떼부자 지인에게 들은 얘기입니다.
정작 가용가능한 현금은 10억이라네요.

버는 족족 투자하는거죠 ㅎㅎ

돈이 돈버는 세상입니다
Hulksmash
IP 220.♡.36.37
09-05 2022-09-05 09:53:24
·
20억이 있다면 그 돈을 어떻게 할까요?

어디 월세 살면서 있는 돈은 주식이나 어디다 투자하면서 나오는 돈으로 살지

아파트를 5억짜리 10억짜리 15억짜리 사고 남은 돈으로 살지

한달에 얼마나 쓸지 그러면 한달에 얼마를 벌어야할지 아니면 그냥 있는 돈 까먹으면서 살지

사실 핵심은 본인의 씀씀이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가 있을거라는거고 그에 따라 충분할지 빠듯할지가 또 달라지겠죠?
shs2090
IP 121.♡.168.82
09-05 2022-09-05 10:03:38
·
20억 근처도 못가는 재산이지만 좋은 집 좋은 차에 마눌님 수입까지 넉넉해지니깐 일 그만두고 하고 싶었던 일 하면서 살고 싶어서 나이먹고 디지털 드로잉 학원 다니는 중입니다.
은퇴라는 게 마냥 노는 게 아니고 수입은 안되더라도 자기가 하고픈 일하면서 사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은퇴 준비가 잘 돼야겠죠.
삭제 되었습니다.
사.랑
IP 211.♡.99.61
09-05 2022-09-05 10:41:05
·
cash 20억 원이라... 없!어! 서~봐 ! 서.... 생기면 한번에 찾아 보고 싶어요....
한번에 1억원 현금은 인출해 봤는데... 부르고... 뭐 쓰고... 이것 저것 고지해 주고...등등....yo... 하더라구요....
...
현! 금! 20억 ... 저는 ... 얼마 떼 어 주고 ... 여 행 가고 싶어요 :)
...

만약에 현금 20억이 있다면?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1739280CLIEN

20억이면 연 이자 4200만원 정도군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6423883CLIEN

냉정하고 현실적으로 20억 어느정도로 큰돈인가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738953CLIEN


현금 20억있으면 직장 다니실껀가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1220031CLIEN

20억이 있으면 조기은퇴가 될까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386485CLIEN
gsa21
IP 106.♡.65.219
09-05 2022-09-05 12:45:11
·
케바케죠 이재용 서장훈보세요;

소일삼아 일은하지 않을까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