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20억이 있으면 조기은퇴가 될까요. 66

1
2021-08-05 22:52:17 49.♡.11.122
해처리22


그냥 희망회로 ...로...


3억은 제주도에 조그만 아파트

3억으론 제주도에 까페

4억은 현금보유

10억은 배당주 


일이 힘드니 조기은퇴나 고민하구있네요..ㅜ.ㅜ

해처리22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6]
overlife
IP 223.♡.10.147
08-05 2021-08-05 22:53:22 / 수정일: 2021-08-05 22:53:55
·
당연되죠.
hstg
IP 211.♡.134.200
08-05 2021-08-05 22:53:27
·
5000만원 벌어도 모으는데 40년 걸릴 돈인데 당연 은퇴 가능하죠
sltx
IP 118.♡.158.117
08-05 2021-08-05 22:53:28
·
안되죠...
aiko
IP 59.♡.45.224
08-05 2021-08-05 22:53:37 / 수정일: 2021-08-05 22:57:27
·
통상의 임금 근로자 생애소득보다 큰 금액입니다.. (호프만식으로 망자의 기대소득 계산한다음에 할인율 때려서 20억나올려면 ....)
상위대기업 근로자의 기대생애소득조차도 현재가치 할인때리면 20억이 안되는데, 20억 일시지급에 돈이 부족하다고 하면 도대체 뭔 기준일까요..
Ice뷁
IP 114.♡.55.192
08-05 2021-08-05 22:53:46 / 수정일: 2021-08-05 22:55:21
·
택도 없어요... 20년도 보장 못 할 돈...
로또 걸리면 그냥 지금 삶보단 조금 여유롭게 사는 걸로 만족해야죠...
매달 들어오는 돈을 마다할 금액은 절대 아닙니다.
지금 연봉이 3000이면 20억이면 70년 살것같죠...택도 없어요.
산좋아함
IP 218.♡.183.96
08-05 2021-08-05 23:01:34
·
@파란제우스님 매해 1억씩 써도 20년인데...20년을 보장 못해요???
사표방지위원장
IP 27.♡.225.45
08-05 2021-08-05 23:02:20
·
@파란제우스님 10억 배당 3퍼 만 받아도 연봉 3천입니다,,,집있고 카페하는데 충분한거 같은데요?? 거기에 현금보유 4억이면,,,
Ice뷁
IP 114.♡.55.192
08-05 2021-08-05 23:04:56 / 수정일: 2021-08-05 23:05:35
·
@산좋아함님 큰돈이 들어오면 씀씀이가 커져요.
현실적으로 생각해야죠.
Ice뷁
IP 114.♡.55.192
08-05 2021-08-05 23:06:18 / 수정일: 2021-08-05 23:14:43
·
@오늘이햇반님 배당 3퍼 매년 확정이면 전재산 다 넣겠네요.
hstg
IP 211.♡.134.200
08-05 2021-08-05 23:07:09
·
@파란제우스님 씀씀이를 조절하면 되잖아요
Lyrics
IP 223.♡.153.153
08-05 2021-08-05 23:13:00
·
파란제우스님// 공감합니다. 월급 받으며 살던 사람이 20억으로 투자자나 ceo하면 대부분 망하는게 현실이죠. 그걸로 안전자산에 투자하면서 직장 계속 다니다가 상황봐서 은퇴에 한 표.
Ice뷁
IP 114.♡.55.192
08-05 2021-08-05 23:13:54
·
@hstg님 20억이 뚝 떨어지기 전에 지금부터 씀씀이 조절해야하는게 현실이니까요.
Bmvsaudi
IP 182.♡.147.136
09-05 2021-09-05 10:41:44
·
@파란제우스님
해보셨나요? 충분히 가능하고도 남은 금액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해처리22
IP 49.♡.11.122
08-05 2021-08-05 22:56:44 / 수정일: 2021-08-05 22:56:48
·
@당고맛님 그리 접근하니 엄청난돈이네욤
삭제 되었습니다.
SupaC
IP 211.♡.68.240
08-05 2021-08-05 23:05:56
·
당고맛님// 문젠 돈의 가치가 계속 떨어지기 때문에 점점 연 5천으론 생활이 힘들어질 겁니다.
hstg
IP 211.♡.134.200
08-05 2021-08-05 23:08:31
·
@SupaC님 물가 3% 잡아도 3천만원 가치로 20년 쓴다하면 8억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TheSam
IP 220.♡.78.159
08-05 2021-08-05 22:54:14
·
조기은퇴해서 말씀하신대로
월세건물,주식 등 뭔가 돈 버는 활동은 하셔야...
사실 카페랑 배당주 한다는거 자체가 은퇴라고 보기에는 ㅎㅎ
요즘엔 전업 투자자도 많은터라...
달려라쑈바
IP 222.♡.155.187
08-05 2021-08-05 22:54:45
·
고등어 은퇴는요? 촤하하 ~
ssid
IP 59.♡.167.29
08-05 2021-08-05 22:55:26
·
그런 마음으로 헛짓거리 안하시면 가능합니다

다만 유혹에 넘어가는순간 무일푼까진 찰라일뿐
gar201
IP 222.♡.92.129
08-05 2021-08-05 22:55:36
·
일단 제주도에 3억아파트 3억카페가 힘들지 않을까요..
해처리22
IP 49.♡.11.122
08-05 2021-08-05 22:56:04 / 수정일: 2021-08-05 22:56:08
·
쓰면서도 요즘 시세가 그게 아닐텐데..생각들엇네욤..
산좋아함
IP 218.♡.183.96
08-05 2021-08-05 23:00:10
·
@gar201님 중문 주공아파트가 2억대고 3억이면 한적한데에 카페하고도 남죠 ㅡㅡ
Crisian
IP 175.♡.185.68
08-05 2021-08-05 22:56:05
·
카페도 일이에요..
realg
IP 211.♡.8.180
08-05 2021-08-05 22:56:25
·
부양가족에 따라 다를 것 같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화산암반수
IP 39.♡.233.216
08-05 2021-08-05 22:58:09 / 수정일: 2021-08-05 22:58:18
·
20억있음 은퇴하고 그돈으로 주식 전업할듯합니다.
터키산피스타치오
IP 123.♡.221.165
08-05 2021-08-05 22:58:15
·
3억 아파트 / 17억 현금 및 배당주는 어떠세요...
17억 중 상당수를 배당주 나눠서(삼전우,현대차우..) 넣고 그걸로 검소한 생활 하신다면...
도른이
IP 221.♡.46.246
08-05 2021-08-05 22:59:25
·
그냥 회사다닐려구요 ㅎㅎ
해처리22
IP 49.♡.11.122
08-05 2021-08-05 23:00:06
·
@도른이님
사실 20억 잘 굴리면서
회사에서 떵떵? 거리며 될대로 되라 하는게 더 재미있을수도 있겠어요
도른이
IP 221.♡.46.246
08-05 2021-08-05 23:22:07
·
@해처리22님 이것저것 생각하니 회사다니는게 나은것 같더라구요...ㅎㅎ
미소히로
IP 122.♡.65.166
08-05 2021-08-05 22:59:58
·
20억이 있는데 카페를 왜 하죠? ㅎ
돈 쓰러 다니셔야죠~
pureoul84
IP 118.♡.24.162
08-05 2021-08-05 23:00:02
·
지금 제 소비수준이라면...
질병에 걸리지않는다면...
평생먹고 사는데 지장없을 돈이네요...
청빗
IP 121.♡.198.93
08-05 2021-08-05 23:00:24
·
듣기만 해도 부럽습니다 ㅋ
ChaosGun
IP 223.♡.47.157
08-05 2021-08-05 23:00:37
·
혼자라면 괜찮은 금액인데, 자식이 생기면.. 일 해야죠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처리
IP 14.♡.211.155
08-05 2021-08-05 23:04:28
·
아니요
하하하하하하하
IP 125.♡.99.124
08-05 2021-08-05 23:04:58
·
안 된다는 분들은 한달에 일이천만원씩 쓰시는 분들인가...
Quu
IP 223.♡.21.208
08-05 2021-08-05 23:05:09
·
겨우 20억이요….? ㅠ
smartnavy
IP 14.♡.109.178
08-05 2021-08-05 23:05:13
·
제 목표도 20억 벌어서 일안하고(노동) 적당히 먹고사는거 입니다. 가능할것 같더라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fhdnqk
IP 119.♡.181.134
08-05 2021-08-05 23:10:22
·
10억이래도 당장 때려칩니다
모로가도
IP 223.♡.249.32
08-05 2021-08-05 23:10:22 / 수정일: 2021-08-05 23:11:01
·
FIRE 검색하시면 은퇴 계산기가 있습니다. 핵심은 투자소득대비 소비 비율이지 은퇴를 위한 금액은 소비상황에 따라 상대적입니다.
에타카리나
IP 210.♡.186.166
08-05 2021-08-05 23:11:27 / 수정일: 2021-08-05 23:12:38
·
요기 계시는 분들의 평균 연령대와 기대 수명과 평균 연봉을 생각해봤을 때, 평생 벌어도 못 모을 돈이라고 봅니다. 당연 은퇴해야죠.
전제로 20억이 내 주머니에 딱 꽂혔을 때 과소비하지 않을 강한 정신력과 향후에도 합리적으로 소비한다는 조건이 있을 때입니다.
평범한천재
IP 125.♡.162.38
08-05 2021-08-05 23:12:04
·
은퇴 안 된다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메일 수백씩 수천씩 써야 성질이 풀릴것도 아니고 말이죠.
junggwang
IP 221.♡.61.28
08-05 2021-08-05 23:14:10
·
가능합니다 지수추종주식만 사도 돈이 돈을 벌어주니까요 그리고 우리인생은 짧다고 생각합니다 돈벌다가 남은 인생이 짧아지면 그것도 시간을 날린다고 생각합니다
바라군
IP 211.♡.85.234
08-05 2021-08-05 23:14:48
·
자가주택 있고 현금 20억이면 바로 은퇴하죠.
뽀또구라삐
IP 139.♡.49.168
08-05 2021-08-05 23:29:39 / 수정일: 2021-08-06 11:24:55
·
바라군님// +1 자가 있으면 훌륭하죠. 서울에 살려고 한다면 주택 가격이 올라서 주택 포함 순자산이면 서울 생활은 생활패턴에 따라 빠듯할 수도 있지만 지방으로 갈 생각이 있다면 충분하다 봅니다. 실제 사용할 생활비 만이 아니라 건강이나 재해등 대비할 것들이 있기에 여유분은 좀 계산해야 놓아야 하긴 할겁니다.
elemental
IP 39.♡.24.199
08-05 2021-08-05 23:15:35
·
안된다는분들은 분기당 1억씩 쓰시는분들인가요?? ㄷㄷㄷ
전 30~40년 쓸수 있을거 같은데요.
알랑방9
IP 14.♡.75.161
08-05 2021-08-05 23:17:29
·
20억이 현금 자산이라면 될 것도 같은데 부동산이라면 쉽지 않아보입니다.
사람의 욕심이란게 생각보다 내려놓기가 어렵더라구요.
Ice뷁
IP 114.♡.55.192
08-05 2021-08-05 23:17:54
·
사람들이 집있고 카페하나 있으면 다 먹고 사는 줄 알아요.
카페가 무슨 캐시카우도 아니고, 뻑하면 망하는게 카페인데..
카페 안망하게 하려다 그 집마저 내놔야 할 상황이 생기는데....
Siri
IP 58.♡.209.104
08-05 2021-08-05 23:18:36
·
삽가능
삭제 되었습니다.
A1586
IP 223.♡.203.183
08-05 2021-08-05 23:23:47
·
서울 아파트 아니면 안돼 라고 생각하면 그저 집한채 사고 국산차 한대 사서 굴리면 끝날 금액이니까 20억이 작다 라고 생각하는걸수도 있죠

Clienkit3 Betatester/
회색앵무
IP 218.♡.15.241
08-05 2021-08-05 23:23:48
·
클량에도 FIRE 하시면서 근황 게시물 종종 올려주시는 분 계시던데,
소비패턴 최소화하니 매년 6백~8백 정도 지출하고 투자/배당으로 소소하게 자본 우상향되게끔..
과소비하지 않으면 가능하긴 하죠..
이재명비어천가
IP 218.♡.33.154
08-05 2021-08-05 23:27:41
·
전 회사 다닐가에요 출퇴근을 포르쉐로 하고 주말되면 여행가고 연차써서 해외여행 다닐거에요 대신 일은 스트레스 덜받겟죠 ㅋㅋㅋㅋ
행복하고즐거운인생
IP 115.♡.69.253
08-05 2021-08-05 23:27:52 / 수정일: 2021-08-05 23:31:43
·
애있으면 쉽지않죠
20억 들고 전부 현금투자하고 월세살이하거나 하지는 않을거잖아요
또 어느정도 비싼 집에 살려고하면 남는게 없죠
결국은 일해야...

대부분은 20억 있으면 부동산이 15억 이상 되지않을까 싶어요
아니면 현금거의 없거나..
어쨌든 수익형 부동산이 없으면 결국 근로로 생활비를 벌어야죠

웃긴건 결과적으로 그게 카페 차리는 것보다 부동산이 더 올라버릴 수도 있고요
리어나도
IP 175.♡.53.144
08-05 2021-08-05 23:30:43
·
20억이면 은퇴되죠.
근데..더 비싼집 더 비싼 차 욕심 생겨서 30억 있으면 은퇴다! 할수도 있죠
Shoot
IP 1.♡.129.10
08-05 2021-08-05 23:34:54
·
20억 가지고는 안됩니다
남은 삶 컵라면만 먹으면 모를까..
시비치
IP 210.♡.144.122
08-05 2021-08-05 23:40:41
·
물가상승률을 생각하면 10년이면 대강 2배되지않나요? 저걸 굴려서 매년 최소 물가상승률이상의 자본확보가 된다면 모르겠지만 나이들수록 병원비 지출이 늘어나는거 생각하면 모르겠습니다. 평균수명 늘어나는거보면 지금도 기대수명 최소 90살까진 잡아야할거같은데 20년으로 기간 잡는것도 이상한거같아요
인생은타이밍이지
IP 115.♡.89.167
08-05 2021-08-05 23:40:43
·
20억으로 안되신다는 분들은 모두 지금까지 20억은 넘게 버신 분들이겠죠 ㅎㄷㄷ
노래방에서
IP 116.♡.48.43
08-05 2021-08-05 23:47:00
·
회사 계속 다니셔야죠.
지역가입자 건보료는 무섭습니다.
junsay
IP 61.♡.255.80
08-05 2021-08-05 23:57:47 / 수정일: 2021-08-05 23:58:15
·
경험상 20억으로는 부족 합니다.

좋은것들이 자꾸만 눈에 들어옵니다.
지출은 계속 늘어나고, 아이라도 있으면 아이의 미래를 위해 투자를 하게되죠.
결국 어느정도 수준을 추구 하느냐에 따라 결정은 되겠지만, 제 경우에는 많이 부족 합니다. 그래서 계속 회사 다니고, 투자도 계속 하고 있습니다.
얼음냥
IP 121.♡.193.213
08-06 2021-08-06 00:22:45
·
싱글이라면 가능 하지 않을까요? 흠...
singmk
IP 220.♡.159.26
08-06 2021-08-06 00:23:38 / 수정일: 2021-08-06 00:24:01
·
ㅎㅎ. 20억이 만들어지고 나면… 30억, 50억이 있으면 하게 됩니다. 50억이 있으면 100억, 200억 원하게 되구요. 현금 200억대 부자가 수천억대 부자되고 싶다는 이야기 직접 들어봤습니다. 인간이 그렇습니다.
보금돌이
IP 180.♡.55.66
08-06 2021-08-06 00:59:09
·
제가 빚없고 서울아파트 2채 + 현금 3억해서 대략 순자산 30억 좀 넘는데....조기은퇴요? 택도 없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dminor
IP 116.♡.225.43
08-06 2021-08-06 02:49:04 / 수정일: 2021-08-06 11:15:26
·
10억 주식의 3% 배당수익률에 세금15%빼면 1회 배당에 2,550만원 정도 현금흐름인데 생활비는 될 수도 있을것 같아요.
안정적인 매출과 물가 상승만큼 가격전가 할 수 있는 회사 주식이면 가치도 오를테니 인플레이션 헷지는 될듯합니다. (10억 가치가 인플레이션 만큼 올라서 장기로 11억, 15억 ... 가는거죠)
미국 일부 배당주처럼 분기 배당이면 1년 4번 배당이니 더 여유있겠네요.

자산관리 하시다 은퇴한 분이, 자산1000억 가진 고객분이 투자 400억 손해로 자산이 600억 된거에 속쓰려 했다는 말을 해주셨는데,
인간 욕심을 적절히 제어하고 만족하는것도 현명해 보이더군요.
s난다s
IP 182.♡.95.46
08-06 2021-08-06 03:55:54
·
집사고 나면 땡인걸요
삭제 되었습니다.
쟁반
IP 175.♡.80.32
08-06 2021-08-06 07:55:21
·
10억을 미국 배당주에 투자하시면, 일년 배당이 약 7000만원이고, 여기서 종합 금융세내면, 5000만원 정도 받을수 있습니다. 5000 + 카페 수입 합치면 가능하죠. 유튜브에 화이어족 찾아보셔요
추통
IP 223.♡.95.210
08-06 2021-08-06 10:17:32 / 수정일: 2021-08-06 10:17:37
·
ㅋㅋㅋㅋ웃고 갈게요
오늘만참아줘
IP 58.♡.68.216
09-17 2021-09-17 04:26:52
·
연 생활비가 2천만원으로도 불편하지 않게 사는사람도 있고 1억이 있어도 허기진 사람이 있겠죠.
자기 1년 생활비 규모 x 25배 > 20억 이라면 은퇴 못하는거고 밑이라면 가능하겠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