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으로 유명한 '서울버스(Seoul Bus 3-수도권버스)'가 다음커뮤니케이션에 인수됩니다. 금일 '서울버스'는 앱 내 공지를 통해 10월 15일을 기점으로 다음커뮤니케이션에 영업 양도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서울버스'는 연세대학교에 재학중인 유주완씨가 개발자이며, 첫 출시 당시 고등학생이던 그를 일약 스타로 만들어주며 누적 다운로드 수 천만회 이상을 돌파하고 있습니다.
* 출처 : 서울버스 공지사항
모바일 앱으로 유명한 '서울버스(Seoul Bus 3-수도권버스)'가 다음커뮤니케이션에 인수됩니다. 금일 '서울버스'는 앱 내 공지를 통해 10월 15일을 기점으로 다음커뮤니케이션에 영업 양도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서울버스'는 연세대학교에 재학중인 유주완씨가 개발자이며, 첫 출시 당시 고등학생이던 그를 일약 스타로 만들어주며 누적 다운로드 수 천만회 이상을 돌파하고 있습니다.
* 출처 : 서울버스 공지사항
서비스를 따라배끼지 않고 인수해서 사가는게 좋네요
다음에 취직이라 ...음 ..
from CV
+1
#CLiOS
이 경우 기존 서울버스 앱의 사용자와 앱인지도도 포함되어있다고 생각됩니다.
이해불가능
http://news.donga.com/3/all/20110521/37414265/1
이런 일이 있었죠... 다음 입장에서는 내심 찜찜한 부분을 해결하는 차원 아니었을까요?
결자해지 한거라 보이네요.
우리나라 큰 기업들은 남의 아이디어 도용을 너무 쉽게 합니다.
충분한 보상을 받았기를...
애용자긴하지만 인수하는게 딱히 이해는안가네요
어짜피 모든 소스가 서울시에서 나오는거 아닌가요?
+1
#CLiOS
Clien for iOS
안드로이드는 모르겠고..IOS용은 인앱 결제가 있는데...
인앱 결제 사용자는 어떻게 되려나요...
더 자세히 정보가 나와봐야 할 것 같네요
저 분을 나중에 고용하고 싶어서 영업양도한 것인지
반대입니다.
다음이 카카오에 합병된 겁니다.
#CLiOS
경영권은 시즈루님 말씀대로지만 외관은 상장사인 다음으로 흡수합병되었습니다
넵 저도 그건 알고있습니다.^^
다만 겉으로 드러나는 것 말고 속은 다르니 그걸 말씀드린겁니당ㅎ
#CLiOS
다음에서는 자기 서비스 하나만 해도 된다고 해야 하는데 사용자들은 오히려 앱 하나를 더 깔아 쓰는데도 그걸 더 많이 쓰니..
저 분이 앱의 성공으로 기업을 차린 것도 아니고 개인 하나는 돈으로 마무리하면 쉽겠죠..
어짜피 번쩍이는 아이디어 구현해봤자 서버값에 뭐에 개인 개발자는 고생만 할텐데 그냥 거대 자본이 인수해서 활성화 시키고 개발자는 그 돈으로 다른 아이디어에 도전해보고 그게 선순환 아닐까 합니다.
이제 마을버스 지원좀....
건전한 인수 합병문화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버스가 카톡을 막 보내는 것은 아닐지... 오늘 이용한 150번 버스를 플러스 친구추가 하시겠습니까? ...
from CV
다음이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인수하는 모양은 정말 좋습니다...
처음부터 이렇게 인수했다면 더 좋았을 듯 하지만...
from CV
국내 ios앱에서 가장 세상을 바꾼 앱을 선정하라고 한다면 전 이앱을 선택할거 같네요
#CLiOS
공감합니다..
#CLiOS
굳이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죠
길찾기가 핵심이 아니라, 도착정보가 핵심입니다. 아침 시간 1초라도 더 늘려주니. 앱으로 버스조회만 하기엔 너무 무거워요. *
대기업이 인수합병을 통헤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흡수하고 개인은 돈을 버는 선순환 구조가 우리나라에서는 별로 보기 힘들었는데...
앞으로도 이런 사례가 많았으면 좋겠군요.
순서는 반대가 되었지만, 지금이라도 기존의 잘못을 바로잡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가는 이 인수합병을 환영합니다.
만들다보니 비슷한 아이디어 상품이 있고 경쟁하는 게 아니라,
"저 아이디어 좋다. 우리 기술력이 뛰어나니 우리도 만들자"는 도둑놈 심보가 횡행했습니다.
스톡홀롬 신드롬 때문인지, 직원이면서 도둑놈 심보 사장님 마인드를 가진 분도 사실 꽤 많습니다.
설령 대기업에서 먼저 만들고 있었더라도 선출시한 벤처를 인수하는 문화가 정착됐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이런걸 기회로 이나라 앱 마켓 시장도 좀 제대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