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시술/수술기 [ 더러움 주의 ] 뭔가 막힌듯 떵을 싸지 못하게 되었을 때.. 17

2
2021-03-05 18:21:01 수정일 : 2021-03-05 18:24:21 122.♡.110.74
miscellany

아.. 오늘 급하게 연차를 사용하고 병원에 갔다 왔는데,

이유는 바로 어제 부터 떵을 싸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전 떵을 싸는데는 별 문제가 없는 상태입니다.


근데 마치 야구공 같은게 막혀있는 느낌 ?

변이 있으니 배변 신호는 오는데 뭔가 막혀있으니 변을 보지 못하는 상황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경험이 처음은 아니고 2~3년에 딱 한번씩 찾아 옵니다.

1년 반 정도 전에 이런 상황이 한번 발생해서 적은 적이 있네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3672875CLIEN


어제 회사에서 묵직한 배변 신호가 옵니다.

화장실에 갔으나 뭔가 막힌 듯한 느낌이 들고 40분 넘게 시도를 했지만 실패..


지금 까지 몇번의 경험으로 괄약근을 이용해 살살 풀어가면서(?) 해결을 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도 좀 고생하지 해결이 될 줄 알았죠.


퇴근 후 집에서 2시간 동안.. 실패.

어떻게 참고 자는데 새벽에 갑자기 신호가 와서 또 1시간 정도 고생하다가 실패..


딱 어떤 느낌이냐면 더 힘을 주면 나올거 같습니다. 단 항문이 찢어지든 제가 혈압으로 쓰러지는 상황이 발생 하든.

이전에는 그래도 2번째 화장실 정도에서는 해결되었는데 이번 것은 심각한가 봅니다.


이런 방법도 시도를 해봤습니다.

변이 약간이라도 나왔을 거 같을 때 비데를 이용해서 깨기(?)...

근데 다른 분들은 이거 하지 마세요.

항문과 변 틈사이로 물이 들어가서 오히려 배변 욕구를 더 자극합니다. 변이 깨질 정도로 나오는 것도 아니고요.


안되겠다는 생각에 아침에 급하게 연차 사용한다고 통보를 하고 병원에 갔습니다.

처음엔 뭐 아침에 약국가서 관장약 사서 해보지.. 라고 생각을 했다가 병원으로 방향을 바꾸었습니다.

비뇨기과인가?? 음... 아무래도 항문쪽이니 전에 치질 수술 받은 병원으로 가자...


접수를 할 때 왜 왔냐라고 하길래 말을 [ 떵이 안 나와요.. ] 라는 말을 순화시켜서 [ 어제 부터 배변이 안됩니다. ] 라고.


의사가 도대체 뱃 속 상태가 어떤지 x-ray 를 찍어 보자고 합니다.

보더니 [ 뱃 속에 떵이 많네요.. ]  네. 전 배에 떵만 찬 놈이 되었습니다.


음. 한번 누워 보세요.

항문을 손가락으로 막 쑤시는데.. 아~ 이 느낌은 치질 수술 2번이나 받아도 참 힘듭니다.

마치 치과 치료 할 때 [ 여기 아파요 ? ] 라고 여기 저기 찔러 볼 때의 느낌?

뭐 손가락 끝으로 떵이 느껴졌는지, 손가락을 빼더니 [ 카메라로 찍어 봅시다. ] 카메라를 푹~~~~...아!!!!

[ 아.. 손가락으로 한번 깨보께요. ] 의사는 있는 힘으로 항문에 손가락을 넣고 휘졌는데... ㅜ.ㅜ


이제 간호사실로 가보세요.


간호사가 [ 의사가 손가락으로 깼으니 변을 한번 보라 ] 고 하네요.

화장실에 갔으니 실패.. 


[ 아~ 관장 하시겠어요 ? ] 라고 하길래 [ 네... ] 


관장약을 넣고 간호사가 [ 5분~10분 기다린 후에 화장실에 가세요 ] 라고 했지만 4분 지나자 급신호가....

한 10분 정도 애매한 상황이더니 이제 신호가 옵니다.

야구공 같은 덩어리가 마치 밤톨 같은 느낌으로 바뀌었습니다.

전에는 100의 힘을 줘도 나올거 같지 않더니 이제 80의 힘만 줘도 나올거 같습니다.

항문 근육으로 떵의 모양을 예상 할 수 있는 인체는 신비롭습니다.


그뎌 변기가 터지듯 푹~~~~~~~~


아~~  O____O ;;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저는 배변 신호가 오면 화장실에 가는데

의사 말로는 저는 변이 장에 오래 머무는 체질이랍니다. 그래서 수분이 계속 뺏겨서 덩어리지게 되서 발생을 한 거라고.

적당히 상황을 보고 배변을 하라네요.


한 4시간 걸렸는데요. 진료비는 2만원 정도입니다.


요점 : 뭔가 막힌 듯 떵을 싸지 못하게 되었을 때 대장항문 병원으로 가서 도움을 받아 해결을 하는게 낫다..

miscellany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I don't know when to quit!
But I know when I quit!

허락보다 용서가 쉽고, 고민은 배송을 늦출 뿐이다. 그리고 어차피 살꺼니까..
You can win if you want. If you want it you will win 
We can do anything., We can be anyone !
Do something .

Escape G.M 2016.12.31 ~> 2020.06.30
G.M means Garbage Maker. This is me !!

니가 하면 로맨스, 내가 하면 불륜
니가 선택하면 가격대 성능비, 내가 선택하면 쪽 팔리는 싼 티..
니가 만들면 좋은 프로그램, 내가 만들면 쓰레기..

듣기 좋은 소리를 하면 충언이요 충신이고
듣기 싫은 소리를 하면 간언이요 간신이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삭제 되었습니다.
천연파마
IP 175.♡.76.248
03-05 2021-03-05 21:11:36
·
@시커먼사각님 이걸보고 진짜 오분은 계속 웃었습니다......눈물이 나게요....공감하면서....ㅠ.ㅠ
웃픈데 진짜 웃깁니다.....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은 나이를 먹어보시면.....
impactlife
IP 1.♡.246.124
03-06 2021-03-06 22:24:23
·
@시커먼사각님 유일하게 잘하는게 똥싸는거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NoaeC
IP 220.♡.173.117
03-05 2021-03-05 18:43:10
·
프룬 주스 드셔보세요 한방에 해결 됩니다. 제가 수술후 거의 10일 가까이 화장실을 못갔었어요....병원약이랑 시중에 생약 성분약 다 먹었는데 아무 반응 없다가 반신반의로 진짜 님 쓰신것 처럼 관장 직전에 마지막으로 먹었는데 뚜러펑 되더군요......강추 입니다.
Tiramisu
IP 116.♡.146.86
03-06 2021-03-06 08:04:35
·
NoaeC님// 22.. 쉬는날 추천합니당 ㅋㅋ
UP
IP 223.♡.42.93
03-06 2021-03-06 11:28:38
·
@NoaeC님 33.. ㄹㅇ 지려요. 이 날은 약속 잡지 마세요
PANAM
IP 112.♡.18.247
03-05 2021-03-05 20:21:44 / 수정일: 2021-03-05 20:21:57
·
테일러 푸룬주스 또는 차전자피가루

추천드립니다.
xero
IP 223.♡.175.190
03-06 2021-03-06 14:23:12
·
@PANAM님
개인적으로 차전자피는 별 효과 없었는데 푸룬주스는 효과 있을까요? 시도해 봐야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ddungddi
IP 124.♡.78.150
03-05 2021-03-05 21:50:25 / 수정일: 2021-03-05 21:53:09
·
관장약 몇천원으로 해결할 일을 좀 크게만드신듯... 저는 재작년에 난생처음 변비때문에 관장을 해봤는데요 이후 마침 유럽여행갈 때 항상 가지고 가는 차전자피환과 마그밀이 생각나더군요.(유럽애들 식단은 우리같만큼 식이섬유가 많지 않아 며칠 지내면 변이 토끼, 염소똥처럼 단단해지더군요. 저의 개인적인 경험인데 의외로 유럽여행가서 그런경험 겪는문들이 많더군요) 변이 좀 단단해 진다거나 평소 화장실 가는 주기가 길어진다 싶으면 마그밀을 드세요. 마그밀이 변에 수분을 많이 머금게 하는 약입니다. 몸에 흡수되지 않고 변만 묽게합니다. 장복해도 부작용없는 변비약들이 차전자피와 마그밀이죠.
그 때 겪으은게 트라우마가 되서 요즘은 마그밀과 차전자피는 집에 상비중입니다.
horokura
IP 221.♡.244.100
03-06 2021-03-06 03:41:40
·
@ddungddi님 마그밀..확실히 변비 심한분들은 효과가 좋습니다. 저희 할머님도 드시던약이었습니다. 부작용 없지않습니다. 특히나 심장질환이 있으신분은 장기복용에 특히 주의 하셔야합니다. 마그밀 장기복용하면 마그네슘 중독 조심해야하거든요. 그게 심장질환있는분들에겐 치명적이거든요.
할머님 병간호하며 모시고 사느라 아산병원 집드나들듯이 주기적으로 다녔는데 하도 다니다보니 약같은것도 함부로 먹으면 안되고 겹치고나하지않는지 온신경을 쓰다보니 여러정보를 접하게 되더군요.
뭐 결국 저번1월에 급성 심장질환으로 돌아가셨지만 약국에서도 마그밀 잘안주려고 하더군요. 파는곳이 있더라도 장기복용하지말고 주의해서 먹으라고 합니다. 마그네슘 중독때문에요.
ddungddi
IP 124.♡.78.150
03-06 2021-03-06 04:17:55
·
@LIFULman님 그건 몰랐네요. 저게 거의 흡수가 안된다고 들어서.. 근데 마그네슘이 숙면을 돕는다는 말 때문에 마그네슘 아연 보충제를 매일 먹는데 둘이 몸에서 작용하는 기전이 다른지 그건 먹어도 변이 묽어진다던가 하진 않더군요.
horokura
IP 221.♡.244.100
03-06 2021-03-06 09:53:14
·
@ddungddi님 제가 알기로는 말씀하신것처럼 영양제로먹는거랑 마그밀같은 약으로 섭취하는거랑 다른가봐요.
여튼 제가 확실히 알고있는건 마그밀에 대한거구요. 저희 할머님은 워낙 고령에 심부전증을 앓고 계셨던분이라 영양제나 일반약같은것도 성분이나 미치는 영향때문에 전문의랑 상의하고 먹었던걸로 기억합니다. 드시더라도 마그네슘 중독에 관해서 알아보시고 주의하면서 드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miscellany
IP 61.♡.25.147
03-08 2021-03-08 09:03:32
·
@ddungddi님 주말동안 좀 고생하다가 지금 적습니다.
병원에 간 것은 지난 번들과 상황이 다른 듯해서입니다. 치질이나 직장쪽에 혹 같은게 있어서 발생하는게 아닌가 하는 느낌에요.
이전에도 몇번 이런 일이 있었지만 대부분 2번째 화장실 정도에서 힘을 많이 주면 해결이 되는 정도였지만
이번에는 그 정도가 아니였거든요.
약국에서 관장약을 사서 되는 수준인지를 장담할수 없어서 병원에 갔습니다.
베리7
IP 58.♡.187.89
03-05 2021-03-05 22:18:37
·
대장내시경 한번 받아보심이. 변비인 줄 알았는데 대장암인 경우가 있음
오라질
IP 58.♡.112.229
03-06 2021-03-06 10:27:23 / 수정일: 2021-03-06 10:30:04
·
영양제 타입으로 산화마그네슘 나오니까 2주 정도? 매일 한알씩 드세요,
바나나 잔뜩 먹은것처럼 보드라운 황금 응아가 나옵니다.
김말년
IP 59.♡.14.155
03-06 2021-03-06 13:14:59
·
@오라질님 영양제 추천 부탁드립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우리집영웅
IP 112.♡.60.60
03-07 2021-03-07 20:33:43
·
ㅋㅋㅋ 그런적이 있었는데... 유산균으로 해결합니다... ㅎㅎ 그게 변이 딱딱해지면 항문을 통과못하더군요.. 가끔 힘줘서 나오면 피똥쌉니다...ㅋㅋ ㅜㅜ 전 제몸에 맞는 유산균을 매일 복용하는것으로 같은 일은 아직까진 없네요 ㅎㅎ
aleph
IP 210.♡.251.231
03-08 2021-03-08 13:53:20
·
원글에 못지않는 진지한 댓글들... 와~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