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해피해킹 하이브리드 type-s 간단 후기 99

1
2019-12-30 20:47:07 수정일 : 2019-12-30 22:22:34 121.♡.21.164
빨간택시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무각은 처음 써 보는데, 사람은 역시 적응의 동물입니다. 

금방 적응합니다. 


그동안 리얼포스 30g, 45g, 차등, 하이프로, 그리고 해피해킹 프로2, 타입S, 청축, IBM 모델 M 등을 써 왔습니다. 


지금까지 써 본 것 중에서는 가장 마음에 듭니다. 


뭐가 그렇게 마음에 드느냐!? 


1. 예뻐요.

2. 키매핑

3. 타건감

4. 타건소리

5. 예쁨

6. 블루투스!!!!

7. USB C

8. 건전지 

9. 블투 페어링4개 가능 유선 1개.


마음에 드는 이유 순위는 아니고, 그냥 생각나는 대로 적은 겁니다. 이 매력의 조합으로 인해 마음에 듭니다. 음하하하핫!!!


음핑고 팜레를 처분하지 않고 갖고 있었던 것은 신의 한수였습니다. 음핑고.. 구할래야 구할 수도 없는. :)


이전 해피해킹과 가장 다른 점 중 2가지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1. 키매핑

키 매핑이 뭐가 되냐하면 어지간해서는 AutoHotkey 같은 걸 쓰지 않고서도 키보드 자체의 키가 눌리는 걸 다 조절 가능 합니다. 


자체 키 매핑 프로그램은 https://happyhackingkb.com/jp/download/ 여기서 다운 가능합니다. 


대신 키매핑 하기 위해서는 꼭 USB C로 연결해야만 가능.


저는 ~ 표시 키를 del 키로 바꿨고, 대신 fn과 함께 누르면 `, 그리고 fn+쉬프트 키를 함께 누르면 ~ 표가 나오도록 세팅 했구요, 


Home, End 버튼을 기존의 자리가 아닌 p와 ] 키에다가 세팅해 뒀습니다. 


스페이스 바 우측 키는 한영키로, 좌측 키는 alt로. 



2. 키감


기존 해피 해킹이 초컬릿 똑똑 부러뜨리는 느낌이라고 하면 이건 조금.. 


약간 눅눅해진 초컬릿을 부러뜨리는 맛이라고나 할까요. 


압력이 아주 조금 더 부드러워 진 것 같아요. 


그리고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게 스페이스바의 소음입니다. 


스페이스바가 pbs재질로 만들어진 것은 둘째치고 소음을 이렇게 잘 잡아줘서 너무 만족하고 쓰는 중입니다. 


사실 ... 지금 여기다 사용기 쓰는것도 타자 치고 싶어 쓰는 것은 안비밀.




정말 지금까지 써 온 키보드 중에서는 가장 마음에 듭니다. ㅎㅎㅎ


집에 있던 k810, MS Modern keyboard with fingerprint ID, model M 등을 이제 처분할 일만 남았군요 :) 


그리고 레지스트리를 만지지 않고 한자키를 어떻게 가능케 하느냐만 지금 숙제로 남아 있습니다.


ps. 이시국에.. 질러야 하나 고민이 크긴 했지만 ㅠㅜ 눈물을 머금고 질렀습니다.


ps.2 

처분 예정 키보드 목록입니다 

comtex 알프스 백축
나물밥 nmb 클릭 인베이더
IBM 모델m 95년산 82g2383 렉스마크 생산
IBM 모델m 메탈스티커 86년산 1390131
치코니 kb 5181 체리 구청축

Microsoft Modern keyboard with fingerprint ID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출처 : myself
빨간택시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天安門 天安门 法輪功 李洪志 Free Tibet 劉曉波

요한일서 4장 1절의 거짓 선지자 신천지총회장 이만희
데살로니가후서 2장 3절의 멸망의 아들 신천지총회장 이만희
베드로후서 2장 14절의 저주 받은 자식 신천지총회장 이만희
잠언서 25장 14절의 비없는 구름 신천지총회장 이만희

신천지총회장 이만희는 거짓목자이며 영생하지 못하는 죄인입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99]
김불산
IP 175.♡.221.74
12-30 2019-12-30 20:59:42
·
혹시 타건 소리 영상은 없나요?
빨간택시
IP 121.♡.21.164
12-30 2019-12-30 21:02:14
·
@김불산님

이거 참고해 보셔요 ㅎ
weakness
IP 221.♡.203.8
12-30 2019-12-30 21:06:31 / 수정일: 2019-12-30 21:06:53
·
만약 해피해킹 특유의 바닥이 울리는 소리마저 잡고 싶으시면
(안이 텅 빈 탓에 생기는 소리죠.)
공홈에서 파는 고무 하판 받침을 사시면 어느 정도 사라집니다.
빨간택시
IP 121.♡.21.164
12-30 2019-12-30 21:11:51
·
@weakness님 지금 찾아보는데 보이질 않습니다 ㅠㅜ 혹시 링크 부탁드려도 될지요 ?
weakness
IP 221.♡.203.8
12-30 2019-12-30 21:15:01 / 수정일: 2019-12-30 21:16:24
·
@crusaver님 일본 무슨 교수님이 자기가 쓰려고 제작했던 걸로(컴공과 교수님이었습니다. )
작년까지 공홈에서 팔았는데 -올초에도 있었습니다.- 수량 한정이었던 모양이군요.
그냥 딱 하판 2/3를 덮는 넓은 고무판입니다. 사이즈를 직접 재서 만드실 수도 있을 거에요.
빨간택시
IP 121.♡.21.164
12-30 2019-12-30 21:16:02
·
@weakness님 아하 그렇군요 예 감사합니다 :)
빨간택시
IP 121.♡.21.164
12-30 2019-12-30 21:23:11
·
@weakness님 찾았습니다 ㅎㅎ
https://www.amazon.co.jp/HHKB%E5%90%B8%E6%8C%AF%EF%BE%8F%EF%BD%AF%EF%BE%84HG-HYBRID-Type-S-Classic%E7%94%A8-PZ-KBKMG-HH/dp/B08344W1DY/ref=pd_sbs_147_2/355-6313916-7985969?_encoding=UTF8&pd_rd_i=B08344W1DY&pd_rd_r=976d056e-04c4-4127-ba94-d661166d5741&pd_rd_w=HA814&pd_rd_wg=yf0Lq&pf_rd_p=1585d594-d9d0-474b-8a4e-69eca1566911&pf_rd_r=ZQ7EPVPJ2EYMSTNREKSC&psc=1&refRID=ZQ7EPVPJ2EYMSTNREKSC
GASGASGAS
IP 223.♡.8.172
12-30 2019-12-30 21:07:35
·
아니 모델M을 처분하신다구요?! 얼마에 처분하실겁니까!
빨간택시
IP 121.♡.21.164
12-30 2019-12-30 21:12:12 / 수정일: 2019-12-30 21:12:23
·
@GASGASGAS님 메탈라벨 1개, 일반 1개로 총 두개가 있는데.. 얼마에 내 놓을지 고민입니다 ㅎㅎㅎ
GASGASGAS
IP 223.♡.8.172
12-30 2019-12-30 21:38:21
·
@crusaver님 아하 아직 고민이신거군요!
안지안지안지
IP 49.♡.50.180
12-30 2019-12-30 21:14:20
·
키감만 생각하시면 기존 type-s 와는 차이가 있으신가요?
빨간택시
IP 121.♡.21.164
12-30 2019-12-30 21:15:40
·
@안지안지안지님 네 있습니다. 미세하게 조금 더 부드러워진 느낌이구요 스페이스 바가 소음도 잡긴 했지만 조금 더 감칠맛이 난다고나 할까요...
종종걸음
IP 122.♡.139.89
12-30 2019-12-30 21:36:26
·
그렇지 않아도 언제 리뷰 올라올까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제일 궁금한 것은 윈도우에 연결된 상태에서 블투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연결시 원활하게 되는지요? 딥 스위치를 바꿔야 하는지 그냥 쓸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빨간택시
IP 121.♡.21.164
12-30 2019-12-30 21:43:38
·
@종종걸음님 기기등록 4개까지 가능합니다.
fn+ctrl +1,2,3,4 번을 누르면 각 등록된 기기로 스위칭 됩니다. 지금 윈도우에서 쓰다가 댓글보고 아이폰 연결했는데, 전환 속도는 0.5~1초 정도 걸립니다.

딥스위치는 건드리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종종걸음
IP 122.♡.139.89
12-30 2019-12-30 21:45:07
·
앜ㅋㅋㅋㅋ 계속 고민했는데 고민에 종지부를 찍게 해주시네요. 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빨간택시
IP 121.♡.21.164
12-30 2019-12-30 22:14:10
·
@종종걸음님 지르시는 겁니까!!! ㅋㅋㅋ
종종걸음
IP 122.♡.139.89
12-30 2019-12-30 22:18:11
·
ㅋㅋㅋㅋ 그래야겠습니다. ㅎㅎㅎㅎ
이러지마
IP 220.♡.199.243
01-10 2020-01-10 11:52:07
·
@종종걸음님

1번에 맥북, 2번에 윈도우 데스크탑을 걸어두었는데, 이 둘 전환할 때 딥스위치 바꾸지 않고 사용이 가능한가요? 딥스위치도 같이 바꿔줘야 하는줄 알았는데 아닌가보군요!
행나정
IP 165.♡.192.83
12-30 2019-12-30 21:40:26
·
혹시 왼쪽 옵션키를 fn2 로 할 수 있나요. 그러니까 layer2 를 만드는... 현재 hhkb는 개조해서 fn2 + hjkl 을 방향키로 쓰고 있어서요.
정의란
IP 203.♡.101.189
12-30 2019-12-30 22:07:41 / 수정일: 2019-12-30 22:12:17
·
@다가진남자님 Fn키를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모든 키를 맵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Fn키를 누른 상태에서 키도 변경할 수도 있고, 딥스위치 설정에도 불구하고 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말씀하신대로 fn2 + J, L, I, K (좌, 우, 상, 하)로 맵핑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Fn+Ctrl+M 조합과 Fn+Ctrl+W 조합으로 맥OS 전용 레이아웃과 윈도우 전용 레이아웃 전환도 가능합니다. 물론 딥스위치를 조작하지 않고도 전환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OS 각각의 레이아웃을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USB로 연결되어 있으면 맥전용 일부 기능키(볼륨다운, 볼륨업, 음소거)가 윈도우에서 작동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맥전용 레이아웃으로 설정되어 있는 해피해킹을 윈도우 PC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맥전용 기능키(볼륨다운, 볼륨업, 음소거)도 정상적으로 작동은 하는데, USB로 연결하도록 설정된 상태에서는 이 기능이 정상작동하진 않더라구요. 다만 특정키는 바꿀 수가 없는데, 이 특정키가 어떤 키인지는 아직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빨간택시
IP 121.♡.21.164
12-30 2019-12-30 22:23:20
·
@정의란님 상세한 팁 정말 감사힙니다 ^^
빨간택시
IP 121.♡.21.164
12-30 2019-12-30 22:23:39
·
@다가진남자님 예! 가능합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STD-DIVTAG
IP 116.♡.88.20
12-30 2019-12-30 22:07:58
·
HHKB Type-S쓰는중인데 Real force R2 PFU Limited Edition 사고싶어요 ㅠ
빨간택시
IP 121.♡.21.164
12-30 2019-12-30 22:24:06
·
@DIVTAG님 저는 컴팩트한게 좋더라구요 .. ^^ 이제 다시 리엘포스를 사는 일은 없을 것 같아요 ^^
삭제 되었습니다.
빨간택시
IP 121.♡.21.164
12-30 2019-12-30 22:42:52
·
@fenrirwolves님 예 맞습니다
MobbDeep
IP 220.♡.184.95
12-30 2019-12-30 22:44:38
·
블루투스 접속시에 배터리 소모가 기존 블투모델은 많았는데 이번건 어떤지 모르겠네요
빨간택시
IP 1.♡.186.173
12-31 2019-12-31 00:27:57
·
@MobbDeep님 긱핵에서본 글에서는 약 6주 연속 사용 가능하다는 댓글을 봤어요.
빨간택시
IP 1.♡.186.173
12-31 2019-12-31 01:10:39
·
@MobbDeep님 공홈 스펙에 따르면 3개월 이라고 합니다
윤신영
IP 110.♡.206.71
12-30 2019-12-30 23:16:05
·
이건 사야해 ... 그런데 너무 비싸네요.ㅠ (2006년산 Pro 2 사용자)
빨간택시
IP 1.♡.186.173
12-31 2019-12-31 00:28:14
·
@윤신영님 ㅠㅜ 조금 비싸긴 합니다. 그래서 이것 저것 처분을.. 쿨럭
audacity
IP 116.♡.162.221
12-30 2019-12-30 23:52:30
·
저는 팜레스트에 먼저 눈이 가네요. 혹시 팜레스트는 어디서 구입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그리고. Model M 메탈라벨은 제게 ....
빨간택시
IP 1.♡.186.173
12-31 2019-12-31 00:28:43
·
@audacity님 역시.. 팜레스트도 20만원대 입니다. 키매냐 시범님표 음핑고 팜레스트..^^
메탈라벨 정말 생각 있으실까요? :)
우비소년
IP 211.♡.69.98
12-31 2019-12-31 00:07:07
·
가격이 얼마인가요
빨간택시
IP 1.♡.186.173
12-31 2019-12-31 00:29:18
·
@우비소년님 검색해 보시면 구매대행 품의 경우 388,000원입니다.
물론 포인트 키캡은 따로구요
Onpre
IP 218.♡.20.35
12-31 2019-12-31 01:04:35
·
구매욕을 불러일으키는 글이네요..
/Vollago
빨간택시
IP 1.♡.186.173
12-31 2019-12-31 09:06:06
·
@내정체는비밀님 허걱...ㄷㄷㄷ
습서
IP 222.♡.181.231
12-31 2019-12-31 08:09:40
·
이 시국에 사야 할 만큼 좋은 지 모르겠습니다.
1imon
IP 59.♡.95.206
12-31 2019-12-31 08:30:16
·
@습서님 HHK가 좋은건 알지만 좋은 제품들도 많이 나왔죠. 윗댓글들 보니 사고싶다는 분들이 많은걸 보면... 참 씁쓸합니다 ^^
빨간택시
IP 1.♡.186.173
12-31 2019-12-31 09:06:45
·
@습서님 저도 정말 고민이었습니다. 그래서 방편으로... 중고로운 평화나라에서 업어 왔습...
삭제 되었습니다.
TLDR
IP 210.♡.41.89
12-31 2019-12-31 08:17:12
·
참고로 기존 Type-S에 없었던 먹각이 하이브리드에서는 추가 되었습니다. 백각은 너무 때가 잘타서 ㅠㅠ
빨간택시
IP 1.♡.186.173
12-31 2019-12-31 09:07:14
·
@soulite_님 네 맞습니다. 그 먹각은 기존의 먹각보다는 조금 더 밝아서 레터가 더 잘보인다고 해요
TLDR
IP 210.♡.41.89
12-31 2019-12-31 10:17:43
·
@crusaver님 그나저나 USB-A 포트 두개가 없어진 건 많이 아쉽습니다. 그 중 하나를 지문센서로 잘 사용하고 있다보니 ㅎㅎ
빨간택시
IP 121.♡.21.164
12-31 2019-12-31 16:44:20
·
@soulite_님 아 그걸 지문센서로요? 와 신기하네요 어떻게 그게 가능하지요 ㄷㄷㄷ
TLDR
IP 210.♡.41.89
12-31 2019-12-31 17:14:35
·
@crusaver님 https://www.amazon.com/Fingerprint-PQI-Matching-Biometric-Security/dp/B06XG4MHFJ/ref=sr_1_4?keywords=pqi+fingerprint&qid=1577780016&sr=8-4amazon

요런걸 HHKB USB포트에 꼽아놓고 윈도우 헬로 연동해서 씁니다 ㅎㅎ
빨간택시
IP 121.♡.21.164
12-31 2019-12-31 17:27:20
·
@soulite_님 미니 핑거 프린트 리더기.. 신기하네요 이런게 다 있군요!
감사합니다
개피떡
IP 14.♡.138.121
12-31 2019-12-31 08:34:03
·
키캡 구입처 혹시 추천해주실 수 있는지요??
빨간택시
IP 1.♡.186.173
12-31 2019-12-31 09:07:33
·
@개피떡님 쪽지 보내드릴께요
lamp2k
IP 222.♡.224.20
12-31 2019-12-31 08:40:23 / 수정일: 2019-12-31 08:41:34
·
제 Type-s가 세월이 지나고 블루투스 버전도 나왔다고 해서 관심있게 보던 중 경제 전쟁이 터져서 .. 저도 쓰고 있다보니 해피해킹 좋은 건 인정합니다만 적국의 제품이고 일본이 하는 짓 보니 이젠 저와 인연은 없을 물건이네요.
빨간택시
IP 1.♡.186.173
12-31 2019-12-31 09:09:14
·
@코낄이야님 그래서 저는 ... 국내 매물로 나온녀석을 데려왔습니다 ㅠㅜ
rsy1114
IP 121.♡.123.65
12-31 2019-12-31 08:52:29 / 수정일: 2019-12-31 09:10:20
·
키메냐 수준이시네요...

저도 기대하고 있는데... 배터리라.. 그게 좀 걸리네요....

당장에 여벌 배터리가 없으면 불안감이........

그래도 자신에게 맞는 키보드를 발견했을 때의 느낌은... 황홀하죠...
빨간택시
IP 1.♡.186.173
12-31 2019-12-31 09:09:51
·
@rsy1114님 배터리가 3개월은 간다고 하고, 윈도우 블루투스 설정에 가면 배터리 잔량 확인이 가능해서 제 생각엔 크게 문제는 안되는것 같아요 :)
rsy1114
IP 121.♡.123.65
12-31 2019-12-31 09:11:20
·
@crusaver님 아.. 그렇군요...
흔한 충전식이면 하는 아쉬움이 좀 남아서....

여튼... 보유하신 키보드 보면서...
예전 생각이 나네요.. 한동안 빠져서.. MX5000 까지 보유 했었던... ^^;;;;
빨간택시
IP 1.♡.186.173
12-31 2019-12-31 09:15:37
·
@rsy1114님 충전식의 단점이 사용 기간이 너무 짧다는 것과 시간이 지날 수록 배터리 수명이 닳는 다는 것 때문에 이렇게 개선된 것 같아요 ㅎㅎㅎ 체리 오징어를 갖고 계셨군요 ㅋㅋ
rsy1114
IP 121.♡.123.65
12-31 2019-12-31 09:42:55
·
@crusaver님 아.. 이게 개선된 건가보네요... 몰랐네요.. >.<
한동안 키보드계를 떠나 있었던지라.. ㅎㅎ

오징어를 아시는 군요... ^.^
체리 오징어는.. 아쉽게도

HHKB 레이아웃 변경 후.. 오탈자가 속출했던 관계로....
재 분양하고 말았습니다.

공간도 많이 차지하는데다... ㅠㅜ
삭제 되었습니다.
빨간택시
IP 121.♡.21.164
12-31 2019-12-31 16:45:20
·
@rsy1114님 예 부피가 좀 크지요.. 직접 써보지는 않았습니다 ㅎㅎ
저는 가장 오래 맘에 들었던게 model M이었어요 ㅎㅎ
rsy1114
IP 121.♡.123.65
12-31 2019-12-31 17:45:53
·
@crusaver님 모델M은 인정~

X61 시절의 키감도 예술이였던 것 같습니다. 레노버 부들부들~~~
빨간택시
IP 121.♡.21.164
12-31 2019-12-31 18:05:59
·
@rsy1114님 제가 그래서 오랫만에 X61을 다시 구해서 써봤는데.. 헙.
생각보다 지금 쓰는 x1extreme 보다는 별로 였습니다 ㅠㅜ
금방 방출해 버리고 말았어요 ㅎㅎ
rsy1114
IP 121.♡.123.65
01-02 2020-01-02 11:56:59
·
@crusaver님 아.. 그런가요?? x1 모델을 써보지 않아서...
유선 울트라 나브와 블투 울트라 나브 보단 낫던것 같은 기억이 어렴풋이.. ^^;;
빨간택시
IP 61.♡.245.120
01-02 2020-01-02 11:58:08
·
@rsy1114님 물론 당시의 노트북 키감 중에서는 압도적 키감이었던 것 같긴해요 ㅎㅎㅎㅎ
rsy1114
IP 121.♡.123.65
01-02 2020-01-02 12:15:00
·
@crusaver님 맞습니다.
지금 타건해보면 감이 어떨지 모르겠으나.. 그때 당시에는..

노트북으로서는 타에 추종을 불허하는 키감을 제공했던 녀석이라.. 인상이 강렬하네요...

HHKB도 마찬가지인데...
땡기긴하네요.. 가격이 많이 높긴 하지만... 한창 키보드에 빠져있을 당시 다른 키보드 대비 가격은 납득할만한 수준이라.. ^^;;
빨간택시
IP 61.♡.245.120
01-02 2020-01-02 12:19:27
·
@rsy1114님 요즘 가끔 매물이 올라옵니다. 오늘도 타입에스 하이브리드 35에 올라왔네요
직거래 가능하면 타건하고 결정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
rsy1114
IP 121.♡.123.65
01-02 2020-01-02 12:23:25
·
@crusaver님 아.. 클량에 말인가요?? 한번 봐봐야겠네요...

타건해 보면 좋겠는데... 할만한 곳이 마땅찮은지라.. ㅠㅜ
빨간택시
IP 121.♡.21.164
01-02 2020-01-02 16:33:01 / 수정일: 2020-01-02 16:33:15
·
@rsy1114님 중고나라에서요 ㅠ 남부터미널 직거래 34에 올라왔었네요 ^^;
물론 번개같이 완료 되긴 했습니다 ㅎㅎ
rsy1114
IP 121.♡.123.65
01-02 2020-01-02 18:23:19
·
@crusaver님 아.. 거기 군요.. 순삭 됐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즐 키보딩 하세요~
꼬순내
IP 211.♡.99.17
12-31 2019-12-31 10:09:53
·
키맵핑은 키보드에 설정이 남아서 맥에서 써도 그렇게 작동하는 건가요 ?
빨간택시
IP 121.♡.21.164
12-31 2019-12-31 16:45:42
·
@꼬순내님 제가 맥은 써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키매핑 후에는 그 설정에 키보드에 그대로 남이 있기는 합니다.
minchul
IP 71.♡.83.67
12-31 2019-12-31 10:10:20 / 수정일: 2020-01-01 18:34:18
·
뭔가 '이시국'이란 단어가 '언급만 살짝 해주면 면피가 되는' 걸로 변질되는 느낌이군요.

일본꺼라도 싸면 사는겁니까? 유니클로도 세일할때는 가서 사도 되는거였나보네요.
TLDR
IP 210.♡.41.89
12-31 2019-12-31 10:15:08 / 수정일: 2019-12-31 10:15:36
·
@쿠마쨩데스님 '이시국'을 굳이 언급해야 하나 싶기도 합니다. 여기서도 이미 오랫동안 논쟁이 이어지고 있기도 하지만, 구매자 각자 판단에 맡기는걸로... 그렇게 생각하지 않으시나요 [곰입니다]님? ㅎㅎ
minchul
IP 71.♡.83.67
12-31 2019-12-31 10:51:46
·
@soulite_님 제 아이디가 일본스러운 느낌이 난다는 이유로 굳이 한국말로 찌르시고 혼자 만족하시는거 같은데,
쿠마쨩데스가 어디서 나온 단어인지 아시면 지금의 의기양양함이 사라지실겁니다^^
TLDR
IP 210.♡.41.89
12-31 2019-12-31 10:55:21
·
@쿠마쨩데스님 음 뭐 이런걸로 의기양양 할 것도 아닌것 같은데요 =_=; 제가 쿠마쨩데스의 출처가 어딘지까지 알아야 할 것 같진 않고, 다만 눈에 보이는 닉네임과 댓글간의 괴리감이 커보여서 짧게 글 남겼습니다. ㅎㅎ
빨간택시
IP 121.♡.21.164
12-31 2019-12-31 17:04:20 / 수정일: 2019-12-31 19:31:12
·
@쿠마쨩데스님
이시국 이라는 표현을 본문에 쓴 이유를 면피용 이라고 판단 하시는 것은 안타깝네요. 왜 제가 님한테 이런 판단을 받는지 모르겠어요. 그럴 만한 자격이 있으신 분이라고는 생각들지 않네요.

저는 면피용으로 저 문구를 쓰지 않았습니다. 왜 이런 표현을 여기다가 하시는지 잘 모르겠지만, 글 쓴 사람으로써 '쿠마쨩데스'님의 코멘트를 보고 드는 생각은 제품 쓴 후기를 올린 사람에게 무안함을 주시면서 스스로가 죄책감 들기를 바라시는 것 같습니다. 맞나요? 아닐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제가 드는 생각은 그러합니다. 매우 불쾌하네요.


그리고 제가 언제 싸서 샀다고 했나요?세일해서 샀나요?
중고나라에서 2차 구매자로 사긴했지만 얼마에 샀는지 아세요?
님 마음대로 규정 짓고 판단 하시는군요. 세일 하면.. 뭐? 유니클로가 뭐라구요?
이렇게 비아냥 대듯이 댓글을 다시는 이유를 도무지 모르겠는데요,
이 댓글로 파악 해 보는 님의 성향은 다른 사람의 생각과 의도를 님 마음대로 규정짓고 판단 하시는 경향이 있다고 느껴지네요. 아래 의기양양 어쩌구 하는 댓글도 그렇구요.


님이 하시는 방식으로 똑같이 님을 판단해 보자면요
이런 댓글을 달면서 님 스스로는 "나는 일본 불매운동을 잘 참여하고 있다. 이런 키보드나 사고 하는 인간들하고는 질적으로 달라. 싸니까 일본꺼라도 사는건가? 아 모지리 같은놈. 나처럼 이정도는 불매운동 참여해야할것 아니야. 나처럼.'이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이런 말들으니 어떠신가요?
똑같이 한번 기분 느껴보시라고 써봤네요.


아 오해는 하지 마세요. 불매운동 하면 안된다는 말은 전혀 아니고,
대신 본인 필요에 의해 일본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이 잘못되었다고 judge 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judge하는 사람을 또 judge하는 지금의 이 상황이 매우 기분이 나쁘지만 님같은 사람은 절대 되고 싶지 않네요.


한번더 말하지만 님이 쓰신 댓글의 뉘앙스가 굉장히 불쾌합니다.
님이 뭔데 다른 사람을 규정짓고 판단하고 가르치려 드시나요? 그럴 자격은 없으십니다.
사용기
IP 221.♡.167.228
12-31 2019-12-31 17:55:19
·
@쿠마쨩데스님 이 시국에 굳이 일본어뜻이나 출처를 검색해야한다니 생각만해도끔직하네요
Baila
IP 175.♡.116.19
01-01 2020-01-01 12:50:45
·
@쿠마쨩데스님 이런거 보는 맛에 클리앙하느것같습니다
Heinlein
IP 183.♡.183.1
12-31 2019-12-31 11:25:47
·
기존 해피해킹 비교군이 타입에스 모델이었나요? 어떤 기존 모델과 비교하신건지 궁금하네요!
빨간택시
IP 121.♡.21.164
12-31 2019-12-31 17:12:33
·
@Heinlein님 예 HHKB 제품중 가장 오래 쓰고 많이 쓴 제품이 type s 제품 이어서 자연스레 그 모델과 비교가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빨간택시
IP 121.♡.21.164
12-31 2019-12-31 21:37:41
·
@옆집파브스님 리얼 R2는 한번 써보고 싶었는데.. 인연이 닿질 않았네요 ^^
오뎅진샹
IP 118.♡.8.234
01-01 2020-01-01 22:23:34
·
사보고싶긴한데 전에 해피해킹도 배열적응 못해서 처분했는데 이번에 사면 배열 적응을 할런지 660c는 금빙적응했는데 해피해킹은 적응이 잘 안되더라구요
빨간택시
IP 1.♡.186.173
01-01 2020-01-01 22:49:06
·
@오뎅진샹님 그게 사람마다 조금 편차가 있는것 같아요
저는 적응이 좀 빠른 편이라서 기존에 일반 키보드 쓰다가 HHKB 적응은 1-2일 정도 걸리더라구요 ^^
범띠루
IP 175.♡.82.83
01-03 2020-01-03 12:22:37
·
해피 블투 초기 모델, 리얼포스 87 10주년 쓰고 있는데, 키감은 리얼이 맘에 들지만, 사이즈가 해피가 워낙 익숙해서
해피 쓰고 있었는데, 진짜 원하는 하이브리드 조합이 나왔네요 ㅠㅠ
빨간택시
IP 223.♡.21.141
01-07 2020-01-07 08:06:11
·
@범띠루님 괜찮습니다 ㅎㅎ 도각도각 소리 좋으네요 :)
다만 일본꺼라 ㅠㅜ 매물 노려보시길 추천합니다
쿵스
IP 162.♡.96.139
01-05 2020-01-05 16:36:47
·
정말 키보드 예쁘네요....
외람된 말씀입니다만...키캡 구입처 저도 혹시 추천해주실 수 있는지요?
알록달록 하니 참 예쁘네요..
빨간택시
IP 223.♡.21.141
01-07 2020-01-07 08:04:35
·
@쿵스님 쪽지 드릴께요^^
레드우드12
IP 114.♡.94.29
01-06 2020-01-06 20:32:53
·
저도 키캡 출처돔 알 수 있을까요~?
빨간택시
IP 223.♡.21.141
01-07 2020-01-07 08:05:28
·
@안녕서재님 쪽지 드렸어요 ㅎㅎ
Hwaan2
IP 223.♡.203.41
01-13 2020-01-13 19:23:23
·
저도 키캡 정보 부탁드립니다 :)
빨간택시
IP 180.♡.7.67
01-13 2020-01-13 23:17:47
·
@Hwaan2님 쪽지 드립니다
muggs
IP 49.♡.74.27
02-06 2020-02-06 23:13:10 / 수정일: 2020-02-06 23:14:46
·
키캡 출처 알수있을까요. 미리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한자키는 키맵핑으로 가능하셨는지도....?
보통 우측 ctrl키로 세팅하면 안되둔가요?
/Vollago
X_LIFE
IP 222.♡.65.31
02-21 2020-02-21 19:47:33
·
저도 키캡 구매정보 쪽지로 전달 한번만 부탁 드리겠습니다. ^^
키 맵핑툴은 올려주신 사이트 들어가보니 2020년 3월 중 업데이트 된다고 하던데
무슨 문제가 있어 그 사이 내려갔나 보네요ㅜㅠ
빨간택시
IP 1.♡.186.173
02-21 2020-02-21 23:44:55
·
@campingcar님 https://origin.pfultd.com/downloads/hhkb/win/HHKBKeymapTool_100.exe
링크 이거에요~
사이트는 킹라이프 입니다.
jinkay
IP 128.♡.19.128
03-01 2020-03-01 16:26:50 / 수정일: 2020-03-01 16:28:00
·
저도 키캡 정보 부탁드립니다.~!!
리뷰보고 뽐뿌 확 올라서 내일 지를거같습니다.ㅠㅠ
아참 그리고 윈도우에서 쓰시는데 키배열 괜찮으신가욤..??
빨간택시
IP 1.♡.186.173
03-01 2020-03-01 16:36:00
·
@New코아님 ㅎㅎㅎ킹라이프 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키캡놀이를 새로 했어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4623569CLIEN
이것도 한번 보시고..
윈도우에서 맥에서 다 쓸만 합니다 ^^
jinkay
IP 128.♡.19.128
03-01 2020-03-01 18:15:48
·
@crusaver님 아 윗 댓글에 바로 알려주셨었군요.ㅎㅎ 감사합니다.!
사용기 한번 다시 봐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__ )
거봐내가말해짜나
IP 222.♡.249.2
07-09 2020-07-09 20:29:50
·
이제야 이 좋은글을...혹시 저도 하이브리드 s 키캡 구매처 쪽지 좀 주실 수 있으실까요?
빨간택시
IP 1.♡.186.173
07-10 2020-07-10 17:33:26
·
@자일리톨>님 킹라이프입니다^^
거봐내가말해짜나
IP 203.♡.171.165
07-10 2020-07-10 21:02:38
·
@crusaver님 고맙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