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사용기

전자기기 해피해킹 + Sony Bke-2011 키캡 장착 29

2
2020-02-23 03:34:11 수정일 : 2020-02-23 03:34:21 1.♡.186.173
빨간택시

저는 해피해킹 하이브리드 타입S를 사용 중입니다. (2차 중고 구매)

무각 각인으로 사서, 포인트 키캡 놀이를 조금 했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이렇게 잘 사용하던 중
다른 키캡을 찾아 헤매게 됐고,
그러다가 두둥.

BKE 2011이라는, 1990 년대 소니의 영상 편집 장치의 컨트롤러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자태를 한번 보시지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사람마다 편차는 있겠지만

제 눈에는 예뻐 보입니다

ㅎㅎㅎㅎ


이제 저 키캡을 모조리 뽑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20여년이 지나서 그런지.
더럽습니다 ㄷㄷㄷ

키캡을 뽑아
미지근한물에 베이킹 파우더를 풀어서
10여분간 담궈 준 뒤.

칫솔로 문질러 깨끗이 씻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내 해피해킹에 장착...

어!?
스페이스바 길이는 맞는데 스테빌 형태가 안맞네?
기존 좌 우 스테빌 형태는 작은 직사각형.
2011 스페이스 바는 큰 원통형. 하..... 현타가 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2011의 스페이스 바는 기존의 PBT 스페이스 바 와는 다르게
옆면이 유광입니다.
유광 유광... 하.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봐야겠다 마음 먹죠.

그런데... 어케하지?

이리저리 알아보고 도움을 구하다 키랩의 '키보드공장장' 님과 연락이 닿아 조언을 얻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2011에 달린 스테빌을 떼서 이식하라구요.
이 쉬운 생각을 왜 못했을까. ㅋㅋㅋㅋㅋㅋ

어!? 그런데...
헐... 저 키보드 분해 한번도 안해봤는데...
.
.
.
.
.
그래도 해 봅니다. 도전!!!!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2011의 스테빌은 둥글게 생겼어요. )



우선 2011 부터 분해.

아 더럽다...

물티슈로 수차례 닦습니다.



(여긴 어디 난 누구.... )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그리고 2011에 달린 스테빌을 적출.

해피해킹을 분해 하기 전에 우선 길이가 맞는지 대 봅니다.


햐.....

뙇! 맞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이제 해피를 뜯을 차례...

뒷면을 보니 나사 두개가 있어서 풀고 열려고 하니 아무리 해도 안열립니다.


왜!?


건전지 넣는 부분에 씰링 속 나사가 하나 더.

이 스티커를 떼고 나사를 풀어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풀고나면 반드시 살살 열어야 합니다.

상 하판에 아래와 같이 케이블로 연결이 되어 있어요.

사진 윗부분이 하판,

아랫부분이 상판.


(뒤집어 놓고 뚜따 중)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해피에 원래 달려있던 스테빌을 조심스레 떼어 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2011의 스테빌을 이식해 넣고(다음날 윤활)
조립을 합니다.
분해 적출 및 이식 후 재조립. 40~45분 정도 걸렸네요.

식은땀이 줄줄....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다 마친 후!!!!!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하루 뒤 윤활제와 흡음재가 도착해서,
윤활과 흡음 작업을 합니다.
귀찮아서 사진은 모두 파워 패스

그리고 지금 쓰는 최종본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이미지 용량 제한이 있어 화질은 별로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탭키, 스페이스 바 좌우 키가 기존 무각 키캡이라. 

매우 흉합니다. ㅠㅜㅠㅜ 


얼른 여기 끼울 수 있는 키를 구했으면 좋겠네요 :)


빨간택시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天安門 天安门 法輪功 李洪志 Free Tibet 劉曉波

요한일서 4장 1절의 거짓 선지자 신천지총회장 이만희
데살로니가후서 2장 3절의 멸망의 아들 신천지총회장 이만희
베드로후서 2장 14절의 저주 받은 자식 신천지총회장 이만희
잠언서 25장 14절의 비없는 구름 신천지총회장 이만희

신천지총회장 이만희는 거짓목자이며 영생하지 못하는 죄인입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9]
voldmolt
IP 59.♡.226.83
02-23 2020-02-23 05:11:31
·
반갑습니다
빨간택시
IP 1.♡.186.173
02-23 2020-02-23 22:24:43
·
@괴ㅈ님 9....9400!!!! 지금도 잘 쓰고 계시나요? ㅠㅜ 부럽습니다...
혹시 안쓰고 계시다면 제게...흐흐
하하하있
IP 222.♡.117.55
02-23 2020-02-23 06:07:30
·
하 저 뺴고 다들 이키캡 구하시네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내 660c에 너무 끼워주고 싶다 ㅜㅜ
빨간택시
IP 1.♡.186.173
02-23 2020-02-23 22:26:14
·
@하하하있님 2011을 갖고 계신 분이 많나요? ㅎㅎㅎ
구하실 수 있을꺼에요 ㅎㅎㅎ
블루79
IP 223.♡.204.222
02-23 2020-02-23 09:30:48
·
혹시 첫 사진의 손목 받침대 제품 알 수 있을까요? ^^
빨간택시
IP 1.♡.186.173
02-23 2020-02-23 22:26:47
·
@블루79님 7년 전쯤 동호회에서 시범님 이라는 분께서 공제하신 음핑고 팜레스트 에요 ^^
아프리카 흑단목.. 달콤한 향이 납니다 ㅎㅎㅎ 과일향 같은
noongom
IP 114.♡.29.249
02-23 2020-02-23 10:44:09
·
퍼스트 건담이 되는군요. 예쁩니다
빨간택시
IP 1.♡.186.173
02-23 2020-02-23 22:28:00
·
@noongom님 오.. 그런 생각은 못해봤는데! 진짜 그러네요 ㅎㅎ
Jordan-
IP 112.♡.72.170
02-23 2020-02-23 11:08:19
·
와우.. 너무 예쁘네요 ^^
빨간택시
IP 1.♡.186.173
02-23 2020-02-23 22:28:25
·
@Jordan-님 감사합니다!! ^^
TheStyle
IP 116.♡.67.102
02-23 2020-02-23 13:10:35
·
아 멋지네요^^~
빨간택시
IP 1.♡.186.173
02-23 2020-02-23 22:28:50
·
@TheStyle님 감사해요 ㅎㅎㅎ 너무 맘에 듭니다
Tomie
IP 1.♡.210.46
02-23 2020-02-23 18:54:12
·
이 키캡 중고가가 키보드 본품 뺨치던데 맞나요...
가격이랑 매물구하기힘든거 보고 포기했써유...ㅠㅠ
빨간택시
IP 1.♡.186.173
02-23 2020-02-23 22:29:28
·
@Tomie님 이 키캡 새거... 는 존재 하지 않지요 ㅠㅜ
그리고 아예 매물 자체를 구하기가 힘들어서 ^^
적당한 가격에 잘 구했습니다 :)
멍멍사랑
IP 59.♡.159.233
02-23 2020-02-23 19:32:02
·
장인이시네요
빨간택시
IP 1.♡.186.173
02-23 2020-02-23 22:31:07
·
@멍멍사랑님 엇 장인은요 무슨 ㅎㅎㅎ 삽질러입니다 ㅠㅜ ㅋㅋ
골뱅이하우스
IP 223.♡.204.106
02-24 2020-02-24 11:07:04
·
헐... 그럼 저 소니 키보드는 토프레에서 생산한건가요? 해피해킹, 리얼포스만 있는줄알았습니다
dvpxsodium
IP 222.♡.168.215
02-24 2020-02-24 11:47:58
·
@골뱅이하우스님 97년에 나온 EPSON의 행망용 키보드(당시 가격 6만엔)도 Topre에서 생산했었죠. Topre가 원래 이 쪽 사업을 하던 회사가 아니었는데 정전용량스위치 개발 해놓고 팔아먹을 데가 없어서 상기한 행망용 키보드나 SONY, TOSHIBA 등 전자회사들의 키보드 OEM 생산을 주로 하다 96년인가 98년 즈음 Fujitsu의 HHKB 키보드를 OEM 생산한 뒤 RealForce라는 자체 브랜드로 기성 키보드 시장에 진입하게 된 것입니다.
빨간택시
IP 1.♡.186.173
02-24 2020-02-24 12:07:05
·
@dvpxsodium님 와... 이런걸 또 배우네요. 감사합니다
키보드 이야기좀 들려주세요 ㅎㅎㅎㅎ
문방9
IP 180.♡.220.41
02-24 2020-02-24 14:38:55
·
멋진 변태
빨간택시
IP 1.♡.186.173
02-24 2020-02-24 15:10:10
·
@문방9님 ㅋㅋㅋㅋㅋ저는 변태가 아닙니다
앤디911
IP 223.♡.17.163
02-24 2020-02-24 22:45:08
·
아 엔틱하네요
빨간택시
IP 1.♡.186.173
02-25 2020-02-25 15:58:53
·
@앤디911님 오.. 엔틱으로는 생각못해봤는데. 그러하네요!?
감사합니다 :)
피터판
IP 106.♡.65.218
02-25 2020-02-25 01:06:44
·
빨간택시님이시군요...오옷하고 게시물 보고 좌절..이거 리얼포스 에서도 되나요? ㅋ
빨간택시
IP 1.♡.186.173
02-25 2020-02-25 15:59:19
·
@피터판님
네에 리얼과 같은 실린더라서 되지요 ㅎㅎㅎ
아아니 그런데... 어디서 저를 보셨나요!?
피터판
IP 106.♡.64.213
02-26 2020-02-26 11:39:02
·
@crusaver님 중고나라요 ㅋㅋ
빨간택시
IP 1.♡.186.173
02-26 2020-02-26 11:49:34
·
@피터판님 앜ㅋㅋㅋㅋ 네네 ㅋㅋㅋ
꿈꾸는과학자
IP 152.♡.131.215
09-16 2020-09-16 12:20:32
·
이전 무각각인 포인트 키캡 구입처 좀 알 수 있을까요? 키보드 이쁘네요!
빨간택시
IP 1.♡.186.173
09-16 2020-09-16 14:20:11
·
@꿈꾸는과학자님 네이버에서 킹파이프 치면 나올꺼에요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