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 운영.원입니다. 이미 1차 소명을 받은 상태이나 지속적으로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메일을 통해 추가 소명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바이럴임을 확인할 수 있는 추가 자료가 있거나 추후 해당 회원의 추가 소명 내용이 있는 경우, 그에 따라 적절히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조치에 재검토가 필요하다 생각되신다면, 관련 근거나 자료를 주시면 면밀히 재검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명
IP 103.♡.31.27
03-21
2024-03-21 14:58:55
·
@님 성의있게 답변하시죠 그거 묻는게 아니잖아요 님이 어제글에 언급했고 저도 알고 있습니다 제 글 다시 읽고 답변해주세요
IP 182.♡.24.60
03-21
2024-03-21 18:15:44
·
@선명님 법적 대응 여부를 문의하신 것이라면, 명확한 거짓이라면 법적 대응도 검토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적 대응 할만한 증거 확보가 되지 않거나 실익이 없는 경우도 있기에 상황에 맞게 처리하겠습니다.
@님 명확한 설명 좀 해주시죠.. 보통 의혹이 심하면 소명을 받은 근거라도 개인정보 등의 내용은 블러처리 후 공개할 수 있는거 아닌가요? 아무것도 공개는 할 생각 없고 그냥 바이럴 아니예요 내가 봤어요 이건 심하다고 생각 안하시는건가요? 내가 해 줄 만큼만 해주고 마는거..? 이게 소통인건가요?
"님 명확한 설명 좀 해주시죠.. 보통 의혹이 심하면 소명을 받은 근거라도 개인정보 등의 내용은 블러처리 후 공개할 수 있는거 아닌가요? 아무것도 공개는 할 생각 없고 그냥 바이럴 아니예요 내가 봤어요 이건 심하다고 생각 안하시는건가요? 내가 해 줄 만큼만 해주고 마는거..? 이게 소통인건가요?"
--> 이를 상세히 안내할 수 없는 점에 대해서 죄송하단 말씀 드립니다.
하지만, 비단 회원의 인적사항이 아니더라도 사이트 내에서 본인이 공개하지 않은, 본인과 관련된 정보나, 공개된 정보라도 관리자가 이를 마음대로 게시하는 것을 꺼려하시는 회원님들이 많습니다. 메일 등 개별적, 비공개적으로 소통한 소명 내용을 관리자가 마음대로 공개적으로 밝히는 것은 어려우며 규칙 등으로 공개를 강제할 수도 없습니다.
이전에 내용 설명에 필요하다 판단하여 게시글을 통해 일부 공개된 부분도 적절치 못했으며 게시물 작성 후 수정한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에 혼선을 드려 죄송합니다.
"알구게에 못 올릴꺼 같으니 눈치보다 아질게에 바이럴을 질문글마냥 올리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피자맛 물어보는데 배달앱 명칭이 굳이 들어가야 되는게 맞나요?? 아질게 글이 맞다고 판단 하시나요?"
--> 조치시에는 다른 유사 사례의 경우도 고려하여야 합니다. 아무거나 질문 게시판에 작성한 게시글에서 "배달앱 명칭이 굳이 들어갔다"는 이유만으로 홍보나 바이럴임을 단정할 수는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추가로, 이번 건의 경우 신고처리 당시 회원에게 소명을 받은 상태이며 이후로도 해당 회원이 바이럴이라는 이렇다 할 제보나 근거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의심된다는 의견만으로는 추가적으로 조치를 취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게시판에서 공개적으로 회원을 저격하거나 비난하는 상황이 지속되기에 관련 사항에 대해 안내드리고 게시판을 통한 비난을 자제해달라는 의미로 소명 사실 등 중간 정보를 게시하였습니다.
물론 이후에라도 관련 제보를 받거나 바이럴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가 확보된다면 확인하여 조치를 재검토하겠습니다. 하지만 회원을 대상으로 한 비난은 기본적으로 위반사항입니다. 의심되는 활동자가 있는 경우, 추측성 비난이나 공격보다는 운영진에게 관련 정황이나 근거를 제보하여주시면 주의 깊게 확인하여 처리,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곰텡
IP 223.♡.24.70
03-26
2024-03-26 14:42:35
·
@님 회원을 대상으로 비난한 적 없습니다. 진짜 죄송한데 협박성 발언 섞어서 하지 말아주세요. 행동을 특정한거죠. 그래서 회원명도 일부러 적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추측한적 없습니다. 아질게에 (배달앱)업체명을 넣고, 가격을 넣으면 그게 질문을 목적으로 한 글인가요? 피자가 짜냐고 물어볼때 꼭 배달앱 이름과 금액을 넣어야 하나요? 이게 과도한 추측성 글인가요? 그럼 저도 그래도 되나요? 그리고 가격을 그렇게 할인한 행사면 알구게에 써야되는 글 아닌가요? 문제가 되면 사먹었다 증명하고 소명이라 쳐주는건가요? 그리고 왜 특정 대상자만 신고를 보류로 처리하고 소명을 받는 절차가 생겼나요? 의심가는 정황이 명확한데 보류로 걸어두고 소명을 받은 사례가 지금껏 없던걸로 아는데, 왜 해당 건에 대해서만 그러는건가요? 보통은 삭제하고 소명하면 복구해주지 않았나요? 유저들은 무수한 증거를 제시하면서 확인해 달라고 하는데 운영진은 받았다는 소명자료의 일부 개인정보 블러처리를 통한 증빙(심지어 일부분 조차)도 하지 않으면서 이 계정은 바이럴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게 맞습니까?이거 소통입니까?
안녕하세요. 운영.A입니다. 소명 내용 수신 등의 절차가 필요하여 확인 및 답변이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해당 회원으로부터 공개를 동의받은 내용으로 우선 답글을 드립니다. ================================================= 1. 2024년 3월 6일 (수) 오후 10:09 소명 메일 발송 2. 소명되어 정지 풀렸고 그 뒤로 활동 한걸로 기억합니다. 3. 신고차단 ㅡ> 다른 회원에게 (비난하지 않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4. 저는 운영자님께 소명을 했고 선명의 신고를에 답변을 운영자님이 하지 않은거 같습니다. 5. 제가 답할 부분 아닙니다. 6. 저는 분명 소명할 부분에 대해서는 다 소명했습니다. ㅡ> 운영자님이 선명에게 이야기 하지 않은거 같습니다. 7. 추가소명및 내용전달했습니다.(메일로 소통) =================================================
해당 회원님은 추가적으로 관련 해명 및 의견을 메일로 보내셨으며, 자신의 개인정보 공개를 하는 것은 곤란하고, 순수한 의도의 활동인 점과 몇몇 회원들의 명확한 근거없는 단순 의심만으로 본인이 의심받는 상황에 대해 공개적으로 해명글을 작성할 필요까지는 없다고 생각한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해명 내용을 검토하였고, 해당 회원님께 추가적인 조치는 없을 예정입니다. (추가적인 자료가 없는 경우)
여러 번 안내해 드린 것과 같이 별도의 문의 또는 제보하실만한 추가 자료가 있으신 경우 이메일(admin@clien.net)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회신 드리겠습니다.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IP 182.♡.24.60
03-22
2024-03-22 15:18:05
·
@선명님 원게시글 링크에 답변 댓글을 작성중입니다. 규칙 위반사항이 있는 댓글은 조치될 수 있는 점 아울러 알려드립니다.
@님 제가 운영진에 질문을 하면 동문서답을 하는데 비꼬는게 아니라 진심으로 묻는 겁니다 혹시 긁히셨나요?
선명
IP 61.♡.174.211
03-22
2024-03-22 15:29:17
·
@님 그리고 혹시 입틀막이라는 신조어 아세요?
IP 182.♡.24.60
03-22
2024-03-22 15:36:01
·
@선명님 추가 답변을 해당 게시물에 댓글로 드렸습니다. 이후 운영진이 모여 내부 논의를 통해 관련 사안에 관해 전체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회원기만형 바이럴 관련 조치 방침을 점검하여 필요한 경우 규칙을 보완하고, 근거없는 추측성 게시물을 통해 회원간의 불신과 반목을 조장하거나 사이트의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등의 규칙 위반사항을 확인하여 조치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나 제보사항 등은 이메일(admin@clien.net)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안내 또는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유사한 바이럴 마케팅 및 비정상적인 활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조치할 수 있는 관리수단을 구현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 게시판을 통해 일부 사례를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빈번하게 유사한 행위가 발생하고 있으며, 보다 빠르게 발견하고 조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내부 논의중입니다."
회원기만형 바이럴 관련 조치 방침을 점검하여 필요한 경우 규칙을 보완하고, -> 규칙만 보완하면 바이럴들이 무서워서 안오겠다고 하던가요?
근거없는 추측성 게시물을 통해 회원간의 불신과 반목을 조장하거나 사이트의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등의 규칙 위반사항을 확인하여 조치하겠습니다 -> 회원 상대로 협박하시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곰텡
IP 116.♡.41.98
03-22
2024-03-22 19:12:29
·
@님 아니 그래서 소명 했다는 근거는 개인정보 미포함(블러처리 등) 하고 공개할 생각이 없으신건가요? 선명님 글 원문에도 그냥 운영진 답변이지 소명글이 어떤 것인지 언급조차 없으신데요? 무슨 근거로 소명했고, 무슨 근거로 바이럴 의심글이 차단 해제 되었는가에 대한 근거는 왜 공개하지 못 하는건가요? 아니 무슨 전화 받고 풀어주신거예요? 아니면 소명 글을 만들고 계신건가요? 바이럴 글이라도 구매 근거만 있으면 앞으로도 쭉 그냥 넘어가실껀가요? 그럼 바이럴 글 올릴때 하나 구매해 두고 올리고 다 끝나면 환불하면 되니 무슨 프리패스 티켓마냥 쓰이겠네요? 당장 초기에 잡지 못 하면 애먼 유저들만 속아서 사고 그럴텐데 그건 본인 실수니 어쩔 수 없다는건가요?
@선명님 규정상 상대에게 난독이냐는 금지죠. 항의도 규정내에서 이뤄져야합니다. 또한 대화함에있어 기본적 예의는 있어야죠.
선명
IP 61.♡.174.30
03-23
2024-03-23 18:16:40
·
@콘토토님 원하시는대로 수정해드렸습니다
콘토토
IP 112.♡.250.2
03-23
2024-03-23 18:23:56
·
@선명님 수정과 상관없이 징계는 받는게 맞죠.
삭제 되었습니다.
곰텡
IP 116.♡.41.98
03-24
2024-03-24 14:02:23
·
@콘토토님 그럼 운영진도 징계 받아야죠. 솔직히 유저 협박한거고, 본인들 업무 범위를 위반 중인건데요? 다수의 신고를 받았을듯 한데 전부 보류로 돌려서 글을 지켜낸(?) 듯한 액션도 취하는데요? 유저들에게 그간 약속하고 개선한다 말한 행위들 자체가 모두 기망이 되는 상황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선명
IP 61.♡.244.37
03-25
2024-03-25 11:36:05
·
@님 오해 할까봐 댓글 하나 더 씁니다 "'제대로' 설명드립니다." 글은 말머리의 문장에서 볼 수 있듯 "운영진의 사건을 축소 및 곡해하는 면피성 게시물에 '제대로' 설명 해드립니다" 그 해당회원이 아닌 운영진 글에 대한 반박 입니다
그 반박문을 당사자에게 보내서 해명시킨다는 것 자체가 이해가 안갑니다 당사자 답변에 "5. 제가 답할 부분 아닙니다." 을 보고도 뭐가 문제인지 알아차리지 못한 것도요
그리고 저만 그렇게 느끼는게 아닌게 운영자 문해력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느낀다는 댓글을 예전에도 봤습니다
@선명님 앞서 댓글로 답변 드린 것으로 확인됩니다. ========================== 법적 대응 여부를 문의하신 것이라면, 명확한 거짓이라면 법적 대응도 검토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적 대응 할만한 증거 확보가 되지 않거나 실익이 없는 경우도 있기에 상황에 맞게 처리하겠습니다.
저도 잠시 끼어 들겠습니다. 알구게가 클리앙 운영에 중요한 수익원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며 알구게를 통해서 좋은 정보를 얻어 제품을 수차례 구매한 사실도 많습니다. 요즘 바이럴 이슈가 있어 저도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커뮤니티의 수익이 좀더 증대될 수 있다면 바이럴이면 어떠냐? 라는 생각도 안해보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바이럴은 근절해야할 대상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알구게에 바이럴 세력? 이 접근하는 이유는 클리앙 알구게의 위력을 그들도 알고 있기 때문이겠지요. 그리고 클리앙 회원들도 알구게에 올라오는 제품들에 어느정도 신뢰가 있기때문에 한번 더 관심을 기울이고 구매까지 이어지는 것이겠지요. 바이럴은 이런 일련의 흐름에 매우 큰 걸림돌이 될것이 분명합니다. 단기간 수익상승로 이어질수 있겠으나 장기간으로 보면 알구게의 신뢰성을 무너뜨리고 클리앙의 신뢰도 자체에 금이 갈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바이럴은 반드시 근절하고 가능한 범위에서 법적대응도 불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결국 옳은 길이고 큰 이득이되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1. 추가로 알구게 쿠팡게시글에 제품 넘버만 남기고 수익이 될 수 있는 링크를 안남기는 경우가 많은데 정당한 알구게 게시물이 클리앙의 수익으로 이어질수 있도록 수익링크를 남기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2. 클리앙에서 배너를 제공하는 광고도 수익으로 이어질수 있도록 무조건적인 광고 차단만이 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3. 선명님 항상 무한 신뢰를 보내고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4. 클리앙이라는 공간을 사랑합니다.
이미 1차 소명을 받은 상태이나 지속적으로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메일을 통해 추가 소명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바이럴임을 확인할 수 있는 추가 자료가 있거나 추후 해당 회원의 추가 소명 내용이 있는 경우, 그에 따라 적절히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조치에 재검토가 필요하다 생각되신다면, 관련 근거나 자료를 주시면 면밀히 재검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거 묻는게 아니잖아요
님이 어제글에 언급했고 저도 알고 있습니다
제 글 다시 읽고 답변해주세요
그리고 실익이 없는 경우가 뭔가요? 예를 들어주세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symposium/18641117CLIEN
아무것도 공개는 할 생각 없고 그냥 바이럴 아니예요 내가 봤어요 이건 심하다고 생각 안하시는건가요?
내가 해 줄 만큼만 해주고 마는거..? 이게 소통인건가요?
"님 명확한 설명 좀 해주시죠.. 보통 의혹이 심하면 소명을 받은 근거라도 개인정보 등의 내용은 블러처리 후 공개할 수 있는거 아닌가요? 아무것도 공개는 할 생각 없고 그냥 바이럴 아니예요 내가 봤어요 이건 심하다고 생각 안하시는건가요? 내가 해 줄 만큼만 해주고 마는거..? 이게 소통인건가요?"
--> 이를 상세히 안내할 수 없는 점에 대해서 죄송하단 말씀 드립니다.
하지만, 비단 회원의 인적사항이 아니더라도 사이트 내에서 본인이 공개하지 않은, 본인과 관련된 정보나, 공개된 정보라도 관리자가 이를 마음대로 게시하는 것을 꺼려하시는 회원님들이 많습니다.
메일 등 개별적, 비공개적으로 소통한 소명 내용을 관리자가 마음대로 공개적으로 밝히는 것은 어려우며 규칙 등으로 공개를 강제할 수도 없습니다.
이전에 내용 설명에 필요하다 판단하여 게시글을 통해 일부 공개된 부분도 적절치 못했으며 게시물 작성 후 수정한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에 혼선을 드려 죄송합니다.
"알구게에 못 올릴꺼 같으니 눈치보다 아질게에 바이럴을 질문글마냥 올리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피자맛 물어보는데 배달앱 명칭이 굳이 들어가야 되는게 맞나요?? 아질게 글이 맞다고 판단 하시나요?"
--> 조치시에는 다른 유사 사례의 경우도 고려하여야 합니다. 아무거나 질문 게시판에 작성한 게시글에서 "배달앱 명칭이 굳이 들어갔다"는 이유만으로 홍보나 바이럴임을 단정할 수는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추가로, 이번 건의 경우 신고처리 당시 회원에게 소명을 받은 상태이며 이후로도 해당 회원이 바이럴이라는 이렇다 할 제보나 근거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의심된다는 의견만으로는 추가적으로 조치를 취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게시판에서 공개적으로 회원을 저격하거나 비난하는 상황이 지속되기에 관련 사항에 대해 안내드리고 게시판을 통한 비난을 자제해달라는 의미로 소명 사실 등 중간 정보를 게시하였습니다.
물론 이후에라도 관련 제보를 받거나 바이럴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가 확보된다면 확인하여 조치를 재검토하겠습니다.
하지만 회원을 대상으로 한 비난은 기본적으로 위반사항입니다.
의심되는 활동자가 있는 경우, 추측성 비난이나 공격보다는 운영진에게 관련 정황이나 근거를 제보하여주시면 주의 깊게 확인하여 처리,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행동을 특정한거죠. 그래서 회원명도 일부러 적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추측한적 없습니다. 아질게에 (배달앱)업체명을 넣고, 가격을 넣으면 그게 질문을 목적으로 한 글인가요? 피자가 짜냐고 물어볼때 꼭 배달앱 이름과 금액을 넣어야 하나요? 이게 과도한 추측성 글인가요? 그럼 저도 그래도 되나요?
그리고 가격을 그렇게 할인한 행사면 알구게에 써야되는 글 아닌가요? 문제가 되면 사먹었다 증명하고 소명이라 쳐주는건가요?
그리고 왜 특정 대상자만 신고를 보류로 처리하고 소명을 받는 절차가 생겼나요?
의심가는 정황이 명확한데 보류로 걸어두고 소명을 받은 사례가 지금껏 없던걸로 아는데, 왜 해당 건에 대해서만 그러는건가요? 보통은 삭제하고 소명하면 복구해주지 않았나요?
유저들은 무수한 증거를 제시하면서 확인해 달라고 하는데 운영진은 받았다는 소명자료의 일부 개인정보 블러처리를 통한 증빙(심지어 일부분 조차)도 하지 않으면서 이 계정은 바이럴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게 맞습니까?이거 소통입니까?
소명 내용 수신 등의 절차가 필요하여 확인 및 답변이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해당 회원으로부터 공개를 동의받은 내용으로 우선 답글을 드립니다.
=================================================
1. 2024년 3월 6일 (수) 오후 10:09 소명 메일 발송
2. 소명되어 정지 풀렸고 그 뒤로 활동 한걸로 기억합니다.
3. 신고차단 ㅡ> 다른 회원에게 (비난하지 않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4. 저는 운영자님께 소명을 했고 선명의 신고를에 답변을 운영자님이 하지 않은거 같습니다.
5. 제가 답할 부분 아닙니다.
6. 저는 분명 소명할 부분에 대해서는 다 소명했습니다. ㅡ> 운영자님이 선명에게 이야기 하지 않은거 같습니다.
7. 추가소명및 내용전달했습니다.(메일로 소통)
=================================================
해당 회원님은 추가적으로 관련 해명 및 의견을 메일로 보내셨으며,
자신의 개인정보 공개를 하는 것은 곤란하고, 순수한 의도의 활동인 점과
몇몇 회원들의 명확한 근거없는 단순 의심만으로 본인이 의심받는 상황에 대해
공개적으로 해명글을 작성할 필요까지는 없다고 생각한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해명 내용을 검토하였고, 해당 회원님께 추가적인 조치는 없을 예정입니다. (추가적인 자료가 없는 경우)
여러 번 안내해 드린 것과 같이 별도의 문의 또는 제보하실만한 추가 자료가 있으신 경우
이메일(admin@clien.net)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회신 드리겠습니다.
규칙 위반사항이 있는 댓글은 조치될 수 있는 점 아울러 알려드립니다.
비꼬는게 아니라 진심으로 묻는 겁니다
혹시 긁히셨나요?
이후 운영진이 모여 내부 논의를 통해 관련 사안에 관해 전체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회원기만형 바이럴 관련 조치 방침을 점검하여 필요한 경우 규칙을 보완하고,
근거없는 추측성 게시물을 통해 회원간의 불신과 반목을 조장하거나
사이트의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등의 규칙 위반사항을 확인하여 조치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나 제보사항 등은 이메일(admin@clien.net)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안내 또는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후 운영진이 모여 내부 논의를 통해 관련 사안에 관해 전체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
서비스 종료할때까지 논의와 검토만 하겠네요
https://www.clien.net/service/search/board/annonce?sk=content&sv=%EB%B0%94%EC%9D%B4%EB%9F%B4CLIEN
CLIEN
"현재 유사한 바이럴 마케팅 및 비정상적인 활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조치할 수 있는 관리수단을 구현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 게시판을 통해 일부 사례를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빈번하게 유사한 행위가 발생하고 있으며, 보다 빠르게 발견하고 조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내부 논의중입니다."
회원기만형 바이럴 관련 조치 방침을 점검하여 필요한 경우 규칙을 보완하고,
->
규칙만 보완하면 바이럴들이 무서워서 안오겠다고 하던가요?
근거없는 추측성 게시물을 통해 회원간의 불신과 반목을 조장하거나
사이트의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등의 규칙 위반사항을 확인하여 조치하겠습니다
->
회원 상대로 협박하시나요?
선명님 글 원문에도 그냥 운영진 답변이지 소명글이 어떤 것인지 언급조차 없으신데요?
무슨 근거로 소명했고, 무슨 근거로 바이럴 의심글이 차단 해제 되었는가에 대한 근거는 왜 공개하지 못 하는건가요?
아니 무슨 전화 받고 풀어주신거예요? 아니면 소명 글을 만들고 계신건가요? 바이럴 글이라도 구매 근거만 있으면 앞으로도 쭉 그냥 넘어가실껀가요?
그럼 바이럴 글 올릴때 하나 구매해 두고 올리고 다 끝나면 환불하면 되니 무슨 프리패스 티켓마냥 쓰이겠네요?
당장 초기에 잡지 못 하면 애먼 유저들만 속아서 사고 그럴텐데 그건 본인 실수니 어쩔 수 없다는건가요?
알구게에 못 올릴꺼 같으니 눈치보다 아질게에 바이럴을 질문글마냥 올리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피자맛 물어보는데 배달앱 명칭이 굳이 들어가야 되는게 맞나요??
아질게 글이 맞다고 판단 하시나요?
솔직히 유저 협박한거고, 본인들 업무 범위를 위반 중인건데요?
다수의 신고를 받았을듯 한데 전부 보류로 돌려서 글을 지켜낸(?) 듯한 액션도 취하는데요?
유저들에게 그간 약속하고 개선한다 말한 행위들 자체가 모두 기망이 되는 상황입니다
"'제대로' 설명드립니다." 글은 말머리의 문장에서 볼 수 있듯
"운영진의 사건을 축소 및 곡해하는 면피성 게시물에 '제대로' 설명 해드립니다"
그 해당회원이 아닌 운영진 글에 대한 반박 입니다
그 반박문을 당사자에게 보내서 해명시킨다는 것 자체가 이해가 안갑니다
당사자 답변에 "5. 제가 답할 부분 아닙니다." 을 보고도 뭐가 문제인지 알아차리지 못한 것도요
그리고 저만 그렇게 느끼는게 아닌게
운영자 문해력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느낀다는 댓글을 예전에도 봤습니다
기만에 대응하여 법적 조치 하나요?
안하면 사유가 어떻게 되나요?
에 대한 답변은 왜 회피 하시나요?
==========================
법적 대응 여부를 문의하신 것이라면, 명확한 거짓이라면 법적 대응도 검토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적 대응 할만한 증거 확보가 되지 않거나 실익이 없는 경우도 있기에 상황에 맞게 처리하겠습니다.
"실익이 없는 경우가 뭔가요? 예를 들어주세요"
단어가 안 보이시나요?
법적 대응시 투입되는 공력에 비해 효과가 적다고 판단되는 경우입니다.
애초에 변호사 검토는 받아본적은 있나요?
알구게가 클리앙 운영에 중요한 수익원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며 알구게를 통해서 좋은 정보를 얻어 제품을 수차례 구매한 사실도 많습니다.
요즘 바이럴 이슈가 있어 저도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커뮤니티의 수익이 좀더 증대될 수 있다면 바이럴이면 어떠냐? 라는 생각도 안해보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바이럴은 근절해야할 대상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알구게에 바이럴 세력? 이 접근하는 이유는 클리앙 알구게의 위력을 그들도 알고 있기 때문이겠지요.
그리고 클리앙 회원들도 알구게에 올라오는 제품들에 어느정도 신뢰가 있기때문에 한번 더 관심을 기울이고 구매까지 이어지는 것이겠지요.
바이럴은 이런 일련의 흐름에 매우 큰 걸림돌이 될것이 분명합니다.
단기간 수익상승로 이어질수 있겠으나 장기간으로 보면 알구게의 신뢰성을 무너뜨리고
클리앙의 신뢰도 자체에 금이 갈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바이럴은 반드시 근절하고 가능한 범위에서 법적대응도 불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결국 옳은 길이고 큰 이득이되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1. 추가로 알구게 쿠팡게시글에 제품 넘버만 남기고 수익이 될 수 있는 링크를 안남기는 경우가 많은데 정당한 알구게 게시물이 클리앙의 수익으로 이어질수 있도록 수익링크를 남기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2. 클리앙에서 배너를 제공하는 광고도 수익으로 이어질수 있도록 무조건적인 광고 차단만이 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3. 선명님 항상 무한 신뢰를 보내고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4. 클리앙이라는 공간을 사랑합니다.
주제 넘은 댓글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
나오는지 한번 지켜볼게요.
@님 운영도 못하면서 도와주는 사람들은 다 조지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