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소시당 ·안드로메당 ·디아블로당 ·AI그림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이륜차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냐옹이당 ·개판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스팀한당 ·소셜게임한당 ·달린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야구당 ·e북본당 ·물고기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시계찬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WebOs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점점 다가오는 공포... 카카오발 챗GPT 대란의 마지막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11

2026-06-28 23:24:15 수정일 : 2026-06-28 23:25:52 14.♡.189.62
Camille

지금 보니 저는 7월 12~3일 쯤 끝날 거 같은데요.


지금까지 코덱스앱을 5.5 xhigh / fast 로 아무생각없이 사용하던걸... 못할걸 생각하니 까마득합니다.


원래 좋은거나 편한거 한번 맛들이면 헤어나지 못한다고 하는데... 다시 Plus 요금제로 잘 쓸 수 있을지 두렵네요. ㅠㅠ


"난 이제 Pro요금제가 아니면 더 이상 GPT를 쓸 수 없는 몸이 되어 부렀어." 라고 쿨하게 말하고 Pro를 결제하기엔 가격폭이 상대적으로 매우 큰지라...


뭐 어케 어케 적응하면서 쓰겠죠? 닥치면 fast 모드부터 해제하고 reasoning 수준도 적당히 타협 하면서 쓰게 되지 싶네요.


지금은 chat GPT앱은 거의 안쓰는데 이것도 적당히 섞어가면서... ㅎㅎ


슬슬 토큰 적게 쓰는법을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Camille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1]
Mr.UN
IP 95.♡.204.199
06-28 2026-06-28 23:29:31 / 수정일: 2026-06-28 23:30:21
·
코딩을 하시는 이상은 프로요금제를 포기하기는 어렵죠...웹개발이라면 GLM 도 대안이 될 것 같고요.
보약한첩
IP 59.♡.7.71
01:09 2026-06-29 01:09:16
·
@Mr.UN님 Glm-5.2를 최근 쓰기 시작했는데. glm 5.2도 구독제 라이트 쓰다가. 일주일제한에 3일만에 도달하여, 50달러 프로 모델로 옮겼습니다. glm이 가성비가 엄청나네요. 오푸스 4.7급은 되어 보입니다.
유스튜
IP 221.♡.2.209
06-28 2026-06-28 23:30:00
·
Max 100$ 요금제로 타협을 보시면 됩니다?...
백반이
IP 223.♡.74.187
06-28 2026-06-28 23:30:01
·
이쯤에서 카카오가 pro 할인 요금제 한 번 더 풀어주면 대인배 인정합니다.
Mr.UN
IP 95.♡.204.199
06-28 2026-06-28 23:32:08
·
@백반이님 카카오 보다는 오픈Ai가 한국 유저 확산을 위해 제안한 프로모션일 가능성이 클 것 같습니다.
mairoo
IP 182.♡.167.246
06-28 2026-06-28 23:34:22
·
클로드만 썼지만 해당 플랜 가격 차이를 보니 역체감이 확 될 거 같은데요;;;;
제가 저는 클로드 max에서 pro로 되돌아갈 수 없는 몸이 되었거든요;;;
굄성
IP 210.♡.200.50
06-28 2026-06-28 23:36:38
·
Max 100가려고요.
무플방지위원회장
IP 125.♡.28.70
00:00 2026-06-29 00:00:22
·
플러스도 코덱스에서는 프로와 별 차이는 없어보여요. 좀 시간이 더 오래 걸리고 좀 많이 쓰면 한도가 바닥나는데, 2회까지는 초기화된디해서 그냥저냥 쓰고 있습니다.
한도가 막 그렇게 모자르지 않으면 플러스 계속 쓰려고요.
언어분석
IP 211.♡.196.148
00:06 2026-06-29 00:06:25
·
pro max 요금제 쓰세요
5x도 있고 20x도 있습니다
pro 모델을 많이 쓴다면 5x도 양이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그럴 땐 20x가 좋아 보입니다

요즘 ai를 많이 쓰는 사람한테는 pro 요금제가 기본값인 것 같습니다
ai의 도움을 받는다면 돈을 쓰는 게 마땅해 보입니다
많이 안 쓰는 사람이거나
도움을 많이 안 받는 사람한테는
plus 요금제도 있습니다

그리고 유료가 아닌
무료로 쓰는 사람이 전체 사용자의 90%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각자 상황에 맞게 쓰시면 될 듯합니다
그로구
IP 172.♡.155.114
00:42 2026-06-29 00:42:06
·
@언어분석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907351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925916CLIEN
그로구
IP 172.♡.155.114
00:41 2026-06-29 00:41:53
·
토큰 무제한 회사에 입사하시면 됩니다 (도망)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