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보니 저는 7월 12~3일 쯤 끝날 거 같은데요.
지금까지 코덱스앱을 5.5 xhigh / fast 로 아무생각없이 사용하던걸... 못할걸 생각하니 까마득합니다.
원래 좋은거나 편한거 한번 맛들이면 헤어나지 못한다고 하는데... 다시 Plus 요금제로 잘 쓸 수 있을지 두렵네요. ㅠㅠ
"난 이제 Pro요금제가 아니면 더 이상 GPT를 쓸 수 없는 몸이 되어 부렀어." 라고 쿨하게 말하고 Pro를 결제하기엔 가격폭이 상대적으로 매우 큰지라...
뭐 어케 어케 적응하면서 쓰겠죠? 닥치면 fast 모드부터 해제하고 reasoning 수준도 적당히 타협 하면서 쓰게 되지 싶네요.
지금은 chat GPT앱은 거의 안쓰는데 이것도 적당히 섞어가면서... ㅎㅎ
슬슬 토큰 적게 쓰는법을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저는 클로드 max에서 pro로 되돌아갈 수 없는 몸이 되었거든요;;;
한도가 막 그렇게 모자르지 않으면 플러스 계속 쓰려고요.
5x도 있고 20x도 있습니다
pro 모델을 많이 쓴다면 5x도 양이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그럴 땐 20x가 좋아 보입니다
요즘 ai를 많이 쓰는 사람한테는 pro 요금제가 기본값인 것 같습니다
ai의 도움을 받는다면 돈을 쓰는 게 마땅해 보입니다
많이 안 쓰는 사람이거나
도움을 많이 안 받는 사람한테는
plus 요금제도 있습니다
그리고 유료가 아닌
무료로 쓰는 사람이 전체 사용자의 90%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각자 상황에 맞게 쓰시면 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