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저는 이재명 대통령이 김민석을 당으로 반품했다고 생각합니다. 8

3
2026-06-28 02:47:09 183.♡.127.97
MoonLi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6920CLIEN

위 '저는 이재명 대통령이 덫을 놨다고 생각합니다.' 글쓴 사람입니다.


저는 이재명 대통령이 김민석을 당으로 반품하기 위해서 전당 대회를 이용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1년 동안 이재명 대통령은 빠르게 일처리하고 빠르게 뭔가를 하려고 했지만 뭔가 턱턱 걸린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입법 문제가 있다고 하지만, 이재명 스타일 보면 법이 없어도 권한으로 뭐든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지금 이재명 대통령이 잘 하는 것 중 하나가 국무회의 생중계 입니다.

그리고 수석 중심 국정 운영이 아니라 '장관' 중심 국정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문통때도 수석 중심 정치라서 아쉬웠다는 평이 있었고 예전부터 대통령 옆에 있는 사람의 권한이 컸습니다.

윤씨 때는 더 심해서 '건희씨 -> 수석/비서관 -> 장관' 이렇게 국정이 돌아갔고요.

우리가 수석이나 비서관에 우클릭 인사나 이런사람을? 하는 인사를 해도 삭히고 넘어가는게 "장관 중심의 국정 운영"을 하기 때문 아닐까 합니다.

수석은 그냥 자르고 그냥 내보내면 됩니다.

장관은 국회 동의에 여러가지 복잡하고 장관 없으면 부처가 안돌아 가니 부담이 큰겁니다.


그런데 당정 갈등과 "진실 공방"에 보면 항상 총리실이 껴 있습니다.

보완수사건도 그렇고 뭐든 총리 산하 기관에서 주관하고 그렇게 돌아가는게 맞죠.

이잼은 여기서 김민석 총리가 '자기 정치'를 하는 것을 본거 같습니다.

그래서 귀국 보고도 직접하고 보완수사 관련해서도 직접 표명한거 같습니다.

분명 국회에서 결정해 달라고 했는데.. 그정도 말하면 TF에서 알아서 빨리 넘기거나 정리 해야죠.

근데 뭔가 밍기적 거리는게 모두에게 느껴지고 누군가 태클 건다는게 느껴졌던겁니다.

그런데 같은 내란 극복 동지고 총리인데 함부로 내치는 것이 보기 안좋으니 기다린거죠.


평택 재보궐, 조국혁신당 통합 문제를 보면 그 해결 방식이 너무 치졸합니다.

조국혁신당과 통합 되면 누가 가장 피해 볼까요? 평택에서 조국이 당선되면 누가 가장 피해 볼까요?

'다음은 나다!'를 생각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그게 결국 Next 이재명을 꿈꾸는 뉴이재명 아닌가요?

이재명 스타일은 '국민의 선택을 받는다', '당원의 선택을 받는다' 였습니다.

근데 국민과 당원의 의견을 듣기 전에 사건을 일으키고 분란을 만들어서 깨지게 하는건 누구의 스타일 일까요?

김민석이 국회에서 휴대폰 보여준거랑 오버랩 됩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김민석을 대통령 대리자 처럼 당으로 보내면서 아름답고 우아하게 나갈 수 있게 판을 깔아 주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시험하는거죠.

"당원의 선택을 받아보세요."


그리고 나가는 그 길이 더 화려하고 김민석 '본인의 정치'를 하게 만드려면 구경꾼이 있어야죠.

때론 난리 치는 사람도 있어야 하고요.

그리고 그 난리 치는 사람이 있어야 그 길이 더 가치있게 보이고 자신이 잘 나가고 있다고 생각하게 만드는거죠.


저는 '자기 정치'를 하는 사람을 덜어내기 위해서 새 총리도 정치인이 아닌 CEO 출신으로 하는거 같습니다.

아마 총리 임명되면 뭔가 달라질거라 예상합니다.


저는 몇달 뒤 이 글이 성지가 되길 강력히 원합니다.

민주 진영을 위해서요.

MoonLin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8]
맥오예스
IP 112.♡.207.204
02:51 2026-06-28 02:51:29
·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연 취임 1주년 기자회견에서 “김민석 총리의 정말 뛰어난 리더십으로 내각은 잡음 없이 하나의 목표를 향해 제가 제시하는 방향대로 치열하게 잘 달려 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지금까지 내각이 아주 잘 굴러왔다고 생각한다”며 “역사적으로 이렇게 단기간 내 구체적인 성과를 많이 낸 내각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잘해줬다”고 말했다.
클까성
IP 58.♡.250.115
02:51 2026-06-28 02:51:59 / 수정일: 2026-06-28 02:52:22
·
이재명의 행동과 말은 직설적입니다. 꼬아서 해석하지 말고 그대로 받아들이면 됩니다.
우딘
IP 220.♡.183.162
02:56 2026-06-28 02:56:25 / 수정일: 2026-06-28 02:57:52
·
아전인수는 도움이 안됩니다.
우리 있는 그대로를 보려고 노력합시다
가을길
IP 211.♡.229.1
03:23 2026-06-28 03:23:17
·
@우딘님
무슨 성과를 냈는지는 전혀 언급이 없으셨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냥 내가 한 것도 다 김민석의 성과다라고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John D
IP 59.♡.215.144
02:58 2026-06-28 02:58:38
·
솔직히 후임총리로 정치력이 0에 수렴하는, 민간전문가를 지명하는 걸 보면서.. 원글과 비슷한 생각을
살짝 하긴 했는데.. 이번 민정수석 데려온 거 보면.. 진짜 모르겠습니다.
한동히어로
IP 175.♡.117.169
03:05 2026-06-28 03:05:24 / 수정일: 2026-06-28 03:05:44
·
입법처리 늦다고 일좀하라고 대놓고 당을 향해 말씀하셨죠

일잘하는 당대표가 절실히 필요해서 보내신거라고 볼수있겠네요
창영아빠
IP 49.♡.45.75
03:15 2026-06-28 03:15:47
·
나참 대통이 직접 총리를 향해 성과를 높이평가하고 칭찬한게 몇갠데 말도 안되는 본인 바램을 말씀하시네요
바램은 자유이나 사실은 그란것과 상관없답니다
F0xx27
IP 220.♡.135.18
03:24 2026-06-28 03:24:15 / 수정일: 2026-06-28 03:24:44
·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청와대 참모진 회의에서 국회에 계류 중인 법안 중 약 73%가 아직 국회를 통과하지 못했다고 지적하며, 지연되고 있는 국정과제와 미통과 법안들에 대한 면밀한 점검 및 입법 속도전을 강력히 지시했습니다.


이런 메시지는 흐린눈 하시죠???
왜 이재명 대통령이 국회로 김민석 총리를 보내겠어요?
국회 일좀 하라고 보내는거에요

정부에 보조 맞춰서 일좀하라고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