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에게 발언하는 황영실 앵커.jpg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7011
이 글이 공감수가 높길래 본문을 봤더니
"유시민 작가가 들어올 때"
유시민 작가가 민주당에 들어올 때라는겁니까??
이게 도대체 무슨 소리인가 했어요
여러분
유시민 작가는 민주당 당원이 아니에요
저 주장 자체가 오류입니다
유시민 작가는
16대 국회 보궐로 정계 진출했는데 그때 당적이 '개혁국민정당'입니다
DJ > 노무현으로 이어지는 민주당과 다르다고요
16대 이후에 열린우리당과 통합되어 열린우리당 소속으로 17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한거죠
이때 당시의 열린우리당이 민주당과 다르다는건
지나가는 다섯살짜리 애들도 아는 너무 유명한 역사입니다
뭐하자는거에요 도대체...
이게 무슨 해괴망칙한 왜곡이며
여기에 놀아나며 낄낄대고 조롱하는 사람들은 왜 이렇게 많은겁니까?
이게 제가 십수년을 함께한 클리앙의 '외연확장'입니까?
아니 비판을 할거면 '최소한' 사실 기반으로 해야할거 아니에요
아니 이쯤되면 2찍들과 DNA를 같이하겠다는겁니까?
정말이지 해도해도 너무한다 싶습니다
맥락상이라고 하시면
당적을 가지고 활동하기 전부터 이미 유시민이란 사람은 '민주진영'이었습니다
캡쳐내용을 봤을땐 '민주당'이었습니다
그리고 덧붙이자면
캡쳐내용은 '외연확장'이라는 명분으로
들어온 돌이 박힌돌 뺀다인건데
유시민이란 '돌'은 들어온 적 자체가 없습니다
2000년도에 들어왔다고 하는건 말이 안되죠.
유시민 작가야말로 민주당 외연확장 과정의 산 증인(?)이죠.
유시민 작가의 과거 정치커리어를 보면 민주당과 거리가 어느정도 있는 코스였지만,
민주당 지지층에게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스피커 중 한 분으로 변모한지라...ㅎㅎ;;;
유시민작가는 첨부터 민주진영이라 외연확장의 산물이 아니죠. 그냥 민주진영 개편이었을뿐이빈다.
저당시 이해찬의원 보좌관출신인데 외연확장일수가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