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을 헷갈리는 분들이 많아보입니다
대통령과 유시민은 포지션이 다르고 책임과 무게도 다릅니다
둘이 동등한 정쟁을 하는 정치인이 아니라는 점을 우선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둘을 같은 무게를 가진 인물로 평가하고 저울질하는 것은 매우 오판입니다.
대통령은 들어야 하는 위치입니다
그다음 정책으로 행동하면 됩니다
유시민은 말합니다 대통령의 행위에 근거해서요
둘이 싸움하는 것처럼 인식하는 것은 큰 오류입니다
이것을 헷갈리는 분들이 많아보입니다
대통령과 유시민은 포지션이 다르고 책임과 무게도 다릅니다
둘이 동등한 정쟁을 하는 정치인이 아니라는 점을 우선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둘을 같은 무게를 가진 인물로 평가하고 저울질하는 것은 매우 오판입니다.
대통령은 들어야 하는 위치입니다
그다음 정책으로 행동하면 됩니다
유시민은 말합니다 대통령의 행위에 근거해서요
둘이 싸움하는 것처럼 인식하는 것은 큰 오류입니다
유시민이 아무리 그렇다고 치더라도 그걸 그 똑똑한 유시민이 모를까요?
분란 만들려고 김어준 방송 나와서 나와서 그런 얘기를 한겁니다
조언요? 조언으로 하는 말투가 아니던데요 말투와 표정을 보세요 유시민이 과거 방송에 나와서 유하게 얘기하던 때와 지금 얼굴이 얼마나 험악하게 변해있는지 단번에 알겠던데요?
목적요? 모르죠 저도
다반 전당대회 때 김어준 유시민쪽 사람을 당선시키기 위한 결집용 포석이 아닐까 추측만하고 있습니다
다만 정청래가 지금 망해버려서 그게 달성 될지는 의심스럽지만요
모르시겠지만 유시민이 몸담았던 진보쪽 예전당에서 가는 곳마다 분란만들어서 당브레이커 일으키는 분으로 아주 유명한 사람이더군요
유시민이 그런 목적을 가졌다는건 그쪽이 말한거고 그 근거가 뭐냐고 제가 여쭤본거에요. 근거가 없다면 틀린 말이니까요.
주장엔 논거가 필요하다는 말, 이해가 되실까요?
그 똑똑한 유시민이 아무말이나 그냥 내뱉는 사람인가요? 결과적으로 큰 분란이 만들어졌으니 그리 추측할 뿐입니다
특히 예전에 몸담았던 당에서도 가는 곳마다 분란 일으키는걸로 아주 유명한 분이었고요
노무현, 문재인을 부정하고 새로운 세력을 만들기 위해 파괴적 작업을 들어가는 유튜버들을 용역으로 지칭한겁니다.
그러니 용역이라는 비유가 그리 부적절한 비유라고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