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동형에게서 진중권이 보이네요.. 60

20
2026-06-24 13:52:33 118.♡.5.120
graycode

IMG_6748.jpeg


우연히 보는데 말문이 막히네요.


김어준의 최근 '민주당 코어층 흔들림'에 대한 이야기 중..


"그쪽은.. 딴지도 마찬가지고, 원래 이재명을 싫어했어요."


라는 워딩을 하는데..

그렇게 단정적으로 말하다니요.


김어준도 2018년, 자칭 친문을 위시한 작전 세력이 이재명을 악마화 할 때 누구보다도 나서서 이를 지적하고 방어해 준 몇 안되는 사람이예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64394CLIEN


그리고 당시 딴지에서 이재명 까는 글 올리던 그 모든 사람들이 진짜 문재인 지지자들일까요?

누구나 글을 올릴 수 있었던 공간이었습니다.


황교익도 당시 다스뵈이다에 출연해서


"이재명을 싫어해야 진짜 문재인 지지자야! 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들 정신상태가 과연 정상이냐"


라는 취지의 이야기를 했다가 , 그 달 말부터 각종 커뮤니티에서 집중 포화를 맞습니다.

"코이쿠상" , "코이쿠상" 하면서..

황교익 까는 것이 국민 스포츠가 됐죠.

함부로 나서서 이재명 두둔하면 어떻게 되는지를 보여준 사례예요.


여기 모공에도 많았잖아요.

이재명에 부정적인 글 10분 간격으로 연속으로 두번 올리고 제가 댓글로 지적하니까 광속 삭제하신 분..

아직 계시다면 저 기억하시죠?


2018년입니다.

"혜경궁 김씨" 찾고 싶어하셨던 분 많았잖아요.


아무튼 오늘의 이동형 모습을 보니..

예전 곽노현 사태 때 진중권이 떠오릅니다.


김어준이 나꼼수에서 진중권에 대해 한 번도 언급한 적이 없음에도 넷상에 떠도는 이미지에 긁혀 김어준에 발끈하던..


추.해.요.

graycode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0]
레두
IP 121.♡.155.60
13:55 2026-06-24 13:55:37
·
예전에 똥파리들이 이재명, 이동형 공격하던거 모르시면 ㅎㅎㅎ
blumi
IP 211.♡.152.37
14:04 2026-06-24 14:04:03
·
@레두님

똥파리는 "누구를 지지한다" "누구를 위한다"면서
내부총질해서 이간질하던 부류들이죠. 손가혁도 같은 부류들이죠.
본인이 명명하고 왜 똑같은짓을 하나 모르겠네요.
올데포
IP 210.♡.46.99
14:22 2026-06-24 14:22:43
·
똥파리들이 "잇싸"에 다 있는데요? 거기 게시판 보면 클리앙 좌표찍고 공격하고, 어그로 글 쓰고 캡쳐떠서 조리돌림하고 난리도 아닙니다.
asfwefweadsvxz
IP 175.♡.96.176
14:28 2026-06-24 14:28:35
·
@blumi님 이재명은 손가혁을 손절했고 문재인은 똥파리들을 양념이라고했죠.
blumi
IP 211.♡.152.37
15:12 2026-06-24 15:12:44 / 수정일: 2026-06-24 15:13:14
·
@asfwefweadsvxz님

누군가를 올려치는척 누군가를 깎아내리고 싶으신가보네요 ㅎㅎ

큰자리에 오를 정치인은,
싸움만 일으키는 극단적인 홍위병은 멀리하는게 맞고,
대통령의 자리에 오르면 화합을 말하는게 맞습니다.

문통은 잼통을 밀어주다 똥파리들에게 제명당했죠.
배만갈아타고 이간질과 내부총질이 목적인 똥파리들에게 뇌를 잠식당하지 말죠.
이거다구라야
IP 221.♡.192.200
13:56 2026-06-24 13:56:57
·
이해가 안가는 게 본인이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설명하면 되지 다른 사람(김어준)이 말한 현재 상황을 설명(지적)하려고 합니다
왜 자꾸 같은 편 말 꼬투리 잡는지 모르겠습니다
여러가지 해석과 분석이 있을수도 있고 다양한 의견이 있는건데요
돌머리2
IP 116.♡.141.48
13:57 2026-06-24 13:57:38
·
지능 수준이 어느 정도여야 저런 걸 즐겨 들울까 궁금하네요.
우연히 클릭해서 10분 정도 듣다가 추천하지 않음으로 .........
우딘
IP 220.♡.183.162
13:58 2026-06-24 13:58:19
·
이재명 지키는게 진중권이라니 특이한 논리네요
돈키하노
IP 101.♡.21.221
13:58 2026-06-24 13:58:26
·
이쯤되면 대통령님이 이동형을 진정시켜야 할 것 같네요.... 이러다 정말 지지층 반쪽납니다....
사표방지위원장
IP 49.♡.67.53
13:59 2026-06-24 13:59:45
·
@돈키하노님 유시민이 ABC말을 안했으면 더 좋았겠죠.
몰라도
IP 175.♡.159.251
14:14 2026-06-24 14:14:38
·
@돈키하노님 우리 모두 b가 되지는 말아야 해 라고 한게 뭐 문제가 되나요?
닫힌
IP 106.♡.136.158
16:09 2026-06-24 16:09:28 / 수정일: 2026-06-24 16:09:47
·
@몰라도님 b가 되지말자는 건 사람들 b로 몰아서 공격하는 사람들이 하는 말 아닌가요?
유시민 작가 얘기는 a도 b도 c로 만들어야 안망한다.가 골조였던거 같은데요.
당근은말밥
IP 106.♡.144.86
14:00 2026-06-24 14:00:36
·
이동형은 정보 업데이트가 안되는건가요? 딴지 등에서 이재명 악마화 하던 시기가 있었죠, 문대통령과 대선 후보로 붙었을때 그 넘의 손가락 어쩌구들의 행태와 맞물려서요.

그 이후로는 이재명이 민주당의 대선후보가 되었고 대부분의 문재인 지지자들이 이재명지지로 갔습니다. 아직도 딴지가 이재명을 싫어하고 어쩌고 하는건 언제쩍 얘기인지 모르겠네요.

지금 하는 행태를 보면 이재명 임기 이후엔 방송 접을껀가 싶어요. 다음 정치인 컨텐츠도 안보이고요.
graycode
IP 118.♡.4.186
14:20 2026-06-24 14:20:50
·
@당근은말밥님
저도 딴지 게시판 자주 갔는데..
당시도 너무 이상했죠.

아무리 경선 과정에서의 문재인에게 했던 서운함이 있다 해도, 차기 유력 주자이자 이쪽 진영의 소중한 자산을 그렇게 공격한다고??

‘왜? 누구 좋으라고..’

대상만 다르지, 지금 문조털래유 공격도 정확히 궤를 같이 한다고 봅니다.
당근은말밥
IP 124.♡.13.23
14:51 2026-06-24 14:51:05
·
@graycode님
이재명에 대한 공격은 손가혁 인가 하는 집단의 선제공격이 문제가 되서 반작용으로 일어났던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물론 그 와중에 작업세력이 있었을 수도 있구요.
alvysinger
IP 172.♡.54.210
16:09 2026-06-24 16:09:52
·
@당근은말밥님 그때 손가혁하고 지금 뉴재명하고 너무~ 흡사해서 소름이 끼치죠. 해악이 되는 존재들입니다.
암유어파더
IP 222.♡.178.251
14:00 2026-06-24 14:00:36
·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데 이 사람이 한마디 한마디에 이렇게나 관심을 줘야할 만큼 대단한 사람인가요??
진짜 몰라서 묻습니다.
blumi
IP 211.♡.152.37
14:01 2026-06-24 14:01:31
·
에휴....왜 진보스피커란 사람들은 머리커지면
건전한 비판이라는 이름으로 내부총질 시작하다가 흑화하는 사람들이 많은걸까요.
본분을 지키는것보다 그게 더 욕망을 자극하는건가....
몰라도
IP 175.♡.159.251
14:17 2026-06-24 14:17:27
·
@blumi님 내가 으이? 시장때부터 으이 다 했어 으이 그런데 이제 말이야 으이 짱 먹었는데
나도 짱 먹어야 되는데 으이? 왜 이놈들이 저기만 쳐다 보냐고 으이? 내가 말이야 으이 낸데 말이야 으이?
아 저자식만 없으면 내가 짱인데 으이?
나뉘누눼노
IP 121.♡.147.184
14:01 2026-06-24 14:01:32
·
김어준 정청래 지지자들은 가만히 이재명 지지하던 사람들 먼저 때려놓고 왜이렇게 항상 피해자 코스프레를 할까요
몰라도
IP 175.♡.159.251
14:18 2026-06-24 14:18:33
·
@나뉘누눼노님 지금도 가만히 있는데 연일 그쪽만 보고 그방송 얘기만 하는게 누구더라요?
진우원
IP 122.♡.242.238
14:36 2026-06-24 14:36:07
·
@나뉘누눼노님 뉴이재명들이 가만히 있었다고요?? 친노 친문은 이제 조용히 있어라라고 하던게 뉴이재명들인데... 가해자가 누군데요 ㅋㅋ
살인의주걱
IP 124.♡.250.116
14:38 2026-06-24 14:38:29
·
@나뉘누눼노님 김어준이 언제 가만히 이재명 지지하던 사람들 때렸어요?
graycode
IP 118.♡.4.156
14:48 2026-06-24 14:48:59 / 수정일: 2026-06-24 14:52:11
·
@나뉘누눼노님
아니오. 그렇지 않아요.
이대통령 차기 대통령 가능성이 높아지자 뜬금없이 김어준, 조국, 정청래 욕하는 글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당선되자마자 본격적으로 진행됐죠.
모두 친명을 내세우면서요.

두가지 효과가 있어요.

1. 그들이 공격하는 대상에 대한 부정적 인식의 효과
2. 그렇게 과도한 공격을 하는 이들이 내세우는 ‘이재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의 효과

이는 정확히 2018년 당시 친문을 가장한 이재명 악마화의 시즌 2입니다.
yyfather
IP 210.♡.41.89
14:02 2026-06-24 14:02:45
·
이동형은 말하는 것이 99프로는 뇌피셜이에요.. 근거가 없어요 근거가..
호삼촌
IP 121.♡.105.95
14:04 2026-06-24 14:04:13
·
저 말투 표정.. 비호감 그 자체입니다. 그냥 쎄게 말하는 거 말고는 공부도 부족하고, 그냥 내 말이 맞아라는 태도죠.
장르만 여의도 성향이 이동형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 진행자들 표정 보니 시종일관 어둡더군요.
하긴 이동형은 뉴이재명 그룹의 한쪽 계열(디씨,더쿠 등)에서도 엄청 싫어하죠.
사람 자체가 이상해졌어요.
스윙맨87
IP 59.♡.178.41
14:08 2026-06-24 14:08:07
·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셔야… 유튜브에 영상이 그렇게 많은데 이렇게 해석이 되는군요.
라디
IP 222.♡.117.44
14:12 2026-06-24 14:12:00
·
'내가 아니까요' 명언 진중권선생에 비할까 싶은데, 다시보면 그냥 우긴다는 관점에서는 비슷하군요.
미노와듕익
IP 182.♡.230.145
14:14 2026-06-24 14:14:07 / 수정일: 2026-06-24 14:36:25
·
그 커뮤 에서 이재명 대통령 악마화 한게 사실이고 현재도 진행형인데 뭐가 틀렸다는 거죠?

흔들리지 않는게 코어지지층입니다
이슈나 정책에 흔들렸다면 연성 지지층이거나 김어준 코어지지층 이겠죠.
몰라도
IP 175.♡.159.251
14:20 2026-06-24 14:20:02
·
@미노와듕익님 비추 처맞고 유배지 보내 버리는데 그걸 순간 캡처해서 주류의견이라고 떠벌떠벌하는 젊은이가 있죠
미노와듕익
IP 182.♡.230.145
14:27 2026-06-24 14:27:47 / 수정일: 2026-06-24 14:35:47
·
@몰라도님
https://www.ddanzi.com/886862225
메탈리카
IP 211.♡.207.191
14:31 2026-06-24 14:31:29
·
@미노와듕익님 사실 아닙니다.
빨간목장갑
IP 122.♡.154.199
14:14 2026-06-24 14:14:19
·
과하게 치우친 워딩들...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사람일 뿐입니다.
Everlasting_
IP 121.♡.172.2
14:20 2026-06-24 14:20:59
·
딴지가 이재명 악마화 안했나요? 그사람들 싹 다 없어졌나요..?
여기서도 악마화 할때 메모해놓은신분들 요새 다시 이재명 까시던데... 요
메탈리카
IP 211.♡.207.191
14:30 2026-06-24 14:30:41
·
@Everlasting_님 딴지는 잼프 악마화하지 않았습니다.
graycode
IP 118.♡.5.186
14:32 2026-06-24 14:32:11 / 수정일: 2026-06-24 14:36:24
·
@Everlasting_님
만약 당시 민주당 게시판에 이재명을 악마화 하는 글이 올라왔다면, 민주당이 이재명을 악마화 한 것이 되나요?

이대통령도 당시 우리 진영에 도움이 안되는 공격을 하는데 우리 쪽이겠냐고.. 가짜 지지세력이라고 했잖아요.

모공도 이재명에 부정적이었던 글, 댓글 많았던 것.. 저도 압니다.
물론 저도 메모 해놨죠.

한 예로요..

이재명이 SNS 글 올린 것 후회한다는 발언을 했다는 글에 “약 판다”는 댓글 달았다고 메모되어 있으신 분이 계세요..

지금 제 글의 댓글 다신 분 중에요..
하얀악마
IP 59.♡.238.184
14:40 2026-06-24 14:40:30
·
@Everlasting_님
Everlasting_
IP 121.♡.172.2
14:53 2026-06-24 14:53:36
·
@graycode님
단 하나의 글과 소수 의견으로 악마화 했다라고 보진 않죠..
그당시 분위기와 글의 흐름들을 따지는거구요
Everlasting_
IP 121.♡.172.2
14:53 2026-06-24 14:53:51
·
@메탈리카님
지금도 악마화 하고있는데요
메탈리카
IP 211.♡.207.191
15:00 2026-06-24 15:00:13 / 수정일: 2026-06-24 15:00:27
·
@Everlasting_님 누가요? 딴지에 침투한 작세들이 그런글 올리고 유배지 가고 그러고 있어요.
Everlasting_
IP 121.♡.172.2
15:06 2026-06-24 15:06:47
·
@메탈리카님
기다리자는 글도 유배지 보내는 곳인데요...
댓글도 장난없던데 다 작세들인가요?
https://www.ddanzi.com/ban/886844907
graycode
IP 118.♡.5.148
15:18 2026-06-24 15:18:15
·
@Everlasting_님
님은 당시 어떤 입장이셨나요?
Everlasting_
IP 121.♡.172.2
15:28 2026-06-24 15:28:41
·
@graycode님
당시 뽐뿌에 썼던 글로 대신합니다.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page=5&divpage=1867&search_type=my_name&keyword=Everlasting&no=5804760
graycode
IP 118.♡.4.200
15:38 2026-06-24 15:38:35 / 수정일: 2026-06-24 15:38:54
·
@Everlasting_님
^^ 그러시군요..

이재명이 싫다고 남경필 찍지말고 차라리 다른 당 찍으라는 취지이신 것 같네요..

네 알겠습니다.
클리앙에서 2024년 10월 9일 이전 글과 2024년 3월 29일 이전 댓글이 거의 삭제되어 있어서 궁금해서 여쭤봤습니다.

님의 당시 진짜 입장은 어떠셨는지..
기억은 나시는지..
Everlasting_
IP 121.♡.172.2
15:57 2026-06-24 15:57:31
·
@graycode님
너무 단편적으로 보시는군요
남경필 이재명 찍을바엔 다른당을 찍는게 자한당 돕는일이 아니라는거죠..
진짜 입장이라는게 뭔가요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page=4&divpage=1867&search_type=my_name&keyword=Everlasting&no=5813522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page=4&divpage=1867&search_type=my_name&keyword=Everlasting&no=5815468
당시 제 입장이였는데요

선생님도 그당시 딴지가 이상해졌다라고 하셨네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2166527CLIEN
graycode
IP 118.♡.4.124
16:10 2026-06-24 16:10:26 / 수정일: 2026-06-24 16:14:04
·
@Everlasting_님
왜 클리앙 글은 다 지워지고 뽐뿌글만 자꾸 가져오시는지..

네. 당시 딴지는 이상했죠.

이상했기 때문에 같은 의미로 지금의 소위 문조털래유 공격도 이상함을 느낍니다.

매우 이상해요.

2018년에 이재명이 SNS 글 올린 것 후회한다는 발언을 했다는 글에 "약 판다"는 댓글을 달았다고 메모되어 있으신 분이 마치 안그랬던 것 처럼 댓글을 다시니는 것도 좀 걸리고.. (사람 생각이야 변할 수 있죠..)

뭐.. 그렇습니다.
Everlasting_
IP 121.♡.172.2
16:30 2026-06-24 16:30:58
·
@graycode님
18년까지 뽐뿌에서 주로 하다 똥파리들한테 질려서 여기로 넘어왔죠
그 이후 쭉 활동하다 다모앙 분리때 분위기에 넘어가 글 댓글 다 지우고 갔는데...조국당 성비위사건때 조국이 나서서 해결해야한다 라고 했다가 빈댓글 박제먹고 질려 돌아왔습니다.
사족은 이만하고...
그 딴지의 이상함이 다시금 발생하는것이고
그때의 이상하다 내렸던 판단을 다시한번 상기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왜 김어준, 유시민을 공격할까 가 아닌 왜 김어준은 합당에 목매고 KTV를 언급했을까를 말이죠
우포리
IP 125.♡.174.125
14:21 2026-06-24 14:21:45
·
여기저기서 별 이상한 소릴 해도 이동형 언급하는 평론가는 없더라고요 정권 실세라 다 설설 기던데
메탈리카
IP 211.♡.207.191
14:30 2026-06-24 14:30:14
·
@우포리님 B듣보라 그렇습니다ㅎㅎㅎ
아트루팡
IP 211.♡.138.122
14:30 2026-06-24 14:30:39
·
논리도 없고 그냥 씨부리던데요 ㅎㅎ
미슈연민
IP 125.♡.6.249
14:36 2026-06-24 14:36:21 / 수정일: 2026-06-24 14:40:16
·
진중권은 김어준 유시민이 진중권이고요
정파적으로 평론하면서 반명노선 탄게 그들 아닙니까? 그럼에도 애매모호 하게 아닌척 기만하고. 친명이라면서 주위사람 다 까는게 무슨 친명입니까? 김어준에게 입바른 소리 해주면서 홍사훈 정준희 탁현민 막내피디등 다 비판하면 친김어준인가요? 김어준 바보 만드는거지
시아님
IP 106.♡.77.3
14:46 2026-06-24 14:46:58
·
방송스타일은 전한길 아닌가요? 늬들이 뭘 알아 대통령 뜻 언급하는것도 그렇고. 소리치는것도 그렇구요.
라라랜더
IP 211.♡.184.239
14:49 2026-06-24 14:49:03
·
그래도 요즘에는 자중하는듯한 진중권에게 이동형 비유는 모욕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fleurdepeau
IP 211.♡.127.8
15:03 2026-06-24 15:03:14
·
와 근데 딴지에서 온 사람들은 왜케 뻔뻔하죠.. 내가 아니까요 진중권 선생이랑 똑같네요 ㅋㅋ

증거가 다 잇어도 “딴지는 잼프 안 깝니다 내가 아니까요. ” 하시네요들 ㅋㅋ
라디우스
IP 114.♡.158.55
15:24 2026-06-24 15:24:00
·
@fleurdepeau님 그쵸
어처구니가 없죠
Harmonics
IP 218.♡.55.253
15:18 2026-06-24 15:18:08
·
전 유시민이 ABC론 꺼낼 때 진중권이 100분 토론에서 "내가 아니까요" 말하면 하던 표정이 오버랩 되더군요.
비블라보
IP 121.♡.244.77
15:27 2026-06-24 15:27:26
·
이미 정신줄을 놓으신 것 같아요. 같은 진영 사람들에게 막말 쌍욕에 자기만 옳다고 하는데, 나중에 집토끼 모두 떠나 정권 넘어가면 이재명대통령 업적 모두 물거품되는데... 몇 수 내다보지도 못하는 것 같고 정말 이재명대통령에게 도움이 될까요? 이런 식으로 하는 것이
잭필드
IP 172.♡.122.150
15:34 2026-06-24 15:34:07
·
딴지 애들 여기서 분탕친거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죠. 연초부터 조국지킴이들이 저지른 분탕질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죠. 이것도 모르면서 뉴이재명이네 손가혁 어쩌고 하는 분들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죠.
namnamy
IP 183.♡.95.60
16:47 2026-06-24 16:47:30
·
이동형은 상대가 있어야 하는 사람이에요. 싸움에 특화되있는데 상대가 없으니까. 상댈 만들었어요.
KMH
IP 106.♡.82.68
17:22 2026-06-24 17:22:35
·
정청래쪽 사람들음 이동형이 신경쓰이죠.
왜냐하면 본인들 잘못을 계속 퍼트려서 마음대로 못하게 하거든요 ㅎ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