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런 상황에서도 쎄함을 느끼지 못하고 여전히 32

21
2026-06-22 21:19:29 182.♡.134.8
루시엘르

하고픈 거 다해를 외치는 분이라면


뭔가 신호에 대한 감지가 많이 느린 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대통령 끌어내려라 바꿔라 이런 얘기도 아니고

맘에 안 드니까 김어준 대통령 시켜라 아님 조국 시켜라 아님 문재인 다시 데려다 앉혀라 이딴 얘기도 아니고


다만 우리가 뽑은 대통령이 뭔가 지지층 중 여럿이 원했던 방향과는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 같으니 그에 대해서 점검하고 어긋나는 것 같으면 더 멀리 가기 전에 되돌려야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이 상당히 많은데


다 똑같이 한 사람을 대통령으로 뽑았지만 각자 기대하는 바가 다 다르기 마련인데


너희가 뭔 생각으로 뽑았든 그딴 건 내 알 바 아니고 난 잼프 지킬래 아몰랑 니들 다 개소리 문조털래유 꺼져 이런 반응만 나온다면


나중에 가서 정말 지켜야 할 필요가 있을 때 곁에 남아 있는 사람은 한 줌 정도도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가 사랑하는 대통령 비판한다고 버럭하지 말고


요즘 흘러가는 상황들을 찬찬히 생각해 보세요.


전혀 그 어떤 쎄함도 느껴지지 않는지.


뭔가 조금씩 조금씩 야금야금 처음 기대와는 아예 다른 방향으로 점차 흘러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진 않는지.


더 늦게 전에 되돌려야 할 건 되돌려야 할 부분들이 있지 않은지.


또 정청래는 어쩌고 저쩌고 이딴 초딩 같은 반응들 보이지 마시고

정청래가 자기 욕심에 딴지를 걸고 어쩌고가 본질이 아니고 


우리 대통령은 정청래가 아니고 이재명입니다. 

그 대통령이 지금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생각해 보자는 얘기입니다.

루시엘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2]
흡혈귀왕
IP 39.♡.24.49
06-22 2026-06-22 21:21:56
·
근데 문재인 정부 집권 1~3년차때 까정
"이니하고 싶은대로 다해~"라고 하지 않았었나유?
루시엘르
IP 182.♡.134.8
06-22 2026-06-22 21:23:43
·
@흡혈귀왕님 그 결과가 정권 내 준 거였죠 아마도?
하지만 당시 문재인 팔이하던 이들 중 다수가 요즘 이재명 팔이하며 정치생명, 스피커 생명 연장 중인데

당시 대가리가 깨져도 문재인을 외치던 분들 중 또 다수는
내가 문재인을 사랑하고 이재명을 사랑하니 친문이 곧 친명이라느니 어쩌고를 외치고 무지성 지지의 대상을 옮기시더라고요.
배추겉절이
IP 211.♡.178.65
06-22 2026-06-22 21:24:43
·
@흡혈귀왕님 그사람들은 문파입니다.. 지금 이재명대통령 하고싶은거좀 하게 냅둬..라고 말하는사람하고 똑같은거죠!!
어이이선생
IP 112.♡.91.45
06-22 2026-06-22 21:26:49
·
@루시엘르님 친문이면서 친명이라고 하는 사람들 김어준히고 그 밑 유튜버들 말고 누가 있어요? 의원 중에는 최민희, 또 누구요?
프린스오마르
IP 175.♡.63.30
06-22 2026-06-22 21:28:03
·
@흡혈귀왕님
저는 그 때도 경고성 댓글들을 달았었습니다.
그건 민주주의가 아니고 극과 극은 통한다는 소릴 많이 했죠.
어이이선생
IP 112.♡.91.45
06-22 2026-06-22 21:22:21
·
정청래 움직임이 쎄하죠.
루시엘르
IP 182.♡.134.8
06-22 2026-06-22 21:26:08
·
@어이이선생님 이런 초딩스러운 댓글이 과연 몇 번째 댓글쯤에 달릴까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달렸네요.

정청래가 친문들 등에 업고 자기 정치하려고 욕심 부리는 거 모르는 사람 없습니다.
근데 그는 당 대표고 이재명은 대통령입니다.
아예 체급이 달라요.

당원들이 정청래를 대표로 뽑긴 했지만
훨씬 더 많은 국민들이 이재명을 대통령으로 뽑았습니다.

그 둘이 똑같이 쎄함을 보인다면 그 의미와 영향력이 같겠습니까?

어떻게 이분법에 사로잡힌 분들은 내 편이라고 여기는 존재에 대한 비판이 들어오면 그 내용을 생각하지는 않고 조건반사적으로 상대를 걸고 넘어지는 반응을 보이는지 참 신기하기 짝이 없습니다.
어이이선생
IP 112.♡.91.45
06-22 2026-06-22 21:28:33 / 수정일: 2026-06-22 21:31:01
·
@루시엘르님 님이 쓰신 글 다 읽었는데 별로 쎄하다는 데 동의가 안 되어서요. 저는 최근 정치 이슈 중에 정청래의 연임 도전 이상으로 쎄한 게 없어요. 님도 정청래 행태는 별로이긴 한가보네요.

그건 그렇고, 초딩스럽다고 선비하를 하고나서 점잖게 댓글은 또 채워넣으셨네요.

저는 이런 이중성의 쎄함을 정청래 언행에서 느끼거든요.
쉐어라이프
IP 58.♡.255.68
06-22 2026-06-22 21:34:26
·
@어이이선생님
멋져맨
IP 188.♡.85.105
00:27 2026-06-23 00:27:06
·
@어이이선생님
Everlasting_
IP 112.♡.231.11
06-22 2026-06-22 21:24:35
·
선생님.말씀대로 그 쎄함이 이재명에게만 느껴지실까요?
억지로 합당을 밀어부치는 쎄함..
조국을 뽑야 바른것이라 말하던 쎄함..
민생법안은 던져둔채 보완수사권 폐지만을 외치는 쎄함..
제눈엔 대통령의 쎄함보다 이런분들이 정녕 대통령을 위해 이러는지 되묻고싶은 심정입니다..
키보드유비
IP 223.♡.192.207
06-22 2026-06-22 21:31:22
·
@Everlasting_님 합당을 억지로 밀어부친적 없어요.제안 했고 이언주,강득구등등이 반대 해서 차후에 논의 하기로 했어요.
조국을 뽑아야 바른것이 아니라 먼저 합당을 했으면 선거가 더 쉬웠겠죠.
민생법안 던져둔게 뭐가 있을까요?민주당이 상임위원장으로 있는 곳에서 법안 통과 안된게 있나요?
쉐어라이프
IP 58.♡.255.68
06-22 2026-06-22 21:34:42
·
@Everlasting_님
멋져맨
IP 188.♡.85.105
00:27 2026-06-23 00:27:21
·
@Everlasting_님
ckoscar
IP 175.♡.130.134
06-22 2026-06-22 21:30:50 / 수정일: 2026-06-22 21:41:14
·
지금 보완수사권 존폐 문제 하나를 두고 이 정부가 쎄하네 어쩌네 그러시면 일반 국민들이 과연 납득할 수 있을까요?
솔직히 대부분의 국민들에게는 보완수사권보다 생계 문제가 훨씬 더 절실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같은 진영끼리 이 문제를 놓고 계속 싸우는 모습을 보인다면, 개혁 동력만 잃게 되는 것 아닌가 우려스럽군요.
눈팅전문가
IP 106.♡.3.234
06-22 2026-06-22 21:31:12
·
대통령이 뭘 잘못했는지 말씀 해 주세요.
어디서 쎄함을 느끼셨나요?
맥오예스
IP 223.♡.74.236
06-22 2026-06-22 21:34:05 / 수정일: 2026-06-22 21:36:58
·
무엇이 쌔하신가요?
보완수사권 때문이신가요?
대통령 기자회견 보셨나요?
리미근운
IP 117.♡.9.120
06-22 2026-06-22 21:34:38 / 수정일: 2026-06-22 21:35:50
·
선거 총괄 책임 당대표이면서
격전지에서 패배햇는데
승리했다고 억지 자축하는 정청래...
아주 뻔뻔한 태도에 사람 다시 봤습니다

솔직히 민주당원 선거에 다 실망햇잖아요
기대이하 성적.

탄핵에 + 저쪽 근본없는 당대표 +
자중지란 빠진 국짐
이런 천재일우의 상황에서
이따위 성적이 승리 맞냐고요?

그렇게 프레이밍하지 맙시다
거짓으로
사람을 기만하는 거고
아주 죄질이 나쁜 짓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Karon
IP 110.♡.126.180
06-22 2026-06-22 21:35:29
·
대통령이 검찰개혁하는 자리인가요?
99가지 잘해도 1가지 마음에 안든다고 비판적지지니 방향을 바꿔야한다느니 오만하지 않으신가요?
구라언론그만
IP 39.♡.181.181
06-22 2026-06-22 21:37:13
·
쉐어라이프
IP 58.♡.255.68
06-22 2026-06-22 21:57:27
·
@구라언론그만님
미노와듕익
IP 182.♡.230.145
06-22 2026-06-22 21:38:30 / 수정일: 2026-06-22 21:42:31
·
대통령을 향한 딴지의 비아냥에
쎄함을 느껴는 중입니다
arboreous
IP 220.♡.81.250
06-22 2026-06-22 21:52:31
·
이글이 더쎄하네요
이재명대통령이 현재 1년동안 볼펜한자루도 없었다는 대통령실에서 출발해서 여기까지오는데까지 부족한면이 없는것은 아니지만 역대급으로 일 잘하고 있지않나요?
이니하고싶은데로 하라고 그렇게 울부짖고 방향이 아닌거같이도 밀어준이유가 그냥 니하고싶은데로 해라가아니라 적어도 국정운영에 힘을 실어주기 위함도 있을텐데요
이재명대통령 1년동안 법좀 통과시켜달라고 읍소까지했는데 민주당은 누구 임명할때마다 딴지걸고 뭐할때마다 도움도 안되고 헛소리로 이슈 다빼앗고 한국에 검찰개혁말곤 급한일이 없습니까? 게다가 검찰개혁 어느정권과 비교해도 어마어마하게 진보된게 맞습니다. 이건 인정도 안하면서 그놈에 보완수사권만 가스라이팅하듯하는데 이제 폐지로 가닥잡았으니 그만할때도되었는데도 또 그말하더군요
선관위일도 다뺏기고 하라는 일도안하고 법안통과는 뭐하고 자빠진건지 토론도별로없고sns에 글올리는거만 급급해보이는게 현 민주당인거죠 막말로 대통령이 부탁한 중요법안만이라도 빠르게 진행했어도 민주당이 이정도로 욕먹진않았을겁니다
나는잠이고프다
IP 220.♡.69.113
06-22 2026-06-22 21:55:10
·
정청래가 코스피 5천찍는날에 합당발표라도 했나요?

정청래가 선거져놓고서 전당대회 재출마 하기라도 하려나요?

정청래가 당내 지도부 무시하고 보완수사권 페북이라도 올렸나요?

정청래가 대통령 하야,탄핵,무시하는 딴지에 글이라도 올리나 했나요?
라디
IP 222.♡.117.44
06-22 2026-06-22 22:02:16
·
손꾸락들이 이름 바꿔서 완장질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느낌적 느낌이 있습니다.
videoart
IP 182.♡.152.77
06-22 2026-06-22 22:05:02
·
클리앙 많이 변했네요.
댓글보는데 읽기가 힘드네요.
그래도 남아서 이렇게 고생 하시는분이 있어서 글남깁니다.
고생하십니다.
베스킨라베츠
IP 125.♡.69.15
06-22 2026-06-22 22:21:48
·
그러니까 어떤게 문제인지 어떤게 그렇게 마음에안드는지 정확히 말씀을하세요 어떤게 가장문제인가요?
미노와듕익
IP 182.♡.230.145
06-22 2026-06-22 22:38:14 / 수정일: 2026-06-22 22:42:34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3498CLIEN
Canislupus
IP 172.♡.194.63
06-22 2026-06-22 23:53:15
·
대깨문이 무섭긴 해요
멸종위기마그네슘
IP 106.♡.128.65
03:25 2026-06-23 03:25:20
·
의리가 없는 거 아닌지;
네올드
IP 58.♡.131.82
05:03 2026-06-23 05:03:47 / 수정일: 2026-06-23 05:04:27
·
x베 x코에서나 보던 댓글이 이제 클리앙에서 많이 보이는 거 보니 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에 공감작업하는 듯한 모양까지 빼다 박았네
머갈이
IP 118.♡.7.236
05:04 2026-06-23 05:04:10
·
새로운 갈라치기 ㅋㅋ
이글 쓴 분이 쎄하네요 전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