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아노님 정치적 사안이 단순하지가 않아서 너가 틀리니까 적이고 너가 옳으니까 우리편이고 이런식으로 생각하기 힘듭니다. 그러니 대통령말씀대로 비방은 하지 맙시다.
메탈리카
IP 211.♡.200.31
17:33
2026-06-22 17:33:11
·
@주주아노님
키보드유비
IP 223.♡.192.207
16:41
2026-06-22 16:41:14
·
박영감은 또 어떻게 변할지 몰라요. 그냥 그런갑다 해야죠. 공천이 목적인 영감이라...
Solidus
IP 112.♡.247.231
16:41
2026-06-22 16:41:39
·
당원들이 심판해야죠. 당원주권시대입니다.
kissing
IP 121.♡.79.241
16:43
2026-06-22 16:43:03
·
1급수처럼 투명하군요 ㅋㅋㅋ
고점돌파
IP 175.♡.182.21
16:43
2026-06-22 16:43:05
·
누가 자체 컷오프 실사단 모집했나요...
살인의주걱
IP 106.♡.194.61
16:43
2026-06-22 16:43:08
·
박지원 할배는 그냥 원론적인 이야기로서 불출마를 권유하는 쪽에 가깝죠.
박범계는 정청래라면 자기 법사위원장 반대할 거 같아서 역으로 반대하는 것 같고... 나머지 세명은 투명하죠.
조금느리게
IP 1.♡.0.222
16:45
2026-06-22 16:45:40
·
나머지는 눈치보고 있죠. 통의 지지율은 예전만 못하고 당원들 눈밖에 나면 공천이 어려워지니깐요. 계속 눈치보고 입다물고 있을겁니다.
바다구나
IP 115.♡.106.184
16:48
2026-06-22 16:48:51
·
어찌나 선명한지 ㅋㅋㅋㅋㅋ
namnamy
IP 183.♡.95.60
17:05
2026-06-22 17:05:40
·
딱히 정청래의 편을 들어줄 필요도 없는 거고 김민석의 편을 들어줄 필요도 없습니다. 어떤 걸 기대하고 표를 던진거다라는 걸 확실히 보여주면 될 것 같습니다.
으앙맨
IP 118.♡.13.26
17:21
2026-06-22 17:21:00
·
상식적으로 서울 말아먹은 정청래가 연임생각 먹었다는 자체가 웃기죠.
갓김
IP 118.♡.177.55
17:23
2026-06-22 17:23:39
·
@으앙맨님 그건 님 생각이시고요. 서로 생각이 다르니, 선거로 표받아 보면 당원들의 명확한 평가가 나올거잖아요?
메탈리카
IP 211.♡.200.31
17:33
2026-06-22 17:33:35
·
@으앙맨님
으앙맨
IP 118.♡.13.26
17:42
2026-06-22 17:42:26
·
@갓김님 한발만 떨어져서 봐도 다 보이는데 못 보면 정파에 절여진 거죠. 정청래 연임하면 총선도 질 거고 정권 넘겨줄 거라고 봅니다.
할러
IP 220.♡.229.177
17:31
2026-06-22 17:31:25
·
진짜 투명하네요. 그냥 나와서 선택을 받으면 그만 입니다.
TheFaster
IP 110.♡.234.158
18:34
2026-06-22 18:34:42
·
물러 나야죠. 저희 어머니도 국힘 장동혁, 민주당 정청래 왜 안 물러나냐고 하던데요
ap1128
IP 121.♡.81.201
20:51
2026-06-22 20:51:17
·
뭐가 그리 무서울까요. 스스로 떳떳하고 자신있는 본인들의 판단으로 정청래가 깜이 아니라고 판단되면 선거에 나와봤자 당연히 알아서 떨어질텐데. 자신있으면 선거 나와보라고 해놓고 이겨버리면 될걸가지고 왜저리 못나오게 막는걸까요. 저것도 어찌보면 민주주의에 반하는 행동 아닌가?
혹시 나오면 다시 확실하게 지지받아 당대표될 것 같으니 걱정되서일까요? 뭐가그리 무서운지.
더 빠를수도 있을거 같아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9209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6129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3957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99468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64697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63911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83066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7587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8047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1749CLIEN
그러니 대통령말씀대로 비방은 하지 맙시다.
그냥 그런갑다 해야죠. 공천이 목적인 영감이라...
박범계는 정청래라면 자기 법사위원장 반대할 거 같아서 역으로 반대하는 것 같고... 나머지 세명은 투명하죠.
스스로 떳떳하고 자신있는 본인들의 판단으로 정청래가 깜이 아니라고 판단되면 선거에 나와봤자 당연히 알아서 떨어질텐데.
자신있으면 선거 나와보라고 해놓고 이겨버리면 될걸가지고 왜저리 못나오게 막는걸까요.
저것도 어찌보면 민주주의에 반하는 행동 아닌가?
혹시 나오면 다시 확실하게 지지받아 당대표될 것 같으니 걱정되서일까요?
뭐가그리 무서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