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bit0님 2018년 당시에는 그런 분위기도 있었고 곧 생각을 바꿨네요. 전 과거 실수라도 제 글 삭제 안 합니다. 8년 전 글 가져다가 메신저 공격하는 게 졸렬한 일 아닌가요? 님도 내란 정국에 글 하나 없다가 민주당 분탕질만 치는 분이네요. 뭔 글 삭제는 그렇게 많나요? 뭐가 그렇게 뒤가 구리신지?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5-11
2026-05-11 23:48:26
·
클리앙이 조국 본진이었죠. 근데 시간이 흘렀으니, 시대정신 비스무리한게 바뀐거겠죠. 지금은 '조국의 시간'이 아닌 이재명의 시간이고.. 거기서 나온 부스러기라도 먹으려는 가짜 뉴이재명이 활개치고 다니는거죠.
yujjing
IP 58.♡.165.134
05-11
2026-05-11 23:56:54
·
클리앙이 조국 본진이라니… 그럼 조국당 지지하면 될걸 왜 민주당에 있다고 하면서 조국밀어주는 해당행위를 하세요?? 아마 몸만 민주당이고 정신은 조국당이신분들 다 조국당으로 가시면 조국당 지지율이 1.8은 넘을텐데요ㅎㅎㅎ
흠...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66221CLIEN
흠...
글이 좀 난감하네요..
그렇게 보신다면 다모앙 간 대다수 계정들은 다 작업계정이군요
저도 참 아쉽습니다 그 분위기에 휩쓸려서 지난 10여년기록이 사라졌으니까요..
제 기록을 보고싶으시면 뽐뿌 가셔서 동일한 아이디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다모앙에서 박제되셨군요.
유명한 분인지 몰랐네요.
김부선 흑색선전이나 퍼트리는게 갈라치기입니다
전형적인 반명 수박들 행태죠
본인은 흑색 선전하면서 맘에 안들면 갈라치기라고 주장하나요
조국 본진같은 헛소문도 퍼트리지 마세요
박제된 내용도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8년 전 글 가져다가 메신저 공격하는 게 졸렬한 일 아닌가요?
님도 내란 정국에 글 하나 없다가 민주당 분탕질만 치는 분이네요. 뭔 글 삭제는 그렇게 많나요?
뭐가 그렇게 뒤가 구리신지?
근데 시간이 흘렀으니, 시대정신 비스무리한게 바뀐거겠죠.
지금은 '조국의 시간'이 아닌 이재명의 시간이고..
거기서 나온 부스러기라도 먹으려는 가짜 뉴이재명이 활개치고 다니는거죠.
그럼 조국당 지지하면 될걸 왜 민주당에 있다고 하면서 조국밀어주는 해당행위를 하세요??
아마 몸만 민주당이고 정신은 조국당이신분들 다 조국당으로 가시면 조국당 지지율이 1.8은 넘을텐데요ㅎㅎㅎ
클리앙에서 괜찮게 평가 받던 인물들중 하나였죠
그것도 실체가 드러나면서 평가가 많이 하락했죠
클리앙은 김부선 흑색선전이나 퍼트리는 사람은 발붙이기 어려운 곳이기도 합니다
요즘 능력위주 아니겠습니까?
능력도 없는데 왜 그렇게 어필 하는겁니까?
딴지가 왜 나오냐고요?
김어준이 대놓고 조국 세우니까 그대로 따라 가는거 아닌가요?
그 본진이 딴지고요 틀렸습니까???
말은 똑바로 하셔야죠.
선생님.. 스스로를 지칭하시는건가요..?
그런 커뮤니티만 다니니 그렇게 느끼는 겁니다
누구랑 논리가 비슷하니 수상하다는 주장은 너무 없어보입니다
통일 얘기하면 북한이랑 논리가 같다고 빨갱이로 몰던 극우세력도 그랬죠
쪽팔린줄 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