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여름에는 무조건 에어컨 + 제습기 조합이 꿀입니다. 71

15
2024-06-24 09:39:24 223.♡.175.166
암바왕암바사

2ca4513a161f78.webp


2ca8105e990b20.webp

( 사진은 재탕입니다. ㅎㅎ)


장마철이죠.


이런 날씨에는 에어컨 인버터가 멈추면 그야말로 습도가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그렇다고 에어컨 온도를 내리면 과하게 춥고, 잘못하면 목감기 걸리기 쉽습니다.


30대 중반이지만 기관지가 좀 예민해서 온도 관리 조금만 잘못하면 컨디션이 ㅠㅠ...

그래서 3년 전부터 에어컨 + 제습기 조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어컨은 28도 제습기는 60퍼센트 (취침 시에는 65퍼센트)

이게 제 기준으로 춥지도 않고 뽀송하면서 쾌적합니다.


전기 사용료도 에어컨 단독으로 사용할 때보다 크게 많이 나온다는 느낌이 없습니다.

2인 가족이라 누진세에서 좀 여유로워서 그런 것도 있지만


에어컨 인버터 꺼지면 제습기 인버터가 돌아가고

더워지면 에어컨 인버터 돌아가면서 제습기 인버터 꺼지고

뭐 이런 티키타카(?)가 가능하다 보니까 너무 좋습니다.


제습기는 사람 없어도 24시간 돌리는 거라 에어컨 말릴때도 좋습니다.    


이건 꼭 써본 사람만 안다고 생각합니다.

강추!! 드립니다.

암바왕암바사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71]
yurang~
IP 211.♡.107.121
06-24 2024-06-24 09:43:23
·
피부가 마른 나뭇잎처럼 푸석푸석한 건성이라...제습기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09:45:22
·
@yurang~님 피부가 극건성이면 그럴 수 있겠네요.
일부러 에어컨옆에 둔것은 제습기 바람이 에어컨 바람을 타고 퍼지라는 의미도 있어서 말이죠.
딱히 건조하다는 느낌이 안나더라고요.

실내 습도는 60퍼센트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고요.
yurang~
IP 211.♡.107.121
06-24 2024-06-24 09:48:40
·
@암바왕암바사님 딴 이야기지만 얼굴에 개기름흐르는 사람이 그렇게 부럽더라구요 ㅋ
적당한 습도가 피부에는 좋은거 같아요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09:49:12
·
@yurang~님 그.. 시간이 가면 갈수록 피부가 건조해지는 느낌이 나긴 합니다. ㅠㅠ

그래서 하루에 한번 정도는 로션으로 보충해야 ...
시급루팡
IP 211.♡.91.132
06-24 2024-06-24 09:51:04 / 수정일: 2024-06-24 09:51:58
·
@yurang~님 지성 + 건성 복합성 피부 1인은 그저 웁니다ㅠㅠㅠ 저같은 사람도 꽤 있으니 굳이 부러워하지 않으셔도 흑..
+ 게다가 지성 피부는 높은 확률로 평생 여드름 등 트러블 고생..
yurang~
IP 211.♡.107.121
06-24 2024-06-24 10:00:55
·
@시급루팡님 말도 마세요...악건성이라...건조한 겨울에 쇠 만질수가 없어요..탁탁 불꽃...피부가려움도 심하고 건선같은것도 자주 생기고...주름도 더 잘 생기는 느낌이에요 ㅜ
멋진상우
IP 27.♡.242.79
06-24 2024-06-24 09:50:18
·
습기 제거를 위해서 계속 온도를 떨어 트려야 하는 에어컨의 단점을 보상시켜 주는 아주 좋은 방법이죠.
일본에 제습된 차가운 공기를 다시 온도를 올려서 내보내는 기능이 있는 에어컨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브랜드에서도 좀 출시해주면 좋으련만 안나오는것 같아요.
seunggye
IP 106.♡.197.219
06-24 2024-06-24 09:57:20
·
@멋진상우님 이렇게하면 제습기에서 열이 나와서 에어컨이 계속 돌아가야하니 전기효율이 더 떨어지지않나요?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10:04:09
·
@seunggye님 에어컨 실외기가 돌면 제습기는 꺼지죠. 바로 습도가 내려가니까요.
멋진상우
IP 27.♡.242.79
06-24 2024-06-24 10:22:31
·
@seunggye님 돌려본바 본문에도 적혀 있지만, 전기료가 급격하게 늘지는 않았구요. 보통 이렇게 쓰시는 분들은 에어컨의 온도는 26도 정도이고, 제습기도 60~50%정도로 맞추시는데요. 이 조건이 그렇게 가혹한 조건이 아닙니다.
그리고 두 장비의 컴프레서가 동시에 돌아갈만한 상황은 또 그렇게 자주 있지 않고요.
touko
IP 50.♡.68.199
06-24 2024-06-24 10:31:24 / 수정일: 2024-06-24 10:33:33
·
@seunggye님 제습을 위해서는 제습기나 에어컨의 실내기의 코일 온도가 응결점보다 낮아야 됩니다. 에어컨 실내기라면 이 상태가 오래 유지될수록 실내 온도가 떨어지겠죠.

이 상태에서 실내 온도를 유지하려면 열에너지를 추가해야 되는데, 제습기의 경우 폐열이 구조상 실내로 회수되는 방식이고 이게 아니면 보일러를 켜거나 전열식으로 추가 난방을 해야 될겁니다. 어차피 같은 양의 전기를 쓴다면 단순히 열에너지를 추가하는 것 (100% 효율) 보다는 컴프레서를 돌려서 제습을 하는 것이 효율이 높을것이고요.

사실 더운 외부 공기나 에어컨 실외기에 맞닿은 열교환기를 설치한다면 더 효율을 높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어찌됐던 차가워졌던 공기의 온도를 올리면 상대습도는 더 내려가므로 냉방만으로 습도를 맞추는 경우보다 절약이 될 수도 있을겁니다.
yoonseungju
IP 104.♡.101.206
06-24 2024-06-24 10:56:25 / 수정일: 2024-06-24 10:57:10
·
@멋진상우님
제가 적어주신 기능을 가진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래 제 댓글(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751598?c=true#148107340CLIEN )에 쓴 것처럼 우리나라 주거환경과 잘 매치가 되지 않는 점이 보급에 걸림돌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네요.
hanal3
IP 223.♡.194.94
06-24 2024-06-24 09:54:34
·
에어컨은 냉방모드로 가동하시나요?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10:05:48
·
@hanal3님 맞습니다. 어차피 제습모드나 냉방모드나 비슷합니다. 알고리즘만 좀 다를 뿐
kakao
IP 125.♡.17.236
06-24 2024-06-24 09:58:30 / 수정일: 2024-06-24 09:58:57
·
부럽습니다 올해 이사 온 집에서 여름을 처음 보내고 있는데
습도가 미쳤습니다 에어컨을 최대로 틀면 습도가 60 까지 떨어지는데
에어컨 26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습도가 75% 에요
예전 집은 안그랬는데 여긴 완전 수영장 같네요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10:04:52
·
@kakao님 인버터가 더더욱이 그런면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정속형도 뭐 그렇지만

제 체감상 자취방의 정속형보다 지금의 인버터가 더 심하더라고요.
gmmk11
IP 125.♡.9.105
06-24 2024-06-24 10:04:44
·
전 화장실에 제습기 호스 연결해서 연속제습해놨습니다. 곰팡이가 근처에도 못와요.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10:05:25
·
@gmmk11님 저도 호스까지 사놨는데 귀차니즘이 ...
차라리 에어컨 배수호스에 연결할까 싶기도 합니다. ㅎㅎ
두리
IP 106.♡.142.21
06-24 2024-06-24 10:14:53
·
실외기에서 공기유입관 하나 더 연결하면 제습기처럼 작동시킬수도 있을것 같은데 어려울까요 ㅎ
라이니
IP 112.♡.204.171
06-24 2024-06-24 10:24:36
·
@두리님 온풍기모드로 팬은 안돌아가고 에바 배관만 가열시켜서 건조시키는 방법이 나올만도 하네요.ㅋㅋ
yoonseungju
IP 104.♡.99.192
06-24 2024-06-24 10:18:47 / 수정일: 2024-06-24 10:20:08
·
제가 쓰는 에어컨은 제습 냉방 자동전환 + 전열교환 환기(흡배기 자동전환) 해주는 기종이라 그런지 에어컨 한대로 충분하네요.

외부온도 31도인데, 자동모드에서 에어컨이 알아서 28도 / 55% 로 설정해서 설정온도 근처에 맞춰놓고(댓글쓰는 타이밍에 27도 / 50%로 뜨는군요 )는 전열교환기로 흡기 섞어서 돌려주고 있네요. 생각보다 쾌적합니다.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10:20:50
·
@yoonseungju님 국내에는 그런 기능이 있는 것들이 없어서 부럽네유
yoonseungju
IP 104.♡.99.214
06-24 2024-06-24 10:30:16 / 수정일: 2024-06-24 10:32:01
·
@암바왕암바사님 사용할 때는 정말 괜찮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실외기가 매우 거대하고, 실내기랑 1:1 비율로 실외기가 필요하다는 치명적일 수도 있는 단점이 있어요.

전열교환기가 기본적으로 다 달려나오고, 시스템에어컨으로 실외기 대수 최소화 하는 추세 + 실외기 둘 발코니가 없는 경우가 많은 우리나라에는 태생적으로 보급되기 힘들어보이기는 하네요.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10:45:24
·
@yoonseungju님 덩치는 제 2in1 에어컨과 비슷해 보이긴 하는데 말이죠. ㅎㅎ

그렇죠. 요즘 신축은 시스템 에어컨을 옵션으로 대부분 넣으니까요.
열혈빠꾸
IP 182.♡.234.3
06-24 2024-06-24 11:24:00
·
yoonseungju님//
에어컨 모델명 혹시 알 수 있을까요? 에어컨은 싸나 비싸나 다 마찬가지지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이킨은 비싼만큼 기능도 다른거 같네요. 저도 에어컨에 투자 좀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yoonseungju
IP 104.♡.99.222
06-24 2024-06-24 11:38:08 / 수정일: 2024-06-24 11:43:25
·
@열혈빠꾸님 제가 사용하고 있는건 다이킨 R시리즈에요.

제가 적은 내용이 카탈로그상에는 이렇게 표현되어 있네요.
https://www.ac.daikin.co.jp/roomaircon/products/r_series/kinou/reibou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12:23:52
·
@열혈빠꾸님 국내 한정 인버터라면 그놈이 그놈인 것은 맞습니다만 저런 기능은 있고 없고가 참크겠네요.
Roansmsrhdiddl
IP 219.♡.240.21
06-24 2024-06-24 15:19:53
·
@yoonseungju님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다이킨이군요..
yoonseungju
IP 150.♡.242.137
06-24 2024-06-24 15:55:22
·
@고양고냥이님 써보고 나니 공조 전문회사가 다르긴 하더라고요.
골드문트
IP 114.♡.218.2
06-24 2024-06-24 17:17:19
·
@암바왕암바사님

다이킨은 에어컨의 지존 브랜드죠..

국내건 그냥 여기가 카피하거나 특허피해 베껴만드는 수준…
Roansmsrhdiddl
IP 119.♡.250.153
06-24 2024-06-24 19:20:06 / 수정일: 2024-06-24 19:20:23
·
@yoonseungju님 저도 전열교환기 항상 켜두면서 이게 하나로 조절되는 국내제품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좀 부럽습니다 ㅎㅎ
열혈빠꾸
IP 126.♡.53.122
06-25 2024-06-25 18:20:21
·
yoonseungju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사라라 제습“이란 기능이군요.
다음 구매시에는 반드시 다이킨으로 하겠습니다.
/Vollago
GENIUS
IP 175.♡.184.69
06-24 2024-06-24 10:27:13 / 수정일: 2024-06-24 10:28:21
·
전 보통 여름에 방 온도를 20도 정도로 맞춰놓구 사는지라 아직 제습기 필요성 까진 못느끼고 있긴 한데 ㅋㅋ
언젠간 필요하지 않을까도 생각중이네여.
근데 에어컨 새로 샀더니 냉방능력이 확 올라가서 온도를 조금만 낮춰도 만족스런 온도가 되긴 하더군요.
올해는 24~25도 정도로 맞춰놓고 살아도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봐요.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10:43:56
·
@GENIUS님 전 26도 이하로만 내려도 엄청 춥더라고요.
황금돌고래
IP 118.♡.217.27
06-24 2024-06-24 10:41:05
·
24도로 해두니 습해지지않고 시원해서 그렇게 지내는데 제습기 조합도 좋아 보이네요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10:45:35
·
@황금돌고래님 추천드립니다!
linecrows
IP 223.♡.81.240
06-24 2024-06-24 10:52:28
·
여름철 은행이 왜 들가면 확 시원한지~ 생각해보면 답 나오는 문제였죠 ㅋㅋㅋㅋ

3년전부터 이렇게 쓰고 있는데 아주 극락입니다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10:57:47
·
@linecrows님 저는 제습기는 정말 뽕 뽑은거 같습니다. ㅎㅎ
Davichi
IP 121.♡.56.198
06-24 2024-06-24 11:07:36
·
주말 암바왕님과 비슷한 위치에 두개 가동했는데, 제습기 물 2번 비웠습니다...
진짜 제습기는 여름~장마철엔 꼭 있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이번더위는 너무 덥다보니, 작년까진 26도 냉방으로 있었는데, 27도 냉방만 해도 충분히 시원한거 같더라구요:)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11:57:17
·
@Davichi님 정말 심하죠. ㅎㅎ 물 비울때의 그 느낌이 좋습니다.
궁궁
IP 118.♡.6.160
06-24 2024-06-24 11:33:25
·
제습기는 사진처럼 에어컨과 가까운게 나을까요?
제습기가 은근 소음이 있어서 소파에서 멀리 놓으려고 하니 에어컨이랑은 멀리 놔야하는데요..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11:56:58
·
@궁궁님 딱히 가까이에 있어도 문제 없고 오히려 실내기 바람이 더욱 강해서 제습기 바람이 멀리 퍼진다는 이점이 있는 거 같습니다. 전 심하면 제습기 토출구 방향을 에어컨 흡입구 쪽으로 향하기도 합니다.
폼보드
IP 210.♡.24.129
06-24 2024-06-24 11:58:57
·
제습기 켜면 진짜 쾌적합니다. 뽀송뽀송 산뜻한 실내. 제습기 사는게 낭비라는 글이 있어서 망설였는데 산것 전혀 후회안됩니다. 에어컨 제습모드랑 차이 많이 나요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12:22:30
·
@폼보드님 에어컨 제습모드와는 넘사벽이죠...
홍아슬아
IP 211.♡.33.86
06-24 2024-06-24 12:10:57
·
전 에어컨 켜 놓고 보일러 살짝 돌려주면 뽀송하고 좋더라구요. 특히 장마철에요.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12:23:06
·
@홍아슬아님 요즘엔 전기보다 가스가 더 부담되고 가스 쓰면 전기를 그만큼 더 먹는게 걸리더라고요.
바람난타조
IP 223.♡.247.248
06-24 2024-06-24 12:11:11
·
전기 걱정만 안하면 좋긴합니다

거실 스탠드 에어컨이 안정기에 700W쓰는데
제습기가 300w사용하니
생각보다 부담되더군요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12:21:57
·
@바람난타조님 어차피 같이 동작되는 경우는 거의 드뭅니다.

게다가 둘 다 인버터니까 그렇게 부담 안가지셔도 될 거 같아요. 가습기24시간 돌리고 에어컨 아끼지 않아도 작년한 여름에 8만원나왔습니다.
니가처음이야
IP 211.♡.46.226
06-24 2024-06-24 13:05:04
·
바람난타조님// 계속 돌아가는게 아니라 별로 전기 안 써요
설정 수치되면 꺼지고 켜지고 합니다
좋은하루얌
IP 219.♡.39.95
06-24 2024-06-24 12:28:11
·
저 조합 정말 너무 좋은데ㅠㅠ 작년에 에어컨은 인버터라 한달 2만원가량 요금이 측정고, 제습기에서 하루 5시간가량 사용하니 구간을 넘어가서 전기요금이 3배로 ㅠㅠ 올해는 제습기가 무서워 하루 1시간가량만 사용하고 꺼버려요.ㅠ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12:37:59 / 수정일: 2024-06-24 12:38:20
·
@좋은하루얌님 이게 또 집의 단열과 밀폐의 정도에 따라 달라지긴 합니다. 평수도 그렇고요.

근데 2만원에서 6만원이면 할만하지 않나요? ㅎㅎ
핸젤과그랬데
IP 223.♡.193.222
06-24 2024-06-24 13:45:27
·
이걸위해 데시컨트 열교환기가 이런역할을 할겁니다 ㅎ
hooroo
IP 211.♡.219.176
06-24 2024-06-24 13:57:23
·
혹시 소음은 어떤가요?..
암바왕암바사
IP 223.♡.175.166
06-24 2024-06-24 13:59:46
·
@hooroo님 정속형 대비 매우 조용한 편이지만 그렇다고 소음이 없진 않습니다.

작게 웅~ 소리는 들립니다 ㅎㅎ
폭풍스톰
IP 211.♡.156.89
06-24 2024-06-24 14:49:28
·
장마철이나 비올 때는 보일러를 같이
돌립니다. 그럼 춥지도 않고 딱 좋아요.

제습기가 없다면 굳이 추가 구입하지 마시고 보일러도 방법 입니다. 빨래 말릴 때 자주 쓰는데 시끄러워서..
암바왕암바사
IP 223.♡.149.104
06-24 2024-06-24 15:13:09
·
@폭풍스톰님 인버터 제습기는 소음이 그나마 작긴 한데 정속형은 저는 못쓰겠더라고요. 뭔 집이 울리는 소리가 나니 ㅋㅋㅋ

여튼 에어컨 + 난방 돌리시는 분들도 참 많네용
헤도니스
IP 211.♡.194.11
06-24 2024-06-24 15:40:12
·
저도 같은 방식으로
에어컨은 26도
제습기는 50% 입니다 ㅎ
몽글이동글이
IP 119.♡.227.233
06-24 2024-06-24 15:42:00
·
앗 집 에어컨은
냉방모드와 제습모드가 있어서 제습모드로 실행시키고 있는데 이게 효과가 많이 없을까요?

제습기가 단독으로 운용이되어야 할까요?? 질문드립니다!
yoonseungju
IP 150.♡.242.137
06-24 2024-06-24 15:53:53 / 수정일: 2024-06-24 15:54:32
·
@몽글이동글이님
@touko님 님께서 댓글(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751598?c=true#148107344CLIEN )로 잘 설명해주셨는데, 제습이라는 기능이 제습의 결과로 낮아진 온도에서는 잘 작동하지 않게 되고 추가적인 제습을 하려면 점점 온도가 낮아져야하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에어컨을 과하지 않을 정도의 온도로 냉방에만 집중 시키고, 제습기를 따로 사용함으로써,
실내 온도를 과하게 낮추지 않으면서도 제습이 가능( 과정에서 제습기가 제습에 필요한 열을 제공 )하게 되서
결과적으로 쾌적한 온습도를 맞출 수 있다는게 이 글을 포인트 일 거에요.
0151052
IP 117.♡.12.55
06-24 2024-06-24 17:27:57
·
@몽글이동글이님 에어컨은 추워지는 제습, 제습기는 따뜻해지는 제습인데, 제습 자체는 따뜻해져야 효율이 좋습니다. 헤어드라이기 따뜻한 바람이 찬바람보다 머리 잘 말리듯이요
ddkorn
IP 222.♡.239.101
06-24 2024-06-24 16:46:58
·
엄청나게 뽀송하니 쾌적했다는 좋은 기억은 있구요
다만 인버터가 없는 구형 제습기와 구형 벽걸이 에어컨의 조합이었어서 그달에
누진세를 먹었다는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그 뒤로는 엄두도 못내네요
암바왕암바사
IP 210.♡.164.43
06-24 2024-06-24 17:41:00
·
@ddkorn님 아... 그건 좀;
deadbird0
IP 211.♡.196.116
06-24 2024-06-24 19:05:57
·
저희집은 제습기가 없는데요. 스타일러(초기 모델)에 제습 기능이 있더라고요. 그런데 이걸 켜면 시끄럽고 온도도 2~3도 정도 올라갑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딱 2번 써봤어요 ㅎ 전용 제습기도 원래 그런건지, 아니면 이게 비효율적인 거니 새로 제습기 구매를 고려해야 할지, 제습기 사용자로서 조언 주실 수 있을까요...?
암바왕암바사
IP 210.♡.164.43
06-24 2024-06-24 20:02:37
·
@deadbird0님 엘지 인버터로 가시면 실패 없으십니다. 중소기업 제품은 꼼꼼하게 살펴보셔야 해요. 정속형은 시끄럽고 소비전력이 높습니다.
Jun911
IP 106.♡.128.159
06-24 2024-06-24 19:12:39
·
에어컨 보일러 조합도 좋아요 ㅎㅎㅎ
싸이클라이더
IP 89.♡.90.132
06-24 2024-06-24 19:18:46
·
에어컨 한 대로는 제습 성능이 부족해서 제습기를 추가로 설치하셨는지요
에라뇽
IP 211.♡.139.113
06-24 2024-06-24 19:39:12 / 수정일: 2024-06-24 19:39:53
·
@싸이클라이더님 에어컨이 목표온도에 도달하면 실외기가 멈추면서 냉각핀에 고여있던 수분을 실내에 뿜어내거든요
그 순간 폭증하는 습도를 잡아내기도 하고
어떤 날은 에어컨 안켜고 제습기로 습도만 잡아도 더운 기분이 들지 않아요 ㅎㅎ

여름엔 에어컨 18도지! 하는 분들은 무관합니다 ;;
암바왕암바사
IP 210.♡.164.43
06-24 2024-06-24 20:03:48
·
@싸이클라이더님 에어컨은 실외기 안돌아가면 습도 내뱉습니다. 그때 필요한게 제습기고요. 제습기 필요 없으려면 실내 온도를 상당히 내려야 하고 춥고 전기사용료가 많이 나가죵 그걸 커버하는 겁니다.
싸이클라이더
IP 31.♡.65.90
06-24 2024-06-24 20:06:34
·
@암바왕암바사님 한 수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크레이지골계
IP 210.♡.32.15
06-26 2024-06-26 09:01:32
·
어제 이 글을 읽고 한대 사왔습니다. !!!!! 와이프는 에어컨 틀면 춥다고 해서 28~29 로 해 놓는데.. 저는 그럴거면 밖에 있지..; 하다가 이 글을 읽고 에어컨 28도 제습기 가동 하니!! 에어컨이 멈출때 습도가 확 올라가는데. 그걸 딱 잡아 주는 군요. !!!! 감사합니다. ! 제습기 살까 말까 고민 많이 했는데! 좋네요. 이제 장마 시작이기도 하구요.
암바왕암바사
IP 223.♡.175.249
06-26 2024-06-26 12:44:28
·
@크레이지골계님 오우 ㅋㅋㅋ 뭔가 보람차네요!! 양품 걸리고 만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