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드디어! 20년 근속의 결과물이..나왔습니다 ㅜ_ㅜ 121

333
2023-09-14 13:15:26 수정일 : 2023-09-14 21:31:23 112.♡.162.58
페리테일

-

사실은 올해도 일을 하고 있으니 21년째이긴 합니다.

언제가 틈틈히 클리앙에도 이 시리즈 글을 올리곤 했었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413406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009136CLIEN


그렇게 제가 간간히 올리던 글이 있었는데 이제 책으로 나왔습니다.

제가 올해도 누군가의 의뢰를 받아 그림을 그리고 있으니 아직은 살아남은것 같습니다.

정말 처음 시작할때 '10년, 20년쯤 계속 한다면 어떤 기분일까?' 했었는데

시간이 어찌나 총알처럼 빠른지 정말 20년이 지났습니다.

회사에는 다녀본 적이 없어서(입시미술학원에서 5년정도, 제 회사를 하기는 했었는데 출근은 안했으니 그건 빼면)

20년 근속을 하면 뭐 선물같은 거 주나 잠시 생각해보았습니다.

-

며칠전에 책이 나와서

바깥양반과 함께 2권을 들고 읽으러 나왔어요.

그동안 책이 나오면 늘 하는 우리들만의 의식같은건데

손으로 만져지는 책을 들고 

좋아하는 카페에 가서 커피를(아아는 국룰) 시켜놓고

다 읽고 나오거든요.


20230904.jpg


나름 꽤 긴 세월을 일해왔고

책도 (미안스럽게) 많이 냈는데

이번 책 나오고 바깥양반이 보면서 막 울고 그래서 좀 울컥했습니다.

나의 20년 근속에 대한 상 같았어요.

물론 이번책에 바깥양반 이야기, 우리 오랑이(반려모) 이야기도 함께 들어가서 그런지도 모르겠네요.


-


좋아하는 일이 직업이 되면 안좋다는 글도 있지만

제 경우는 좀 다릅니다.

저는 아직도 그림그리는 일이 제일 좋고 이거라도 할 수 있다는 게 다행이고 행복이예요.

개인적인 건강문제도 있고

온라인이 없었다면 정말로 어디서 무엇을 했을지 까마득합니다.




???????_??_0910.jpg

이 그림(+사진)으로 책표지를 했는데

여기는 바깥양반이 10년을 가꾼 가게의 뒷골목입니다.

바깥양반은 가장 핫하다던 동네 골목에서 10년동안 살아남아 

골목의 흥망성쇠를 다 보았는데

이제 떠난지 몇 년 되었지만

아직도 이곳에서의 기억들은 우리를 미소짓게 만들거든요.



20191010_055856573_r.jpg


저는 아주 오래전에 무언가 기록하는 일이 삶의 얼마나 큰 힘을 주는지 경험했습니다.

글을 쓰고 사진을 찍고 어딘가에 남기는 일 모두가 그냥 지나치는 일들의 한순간을 잡는 행위거든요. 

그러다 보면 너무 슬픈 일들과 아픈일들은 희석되고
좋은 것들은 선명해집니다.

덥지도 춥지도 않은 밤의 시작에
보라요정님의 가게 앞 골목,
저 의자에 앉아
서로 커피를 나눠 마시며 얘기하던 순간은 몇 년이 지났지만 지금도 생생합니다.

우리가 만나는 인생의 고비마다
이런 골목과 그런 순간이 있어요.
절망적인 순간에 무지개가 뜬다든지
생각지 않았던 친구가 도움을 준다든지
어느 영화의 한 장면, 어느 노래의 한 소절이 우리를 쓰다듬어 주고 갑니다.

둘이 저 의자에 앉아 온갖 쓸데없는 이야기를 하다 저 아래 골목에서 손님이 올라오면 

보라요정님은 가게로 들어가고 저는 그 모습을 보며 커피를 홀짝홀짝 마셨어요. 

그렇게 10년 동안 마신 커피의 양, 나눈 이야기의 크기, 만났던 사람들, 사건들, 

그게 모두 모여 지금의 우리가 되었습니다.


-
이 골목은 차가 지나지 못하는 막다른 길인데 그걸 모르고 끝없이 올라오는 차들이 있었어요.
골목이 좁다 보니 잘못 올라온 차는 의자를 부수기도 하고 여기저기 상처를 내곤 했습니다. 

골목 앞에 막다른 길이라 입간판도 놓아보고 무슨 짓을 해도 10년 동안 이 골목으로 차가 올라왔어요. 

차가 올라오면 막아야 하고 설명해야 하고 주차하면 안 된다고 말해야 하는 반복을 10년 동안 하면서 보라요정님은

 '사는 게 뭐 이런 거지'라는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그 말을 듣고
저도 참 동감했습니다.
무슨 짓을 해도 막을 수 없는 것들이 있어요. 벌어지고 대응하고 받아들이고 어느 정도는 포기하고.
이 골목이 주던 스트레스 말고도
다른 게 있었으니까요.
골목 위 정독도서관에서 야외 영화 상영행사가 있었던 날 밤 시네마천국의 테마가 흘러나오고 그 음악을 들으며 커피를 마시던 순간들, 

봄의 한가운데가 되면 이 골목에 비처럼 내리던 벚꽃잎들.

사는 게 그렇죠.
나쁜 반복과 좋은 반복 사이에서
우리만의 기쁨을 찾고
우리만의 행복을 수집하는 겁니다.

그렇게 10년을 지나왔으니
이 골목에서 우리의 10년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


클리앙에서 많은 분들이 댓글도 달아주시고 힘도 주셔서 

20년 근속의 (?) 자랑을 클리앙에 남겨봅니다.

오며가며 제 그림을, 캐릭터를 한번 쓰윽 보아주셨던 분들 덕분으로 꽤 긴 시간을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었습니다.

어디까지 갈지는 모르겠지만 

좋아하는 일이라 계속 한번 가보려고 합니다. 그냥 다들 고마운 요즘 입니다.

페리테일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만화그립니다.사진도 찍고 글도 쓰고!

https://www.instagram.com/perytail/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21]
푸른미르
IP 218.♡.136.26
09-14 2023-09-14 13:18:48
·
책 표지가 정말 멋지네요
나 비
IP 112.♡.180.130
09-14 2023-09-14 13:19:04
·
근속 20년이래서 노인을 생각했는데 엄청 젊으시군요
페리테일
IP 112.♡.162.58
09-14 2023-09-14 14:23:34
·
@나 비님 책 깎는 노인이라 보면 됩니…
푸르른날엔
IP 118.♡.7.184
09-14 2023-09-14 13:20:41
·
그림의 골목은 어렸을적 동네 골목같네요. 멋진 글에 멋진 그림이군요. 20년 근속 및 출간 축하드려요.
은비령
IP 218.♡.202.177
09-14 2023-09-14 13:21:33
·
출간 축하드립니다. ^^

표지로 쓰인 골목 풍경이 참 예쁩니다.
어디선가 많이 본듯 하면서도 막상 떠오르지는 않는... 그래도 참 따뜻하고 예쁜 모습입니다.

원서동, 가회동, 삼청동, 가회동 일대를 열심히 돌아다녔던 때가 생각나네요.
페리테일
IP 211.♡.124.109
09-14 2023-09-14 17:38:38
·
@은비령님 참 좋아하는 골목입니다. ^^
키스미
IP 175.♡.27.129
09-14 2023-09-14 13:22:28
·
너무 이쁜데요~^^
노엘
IP 218.♡.32.9
09-14 2023-09-14 13:22:32
·
페리테일님이시군요 ㅎㅎ
엄청 오랜만에 보는 그림인듯요... 대학생 때니 10몇년전..........
페리테일
IP 112.♡.162.58
09-14 2023-09-14 20:00:20
·
@노엘님 넵 아직까지 그림그리고 있었던 것이엇던 것입니다!
레인민트
IP 175.♡.26.215
09-14 2023-09-14 13:24:53 / 수정일: 2023-09-14 13:25:23
·
작가님 여자분이셨군요.. 지금까지 남자분인줄 알았다능..
출간 축하드립니다. :)
페리테일
IP 112.♡.162.58
09-14 2023-09-14 13:29:13
·
@레인민트님 아닙니다.저는 남자, 우는 사람이 바깥양반….ㅠ_ㅠ
레인민트
IP 175.♡.26.215
09-14 2023-09-14 13:30:07 / 수정일: 2023-09-14 13:31:13
·
@페리테일님 // 아.. 바깥양반이라고 하셔서 남편을 의미하시는줄 알았어요 ㅎㅎㅎ
페리테일
IP 112.♡.162.58
09-14 2023-09-14 13:51:24
·
@레인민트님 제가 집에서 일하고 바깥양반은 밖에나가 가게를 해서 그렇게….-0-
이성게
IP 59.♡.33.129
09-14 2023-09-14 15:41:08
·
@레인민트님 예전에 남자분이라고 본 것 같은데, 바깥 양반이라고 하셔서 저도 착각했습니다. ㅎㅎ
block51
IP 221.♡.7.168
09-14 2023-09-14 15:51:00
·
레인민트님// 저도 사진보기 전까진 이 분이 여자분이신가 했네요 ㅎㅎ 사진보고 글보고 아하 했네요 ㅎㅎ
요
회색풍경하연
IP 222.♡.239.127
09-21 2023-09-21 08:30:56
·
@레인민트님 저도 엇? 페리테일님이 여자분이셨었나?????????? 했네요 ㅎㅎ

댓글보니 아니셨,,,,,,, ㅎㅎㅎㅎㅎ
달파란.
IP 8.♡.123.190
09-14 2023-09-14 13:25:57
·
이 그림 정말 오랜만에 봅니다. 살아남으셔서 다행입니다.
역시 사람이 우선이죠.
페리테일
IP 106.♡.3.128
09-15 2023-09-15 20:07:54
·
@하늘땅별땅.님 운도 좋았고 사람들 덕분입니다
rrer
IP 172.♡.95.46
09-14 2023-09-14 13:26:03
·
멋지네요 -o-b
원주니
IP 39.♡.28.128
09-14 2023-09-14 13:26:29
·
포엠툰 작가님이신가요??
오오..
축하드려요 ^^
책도 잘 봤었고.. 예엣날에 홈피에서 매달 달력도 인쇄해서 잘 사용했었습니다 ㅎㅎ
페리테일
IP 112.♡.162.58
09-14 2023-09-14 13:51:42
·
@원주니님 아앗!!달력!!!^ㅁ^
이두박근
IP 121.♡.236.61
09-14 2023-09-14 13:28:52
·
축하드립니다. 너무 멋져요!!!
여원
IP 220.♡.38.123
09-14 2023-09-14 13:30:55 / 수정일: 2023-09-14 13:32:26
·
작가 사인 인쇄본으로 한권 주문했습니다. 근데 발행이 9월 18일...
페리테일
IP 112.♡.162.58
09-14 2023-09-14 13:38:01
·
@여원님 원래 책 나올때 인쇄날짜를 좀 뒤로 잡아 인쇄합니다.
야근의요정
IP 223.♡.21.188
09-14 2023-09-14 13:31:40
·
축하드립니다. 예전에 책 구매해서 잘 봤었습니다. 청춘의 기억에 한 스푼의 낭만을 더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토토츠
IP 223.♡.99.211
09-14 2023-09-14 13:33:06
·
20년동안 고생하셨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길이 눈에 낮익다 싶었는데...^^

정독도서관 옆 길 그곳이었군요.. 저도 오랜만에 추억에 물들어갑니다.

감사합니다.
페리테일
IP 112.♡.162.58
09-14 2023-09-14 13:39:02
·
@토토츠님 맞습니다 삼청동 정독도서관 담장 바로 아랫길 골목이요
독거노인과 아지
IP 222.♡.231.142
09-14 2023-09-14 13:48:58
·
@토토츠님 @페리테일님 제가 가장 돌아가고 싶은 고등학생 시절의 길이군요.
학교가 중앙고등학교라 정독도서관이 옆에 있어서 참 많이 갔었고, 그 동네의 골목길들을 너무 좋아했었거든요.

사회생활을 하면서 20년 가까이 잊고 지내다 몇 년 전부터 시간이 나면 삼청동, 계동 골목을 가끔씩 가는데
갈 때마다 너무 마음이 편안해서 좋네요.

20년 동안 고생하셨고 앞으로도 더 즐겁게 고생하세요 ^^
간만에 저도 책을 사서 읽어 봐야겠네요.
페리테일
IP 112.♡.162.58
09-14 2023-09-14 13:59:00
·
@독거노인과 아지님 저희도 이 골목에 10년 있었거든요.이 골목은 참 봄,여름,가을,겨울 다 예뻐서 마음에 오래오래 남습니다.삼청동도 이제는 예전같지 않아서 안국역 계동쪽으로 좋은 가게들이 많이 내려갔어요.
이성게
IP 59.♡.33.129
09-14 2023-09-14 15:47:31 / 수정일: 2023-09-14 15:48:56
·
@독거노인과 아지님/ 중앙고등학교는 계동이고, 정독도서관은 화동(경기고등학교 교가에 나오는 그 화동 ㅎㅎ)인데 옆의 골목은 무슨 동인가요? 서울 살 때 정독도서관 옆에 있는 주산학원 다녔었는데, 얼마 전에 지나가다 보니 어디가 어디인지 하나도 모르겠네요.
4balls
IP 14.♡.188.245
09-14 2023-09-14 17:37:47
·
@독거노인과 아지님 20년 전쯤에 저 골목에서 백반 사먹는 게 소소한 즐거움이었네요
페리테일
IP 211.♡.124.109
09-14 2023-09-14 17:40:19
·
@이기는님 동으로 치면 화동인데요, 그냥 다들 삼청동으로 부르죠.원래는 메인길(그 수제비집 있는)이 사람들이 제일 많이 가다가 지금은 상권이 안국역쪽으로 많이 내려와서 초토화 되었습니다.흑흑
이성게
IP 59.♡.33.129
09-15 2023-09-15 09:14:11
·
@페리테일님 고수들이 항상 찾는 마음의 고향이 될 거에요. 작가님과 바깥양반 분께 딱 원하시는 정도로 번성하면 좋겠습니다.
와이본
IP 182.♡.127.70
09-14 2023-09-14 13:34:07
·
그림이 따닷하네요~
곽공
IP 61.♡.156.173
09-14 2023-09-14 13:35:25
·
주문했습니다~~ 내용 기대되네요,,
페리테일
IP 112.♡.162.58
09-14 2023-09-14 13:41:32
·
@곽공님 아앗 ㅜ_ㅜ
캠프일
IP 223.♡.35.6
09-14 2023-09-14 13:39:32
·
골목길 그림 너무좋네요^^
그림 그리고 싶다냥
페리테일
IP 112.♡.162.58
09-14 2023-09-14 13:59:24
·
@캠프일님 그림 그립시다!!!! 그리면 기분이 좋아져요
다크메시아
IP 211.♡.138.253
09-14 2023-09-14 13:41:01
·
작가님 축하드립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아찌
IP 211.♡.128.35
09-14 2023-09-14 13:43:56
·
귀여운거 한번 사봅니다..
깜장신
IP 175.♡.171.167
09-14 2023-09-14 13:45:45
·
늘 응원합니다.!
사일런서
IP 27.♡.187.52
09-14 2023-09-14 13:51:58
·
딸아이한테 선물하려고 구매했어요~
페리테일
IP 112.♡.162.58
09-14 2023-09-14 14:33:57
·
@사일런서님 흑흑 좋아해야 할텐데…감사합니다
hidnbox
IP 118.♡.12.158
09-14 2023-09-14 13:52:30
·
글 잘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성공하시길…
페리테일
IP 112.♡.162.58
09-14 2023-09-14 14:34:22
·
@hidnbox님 그냥 계속 그림 그리면서 살면 좋겠습니다.
부싼싸나이
IP 61.♡.16.2
09-14 2023-09-14 13:54:43
·
축하합니다~~
해방두텁바위
IP 166.♡.5.43
09-14 2023-09-14 13:55:04
·
잘 읽겠습니다 ㅎ
페리테일
IP 112.♡.162.58
09-14 2023-09-14 14:33:24
·
@해방두텁바위님 오옷!! ㅠ_ㅠ 감사합니다
배드문
IP 211.♡.93.213
09-14 2023-09-14 13:56:54
·
축하드립니다 능력자분!
삭제 되었습니다.
HandSomeKen
IP 218.♡.203.222
09-14 2023-09-14 14:06:24
·
축하드려요!! 귀여운거라 그래서 한번~
페리테일
IP 112.♡.162.58
09-14 2023-09-14 20:23:19
·
@HandSomeKen님 흑흑 감사합니다.
첫눈오는날
IP 218.♡.154.154
09-14 2023-09-14 14:11:29
·
축하드립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PsyCho__K
IP 211.♡.68.57
09-14 2023-09-14 14:38:11
·
축하드립니다!첫번째 그림은 혹시 서촌인가요?어딘가 익숙해서...두번째 사진은 정독도서관옆이네요ㅋㅋ뉴발란스 지나서 막다른골목맞죠?ㅋㅋ예전에 그골목에 나무관련해서 일하러갔다가,카페사장님한테 커피 얻어먹은 기억이있네요 ㅋㅋㅋ
페리테일
IP 211.♡.124.109
09-14 2023-09-14 15:56:50
·
@PsyCho__K님 넵 맞아요 삼청동 정독도서관 앞 골목입니다. 커피방앗간 있는..^^
막가씨
IP 121.♡.159.1
09-14 2023-09-14 14:44:17
·
축하드려요~
아하맨
IP 221.♡.84.227
09-14 2023-09-14 14:58:59
·
축하드립니다. ^-^
첫 직장에서, 근속 20년을 못 채우고 19.5년 만에 퇴직을 해서 그런가.
20년이란 숫자가, 참 부럽고 아쉽고.... 그러네요. ^^
페리테일
IP 211.♡.124.109
09-14 2023-09-14 16:19:50
·
@아하맨님 아이고 19년이라는 시간도 엄청나네요.저는 사실 우스개소리로 근속이죠 뭐.대단하십니다. 다들 살아낸 세월만큼 존경스러워요
MoEn
IP 61.♡.62.132
09-14 2023-09-14 15:16:29
·
축하드립니다. 멋집니다!
블루이이이
IP 211.♡.195.83
09-14 2023-09-14 15:25:54
·
그림 좋아하는 둘째 선물하겠습니다~~
이번주에 같이 봐야겠네요~
야생곰
IP 59.♡.5.37
09-14 2023-09-14 15:34:00
·
와 멋지십니다.....
시슬리아
IP 118.♡.33.211
09-14 2023-09-14 15:34:12
·
축하드립니다. 그림 너무 예뻐요~~
중무장
IP 211.♡.77.2
09-14 2023-09-14 15:39:12
·
축하드립니다.
블루헌터
IP 221.♡.57.201
09-14 2023-09-14 15:42:59
·
축하드립니다.~~!
block51
IP 221.♡.7.168
09-14 2023-09-14 15:51:28
·
그림이 너무 좋아요.
요
걸어서퇴근길
IP 121.♡.101.129
09-14 2023-09-14 15:58:14
·
아.... 완두콩 작가님이셨군요!!! 책 정말 잘 읽었었습니다.
작가님 항상 건강하시고~ 더 왕성한 작품활동 응원합니다~
달콤한딸기쨈
IP 115.♡.195.188
09-14 2023-09-14 15:59:34
·
주문했습니다. 잘 읽겠습니다.
다음메밀
IP 106.♡.167.9
09-14 2023-09-14 16:05:17
·
축하드립니다.
20년은 강산이 두 번 변한다는 시간인데.. 변하지 않는 길을 걸으셨군요.
다음 10년도 지금처럼 좋은 발자국 남기시며 걸으시기 바랍니다.
질김이
IP 141.♡.108.241
09-14 2023-09-14 16:10:57
·
인생을 응원합니다!
레블건
IP 59.♡.21.78
09-14 2023-09-14 16:11:58
·
축하드립니다! 20년 근속 너무 멋집니다 ^^;
whySerious
IP 210.♡.92.234
09-14 2023-09-14 16:16:31
·
방금 주문했습니다.
그림체가 너무 귀여워서 + 냥이가 너무 귀여워서..
작가님 글솜씨가 기대되네요...
잘 읽겠습니다.
늘 감사하는 일상
IP 211.♡.242.84
09-14 2023-09-14 16:18:09
·
축하드립니다. 그간의 인생길이, 말씀중에 아주 조금은 느껴지는듯 하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좋은 책 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odakTodak
IP 118.♡.6.125
09-14 2023-09-14 16:22:07
·
저도 주문했습니다 ㅎ 축하드립니다. 잘 읽겠습니다!
지카
IP 112.♡.41.1
09-14 2023-09-14 16:27:49
·
꽤 유명한 동네에 끝자락 딸이랑 오래전에 가본것 같습니다.
기회되면 한번 다시 가봐야겠네요..
페리테일
IP 106.♡.3.128
09-15 2023-09-15 20:09:24
·
@지카님 커피방앗간은 아직 있으니 천천히 산책하면서 한옥마을까지 걷는거 추천드립니다
요즘달리기
IP 210.♡.41.89
09-14 2023-09-14 16:39:35
·
초딩 아니 국딩 동창 페리테일
어려서부터 그림하나는 정말 최고였음~~
앞으로도 쭈욱 화이팅하고, 나도 책 주문하러 바로 고고고!!! ㅎㅎ
페리테일
IP 211.♡.124.109
09-14 2023-09-14 17:12:38
·
@홀리바다님 왐마 동창이라니요? 누구십니꽈!!!! 잠실국민학교 나오셨습니까!!!
요즘달리기
IP 210.♡.41.89
09-14 2023-09-14 18:05:21 / 수정일: 2023-09-14 18:05:42
·
@페리테일님 잠실국민학교 맞습니돠~~~ ㅋㅋ
HappyDaddy
IP 117.♡.26.228
09-14 2023-09-14 16:41:34
·
작가님 책 주문 했습니다.
빨리 보고싶네요 ^^
날아라햄톨
IP 1.♡.221.39
09-14 2023-09-14 17:06:57
·
작가님이 클리앙 회원이셨군요.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20~30대 초반에 작가님 그림 많이 봤었는데 클리앙이란 곳에서 봐서 더 반갑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페리테일
IP 211.♡.124.109
09-14 2023-09-14 17:12:09
·
@날아라햄톨님 흑흑 10년이 넘은 이제 유일한 나의 커뮤..
샤크
IP 222.♡.242.50
09-14 2023-09-14 17:09:05
·
축하드립니다. 표지 이쁘네요. 첨엔 수채화 인줄 알았습니다. 40년 뒤에도 뵙겠습니다. ^^
willy
IP 118.♡.32.81
09-14 2023-09-14 17:20:37
·
축하드립니다~!!
지금 핸드폰 바탕화면, pc바탕화면 다 페리테일님 그림입니다.ㅎ
azucar
IP 223.♡.30.68
09-14 2023-09-14 17:47:10 / 수정일: 2023-09-14 17:49:24
·
2004년 뻔쩜넷 시간기록장 쓰던 시절부터 작가님 그림과 글을 좋아했는데 그때가 나름 창작 초창기(?)시긴 했네요 ㅎㅎ 이번 책도 소식 듣자마자 바로 주문했어요!
중학생이던 독자가 아줌마가 되어버렸지만 그때도 지금도 전 귀여운 게 세상 최고의 미덕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몇십년 더 귀여운 것들 많이 부탁드려요 ^^ 항상 건강하시길!!
페리테일
IP 106.♡.3.128
09-15 2023-09-15 20:09:47
·
@azucar님 저도 아저씨가 되었..-0-
권반장
IP 106.♡.0.222
09-14 2023-09-14 17:55:02
·
커피방앗간 골목이네요 ^^
문 앞에 고르바쵸프도 보이네요 ㅋ
페리테일
IP 211.♡.124.109
09-14 2023-09-14 18:05:05
·
@권반장님 아앗 고르바쵸프를 아시는 군요!!!! 저희가 10년동안 이 카페에서 커피를 마셨습니다. ^0^
권반장
IP 122.♡.200.18
09-16 2023-09-16 21:48:52
·
저도 엄청 단골이었거든요. 저기로 매장을 옮기기 전 매장부터 갔었더랬죠. 휴지 시즌 별로 모으고 했는데.. 다 추억이네요 ^^
제르니스
IP 175.♡.224.135
09-14 2023-09-14 18:01:47
·
마지막 사진은 여기네요.
https://naver.me/GXqvT3dR
저도 저기서 찍었던 사진 있는데 HDD 어딘가에 있어서 바로 찾기는 어렵네요. ㅎㅎㅎ
주말에 서점에 나가 봐야겠군요.
페리테일
IP 112.♡.162.58
09-14 2023-09-14 20:02:05
·
@제르니스님 넵 맞습니다.이 골목,여기서 커피 하나 사서 가만히 앉아있으면 새소리도 들리고 평화로워요.
우사든킹
IP 49.♡.96.149
09-14 2023-09-14 18:04:48
·
제게는 글 마지막 두단락에 울림이 있어요! 감사합니다!!^^30년근속 기원합니다!!
에스까르고
IP 175.♡.92.1
09-14 2023-09-14 18:04:56
·
축하합니다.
저도 꼭 구입해서 읽어보겠습니다.
Byung안미남
IP 58.♡.254.48
09-14 2023-09-14 18:05:25 / 수정일: 2023-09-14 18:09:53
·
20년이라니! 저도 비슷하네요..ㅎㅎ
클량 21년, 커리어 20년차.....
축하드리고 또 책도 축하드립니다.
저도 구매완료!!!!!
네모_선장
IP 58.♡.163.238
09-14 2023-09-14 18:10:05
·
저희 딸래미가 작가님 그림 보고 너무 귀엽다고 소리질리서 주문 했습니다
참고로 초딩 1학년 딸래미입니다!!!
작가님처럼 귀여운 그림 그리고 싶답니다!!!
MDEASY
IP 211.♡.73.94
09-14 2023-09-14 18:19:29
·
출간 축하드립니다 :-)
Jin_kei
IP 121.♡.179.145
09-14 2023-09-14 18:26:24
·
아내가 페리테일님 책 나왔다고 또 좋아하겠네요. 가게하시는 줄 알았으면 가볼걸... 어딘가에서 아직 하고 계시면 알려주세요. 몰래 방문하게요.
페리테일
IP 106.♡.3.128
09-15 2023-09-15 20:10:44
·
@Jin_kei님 그 옆에 커피방앗간은 아직 있으니 사모님하고 산책 가보세요.이제 가장 좋은 계절이 오니까요
영쿤
IP 61.♡.82.91
09-14 2023-09-14 19:06:16
·
으아니 뻔쩜넷!! 좋아했었는데 한동안 잊고살다가 뵙네요.. 너무 반가운 마음이.. 한권 주문해봅니다 >_<
대물오징어
IP 211.♡.66.145
09-14 2023-09-14 19:42:04
·
저도 "기분좋아져라" 와 같이 2권 주문해봤습니다. 딸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swhong
IP 131.♡.181.135
09-14 2023-09-14 19:47:04
·
오... 제목 멋지네요! ㅎㅎ 제가 지금은 구할 수 없지만, 한국 가면 서점 꼭 들르는데 그 때 꼭 기억했다가 찾아봐야겠네요.
윤슬파
IP 211.♡.192.43
09-14 2023-09-14 20:19:51
·
홀리듯 주문했습니다.
그림 좋아하는 딸아이와 같이 보려합니다.
motionfx
IP 1.♡.56.134
09-14 2023-09-14 20:20:22
·
축하드려요!! 바로 주문했습니다!!
페리테일
IP 106.♡.3.128
09-15 2023-09-15 18:46:07
·
@motionfx님 ㅠㅡㅜ 고맙습니다아아아아아
대로대로
IP 222.♡.13.28
09-14 2023-09-14 20:43:35
·
작가님 성별은 알고 있었는데 바깥양반이라고 쓰셔서 저는 푸흣, 하고 웃으며 내려왔습니다.
안사람, 바깥양반, 성별의 구애를 받을 필요는 없죠. ㅎㅎ
강풀 작가와 김혼비 작가의 추천이라니.. 원래도 좋아하던 그림이지만 이번 책은 꼭 소장해야겠습니다.
좋은 책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
페리테일
IP 106.♡.3.128
09-15 2023-09-15 18:46:23
·
@대로대로님 좋게 봐주셔서 고마워요
404page
IP 211.♡.225.141
09-14 2023-09-14 20:54:31
·
축하드립니다. 요즘 몸은 좀 괜찮으신가여?
페리테일
IP 106.♡.3.128
09-15 2023-09-15 18:47:46
·
@404page님 왔다갔다 하지만 이게 인생이려니 하고 살고있습니다
days
IP 61.♡.144.239
09-14 2023-09-14 21:00:47
·
21년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아하는 일을 업으로 살아가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페리테일
IP 106.♡.3.128
09-15 2023-09-15 18:48:18
·
@days님 욕심이지만 열심히 하면 또 얼만큼 갈 수 있겠죠
버섯이
IP 61.♡.91.94
09-14 2023-09-14 21:10:54
·
첫 번째 "시간기록장".. 정말 마음에 꼭 들었습니다!

그 시절 싸이월드에 갬성을 충전해 주었던 페리테일 ㅎㅎㅎ

항상 볼때마다 추억에 잠기네요
페리테일
IP 106.♡.3.128
09-15 2023-09-15 18:46:35
·
@버섯이님 와아 2004년 ㅜㅡㅜ
버섯이
IP 61.♡.91.94
09-15 2023-09-15 23:33:12
·
@페리테일님 ㅎㅎㅎ 그 약간 세무 느낌(?)의 그거.. 맞죠? 2004년꺼가요?..

년도는 헷갈렸는데 그쯤 맞는거 같습니다!
arria777
IP 114.♡.77.117
09-14 2023-09-14 21:11:19 / 수정일: 2023-09-14 21:19:59
·
아. ....이쁘다
글쓰신 분도 이쁘시고 사진에 울고있는 바깥양반도 너무 이쁘시고
요 근래 제 기분이 이렇게 좋아지는 글은 참으로 오랜만입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저도 구매합니다
좋은글 거듭 감사합니다
페리테일
IP 106.♡.3.128
09-15 2023-09-15 18:47:00
·
@arria777님 이렇개 좋은 말씀을…ㅜㅡㅜ 두고두고 힘이 될것 같습나다
바데니
IP 1.♡.49.246
09-14 2023-09-14 21:13:50
·
어라라! 이 그림체! 세상에 정말 좋아하던 그림이었는데 작가님이 클량에 계셨군요~~

요즘 달마다 한권씩 사고있는데 담달엔 페리테일님 책 사야겠습니다 ^^

축하드려요~!
페리테일
IP 106.♡.3.128
09-15 2023-09-15 18:47:19
·
@바데니님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페리테일
IP 106.♡.3.128
09-15 2023-09-15 18:45:32
·
@VC++60님 아이고 감사합니다 ㅜㅡㅜ
xoze
IP 116.♡.214.177
09-14 2023-09-14 21:15:57
·
동네 도서관에 희망도서 신청했어요. 도저히 책 들여놓을 공간이 없어서요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페리테일
IP 106.♡.3.128
09-15 2023-09-15 18:45:50
·
@둠칫두둠칫님 흑흑 감사합니다
페리테일
IP 182.♡.134.75
09-15 2023-09-15 16:51:58
·
20년 근속의 응원을 여기서 전부 받고 갑니다.누구나 20년쯤 같은 일을 하다보면 책 한권은 다 나올듯 해요.특별한 삶도 아니고 그저 좋아하는 일을 계속 했다는 것, 그것 하나로 저는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좋은 말씀해주신거 다 마음에 받아서 오래오래 간직할게요 다들 감사합니다.
회색풍경하연
IP 222.♡.239.127
09-21 2023-09-21 08:32:08
·
최애 페리테일 저두 주문하러 달려갑니다~!!!!! 호닫다다다닥~~~~
유리마을
IP 211.♡.72.157
09-21 2023-09-21 09:15:23
·
20년 근속 축하드려요!
뻔쩜넷, 포엔툰이랑 완두콩, 시간기록장까지~
작가님 그림은 제 젊은 날 청춘(?)을 추억하게 되서.. 너무나 소중합니다..ㅎㅎ

저도 소식 듣고 방금 초판 사인인쇄본으로 주문했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