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그나마 지인이 채워준 첫 매출


오후 7시에도 한산한 자갈치 시장
신경쓰이지 않는다. 지속 소비하겠다는 시민
이제 못 먹겠다는 시민


도매 개시 전 방사능 검사
큰 영향 없다는 도매상
소매상 “방류 영향으로 매수 줄여”
방송하면 장사 방해된다는 주장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희석여부 설명을 (정부)에 요구
제 생각에 생계에 바쁘시겠지만
아래 제주, 울산, 전남 사례처럼
단체 행동으로 정부에 항의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생계에 직접 타격을 주는 주체는
안전에 의문을 제기하는 방송이나 손님이 아닌
정부거든요.
제주
https://www.fnnews.com/news/202308221406394392
제주
https://www.yna.co.kr/view/AKR20230706082552056
전남
울산
보수 텃밭 울산에서도 120척 참여면 대규모 시위였군요..
https://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00762

정부 규탄 시위가 부담되시면
투표로 항의해 주시면 가장 효율적입니다.
화 낼 대상을 또 민주당에게 할 2찍 놈들은 그냥 방사능 쳐묵쳐묵하고 있기나 해야죠.
민주당에 와서 왜 방류 못 막았냐? 방송사에 가서 방류 방송 자꾸해서 국민들이 수산물을 안 먹어 우리 힘들다고 하는 건 맞지 않죠.
부산분들도 "오염수" 라고 하는군요
행위자는 실재하지않는 공포를 퍼뜨리는 사람들이죠.
어민의 피해가 걱정되시다니 먹어서 어민들을 응원하시는게 어떨까요?? ㅎㅎ
빈댓글하시기전에 객관적인 사실이나 토론이라도 보고 오시길 바랍니다. 저도 후쿠시마 오염수든 처리수든 방류 규탄하는 입장입니다만 아닌건 아닌겁니다.
빈댓글하시기전에 객관적인 사실이나 토론이라도 보고 오시길 바랍니다. 저도 후쿠시마 오염수든 처리수든 방류 규탄하는 입장입니다만 아닌건 아닌겁니다.
방사능문제가 없는데 방사능문제있는거처럼 공포를 과장하고 홍보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어민들이 분노할 사람들은 그런 사람들이죠.
네 저는 회나 수산물 잘 먹고 있고 앞으로도 잘 먹을겁니다.
진짜 과학을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과학엔 100% 확신은 없다는 것 쯤은 알텐데 말이에요
.도쿄전력이 그동안 사고 수습과정에서 숨기다 드러나서 일본내에서도 지탄 받은게 여러번이고, 애당초 없어도 될 걱정을 만드는 거고, 거기에 사고난 원전에서 뭐가 나오는지는 명확하지도 않고 새로운 안건이 종종 나오고 있죠.
무엇을 파악했기에 문제가 없다 생각하시는지 의문이네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270783CLIEN
그렇게 안전하면 일본 내에서 다 소비합니다.
음용수, 농업용수, 수영장물 등으로
2. 그리고 설사 결과를 100% 신뢰한다 하더라도 현재 기준의 과학으로 그렇다는 것이지, 현재의 과학으로도 알지 못하는 위험성이 많기 때문에 신중하지는 것입니다. 실제 의료 현장에 가 보시면 과학적으로 아직도 알지 못하는 또는 알려지지 않은 사유로 또는 과학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이유로 죽어가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하물며, 정상가동중인 것도 아닌 사고가 난 핵오염수를 현재의 과학기술로 100% 무해하게 정화할 수 있을까요? 그러하기에 인류를 대상으로 생체실험하지 말고 좀 더 신중하자는 겁니다.
@rolls royce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271082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271167?od=T31&po=0&category=0&groupCd=CLIEN
제가 생각하는바를 대충 요악해서 썼습니다. 감정적인 댓글말고 객관적인 사실에 의한 반론환영합니다.
성지순례를 위해서 댓글 남김니다.
헐 ~ 자기확신에 차서 보통의 우려하는 사람들을 되려 "아몰랑" 이라고 비하 하는게 황당함의 백미군요.
쓰고이 ~~
흥미롭다고 합니다
클리앙에서 일베들 아웃!
입니다
님이 맹신하는것도 자유 반대하는 사람도 자유인데 뭐하러 에너지 낭비합니까?
먹어서 응원하세요.
안전에 관한건 절충이 없어요.최악의 상황을 생각해서 최대한 보수적으로 접근하는게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이런글 볼때다 우리나라가 이런짓을 했을때
일본정부가 동의하고 일본사람들이 문제없다고 얘기할까요? 아마 100프로 반대일걸요?
일본 극우정권과 일본사람들은 정말 좋아하겠네요.가해자인 일본을 이해하고 걱정해주는데 이것만큼 웃긴일이 어딨습니까..
제가 응원할께요 많이 드세요~~
어쩌다가 이게 객관적인 사실이 되었죠?
오염수 영향을 걱정하는 과학자가 없다고 주장할 참인가요?
처음부터 대다수의 다양한 분야의 과학자들이 문제없다고 했으면 과연 문제가 되었을까요?
지금 반대하는 의학,생태,환경 전문가들은 다 괴담유포자인가요?
일본 주변국 전문가들은 다 바보인가요?
과학이 무속이나 미신과는 비교안되게 신뢰 받는 이유는 모르는 것은 모른다고 인정하는데 있습니다.
우리는 파국확정여부를 논하는게 아니에요.
불확정과 불안에 대해서 논하고 있는겁니다.
많은 과학자들이 반대하는 사실을 괴담으로 치부한다? 이건 과학이 아니에요.
IAEA? 여기 해양환경 전문가가 있나요? 있다면 관련 의견을 냈나요? IAEA가 기구가 아니라 핵사찰하던 일종의 에이전씨인건 아시나요?
요약하자면 이미 많이 버려왔고, 문제가 없었으니 앞으로도 문제가 없다는 주장이신데,
여러번 칼맞고도 안죽었으니 이번에도 안죽는게 확실하다는 논리처럼 보입니다.
핵무장 욕심으로 고속증식로 몬쥬 사고내고 몇년간 수습도 못하던 거기를요?
인터뷰가 왜 없죠? 잠시 쉬어가는
타임인가요? 2찍들이 변할리 없는데요 ㅋㅋ
해결은 불가능합니다.
어민 여러분들! 제발 정신차리세요.
뚜껑만 덮으면 될 것이 아니라,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해야죠.
정부와 일본을 압박해서 지금이라도 방류를 중단하도록 하는 것만이 해결책입니다.
모든 국민들이 생각이 두분 같지않아요
'불안감 조성하지 마라'
는 것들에게 한마디로 반박논리 만들어 드릴게요.
"냄새난다고 뚜껑덮기만 하면 냄새 안나나요?"
똥을 치울 생각을 햐야지, 똥은 그대로 두고 뚜껑만 덮으면 똥은 어디로 사라지나요? 왜 그렇게 본질에 대해서 생각을 못하는거냐구요. 당장은 잠시 냄새가 옅어질 수 있지만 그 안에서 더더욱 썩어문드러져서 나중에 치우는 사람은 더 골치아파지는거라구요. 후손들에게 어떤 욕을 쳐 먹으려고 이런 미봉책만 생각합니까!!
맹목적으로 국힘을 믿고 옳은 소리를 들으려 하지 않습니다.
과학적인 2찍분들 가서 많이 드세요.
방사능 검사 기계도 일본산 수입하겠죠?
글로벌 호구
생계 달린건 매한가지인데, 이렇게 인터뷰가 다를 수 있을까요
아 갈데가 없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