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윤성빈 : 아무리 운동해도 타고나지 않으면 이런 몸은 가질 수 없다. 87

73
2023-07-04 14:16:45 220.♡.248.58
아름다워용

???.E661.230702.1080p-NEXT.mp4_20230702_221118-vert.jpg

이 말이 맞는말인데


다들 그걸 쉽게 말을 못하죠 특히 방송에서는 ㅎㅎ


공부도 특기인데 쫌만하면 일등이 될꺼 같다는 착각에 빠진 부모님들이 많죠


마찬가지로 운동도 그렇더라구요


운동 잘안되는 분들은 습득하는데 오래 걸리고


운동 DNA있는분들은 습득도 빠르고 웬만한 운동은 다 잘하더라구요


당연한 말이지만 본인이 잘하는걸 빨리 알게 하는게 

가정이나 사회에서의 방향이 아닐까? 그런 생각을 합니다.

아름다워용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231029(한국자유회의와 뉴라이트)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392307

221211(감사원을 감사하라)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779614

220522(검사들의 증거인멸)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271434

210509(신문지 한류와 부수의 비밀)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130009

210425(박형준 LCT 빈칸 세대의 비밀)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094431

201220 (재산 914억, 전봉민 의원의 아빠 찬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715631

201213 ('보수 편향' 알고리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685667

200309 (검찰총장 장모님의 소송)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4691871

200211 (보수언론의 가짜뉴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4580353

191203 (검찰과 언론의 악행)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4356779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87]
삭제 되었습니다.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발몽테
IP 222.♡.229.191
07-04 2023-07-04 18:09:26
·
@gohome님
김연아가 그런듯요. 하드웨어가 아버님 ~
김연아 아버님
타고난 장신의 마른 근육. 중장거리 선수같이 보였어요...
가끔 그 아버님 전통 발레해도 좋을듯한 골격이었음요..
박스엔
IP 210.♡.46.70
07-04 2023-07-04 14:18:07
·
윤성빈이 어느 쇼츠에서 하는 말 보니까..
운동 하나도 안하다가 시작 했는데 바로 수년간 헬스하던 일반인 보다 훨씬 무거운걸 소화 했다더라고요.
nanothings
IP 182.♡.124.37
07-04 2023-07-04 14:18:28
·
일단 이분은 이력을 보면 고개가 끄덕.yo
MarshmellO
IP 124.♡.178.21
07-04 2023-07-04 14:18:50
·
운동은 DNA빨이 생각보다 커요...특히 습득속도나 몸을 활용하는 머리가 다릅니다..
요이요잉
IP 218.♡.8.247
07-04 2023-07-04 14:19:02
·
윤성빈처럼 프로선수들의 싸움은 재능의 영역인거 같고. 일반인 축에서 좀 잘한다고 할정도면 노력으로는 카바가 되는정도 같아요.
칼쓰뎅
IP 210.♡.41.89
07-04 2023-07-04 15:09:53
·
@요이요잉님 상위30%까지는 노력하면 누구나 다 갈수있다고 봅니다.
근데 10% 로 가려면... 피나는노력... 더 올라가려면 노력+DNA
파이랜
IP 118.♡.4.206
07-04 2023-07-04 14:19:20
·
다 유전자 빨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오떼블랑
IP 61.♡.55.243
07-04 2023-07-04 14:19:35
·
전부 유전이죠.
어느 정도 개선은 되겠지만... 저런 최상위 선수가 될 수는 없죠.
또하나의가족
IP 112.♡.226.28
07-04 2023-07-04 14:19:41
·
근육발달모양도 다르죠
삭제 되었습니다.
GrayBurn
IP 211.♡.159.133
07-04 2023-07-04 19:08:41
·
@까망꼬망님 전 제복근이어떻게생겼는지 모름니다 하하하하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핑크밍스
IP 175.♡.169.240
07-04 2023-07-04 16:50:57
·
@알리움케파님 김민경님도 아마 동생이 운동선수인가 그럴 거에요. 근수저 유전자;;;;
예태
IP 211.♡.189.236
07-04 2023-07-04 17:48:24
·
@알리움케파님 예를 너무 잘못드신것 같아요. 민경장군이라니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Kaffeebonbon
IP 121.♡.219.214
07-04 2023-07-04 18:08:40
·
@알리움케파님 ...... 본인이 어디서 헤매는지 모르시는 것 같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Kaffeebonbon
IP 121.♡.219.214
07-04 2023-07-04 20:50:23
·
@알리움케파님 ..... 총체적 난국으로 헤매시는데요... 커뮤니티에서 글 쓰는건 친구들이랑 이야기하는 거랑 달라서 님 생각하는거 다 잘라먹고 툭툭 던져도 찰떡같이 알아들을 수가 없어요.

아래 달린 댓글들만 봐도 본인이 글을 어떻게 쓰신지 아실만도 한데..

거기다가 또 우월한 유전자의 사례를 얘기한 거 뿐입니다??
앞에 김민경을 언급한 건 그렇다고 이야기를 해야지 남들이 이해를 하죠.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이해하는 건...
같이 사시는 가족들이나 베프들이랑 그러세요.

찰떡같이 이야기해도 개떡같이 듣는 게 비일비재한 온라인에서
그렇게 이야기해놓으셔놓고 나몰랑 왜 넌 몰랑 이러시면 안되죠.
삭제 되었습니다.
합리적루팡
IP 1.♡.50.78
07-04 2023-07-04 21:22:35
·
@Kaffeebonbon님
지나가다...
불필요하게 까칠하네요
시비 걸려는 의도 같아요 헤메다뇨
별 공감도 안되구요 ㅋ
Kaffeebonbon
IP 121.♡.219.214
07-04 2023-07-04 21:36:32
·
@알리움케파님 오해를 사놓고도.. 난 ~한 것 뿐이야~ 드립한 것 뿐이야~ 근데 왜 흥분하고 난리야? 싸우자는거야? 계속 다른 사람 말을 비껴가는 건 본인 아니신가요? 제가 흥분을 했나요? 전혀 흥분을 하지 않았는걸요. 아랫분 언급대로 까칠하긴 합니다.

처음부터 지금까지 계속 딴 소리하는 건 본인이면서 뭘 헤매지 않는다는건지... 내 의도를 너가 이해를 못하는거라는 이야기를 하는건지... 생각해보셨음해요. 더 이야기할 것은 없어보이네요.

이걸 말투의 문제거나, 실패한 드립이라고 인식하신다는 것 자체가 본인 말에 뭐가 비껴져 있는지 모르시는게 아닐까요?
Kaffeebonbon
IP 121.♡.219.214
07-04 2023-07-04 21:36:58
·
@합리적루팡님 계속 동문서답하는걸 헤맨다고 표현하는것이 뭐가 이상할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커레히
IP 183.♡.43.246
07-04 2023-07-04 14:20:10
·
그래도 윤성빈은 일단 체격은 비슷한거죠.
서양인만큼 키도 큰데 체격도 좋은 프로운동선수들보면 ㅎㄷㄷㄷ
지나가던이
IP 218.♡.16.35
07-04 2023-07-04 14:20:22
·
일반인이야 재능이 거기서 거기니 노력정도로 차이가 벌어지는데, 국대급이면 솔직히 타고난거 없이는 불가능이라 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이두박근
IP 121.♡.236.61
07-04 2023-07-04 14:20:51
·
맞는 말이긴 한데..... 재능러들은 본인의 재능을 믿고 연습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더러 있죠.
재능과 노력을 겸비하면 훌륭한 선수가 되는거고요.
적당한 재능만 있어도 꾸준히 하면 빛을 보는 종목도 있긴합니다....
ggo~man
IP 208.♡.161.120
07-04 2023-07-04 14:29:00
·
@이두박근님 윤성빈 말뜻은 노력은 일단 디폴트이고 피지컬적인 부분을 말하는것 같네요
kawana
IP 59.♡.184.108
07-04 2023-07-04 14:21:02 / 수정일: 2023-07-04 14:21:40
·
이런 분들이 겸손하게 '누구나 노력하면 가능합니다.' 라고 해 주는 걸 믿으면 안 되죠.
트레비슈
IP 119.♡.140.72
07-04 2023-07-04 19:24:02
·
@가와나님 장신 어른 몸에다 어린이 얼굴 합성한 비율이네요 ㄷㄷ
aodoena
IP 223.♡.202.13
07-04 2023-07-04 14:21:11
·
진짜 공부가 이 분야에서 다들 인정 안하는 능력이죠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바라바
IP 117.♡.15.238
07-04 2023-07-04 14:23:25
·
@Suspense님 전에 유튜브 컨텐츠로 인바디 찍었는데 8%대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산대바구
IP 168.♡.185.84
07-04 2023-07-04 14:21:44
·
윤성민 선수는 아직 은퇴는 아닌거죠? 대회 다가 오면 또 나가는 건가요?
룸바
IP 104.♡.71.32
07-04 2023-07-04 14:25:15
·
@산대바구님
저 방송에서 은퇴했다고 이야기 했었습니다.
재봉틀쟁이
IP 180.♡.60.26
07-04 2023-07-04 14:22:59
·
저 말이 공감되는게, 일정 수준까지는 타고난 것이 없어도 노력으로 도달이 가능해도,
일정 수준을 벗어나는 소위 정점을 찍을려면, 타고난 재능이 없으면 죽었다 깨어나도 안되는게 맞는거 같아요.
뎅뎅이!
IP 223.♡.80.161
07-04 2023-07-04 14:24:23 / 수정일: 2023-07-04 14:25:15
·
노력해서 할 수 있는건 학습으로 치면 90점까지 입니다.. 그 이상은 다른 영역입니다.

하지만 업으로 삼을게 아니라면 90점이면 충분하고도 넘칩니다.
ppw306
IP 61.♡.101.242
07-04 2023-07-04 14:24:59
·
당장 눈에 보이듯이 키가 유전 영향을 받는 건 쉽게 인정하면서 저런건 왜 애써 안믿으려 할까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heltant79
IP 61.♡.152.147
07-04 2023-07-04 14:25:18 / 수정일: 2023-07-04 14:26:45
·
국가대표가 되느냐 마느냐, 금메달을 따느냐 마느냐 같은 결과를 기준으로 얘기하면 윤성빈 말이 맞겠죠.
하지만 저걸 근거로 노력의 가치를 아예 부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공부를 하거나 운동을 배울 때 1등을 하려고만 하는 건 아니잖아요.
어제 몰랐던 걸 알게 되면 즐겁고, 어제 안 되던 동작이 되면 또 즐겁습니다.
그리고 그런 즐거움이 쌓이고 쌓여셔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어는 것 아닐까요?

아이에게 공부를 열심히 시키기만 하면 되는 것처럼 생각하고 혹사하는 부모도 문제지만,
노력을 통해 매일 매일 발전하는 괴정에서 즐거움을 얻는 법을 못 배우게 하는 부모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뎅뎅이!
IP 223.♡.80.161
07-04 2023-07-04 14:26:28 / 수정일: 2023-07-04 14:26:58
·
@heltant79님 공감합니다. 오늘 무언가에 몰두 했다면 그게 인생의 성공이고 뿌듯함이죠.
Kaffeebonbon
IP 121.♡.219.214
07-04 2023-07-04 18:11:36
·
@heltant79님 그보다 노력을 들일만한데 들여야 한다고 봐도 될텐데요?
노력의 가치를 부정하는 게 아니라 노력만으로 안되는 영역이 있다고 얘기하는거잖아요.

자기 재능이 없으면 노력에 비해 성과가 없어서 동기부여도 안됩니다.
옆을 보면 좌절과 분노만 생기고요.

자기 자신만 만족하면 된다고요?
그럴 멘탈을 가지는 것도 재능이고 보통은 그렇지 못합니다.
킬더pp
IP 61.♡.14.140
07-04 2023-07-04 21:49:46
·
@Kaffeebonbon님 결과만 보지말고 과정도 중요하단 거잖아요. 공부가 운동처럼 무조건 세계1등 대한민국 1등 할 필요 없잖아요. 긍정적으로 좀 생각해보세요
heltant79
IP 61.♡.152.147
07-05 2023-07-05 09:02:24
·
@Kaffeebonbon님 "노력을 들인만한 데"라는 건 누가 판단하나요?
직업을 선택할 때 능력만 가지고 판단하나요? 성공 가능성이 높은 것만 해야 하나요?
그럼 15살쯤 적성검사 해서 각자 능력에 맞는 직업을 정해주면 되지 왜 이것저것 해봐야 하나요?
성과가 없으면 동기부여가 안 되시나요? 혹시 지금 하고 계신 운동이나 게임에서는 어느 정도 성과를 내시나요?

"성과가 없어서 동기부여가 안되는 것도 모자라 좌절과 분노까지 생기는" 상황이라면 문제가 심각하신데요.
제가 말씀드리는 게 바로 이런 겁니다. 내가 행복하냐의 기준을 모두 결과나 성과에만 맞추니 문제가 생기죠.
보통은 그렇지 않다고 하시는데, 이 세상의 절대다수 사람이 본인이 원하는 만큼 성과를 못 내도 각자가 행복할 포인트를 찾아서 살아갑니다.

노력만으로 안되는 영역이 있다고요? 재능만으로 안되는 영역이 있는데 그게 바로 행복입니다.
재능이 아무리 뛰어나도 본인이 하기 싫으면 행복하지 않아요. 어떻게 그럴 수 있냐고요?
성과가 모든 것을 말한다는 프로 스포츠에서조차 본인이 제일 잘하는 종목을 마다하고 다른 종목을 선택해서 커리어를 마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Kaffeebonbon
IP 121.♡.219.214
07-05 2023-07-05 11:24:22 / 수정일: 2023-07-05 11:31:55
·
@heltant79님 말씀하신 것 다 맞습니다. 부정하지 않아요. 이상적인 면에서는요.
하지만 실상 사회는 자본주의고, 경쟁사회입니다.
그리고 자기 재능 찾아가는게 문제일까요?

집에 돈이 많거나 생계에 아무런 걱정이 없다면 말씀하신 것처럼 살아도 됩니다.

성과가 없어서... 이 구절은 제 이야기가 아니라 일반론적인 이야기입니다.
당장 우리나라 학교만 봐도 그렇죠. 그리고 아무리 조건이 좋아져도..
인간인 이상 타인을 의식하고 경쟁이 아예 없어질 수는 없습니다.

저는 항상 제가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찾아서 만족하면서 잘 살고 있어요.
왜냐하면 백그라운드가 든든하니까요. 적어도 크게 돈 걱정 안했습니다.

노력 들일만한데 들이는 건 내가 결정하는거에요.
제 댓글에 오독이 많으신데.. 그건 제가 잘못 썼다기보다 읽으신 분에 이유가 있어 보이네요.

어디가서 꿈나라 이야기만 하면.. 라떼가 되거나 집에 돈 많니?가 됩니다.

능력(재능)만으로는 행복할 수 없어도..
재능없이도 행복하기 어려운 건 마찬가지입니다.

춤에 아예 재능이 없는데 그걸로 먹고 살아야 하는 입장인데도..
좌절하지 않으면 그건 모자란거죠. 대부분의 경우에는요.
(그런 경우가 사회에 별로 없는 이유도 이미 재능 찾아가서 그런거죠.
공부에 아예 재능이 없거나, 운동에 재능이 없는 경우 종종 보잖아요?)

지금 우리가 이야기하는건 취미가 아니라 직업에 필요한 재능을 말하고 있는거죠?
heltant79
IP 61.♡.152.147
07-05 2023-07-05 11:33:54 / 수정일: 2023-07-05 11:36:56
·
@Kaffeebonbon님 아무도 자기 재능 찾아가는게 문제라고 안 했어요...;;
그리고 타인을 의식하지 말거나 경쟁하지 말라는 얘기도 안 했어요.

님이 얘기하는 건 성과잖아요.
제가 얘기하는 건 행복이고요.

그 두 개는 같은 게 아니에요. 그리고 하나가 다른 하나에 반드시 필요한 것도 아니고요.
그걸 자꾸 너 성과 못 내면 이 혹독한 세상에서 어떻게 살려고 하냐, 속편한 소리 하지 마라고 하고 계시잖아요;;

님이 잘 하는 거 찾아서 만족하고 사는 것과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이 행복한 일 찾아서 만족하고 살 수도 있는 거예요.
그건 무슨 백그라운드랑 문제도 아니고, 그냥 사람 성향 차이라고요...;;

아니, 그럼 "든든한 백그라운드에서 본인 잘 하는 거 찾아서 만족하며 사는" 분이 "든든하지 못한 백그라운드에서 하루하루 좋아하는 분야에서 발전하는 재미로 사는 사람"에 대해 도대체 뭘 얼마나 아신다고 남의 행복을 단정지으시는지요...?

꿈나라 이야기라니... 그저 웃지요.

제가 처음 댓글을 쓴 게 바로 님같은 분들이 있어서 쓴 거였어요.
"그래서 그거 해서 성공했냐 못 했냐"에만 매몰돼서 본인이 원하는 분야에 바치는 열정과 노력을 무시하는 거요.
Kaffeebonbon
IP 121.♡.219.214
07-05 2023-07-05 11:37:38 / 수정일: 2023-07-05 11:38:29
·
@heltant79님 말씀하시는 것보니 근본 명제부터 어긋나있네요. 근데 좋아하는 분야에서 발전하는 재미... 랑 잘 하는 거 찾아서 만족하는 거랑 다르기는 한가요??? 웃다 가셔요. 남의 열정이나 노력을 무시한다라... 있지도 않은 제 모습을 만들어서 이야기하시는데 뭘 더 얘기할까요?
heltant79
IP 61.♡.152.147
07-05 2023-07-05 11:41:29 / 수정일: 2023-07-05 11:41:46
·
@Kaffeebonbon님 결과나 성과에서 느끼는 만족과 결과나 성과를 구분 못하시는 분께는 웃을 수밖에요.
본인이 "잘하는 일"에서 얼마나 잘 나가고 계시는지 모르겠는데, 무려 "윤성빈"이 말하는 재능의 한계를 본인 인생에서 구현하고 계시다면 한 번 더 웃을 수밖에 없네요.
니끼
IP 141.♡.155.152
07-04 2023-07-04 14:25:49
·
유전자가 매우 중요하긴 한데... 저게 노력을 폄하하거나, 해도 안된다는 패배주의로 빠지는건 경계할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갱얼지
IP 104.♡.55.111
07-04 2023-07-04 20:22:40
·
@AKAI님 동의합니다. 노력으로 상위 20-30%로만 올라가도 잘먹고 잘살수 있는 경우들이 많은데 이런 메시지 오해해서 노력 안하면 그것마저도 못가죠
구름빵
IP 220.♡.96.71
07-04 2023-07-04 20:34:11
·
@니끼님 이런 댓글 나오길 기대하면서 스크롤 했습니다. 이런 댓글이 있어야 클리앙입니다.
StSilver
IP 211.♡.91.156
07-04 2023-07-04 14:31:19
·
바디빌딩 쪽에 로이드 약쟁이가 대놓고 깽판벌이는 이유이기도 하죠.
올림픽 경기에서도 도핑으로 약물 사용 다 못잡아내는데 대놓고 약쟁이들 파티인 IBFF는 물론 내츄럴 대회라는것들도 약물파티인건 웃기지도 않는일이 되어 버렸죠
다가오는봄날
IP 112.♡.214.120
07-04 2023-07-04 14:32:24
·
유툽에서 99% 유전 1% 노력이 이라는 표현을 하셨던거 같은데 공감합니다. 사람마다 타고난 유전자를 잘 활용하고 키워야 한다고 생각드네요
didim
IP 124.♡.88.199
07-04 2023-07-04 14:34:55
·
저희 집은 살찌는 DNA라서 안먹어도 살찝니다.. 진짜라니까요~~야식도 안먹고 간식도 거의 안먹는데요...몸무게는 하늘 높은줄 모른다니까요~~ㅠ.ㅠ;;;
harmonica
IP 175.♡.48.244
07-04 2023-07-04 14:36:24
·
@didim님 혹시 같은 집안이신가요?
뎅뎅이!
IP 223.♡.80.161
07-04 2023-07-04 14:38:04
·
@didim님 그럼요 잘 찌는게 유전이 아니라. 입맛이 좋은게 유전인거죠. ㅎㅎ
Ashu
IP 223.♡.203.245
07-04 2023-07-04 15:19:48
·
@didim님 저의
친척이신듯..
삭제 되었습니다.
harmonica
IP 175.♡.48.244
07-04 2023-07-04 14:36:04
·
딸들 나쁜짓만 안하고 하고싶은거 찾아서 재미나게 살면 좋겠어요

근데 엄마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라이투미
IP 223.♡.175.169
07-04 2023-07-04 14:42:15
·
윤성빈이 얘기하는거는 엘리트 스포츠계에서 탑랭크들 거의 전세계 1 2등을 다투는 세계를 말하는걸로 봐야됨. 일반인이 노력으로 도달하려는 수준하고는 다르죠. 그러니 죄다 타고 나야된다라고 부정적이 되는건 경계해야 겠죠.
Rothbart
IP 121.♡.171.213
07-04 2023-07-04 14:45:54
·
많은 사람들이 몸 키우고 싶어서 페이스 올리다가 각종 부상입고 나가떨어지죠. 어깨 허리 목 무릎 다양하게 고장납니다. 저정도 근육량 되도록 부상 없는것도 타고나는 겁니다.
달콤한딸기쨈
IP 112.♡.35.149
07-04 2023-07-04 14:50:46
·
코끼리는 풀만 먹어도 코끼리라는…
The심이
IP 218.♡.158.97
07-04 2023-07-04 14:55:33
·
실제 윤성빈 운동하는거 보면
일반인들은 따라하지 못할 수준이더군요
저 덩치로 훙훙 날아다니는데.. ㅎㄷㄷ
malake
IP 119.♡.213.137
07-04 2023-07-04 14:59:51
·
헛 예전에 두어시간 같이 공항에서 이야기 했는데... 키는 저랑 똑같았는데... 178은... 절대 아닙니다 ㅎㅎ
봄이머무는언덕
IP 110.♡.172.49
07-04 2023-07-04 15:00:56
·
와.. 알통이 제 허벅지만 하군요 ㄷㄷ
꼬질이
IP 112.♡.72.88
07-04 2023-07-04 15:16:01
·
살아오면서 봤는데 몇명은 진짜 운동과도 거리가 먼 사람인데 온뭄이 근육질 입니다.
어떤친구는 종아리와 허벅지가 마치 말처럼 탄력도 뛰어나고 근육이 빵빵한데 운동 하나도 안합니다.
한 친구는 키가 좀 큰편(188cm)인데 어렸을적 농구를 한번도 안해봤는데
농구장에서 십여분간 있으니 센터자리를 고수하면서 마구마구 골을 넣습니다.
이 친구가 진짜 운동 안하는데 제가 1년여전 팔씨름 한번 해보자고 했는데 꿈쩍도 안해서
깜짝 놀란적도 있네요.
운동이고 공부고 뭐고간에 유전자빨은 무조건 먹고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WindBlade
IP 46.♡.176.159
07-04 2023-07-04 15:20:46
·
어느분야이든 월드 탑이 되려면 타고난 재능, 노력, 운 모두가 필요하지요. 일반인들은 월드 탑을 노리는게 아니더라도 엄청난 노력으로 상위 5% 정도까지는 가능합니다. 그걸로도 먹고살수 있어요. 좌절하지는 맙시다.
불량토토로
IP 198.♡.109.44
07-04 2023-07-04 16:47:27
·
공부도 유전인데... 왜 부모님들은... 흐음...
지윤이아빠
IP 106.♡.224.219
07-04 2023-07-04 16:49:06
·
맞아요 학교 검도 동아리 두 부류가 있었음 진짜 열심히 운동만 하는 놈들과 열심히 안하는 데 타고난 운동신경을 가진 놈들 막상 대련 붙으면 그냥 운동신경 좋은 놈이 항상 이김~~~
아이고난1
IP 218.♡.7.170
07-04 2023-07-04 16:50:28
·
재능이 중요한 것은 천상계 이야기이고
인간계에서는 노력하면 남들보다 잘할 수 있습니다
wisecity81
IP 211.♡.195.214
07-04 2023-07-04 17:34:57
·
맞는 말이지요. 그런데 해보기 전에는 타고난 재능이 있는지 알 수 없다는 게 함정이죠. 재능탓 할 시간에 노력을 해봐야하니 재능없음을 깨달았을 때 충격 먹는 경우도 있고. 이 세상이 승자만을 위한 게 아니고 노력에는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여기는 맨탈 관리가 그래서 중요한 거 같습니다.
Roxy
IP 61.♡.27.13
07-04 2023-07-04 17:40:07 / 수정일: 2023-07-04 17:44:54
·
꼭 이런 짤로 애꿎은 부모님들이 욕 먹더라고요.
여러분.
부모님들이 여러분에게 노력하라 하시는 이유는.
1등이 되라는 게 아니고요.
평범하게라도 살아 남아야 하니까 노력하라는 거예요.
‘노력이라도 하지 않으면 얘는 밑바닥을 전전하겠구나’ 라는 걸 부모님들이 아시니까요.
유전자탓, 부모탓 하며 시간을 보낸 결과, 아무것도 없이 태어나 그저 노력만 해 온 사람이 님을 노예처럼 부릴 겁니디.
자유롭냥
IP 117.♡.21.90
07-04 2023-07-04 17:43:10
·
본인이 잘하는걸 빨리 알게해주면서 그분야에서도 잘 먹고 살수 있는 환경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또아리
IP 113.♡.20.168
07-04 2023-07-04 17:45:56
·
DNA가 좋아서 엘리트 교육을 받으면 일반인은 죽어도 못따라가는 존재가 되죠.
엘리트 교육을 못받은 최상급 DNA라도 동호회급에선 최고가 되는거고..그런거죠..
type212
IP 106.♡.14.17
07-04 2023-07-04 17:48:29 / 수정일: 2023-07-04 17:50:54
·
저런 프로영역에서는 타고난 운동천재들끼리 경쟁하기 때문에 피나는 노력이 필요한 것이고(저 정도 급에서는 노력 안하면 바로 미끌어지니 오히려 노력이 더 필요하죠.),
일반인들의 경우 노력하면 어느 수준까지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노력이 필요한 것이죠.
어떤 경우에는 노력이 필요.

(시험만 해도 노력으로 커버되는게 어느 수준이냐가 논란이 많은데,,, 인서울 정도는 노력하면 된다는 말을 많이 하죠. 근데, 인서울만 해도 훌륭한 겁니다.)
Whatsup
IP 211.♡.187.159
07-04 2023-07-04 17:49:50
·
인간계에서 노력하면 된다는 분들이 있는데, 그게 공부에서나 그렇습니다.

운동이나 예체능 같은 경우는 엄청난 노력으로는 그 동네에서 밥 먹고 못 삽니다.
진짜 타고났다고 하는 애들도 엄청난 노력을 해도 성공 못 하는데 라서요. 재능 안 타고 나면 10% 안에도 못 들어갑니다.
또 문제는 거기서 0.1% 안에 들어야 그걸로 밥 먹고 삽니다.
5% 정도는 그걸로 밥 먹고 산다기보다는 연관 산업으로 밥 먹고 살죠. 피아노 연주가 아니라 피아노 강습으로요.

어른들이 공부하라는 게 다 이유가 있죠. 공부는 그래도 재능이 없어도 어느 정도 노력하면 밥 먹고 살기는 하죠.

예체능에서는 어설프게 노력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주변에 예체능이 없어서 그래요.
진짜 슬플 때는 주변에도 다들 얘는 타고 났어 이야기하고.. 그리고 자신도 정말 노력하는데 거기서 그걸로 밥 벌어 먹고 못 살때입니다.
그냥 아예 그 동네 보기도 싫어해요.
GiantRaptor
IP 218.♡.173.88
07-04 2023-07-04 18:21:04
·
그건 운동권이나 예체능에서 일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너무 확신을 가지고 할 이야기는 아닙니다
뎅뎅이!
IP 223.♡.80.161
07-05 2023-07-05 09:07:49 / 수정일: 2023-07-05 09:08:21
·
@Whatsup님 노력으로 상위 10%라는건.. 모든 사람을 통 틀어서.. 10%라는거죠..

이미 그 조직(운동하는)에서 10%는 이미 또 다른 이야기죠.

밥먹고 사는것과 그냥 취미로 운동하는거랑 다른 부분의 비교니까요. 그것만으로도 즐겁다..면 된거아닌가 싶어요.
Kaffeebonbon
IP 121.♡.219.214
07-05 2023-07-05 11:33:29
·
@Whatsup님 공부도 고등학교, 학부선까지죠.
그 이상으로 가면 예체능만큼이나 재능의 영역입니다.
kimganu
IP 119.♡.140.60
07-04 2023-07-04 17:51:17
·
이말을 아이돌 지망생에게 말해주고 싶네요..ㅋㅋ 각자 소질이 있고 타고난게 있는게 노력으로 커버치는건 참 어렵죠
macman
IP 211.♡.163.247
07-04 2023-07-04 17:51:47 / 수정일: 2023-07-04 17:52:30
·
후성유전학에 의해 노력하면 유전자 형질이 약간 변할수 있습니다.ㅎㅎ
유전자도 변하고 다음세대에도 좀 더 나은 유전자도 나옵니다.
예를 들면 외모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내자식은 좀 이쁘게 나온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ㅎㅎ
쇼팽좋아
IP 222.♡.43.241
07-04 2023-07-04 17:56:00 / 수정일: 2023-07-04 17:56:23
·
저 중학교때 친구 있었는데 진짜 피지컬이 타고났었습니다.
힘 쎈건 물론이고, 그 땅 안집고 공중에서 덤블링 하는 것도 그냥 했었어요.
운동 재능도 진짜 타고나는 거 맞죠..

그러니 어느 분야에서 못하는걸 노력이 부족했다라고 함부로 말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mazda
IP 172.♡.95.47
07-04 2023-07-04 17:57:45 / 수정일: 2023-07-04 18:00:39
·
이 얘기는 유전자 탓하라는 이야기가 아니죠. 누구나 타고난 재능이 있다는 이야깁니다. 그런데도 다들 노력만 하면 어떤 분야에서건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죠.

“노력하면 뭐든지 잘할 수 있다” 는 말을 경계하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 공부 얘기가 많은데 공부도 마찬가지에요. 손주은 씨도 그런 말 많이 했죠. 공부도 dna라고.

그런데 누구나 노력하면 과외받으면 공부 잘 할 수 있는 것처럼, 공부잘해서 좋은 대학 가야만 성공할 수 있는 것처럼 그래서 공부 못하면 노력안한 것처럼 취급 받는 사회가 잘못된 사회라는 거에요. 사회적 낭비이기도 하구요.
MA징가
IP 175.♡.228.116
07-04 2023-07-04 17:57:57
·
헬스장 가봐요. 트레이너들이 얼마나 희망고문을 시켜주는지.. ㅋㅋㅋ
Ddongle
IP 211.♡.197.140
07-04 2023-07-04 18:27:24
·
그런 재능이 상대적으로 덜 두드러지는게 공부니까 공부하란 거죠 ㅎㅎㅎㅎㅎ
그라고 운동같은거에.비해 경쟁도 덜하구요...
피와바람
IP 223.♡.21.145
07-04 2023-07-04 18:32:02 / 수정일: 2023-07-04 18:35:23
·
유전자는 타고나는 거 맞죠.

그런데 공부 잘하는 유전자나 축구 잘하는 유전자 같은 건 없어요.

더 근본적인 인자로 작용할 뿐, 실제로는 방향을 잡는 건 개인의 삶이죠.

라이벌이었던 호날두 유전자와 메시 유전자는 결이 다르듯이요.

(위와 같은 최상위 0.1%를 제외하면)
공부를 잘하는 방법의 종류는 훨씬 많습니다.

체력이 좋든, 승부욕이 좋든, 끈기가 있든, 두뇌회전이 좋든, 암기력이 좋든, 동기부여를 잘하든....

유전자 타령만 하기엔 길이 많다는게, 늘 유전자 논란에서 빠뜨리는 핵심이죠.

잘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고 못하는 부분을 보완하면 어느 정도는 따라가기 마련이죠.
므그므그
IP 171.♡.177.225
07-04 2023-07-04 20:35:54
·
@피와바람님 길을 찾고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 그것조차 유전자 아닐까요
내가만드는나
IP 118.♡.48.108
07-04 2023-07-04 18:38:41
·
저는 타고난 운동 신경하면 이분이 생각나더라고요 ㅎㅎㅎ
심지어 트레이너이세요 ㅎㅎ

파란김밥
IP 182.♡.232.99
07-04 2023-07-04 18:46:51
·
몸 내구성이 안좋은사람은 노력으로 극복할수 있는게 아니라
따라간다고 피지컬 키우는 훈련하다 부상당해버리죠
하지만 유전자 단에서 정해지는게 100 , 0 이 아니라 100~0 인대 요즘은 너무 노력을 깍아내리는거 같아서 조금 마음에 안들긴합니다.
IIIxe
IP 125.♡.213.14
07-04 2023-07-04 19:01:31
·
근데 일반인들은 그 정도 까지 안해도 충분히
혜택을 받죠.

그런데 그 조차도 안하는게 태반입니다.
그리고 항상 위만 바라보죠.

제 주장이 벤츠 아니라 그랜저만 타도 행복한데
벤츠만 쳐다보는 일에 시간을 버리지 말자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몽짜
IP 125.♡.189.235
07-04 2023-07-04 20:05:03
·
주변만 봐도 딱히 운동 따로 하지 않는데도 신체능력 굉장히 좋은 친구들이 있죠ㅋㅋ 똑같이 노력한다고 해도 확실히 재능을 타고났느냐 아니냐에 따라 도달하는 고점이 달라지죠ㅋㅋ
강닷컴
IP 1.♡.225.59
07-04 2023-07-04 20:23:34
·
모든 분야가 타고난 재능이라는 것을 다들 인지하고
다양한 재능이 제대로 대접받는 사회가 되어야 한다 봅니다.
조선시대부터 쭈욱... 대한민국은 너무 공부라는 재능만 인정 해주는 분위기죠.
컴구조
IP 1.♡.153.236
07-04 2023-07-04 20:25:31 / 수정일: 2023-07-04 20:26:10
·
공부는 중 고등학교 학창시절에 1등을 하지 않고 10등을 해도.. 꾸준히 연구를 하다보면.. 학창시절 1등을 이기는 일이 허다합니다.

그게 차이라면 차이일 수 도 있겠네요.
사르마트
IP 210.♡.16.8
07-04 2023-07-04 20:33:17
·
일단 수요가 예체능 분야는 비교도 안될 만큼 크다는 점에서 공부의 가성비가 가장 좋은 거 같네요.
포톤84
IP 14.♡.20.38
07-04 2023-07-04 21:04:16 / 수정일: 2023-07-04 21:04:30
·
우생학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신경써야 할 주제 같습니다. 좀 무섭습니다.
zherkr
IP 125.♡.139.185
07-04 2023-07-04 21:34:04
·
많이들 스포츠가 공부보다 재능이 더 큰 비중일꺼라 생각하시는데 연구결과로는 오히려 반대로 공부가 더 재능의 영역이라합니다. 부모가 공부를 못하는데 자녀가 잘한다? 환경적 요소도 있겠지만 스포츠로 대성하기보다 더 힘들다고 봐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