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직한 회사에서 2주 만에 퇴사 당했습니다 187

456
2022-12-14 11:31:12 183.♡.138.200
dew91

아직 제의를 받고 고심 끝에 이직을 했는데 입사 2주 만에 나가라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그 회사에서 있었던 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입사 1일차

 - 출근했는데 제 자리가 어디인지 무엇보다 제가 누구인지 아무도 모릅니다. 경영지원에 연락을 하니 어디로 가라고만 하고 거기로 갔더니 누구냐 이러기를 반복하다 겨우 자리를 잡고 PC세팅을 했습니다.

 - 세팅 중 대표 면담이 있다고 해서 회의실로 갔더니 면접 때 봤던 대표가 아닌 다른 사람이 제 이력서를 들고 있네요. 자기가 공동 창업주라면서 자기가 면접을 안봤으니 이력서를 기반으로 다시 이야기하자고 하네요, 그래서 입사일에 다시 면접을 봤습니다.

 - 면접 후 자리에 앉아 있는데 갑자기 저보고 다시 자리를 옮기라고 합니다. 면접 때 봤던 대표가 옮기라고 했다 합니다. 내막을 알고 보니 그 회사는 3개 회사가 합병된 형태라 대표가 3명이었네요... 그래서 대표끼리 저를 쓰겠다고 하면서 제가 이라저리 왔다갔다 했습니다.

 - 점심 시간 후 대표가 부릅니다. 갑자기 면접 때 했던 업무와 전혀 다른 업무 지시를 합니다. 작은 회사니 그럴 수 있다 하고 그 업무를 하기로 합니다.


입사 2일차

 - 출근 후 대표가 부르더니 자기는 attitude를 중요시 하는 사람인데 넌 그게 없는 거 같다고 합니다. 무슨 말이냐고 물으니 왜 퇴근할 때 인사 안하고 갔냐고 하네요. 그래서 당신 자리에 없어서 그냥 갔다고 했더니 카톡으로라도 말을 해야 하는 거 아니냐고 화를 냅니다. 일단 알았다 하고 방을 나옵니다.

 - 회계/인사 담당자가 새로 출근을 했는데 회사에 준비된 것이 너무 없다고 하루 종일 한숨만 내쉽니다.


입사 5일차

 - 출근한지 4일된 회계/인사 직원을 내보낸다고 합니다. 인사성이 부족하고 무엇보다 자기 말에 무조건 예스를 하지 않는다는 이유에서라고 하네요. 그 순간 난 어떻게 해야 하지 하는 고민에 빠집니다.

-퇴사하는 직원이 저보고 고민해보랍니다. 회계상 문제가 많다고 하고 가네요.


입사 8일차

 - 면접 당시 제시 받았던 업무가 아닌 것들이 계속 밀려 옵니다. 무엇보다 전 인하우스 서비스 기획으로 입사를 했는데 계속 에이전시와 같은 제안 업무만 계속 시키네요. 그래서 여기 에이전시냐고 물으니 아니라고 합니다.


입사 13일차

 - 준비한 기획안을 발표합니다. 사실 기획안 준비 당시 저에게는 제목만 받은 상태에서 나머지 자료는 제가 찾을 수밖애 없었죠, 그랬더니 이것 밖에 못했냐고 회의 자리에서 인격 모독 발언을 서슴없이 합니다. 그래서 당신이 내게 준 자료가 뭐가 있었냐고 되물으니 계속 그 놈의 애티튜드만 이야기 하네요. 회의 끝나고 다른 임원들이 와서 니가 이해해라 저 사람이 속상해서 그런 거다 뭐 이럽니다.


입사 14일차

 - 아침 출근 직후 대표가 부르더니 저보고 더 나아질 거 같지 않다고 당장 자리를 비우라고 합니다. 그래서 짐을 싸서 나왔습니다.


3개월 수습 기간을 두었는데 그 기간에도 해고는 절차에 따라야 함에도 여긴 말 한마디로 끝을 내네요. 그래서 여길 조금이라도 번거롭게 하기 위해 부당해고 구제신청을 했습니다. 여길 누가 온다고 하면 밤새 말릴 듯 합니다.


ps.

전 평생 크리스챤으로 살아온 사람이지만 자기가 신자라는 걸 강하게 드러내는 기업가들은 절대로 기피해야 함을 이번에도 느꼈습니다. 과연 예수께서 이런 사람을 잘했다 하실지... 만약 그렇다면 제가 이 종교를 떠나냐 할 것 같습니다.

dew91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7]
수박멸족
IP 223.♡.17.9
12-14 2022-12-14 11:32:59
·
에휴, 위로드립니다
또다른 피해자가 나오지않도록 잡플래닛에 기록 좀 남겨주십시오
유몽민
IP 211.♡.140.64
12-14 2022-12-14 11:33:11 / 수정일: 2022-12-14 11:33:21
·
경험상 사회에서 본인이 크리스챤이라는걸 밝히는 사람은 그걸 이용하려는 사람 뿐입니다.
김국자
IP 61.♡.174.68
12-14 2022-12-14 11:43:36
·
@유몽민님 맞아요 일종의 선민의식.... 자기가 특혜를 입은사람 마냥 하기땜시.. 누구도 그러라고 하지 않았건만 ㅎㅎ 그래서 저도 저 종교를 떠났습니다
선샤인진보
IP 119.♡.144.80
12-14 2022-12-14 12:21:23
·
@유몽민님 잘못은 나한테하고 사과는 하나님한테 하고
inoma
IP 183.♡.7.63
12-14 2022-12-14 13:05:26 / 수정일: 2022-12-14 14:08:25
·
@유몽민님

신자라고 밝히는건 돌려말하는 까라면 까, 절대복종해 의 다른의미죠.

그 종교 자체가 권위에 복종으로 굴러가는 형태인거고 의문을 가지면 사탄들렸어?가 나오는거.

빤스목사의 발언도 같은 맥락이구요.
박1병
IP 124.♡.45.62
12-14 2022-12-14 15:25:45
·
@유몽민님 맞아요
투림스디디
IP 118.♡.3.49
12-14 2022-12-14 15:55:31
·
22222222222공감*동감@유몽민님
토라기
IP 59.♡.179.11
12-14 2022-12-14 20:06:02 / 수정일: 2022-12-14 20:07:36
·
@유몽민님 정말 좋은 과동기가 크리스찬이었다는 걸 알게된 것이 10년 정도 지난 결혼식날이었다는게 생각나네요.
Endwl
IP 106.♡.130.161
12-14 2022-12-14 11:33:12
·
이건 노동부에 신고해야하는거 아니에요??
로직
IP 125.♡.130.138
12-14 2022-12-14 11:33:17
·
잘 나오신겁니다.
임펄스트리거
IP 39.♡.39.202
12-14 2022-12-14 11:33:48
·
이직도 진짜 신중하게 해야 하네요.

별 희안한 회사네요
BLAST_ncbi
IP 112.♡.34.62
12-14 2022-12-14 11:33:48 / 수정일: 2022-12-14 11:35:42
·
위로드립니다. / 머리 아픈 곳이네요...
레이어마스크
IP 61.♡.140.111
12-14 2022-12-14 11:34:10
·
탈출 축하드립니다
블라드리
IP 106.♡.195.20
12-14 2022-12-14 11:34:10
·
더 잘되실겁니다ㅜ
삭제 되었습니다.
레알사라고사
IP 115.♡.61.165
12-14 2022-12-14 11:34:52
·
참내, 완전 또라이네요, 담엔 좋은 직장 잡으시길^^
써니
IP 116.♡.96.223
12-14 2022-12-14 11:34:53 / 수정일: 2022-12-14 11:35:09
·
수습 기간에 일 잔뜩 시키고
바로 쫓아내는 놈들도 있습니다
차라리 잘 된 거라 생각해야죠. 기운 내세요!!
비를기다리는
IP 211.♡.182.198
12-14 2022-12-14 11:35:19
·
개판인 회사네요.. ㄷㄷㄷ
머니인더트랩
IP 223.♡.163.151
12-14 2022-12-14 11:35:28
·
괜히 시간만 낭비하셨네요.
더 잘되실겁니다.
정열맨
IP 110.♡.155.92
12-14 2022-12-14 11:35:42
·
무조건 예스라... 신흥 종교인가
TheNomadic
IP 117.♡.3.205
12-14 2022-12-14 11:36:01
·
돔황챠가 절로 나오는 회사네요
중2
IP 59.♡.192.49
12-14 2022-12-14 11:36:54
·
경영지원도 있네요 회사가 ?ㄷ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nizakikaoru
IP 128.♡.187.153
12-14 2022-12-14 11:36:57
·
잘 나가셨읍니다

저런 회사가 승승장구하면 본인의 ㄲ추를 자르겠읍니다

ㄷㄷㄷ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잉쿤
IP 115.♡.237.243
12-14 2022-12-14 11:37:08
·
상식 밖의 회사들이 많죠.. 고생하셨습니다. 마음의 여유가 되신다면 신고 추천드려요..
삭제 되었습니다.
뽀더용가리
IP 1.♡.147.243
12-14 2022-12-14 11:38:23
·
무슨 드라마에 나올법한 내용이네요.. 현실에선 있을 수 없는 일인데.....
삭제 되었습니다.
콘헤드
IP 125.♡.47.130
12-14 2022-12-14 11:39:22
·
축하드립니다. 하루빨리 탈출하는 것외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는 곳이네요.
어티튜드는 직원에게만 요구되는 게 아니죠. 대표로서의 어티튜드는 다 엿바꿔 먹었나 봅니다.
마지막 줄에 신자라는 걸 내세우는 사람...들... 와... 어쩌면 참 한결같기도 하죠. 이제는 사람의 문제가 아니라 그 종교 자체가 문제가 아닐까 생각이 굳어갑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장나라애인
IP 182.♡.168.136
12-14 2022-12-14 11:39:32
·
노동부 신고 안되나요?
OKComputer
IP 223.♡.55.216
12-14 2022-12-14 11:39:41
·
저같았으면 입사2일차에 때려쳤을것 같네요 2주를 버티시다니 대단하십니다.
고양시제이투
IP 183.♡.150.7
12-14 2022-12-14 11:39:43
·
더 망하기전에 잘 탈출하신거 같습니다. 더 좋은데로 가실수 있을겁니다!
5oundation
IP 183.♡.56.105
12-14 2022-12-14 11:39:52
·
어휴 고생 많으셨네요 털어버리십시오
drakkhen
IP 59.♡.161.66
12-14 2022-12-14 11:40:15
·
저는 사장이 합격했다고 그 날짜에 출근하라고 했었는데, 그 날짜에 출근하니 아무도 제가 출근한 것을 모르더군요
그러더니 한참후에 사장이 회장에게 아직 승인 받지 못했다고, 다시 연락을 줄테니 기다리라고 하더니
며칠후 미안하다고, 경력직을 뽑지 않고, 신입을 뽑게 되었다고 하면서 끝난 일도 있습니다.
난지도
IP 116.♡.103.121
12-14 2022-12-14 13:32:13
·
@코우=우라키님 미친ㄴ이네요...
drakkhen
IP 211.♡.180.103
12-14 2022-12-14 13:33:29 / 수정일: 2022-12-14 13:33:37
·
@난지도님
면접보러 다니면서 벼라별 일을 겪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돼지삼계탕
IP 211.♡.141.202
12-14 2022-12-14 11:40:27
·
내용을 보니 잘 탈출하신거 같습니다. 더 좋은곳으로 가실거에요
/Vollago
dawoomi
IP 24.♡.229.252
12-14 2022-12-14 11:41:02
·
대표가 에티튜드가 부족하네요. 에잉...
moxx
IP 58.♡.208.115
12-14 2022-12-14 11:42:34
·
고생 하셨습니다. 제경험에는 피고용인이라도 대놓고 나 크리스챤입네 하고 티내는 사람들(회사 사무실에서 성경을 읽는다던지) 중에 유독 싸이코가 많더군요.
GENIUS
IP 121.♡.78.36
12-14 2022-12-14 11:42:46
·
와...이 무슨...황당하네요. -.-;;;
삭제 되었습니다.
왕꿈틀꿈틀
IP 223.♡.169.150
12-14 2022-12-14 11:43:16
·
에고 맘 고생 많았겠네요. 주먹구구식 회사 같은데요. 대체 무슨 업종인지 신기한 회사네요. 이직 잘하셔야 합니다.
달걀밥
IP 211.♡.240.210
12-14 2022-12-14 11:43:18
·
굳이 에티튜드 라고 언급한거죠? 그 대표란 새X가..
허허 대단하네요. 그런 사람 치고 지 에티튜드 갖춘 놈 못봤습니다.
2주간 수고 많으셨습니다. 훨씬 좋은 일 있으실거에요.
파키케팔로
IP 218.♡.166.9
12-14 2022-12-14 11:44:03
·
고생하셨어요. 더 고생하기 전에 잘 나오신거라 생각합니다.
InFinity
IP 180.♡.214.138
12-14 2022-12-14 11:44:35
·
저였으면 2일차에 런 쳤을거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리림
IP 203.♡.218.25
12-14 2022-12-14 11:46:12
·
크리스찬은 회개하면 죄가 없어지거든요.
그러니 소시오패스가 가장 좋아하는 종교가 기독교입니다.
크리스천인 대부분이 소시오패스는 아니겠지만, 소시오패스가 종교를 가졌다 하면 대부분 기독교인이라 보면 됩니다.
돌체비타
IP 175.♡.35.37
12-14 2022-12-14 16:56:47 / 수정일: 2022-12-14 17:26:09
·
@리림님 대략적으로 이해하기로는, 회개를 통해 '용서를 구하는 거'고 '죗값은 치뤄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회개만하면 죄가 없어진다 어쩐다하니... 이젠 뭐가 뭔지 모르겠더군요. 허...
최초제보자
IP 211.♡.151.191
12-14 2022-12-14 17:53:03
·
@리림님 영화 밀양에서도 정확히 나오죠
아동살해유기해놓고 하나님한테 이미 용서 받았다며
홍준표
IP 125.♡.65.15
12-15 2022-12-15 00:36:06
·
@리림님 공감합니다 기독교인이 다 나쁜사람은 아니지만 나쁜놈들은 다 교회다니더라고요
삭제 되었습니다.
카브리노
IP 125.♡.95.122
12-14 2022-12-14 11:46:30
·
근데 수습기간을 뒀다면 부당해고 구제신청 애매하지 않을까요? 글쓴님 토닥토닥ㅠ
OLIVER
IP 39.♡.212.216
12-14 2022-12-14 11:46:55
·
에티튜드=꼰대시절 "너는 자세가 안됐어" 이거죠?ㅎㅎ 워크에씩 어쩌고 하는 인간도 있던데 하여간 그놈의 외래어 있어빌리티는 여전하네요..
앗싸조쿠나
IP 59.♡.202.210
12-14 2022-12-14 11:48:16
·
콩가루 회사 탈출 축하드립니다.
Busan_Blues
IP 119.♡.187.28
12-14 2022-12-14 11:48:37
·
저도 글로벌 기업에서 입사 제의가 와서 상무와 정해진 1:1면접을 2번 했음에도 불구하고, PPT 발표를 2회 더 시켜서 입사가 결정이 났고, 첫 출근에 전무라는 사람이 부르더니 이력서를 뒤적거리면서 왜 전공외 교양수업을 이딴걸 들었냐니 뭐니 알 수 없는 말만 지껄여서 네네 하고 나왔더니 10분 후 면접 본 상무가 입사 취소 좀 하자고 하더군요,, 그 자리 전무가 자기 지인을 뽑을려고 내정을 했다고 합니다.
맑은하늘77
IP 175.♡.105.222
12-14 2022-12-14 17:41:50
·
@Busan_Blues님 미친넘들이 많네요. 그 글로벌기업에는 시스템이 없나봅니다.
Busan_Blues
IP 119.♡.187.28
12-14 2022-12-14 17:58:50
·
@맑은하늘77님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업계 1위 글로벌 기업입니다 ㄷㄷ
졸튼
IP 223.♡.11.44
12-14 2022-12-14 11:50:08
·
와.. 에티튜드에서 ㅂㄷㅂㄷ
위로드립니다 ㅜㅜ
dalin3808
IP 121.♡.169.225
12-14 2022-12-14 11:50:18
·
고생하셨습니다. 더 좋은 기회가 올 거라 생각하세요
SCHKOREA
IP 106.♡.240.90
12-14 2022-12-14 11:51:58
·
이명박도 교회 장로입니다. 교회에서도 인간이길 포기한 짐승같은 존재도 있지요.
아무튼 새로운 일자리 잘 구하셔서 승승장구하시길!
이젠정말
IP 125.♡.80.101
12-14 2022-12-14 11:52:40 / 수정일: 2022-12-14 11:53:06
·
퇴사하는 직원이 저보고 고민해보랍니다. 회계상 문제가 많다고 하고 가네요.
>> 여기서 결론 이미 나온 겁니다. 기운내세요
Lightuser
IP 223.♡.181.189
12-14 2022-12-14 11:56:14
·
그래도 오래 버티셨네요 ㄷㄷ
라이너스124
IP 39.♡.28.251
12-14 2022-12-14 11:58:02
·
실업급여 대상이시겠죠; 똥 밟았다 생각하시고 기운내시기를요 ㅠ
/Vollago
삭제 되었습니다.
행복하고즐거운인생
IP 182.♡.184.239
12-14 2022-12-14 12:06:53
·
2주치 급여는 주겠죠?
임라임
IP 118.♡.5.86
12-14 2022-12-14 12:07:31
·
노동부에 부당해고 신청하시고 다음 이직 잘 하시면 되죠! 파이팅입니다
유류메모
IP 211.♡.58.66
12-14 2022-12-14 23:03:37
·
@임라임님 노조 시위 비난, 폄하하는 것들이 저런 짓 잘하지요.
법적으로든 행정적으로든 불이익을 받아야 마땅한데, 지금 세태에서 그게 잘 될 지는 의문이군요.
80ted
IP 175.♡.164.78
12-14 2022-12-14 12:10:42
·
속상하겠지만 어쩌면 빠르게 손절하게 된거라 다행이라고 생각하세요...
그런 회사는 답이 없습니다;;;
더 좋은 회사 가실겁니다. 화이팅!
나는항구를떠도는철새요
IP 219.♡.186.134
12-14 2022-12-14 12:14:54
·
각종 회사 평가사이트 들어가서 후기 남기고 가시길... (잡플래닛,블라인드 등..)
Amigo
IP 223.♡.164.41
12-14 2022-12-14 12:27:18
·
사이다 후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에일리언
IP 92.♡.186.246
12-14 2022-12-14 12:33:18
·
뭐지... 제가 한국을 나온지가 너무 오래 된건지... 그동안 뭔가 상식이 날아가는 약이라도 뿌려진건가요..
포숑포숑얍얍
IP 59.♡.247.7
12-14 2022-12-14 12:34:41
·
3개월치까진 받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자료 많이 준비해두시고 통녹 꼭 하시고요. 화이팅!!
윰어
IP 223.♡.188.188
12-14 2022-12-14 12:36:21
·
빨리 도망쳐야할 회사군요 ㄷㄷㄷ
kimganu
IP 27.♡.50.68
12-14 2022-12-14 12:44:29
·
그지같은 회사는 하루라도 빨리 나오는게 좋아요.. 욕보셧네요
6미리
IP 112.♡.169.69
12-14 2022-12-14 12:50:02
·
몇달전에 제가 있었던 회사랑 어찌 그리 판박이인지 (거긴 대표가 3명은 아니었습니다.) 무섭네요.
세상엔 이상한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더 좋은데 찾아가시길 기원합니다.
텅스텐
IP 211.♡.154.198
12-14 2022-12-14 12:50:31 / 수정일: 2022-12-14 12:51:47
·
즈질들의 세상입니다 ㅎ
햅번밀크티
IP 118.♡.11.97
12-14 2022-12-14 14:37:57
·
@텅스텐님 십계명에 남의 아내를 탐하지 말라고 되어 있는데... 애 있는 유뷰녀랑 바람나서 혼외자 만들고.. 이혼... 하신 양반이죠 ㅋ 성경 다소곳이 들고 있는 모습이 웃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텅스텐
IP 211.♡.154.198
12-14 2022-12-14 17:11:15
·
@햅번밀크티님
특별사면(by 근혜)으로 출소할 때의 모습입니다. 국민을 얼마나 개, 돼지로 보면 이런 쇼를 할까요.
그냥바람
IP 222.♡.67.55
12-14 2022-12-14 12:51:56
·
에티튜드라...
뭘마리오
IP 49.♡.255.178
12-14 2022-12-14 12:52:26
·
올리신 내용으로는 그림이 쎄~ 하게 그려지네요. 잘 나오셨씁니다.
초코바
IP 223.♡.42.9
12-14 2022-12-14 12:55:12
·
에티튜드 강조하는 그 분에게 영어로 한 번 써보라고 하고 나오지시요...
macmini
IP 115.♡.138.216
12-14 2022-12-14 12:55:59
·
잡플래닛에 남기세요 요즘 직원 대우 안해주면 회사만 손해입니다...
저도 모 회사 들어왔는데...소프트웨어를 안사줘서 랜선 뽑고 일하고 있습니다
필기구 등도 자비로 구입 ㅎㅎ...2달째인데 퇴사 할려고 합니다...^^
미롱고롱
IP 222.♡.162.211
12-14 2022-12-14 13:05:46
·
@macmini님 잡플래닛은 회사 요청으로 작성한 글 삭제가 가능합니다.
오히려 잡플래닛에 글을 남기다가 더 화나고 짜증납니다 ㅠㅠ...
macmini
IP 115.♡.138.216
12-14 2022-12-14 13:18:07
·
@미롱고롱님 관리 안하는 회사가 많더라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soulscape24
IP 222.♡.66.98
12-14 2022-12-14 12:58:10
·
마음의 상처에 위로 드립니다.
사람은 생각보다 거절 당하면 상처를 많이 받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회사도 다 인연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마음 따뜻한 곳에서 근무 하실겁니다.!!
미망
IP 124.♡.9.5
12-14 2022-12-14 12:58:54
·
오래 버티셨네요. 더 좋은데로 가실겁니다!!
fly2skynow
IP 118.♡.3.66
12-14 2022-12-14 13:01:34
·
기업을 이끌 애티튜드가 없는 인간이 누구한테 애티튜드 타령을…. 잘 나오셨네요.
20041027
IP 1.♡.1.34
12-14 2022-12-14 13:04:10
·
14일이라 오히려 다행입니다
23년 액땜 하신걸로~~
프론티어즈
IP 118.♡.64.95
12-14 2022-12-14 13:06:56
·
입사 1일차는 참았다고 하더라도
2일차에서 손절했어야 합니다. ㅎ 퇴근 인사라니~
조선시대에도 없던 유물입니다.
amos
IP 39.♡.139.11
12-14 2022-12-14 13:07:21
·
저도 문제 많은 회사를 몇군데 다녔던 적이 있는데... 다 좋은데 뭔가 하나는 문제다... 뭐, 이런 수준이 아니라...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속속들이 다 심각하게 문제더군요. 인생의 좋은 경험 했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
쇼팽좋아
IP 222.♡.43.241
12-14 2022-12-14 13:07:39
·
사이다 기대하겠습니다. 고생하셨어요.
dizzy
IP 124.♡.183.217
12-14 2022-12-14 13:08:12
·
대표라는 분의 애티튜드가 가장 큰 문제처럼 보이네요
막갑사
IP 211.♡.150.62
12-14 2022-12-14 13:08:49
·
에티튜드 개같네요
토마시
IP 223.♡.18.23
12-14 2022-12-14 13:13:28
·
고생하셨습니다. 저런 회사가 아직도 많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인형의제국
IP 121.♡.233.65
12-14 2022-12-14 13:17:32
·
노동부 신고,,, 여기 저기 다 신고해야 죠~~~ 직원한데 뭐라 한마디 한다...이건 사람이 아닙니다~~
성환아빠
IP 203.♡.188.253
12-14 2022-12-14 13:25:40
·
어디 블랙기업 리스트 관리하는 곳이 없을까요?
이직 고민 중인데 저런 데가 걸릴까 봐 무섭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쿠키맨
IP 210.♡.104.130
12-14 2022-12-14 13:34:58 / 수정일: 2022-12-14 13:35:58
·
저도 개신교인이지만...

"기업인이 크리스천 어쩌구를 강조한다..."

절대 가지마세요.

왜냐면 진짜 크리스천은 애시당초 자신을 위해 돈을 버는게 아니라

남을 위해 봉사를 해야 하는 상당히 모순되는 상황인거죠.


그런 모순된 상황에 있는 사람들은

뻔합니다.

노예를 찾는겁니다.
눈팅이취미
IP 220.♡.254.194
12-14 2022-12-14 13:42:42 / 수정일: 2022-12-14 13:43:09
·
자기가 독실한 기독교 신자임을 내세우는 회사, 사람 치고 제대로 된 걸 못 봤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암비
IP 117.♡.10.121
12-14 2022-12-14 13:44:54
·
사람을 뽑아놓고 다시 면접을 보다니요... ㄷㄷㄷ

14일이나 계셨던게 더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일한 급여는 받으셨나요 ?
새벽물안개
IP 112.♡.137.163
12-14 2022-12-14 13:46:51
·
저같으면 2일차에 바로 ㅌㅌ 했을겁니다. 요즘 세상이 많이 바뀌었구요. 좋은 사람은 좋은 말을 하더라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벗바리
IP 118.♡.12.138
12-14 2022-12-14 13:56:30
·
와 정말 말이 안나오네요. 오래 있어서는 안될(있을 수도 없겠지만) 회사였으니, 멀리 보면 잘되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생각하신 계획대로 안되셔서 정말 안타깝고 위로를 표합니다.
러블리아재
IP 223.♡.29.63
12-14 2022-12-14 13:59:51
·
저라면 둘째날에 바로 짐싸서 나왔습니다. 인내심이 대단하시네요.
digient
IP 106.♡.193.131
12-14 2022-12-14 14:00:14 / 수정일: 2022-12-14 14:00:58
·
요즘은 "근태"라고 안하고 "애티튜드"라고 하나 보군요. 아니면 "근태"보다 좀 더 넓은 의미일까요?

여튼, 고생 많으셨습니다. 손님 진상도 무섭지만, 고용자 진상도 무시무시하네요.
제주별지기
IP 14.♡.107.111
12-14 2022-12-14 15:11:05 / 수정일: 2022-12-14 15:11:19
·
@객체지향생명주기님
박제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833124CLIEN
digient
IP 106.♡.193.131
12-14 2022-12-14 15:32:06
·
@제주별지기님
1. 다시 제 글 추적하기로 하신 거에요?

2. 뭐 그거야 제주별지기님의 자유입니다만, 다른 회원에게 대댓글 달으실 때는 yo 정도는 붙여주는 게 예의 아닐까요?

3. 그냥 "박제"라고 쓰시면 경어체 아닌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digient
IP 106.♡.193.131
12-14 2022-12-14 19:04:31
·
1. 제주별지기님이야 저와 함께한 시간이 꽤 되신 분이라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는데, @흰색악마님 께서는 저와 초면이신 듯 합니다.

2. 초면에 다른 회원에게 빈댓글을 다는 것은 바람직한 "태도"일까요? 바람직하지 않은 "태도"일까요?

3 이런 질문을 할 때에는 "근태"라는 표현보다는 "애티튜드"라는 표현이 더 맞겠네요 ^^
두창박멸
IP 1.♡.23.194
12-14 2022-12-14 14:04:08
·
저게 실존하는 회사라는게 믿기 힘드네요 ㄷㄷ
빨간소금
IP 1.♡.216.250
12-14 2022-12-14 14:06:14
·
위로 드립니다.
대표가 자신을 섬기는 직원을 원하는군요.
종교를 새로 창시하려나 봅니다.
KMSP
IP 118.♡.2.4
12-14 2022-12-14 14:07:51
·
도대체 회개하면 용서받는다는말은 어디서 부터 시작 된건지..
진심으로 회개하고 하나님께 죄사함을 구하면, 하나님이 용서해 주실수"도" 있는것이지 그렇게 무슨 회개버튼 누르면 아 속죄했당 ㅋㅋ 이런게 아닌데 말이죠.
아임아이언맨
IP 59.♡.153.122
12-14 2022-12-14 14:35:16 / 수정일: 2022-12-14 14:37:34
·
@SCGM님 원래 교리가 그래요. 정확히는 회개하면이 아니고, '믿으면' 입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하셨는데, 아담/이브가 먹지 말라는 선악과를 따먹었고 그래서 죄를 지었다.
-> 그래서 인간은 타고날때부터 죄가 있는 상태로 태어난다.
-> 그 죄를 사해주기 위해 예수님이 오셨다.
-> 그래서 예수님을 믿어야 그 '원죄'가 없어지며, 다른 방법으로는 그 죄를 씻을 수 없다.
-> 다른 모든 죄도 결국 예수님을 믿어야 죄가 없어진다.
이런 논리죠...
이게 현대에 와서는 잘 안통하니까 스리슬쩍 교리를 조금씩 다르게 해석하고 말하는 종파나 목사님들도 생겨나긴 하지만, 결국 원 교리는 이거에요.
그리고 여기서 한번 빠지면 절대 헤어나오지 못하는 족쇄가 생깁니다. 믿어서 죄사함을 받았다고 생각했을때는, 지은 죄가 없으니 그보다 더 행복할 수가 없었는데, 막상 배신하려고 하면 다시 죄가 생겨나는 것이고 괴로워지는거죠.
아보카도바나나
IP 59.♡.0.234
12-14 2022-12-14 16:01:49
·
@SCGM님 회개라는 것이 그냥 미안하다는 말이면 끝나는 걸로 이해하는 사람이 대부분이죠.
에메랄데스
IP 106.♡.142.243
12-14 2022-12-14 16:45:58
·
@SCGM님 이게 이상하게 변질 되었어요..
진심으로 회개하거 하나님께 죄사함 구한다는게..
첫째가 피해자에게 충분히 보상하고 물질적 정신적으로..
둘째가 신께 도덕적 용서를 구하는 것인데...
요즘은 앞에께 제대로 읺하고 두번째도 정말 했는지 모를 정도의 말만 앞서는게 현실이네요..
크리스쳔은 말로 하지않고 보고 배울 수 있는 행동으로 보여줍니다..
밀만 앞선 놈은 사기꾼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KMSP
IP 119.♡.227.167
12-14 2022-12-14 21:00:57
·
@mong32님 네네 아우ㅠ... 전 진짜 이런분들 제일 싫어요. 무슨 논리를 따지세요. 기도나하세요
아임아이언맨
IP 59.♡.153.122
12-15 2022-12-15 11:15:41 / 수정일: 2022-12-15 12:41:12
·
@SCGM님 ??? 무슨 뜻으로 하시는 말씀이신가요??? 저한테 하시는 말씀이신가요?? 비꼬시는건가요??
아임아이언맨
IP 59.♡.153.122
12-15 2022-12-15 14:20:06
·
@SCGM님 저를 비꼬시는거라면 답글을 달자면, 논리를 안따지고 기도나 하는걸 우리는 '무뇌' 라고 부르죠. 개신교 신자들은 역시....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들게 하시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내일도날
IP 211.♡.36.75
12-14 2022-12-14 14:08:46
·
미안하지만 ... 이나라 기독교는 종교가 아니고 무속 겸 이익집단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생각하며
무슨 회사가 작은데 대표가 3명이나 되는걸까요 ... 어디 인지 간접공개라도 해서 다른사람들 피해가 없으면 좋겠네요
킹사탕
IP 1.♡.43.18
12-14 2022-12-14 14:09:08
·
휴......... 이런 또라이도 사장인데.. 난..
pacoema
IP 114.♡.142.141
12-14 2022-12-14 14:11:06 / 수정일: 2022-12-14 14:13:03
·
벌써4년전일이네요

1.제주도모호텔시설관리팀장 뽐는다고해서 서울모처에 면접보구 추석 다음주부터 출근하라고 인사과
여직원 전화옵니다

2.출근 이틀전인데도 급여확정안되고 근무도일근인지 교대인지 애기도안해줘서 애기했더니 여직원대답못함

3.과장바꿔달라해서 통화하니 급여 근무결정된게 없다구 출근해서 애기하자구 합니다. 이후 연락안옴

4.시설관리 이쪽이 직원들이 안 좋다구하는데 회사도 별로인데 많아요.

5.년초에 판교쪽 회사면접보았는데 2시간 팀장면접보구 주차비 3500원냈어요
데이터만가저가구 저질회사많습니다

면접볼때 아니다싶으면 미련버리세요

좋은경험하셨어요
굥교육
IP 59.♡.103.130
12-14 2022-12-14 14:15:44
·
위로 드립니다
힘내시고 좋은 자리 찾으시기를 기도합니다
대로대로
IP 222.♡.13.28
12-14 2022-12-14 14:16:01
·
신앙을 들먹이지 않아도 될 자리에서 들먹이는 인간치고 제대로 된 인간을 본 적이 없습니다.
래뵤
IP 118.♡.3.68
12-14 2022-12-14 14:17:19
·
인사, 예의 어쩌고 하는 곳은 안가는게 답입니다.
쟘스
IP 175.♡.90.247
12-14 2022-12-14 14:17:48
·
직장에 서로 돈 벌려고 만난 비즈니스 관계에서
가족, 예수님, 부처님 들먹이는 자를 가장 경계합니다. 신뢰는 물론 0입니다.
전가복
IP 211.♡.3.117
12-14 2022-12-14 14:20:45 / 수정일: 2022-12-14 23:07:04
·
다행히 신자의 기준은 예수님이 정해주셨습니다.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줄 알리라 "

예수의 아가페적인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이 신자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가짭니다.
달콤돌리
IP 121.♡.180.210
12-14 2022-12-14 14:26:05
·
아 기본이 안된 회사네요.
빨리 털고 일어나십시오!
sunnyan
IP 121.♡.127.190
12-14 2022-12-14 14:26:37
·
저도 기독교인이지만 자기 입으로 교회 다닌다 자랑하고 다니는 사람은 대부분 사기꾼으로 봐도 무방하죠.
정말 예수님 말씀 따라 살아가는 신실한 사람은 교회다닌다고 드러내지 않습니다.
도리어 교회 다니는 것 부끄러워하고 죄송한 마음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교회가 소금과 빛의 역할을 해야 하는데 안그런 교회들이 너무 많아서 안 그런 기독교인들이 너무 많아서
하나님 보기에도 사람들 보기에도 부끄러워 묵묵히 선하게 살아가려고 할 뿐
자기가 교회 다닌다고 떠들고 다니지 않습니다.
세이로스
IP 125.♡.157.103
12-14 2022-12-14 14:26:48
·
자신의 신실함은 그 분 앞에 가서 증명 받으면 되는데 왜들 그럴까요?
그나저나 대단한 기업을 경험하셨네요
코딱지만한데 대표도 3명인 이상한 회사...
약간 사기 치는 삘도 있는 것 같군요.
orion3bs
IP 222.♡.63.81
12-14 2022-12-14 14:28:38
·
잘 나오셨네요.
한번뿐인 인생, 떳떳하고 즐겁게 살아야죠.
더 좋은 회사 가실 수 있을 겁니다.
강나머리
IP 223.♡.22.83
12-14 2022-12-14 14:29:16
·
경험상. 예수님 운운하고 기독교 크리스챤 운운하는 회사 특히 업무시간에 기도 시간이 있는 회사는 문제가 한듀가지가 아니더군요.

홈페이지에 위 강조 하는 화사는 아예 계약 대상에서도 제외 합니다
k_eme
IP 220.♡.244.108
12-14 2022-12-14 14:29:41
·
IT 계열도 종교를 은근히 따지는 회사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오렌지베르가못
IP 180.♡.230.32
12-14 2022-12-14 14:38:08
·
힘내세요
브레드이발소
IP 118.♡.27.194
12-14 2022-12-14 14:41:42
·
무슨 그런 기본도 없는 회사가 있는지... 고생 많으셨어요.
베린이탈출원해요
IP 222.♡.185.241
12-14 2022-12-14 14:42:02
·
세상에... 이런 불랙기업이 진짜 있네요. 잘 나오셨숩니다. 힘내세요..
강력한토끼
IP 182.♡.172.248
12-14 2022-12-14 14:50:52
·
잘 나오셨습니다. 곧 망할 회사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노마리아
IP 14.♡.156.10
12-14 2022-12-14 14:56:52
·
ㄷㄷㄷㄷㄷㄷ
만렙법사
IP 175.♡.10.237
12-14 2022-12-14 14:57:40
·
새로운 자리 금방 찾으실거에요.

그리고 면접이란게 갑이 을을 보는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갑은 이력서 위주로 사람을 보겠지만 을은 면접자의 태도와 질문으로 회사를 가늠하먼서 면접을 본다고 생각합니다.
상호 면접이란걸 면접관들이 모르는 사람이 많아요.

곧 좋은 소식 올려주실꺼라 믿습니다.
정병장
IP 222.♡.66.132
12-14 2022-12-14 15:10:24
·
정말 꼴깝을 떠는 회사군요.. 기본도 안되는
애초에 다닐 곳이 아니네요. 아까운 재능과 노력을 쏟기엔 말이죠..
개인적으로 당황스러운 상황이시겠으나 금방 좋은 자리 찾으실 것입니다.
2주동안 고생 많으셧습니다.
밤하늘꽃처럼
IP 14.♡.60.221
12-14 2022-12-14 15:11:00
·
놀랍네요...마지막 PS 글만 아니면 혹시 제가 일했던 회사가 아닐까 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시용근무기간 해고가 '가능' 한거지 적법 절차를 따르지 않으면 부당해고 입니다. 진정 넣으셨다니 결과가 궁금하네요.

더 좋은 회사로 이직하면 되기야 하지만, 기존에 일하던 곳 그만 두고 나간 것이 더 뼈아프게 느껴집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윤짜장개거니
IP 223.♡.45.232
12-14 2022-12-14 15:12:30
·
수습3개월 기간엔 부당해고 이런거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ㅠ ㅠ
삭제 되었습니다.
도르르르
IP 223.♡.249.157
12-14 2022-12-14 15:16:33
·
저도 본인이 종교를 믿는다고 드러내는 사람과는 가까이 하지않죠.
삭제 되었습니다.
경력직인턴
IP 210.♡.131.5
12-14 2022-12-14 15:38:02 / 수정일: 2022-12-14 20:58:50
·
에티튜드? 뭔 개소린가 ㅋㅋㅋㅋ
딱 들어도 “에티튜드=노예 마인드”인데;;;

글쓴이님 다음에 이직하실때에는 꼭 회사 조사를 하고 가셔요.
블라인드나 잡플래닛같은데 분명 이런 막장시나리오 올려놧을 거에요.
허름한허세
IP 59.♡.163.235
12-14 2022-12-14 15:40:12
·
읽으면서 화가 나네요. 별 이상한것들 많네요
커피는못마셔
IP 59.♡.108.142
12-14 2022-12-14 15:49:00
·
분위기가 무슨 다단계 회사도 같은데요
퇴사하시길 잘하신듯합니다
진짜 개진상회사네요
고마치아라
IP 218.♡.81.180
12-14 2022-12-14 15:49:36
·
잠깐 다녔던 안산의 모 회사가 생각나네요. 기계설계전공인데, 나더러 광학설계까지 시키던 연구소장놈. 자기는 전반적인 분야 모두 할줄 안다던놈, 솔리드웍스로 간단한 도형만 깔짝대고 자랑질 하던..이런 회사도 있구나 하고 좋은 경험했네요. 그전 회사 다닐땐 좋은지 모르고 궁시렁궁시렁 했었는데, 괜히 미안해지더군요. 구관이 명관이다.
삭제 되었습니다.
Ibuprofen
IP 58.♡.151.84
12-14 2022-12-14 15:56:58
·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깜순할매
IP 118.♡.3.213
12-14 2022-12-14 16:00:37
·
잘 나오셨고요. 수습 기간중이라도 수습시용계약서 적성안하고, 평가없이 자르면 부당해고입니다. 근로계약서는 쓰셨어요? 안쓰셨으면 더욱 노동청 고고입니다. 마음의 상처 금전으로 돌려 받으시길 바랍니다!
큰그랑
IP 59.♡.124.240
12-14 2022-12-14 16:03:49
·
잘나오신겁니다,, 하지만 또 다른 직장을 구해야 하니 번거롭기 그지 없지만 ,, 좋은 회사가 기다리고 있을겁니다,
너의닉네임은
IP 222.♡.225.226
12-14 2022-12-14 16:11:17
·
많이 욕보셨을거같네요.. 그 스트레스에... 고생하셨습니다ㅜㅜ
LK_99
IP 14.♡.38.77
12-14 2022-12-14 16:11:31 / 수정일: 2022-12-14 16:12:29
·
회계쪽 사람이 회게엉망이라고 하면 빨리 퇴사하는게 답입니다. 가지급금 투성이에 법인카드의 개인화는 불보듯뻔하네요.
장난
IP 117.♡.2.26
12-14 2022-12-14 16:18:28
·
뭐 이런 경우가 있냐 하다가

인사성이 부족하고 무엇보다 자기 말에 무조건 예스를 하지 않는다는 이유에서라고 하네요. 그 순간 난 어떻게 해야 하지 하는 고민에 빠집니다.

여기서 빵 터졌네요.
swhong
IP 79.♡.197.51
12-14 2022-12-14 16:22:28
·
자신의 죄가 종교로 가려질 것이라고 착각하면서 이용하려는 부류인가 봅니다.
뱃살의연금술사
IP 27.♡.242.71
12-14 2022-12-14 16:23:09 / 수정일: 2022-12-14 16:23:22
·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자신의 신실함을 강조하는 개신교도들중 멀쩡한 사람을 단 한명도 본적이 없었습니다.
IIIxe
IP 125.♡.213.14
12-14 2022-12-14 16:23:33 / 수정일: 2022-12-14 16:23:42
·
기독교는 투타입이 회사에서 보았습니다.
이용하는자와 이용당하는 자
asterism612
IP 58.♡.15.234
12-14 2022-12-14 16:24:10
·
정말 세상은 요지경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SunSeoFam
IP 121.♡.87.9
12-14 2022-12-14 16:28:48
·
그놈의 에티튜드~ 본인의 예의범절을 먼저 지켜야 할텐데 말이죠 고생하셨어요~
남쪽바다
IP 58.♡.244.186
12-14 2022-12-14 16:28:58 / 수정일: 2022-12-14 16:29:09
·
종교 언급하는 넘치고 제대로 일하는 넘을 전혀 본 적이 없습니다. 잘 나오셨고, 그런 넘에게 상처받지 마세요.
도그마루~
IP 218.♡.222.229
12-14 2022-12-14 16:33:11
·
과연 예수께서 잘했다 하실지. —> 그럴리가요 -_-^
고생하셨어요 ㅜㅜ
EUROPA_MR
IP 211.♡.153.100
12-14 2022-12-14 16:33:22
·
기업에서 크리스찬드립치면 무조건 탈출입니다.
먹고살자고 하는거에 자기 취미인 종교를 왜 강요하는지..
PearlCadillac
IP 39.♡.28.61
12-14 2022-12-14 16:34:39
·
저는 일단 경영지원서 회계 문제 많다고 한거랑
크리스쳔인거 내세운거만 봐도
잘 나오셨다고 생각합니다.
받아낼거 다 받아내고 나오시길
basilia
IP 221.♡.178.43
12-14 2022-12-14 16:39:37
·
면접전과 입사후에 180도 돌변하는 사람들이 참 많긴합니다
SleepingLion
IP 183.♡.82.49
12-14 2022-12-14 18:11:56
·
@탱고best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301655CLIEN
basilia
IP 111.♡.61.2
12-14 2022-12-14 19:48:30
·
@SleepingLion님 작성자분 걱정했지 2찍하라고 한적 없는데 왜그래요?
SleepingLion
IP 183.♡.82.49
12-14 2022-12-14 22:56:58 / 수정일: 2022-12-14 23:00:50
·
@탱고best님
여원
IP 220.♡.38.123
12-14 2022-12-14 16:45:21
·
딴거보다도 이직인데.. .많이 심하군요.
Spowne
IP 175.♡.24.44
12-14 2022-12-14 16:49:35
·
첫직장 사장님께서 큰 대형교회의 장로님 이셨습니다. 아침에 QT부터해서 일주일에 한번씩 목사님이 오셔서 예배드리고, 제가 찬양인도도하고... 그랬었네요.

아참, 지금은 교회를 안다니는데, 안다니는 이유 중 그분의 영향이 적지않게 있었습니다.

쓰신글 중 마지막문장 아주 심히 공감합니다. '너희가 말하는 신앙이 그런거라면 내가 안다닐란다' 하면서 나왔어요.
윤석멸망
IP 211.♡.196.30
12-14 2022-12-14 16:54:11
·
어이가 없어서 뭐 이런놈들이 있나 싶네요 카톡 퇴근인사는 좀 많이 충격입니다. 고생하셨습니다 ㅜ
회색풍경하연
IP 222.♡.239.127
12-14 2022-12-14 16:54:51
·
와 미친.................... 읽으면서 저절로 미친X가 튀어나오네요.....

잘 나오셨습니다.
AOTEAROA
IP 49.♡.199.108
12-14 2022-12-14 16:54:53
·
이런 소식 들을 때마다 크리스챤으로서 너무 아프고 죄송한 마음이 듭니다. 힘내시고, 응원드립니다
요화니
IP 147.♡.199.111
12-14 2022-12-14 17:05:57
·
그냥 종교는 자기 이익을 위해 존재 하며 다른 분들을 종교라는 틀에 가두려는 거 입니다.

외국계 기업에서는 이런거는 상상도 못할 일 입니다.
벨스파인
IP 115.♡.207.96
12-14 2022-12-14 17:07:07
·
면접자리에 종교이야기나 정치이야기 나오면 아무리 같은 종교, 같은 노선이라도 안가는게 좋습니다. 공공연하게 자신의 이념(?)을 들어내는 사람 치고 뒤가 좋은 사람 못봤습니다.
크리스.케이
IP 39.♡.25.226
12-14 2022-12-14 17:19:15
·
Ps에 정말 진심으로 동감합니다
퀘스트바이
IP 218.♡.15.2
12-14 2022-12-14 17:24:26
·
애티튜드 드럽게 찾네요 자기부터 애티듀트 갖춰야 할거 같네요. 아니 퇴근할때 자리에도 없는 사람에 인사를 왜 하나요 하..'
삭제 되었습니다.
gaudian
IP 211.♡.140.122
12-14 2022-12-14 17:39:56
·
토닥토닥토닥..
허설
IP 180.♡.232.99
12-14 2022-12-14 17:46:13
·
글로만 봐도 에효....... 날도 추운데 고생이 많으십니다. 부디 좋은 곳으로 이직하시길~ 꼭이요.
전국INFP협회
IP 175.♡.92.8
12-14 2022-12-14 17:46:33
·
빠른 탈출이 전화위복의 기회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baroba
IP 121.♡.133.242
12-14 2022-12-14 17:52:23
·
자영업 합니다.
26년, 15년, 1년된 직원과 일합니다.
맡아서 할 일에 대한 가이드라인만 줍니다.
그러고는
"최선이라면 뭐든 해라. 책임은 내가 진다."

직원이 신바람 나야지 회사가 돌아가는데,,, 혹시 제가 재수없어서 수십명의 직원을 둔 오너가 된다면, 쓰레기 오너는 되고싶지 않네요
초코파e
IP 116.♡.1.126
12-14 2022-12-14 17:54:42
·
대표 인간성이 대단하네요 ㅜㅜ 저런곳에 누가 일할지 다들 힘드시겠어요 ㅜㅜ 작성자님도 힘내세요^^
제프님
IP 210.♡.41.89
12-14 2022-12-14 17:57:16
·
와 정말 딥빡 이라는 말이 떠오르네요. 잘 나오셨습니다. 똥 밟았다 생각하시고 더 좋은 곳에서 잼나게 업무하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