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벌식 390 사용자 입니다.
- 이따금 전기차 관련 글을 올립니다 (볼트ev 2018)
- 구슴오를 가끔 타고 다닙니다 (99년식 수동 변속기 차량)
- 펌글을 올릴때는 그냥 별 뜻 없이 사무실에 갖혀 있는게 매우 답답하다는 뜻입니다.
. (글을 퍼 왔을 경우에도 그 글에 동의한다는 의미는 아닐 수 있습니다)
- 개발자(aka 프로그래머) 입니다만, 사실 회사원입니다.
@504호드가자~님 정책의 창이 열리기 위해서는 여론 형성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 체계는 문제가 있다 라는 것을 먼저 여론조성해야 합니다. 가스가 공급이 안 된다던가, 전기는 정전을 시킨다던가, 관련직원들이 비효율적으로 운영되면서 고임금을 받고 있다던가 그런 식으로 뉴스가 나는 것이 첫번째 단계입니다.
이미 이런 것들과 관련해서 언론에는 났고 심지어 예전 정부에서는 문제없던 전기도 계속 언론에 났었지요. 그리고 "민간주도"라는 말로 민영화를 덮으면서 진행이 되고 있지요. 한전 영역에 민간기업 들어와야 한다고 정부가 말한 것은 민영화의 시작이고 이미 진행되고 있는 겁니다. 독점인 상황에 이윤을 안 남기는 한전인데 민영화가 된다면 전기료가 오를 수 밖에 없지요.
공업전기도 올리겠다!!! 라고 하면 대기업들이 공장 못 돌리겠네 우리 전기는 우리가 생산해서 쓰겠다 근데 남는 전기 팔아도 되지?? 이런 식으로 대기업 먹거리가 또 하나 늘어나게 되는 겁니다.
기업은 손해보는 장사는 안 하죠. 지금보다 전기료가 몇 배~몇 십배 올라가면 올라갔지 내려가지는 않습니다. 재료값이 내려가도 음식값은 내려가지 않는 것처럼 올라가기만 할 겁니다.
가격도 미국에 연동된다고 하니 미국 가격이 오르면 우리도 오르죠.
그 터미널 만드는 데 3년이 걸립니다 지금 좋으나 싫으나 러시아 가스 의존하는게 유럽 현실입니다
25%라도 수급이 삐긋하면 문제가 되는데,
그 25%가 가격도 폭등하고 물량도 없어서 뭔가 비축이 제대로 안 되고 있다고 비관하시는 분도 계시고요.
문통이 트럼프가 지랄하니 미국 LNG 장기계약해준거죠.
그전에는 대부분 중동에서 수입했거든요.
그게 신의 한수가 되었죠.
3년 뒤에도 진행된거 없을거 같은데
거의 광우병 느낌 아닌가요?
100억짜리 핫바리 사업부도 매각 맘먹고 투자자 찾고 듀딜리전스하고 비딩하는데 몇개월에서 몇년 걸립니다.
왠만한 회사 다녀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미 이런 것들과 관련해서 언론에는 났고 심지어 예전 정부에서는 문제없던 전기도 계속 언론에 났었지요.
그리고 "민간주도"라는 말로 민영화를 덮으면서 진행이 되고 있지요.
한전 영역에 민간기업 들어와야 한다고 정부가 말한 것은 민영화의 시작이고 이미 진행되고 있는 겁니다.
독점인 상황에 이윤을 안 남기는 한전인데 민영화가 된다면 전기료가 오를 수 밖에 없지요.
공업전기도 올리겠다!!! 라고 하면 대기업들이 공장 못 돌리겠네 우리 전기는 우리가 생산해서 쓰겠다 근데 남는 전기 팔아도 되지?? 이런 식으로 대기업 먹거리가 또 하나 늘어나게 되는 겁니다.
기업은 손해보는 장사는 안 하죠. 지금보다 전기료가 몇 배~몇 십배 올라가면 올라갔지 내려가지는 않습니다.
재료값이 내려가도 음식값은 내려가지 않는 것처럼 올라가기만 할 겁니다.
언제쯤 국민들이 스마트해질까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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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아 놓으시고
국짐새끼들은 그거 다 팔아먹기 바쁘고...
그걸 뽑아주는 인간들아 당신들이 지금 편하게
살면서 빨갱이 타령할수 있는게 누구때문인지
좀 알아라요...ㅉㅉ
물론 이정부 잘하는건 하나도 없지만..저쪽 의도대로 놀아나는건 아닌지 걱정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