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shorts/cHbiFZZ1Dws
4륜에 20인치 휠은 1.5에는 아무래도 오바긴하네요. 11초는 좀 처참하네요.
일상주행때도 답답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래도 18인치에 2륜이 답인듯합니다
그렇게 하면 10초정도 나올듯요 저는 그냥 답답하지만 않으면 좋은데.. 지금 스포티지 투싼은 아예 눈에 안들어와서 그래도 토레스 계약할거 같습니다 ㅠㅠ
https://www.youtube.com/shorts/cHbiFZZ1Dws
4륜에 20인치 휠은 1.5에는 아무래도 오바긴하네요. 11초는 좀 처참하네요.
일상주행때도 답답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래도 18인치에 2륜이 답인듯합니다
그렇게 하면 10초정도 나올듯요 저는 그냥 답답하지만 않으면 좋은데.. 지금 스포티지 투싼은 아예 눈에 안들어와서 그래도 토레스 계약할거 같습니다 ㅠㅠ
나의 그녀는...
토크가 좋다고 하니.. 저속 밀어주는 힘은 좋다고 한듯요.
그리고 영상으로 정확히 재면 11초대이긴 한데 후반이라...사실상 12초라고 봐도 무방한 정도더군요
근데 숫자 폰트 엄청 못생겼네요..
그래서 더더욱 뷰티풀 코란도가 아쉽습니다.
디자인은 그렇다 쳐도 좀만 더 크게 나와줬음 했지 말입니다.
한국인에게 각인된 코란도의 해리티지를 코란도 C가 흐려놓더니 뷰티풀 코란도가 나락으로 보내버렸죠. 이제 코란도 브랜드는 살리기 어려울정도...
풀악셀서 그모양이면 3천rpm만되면 차부셔지는줄아는 일반운전자들이 몰고다니면 램프나 이런데서 제때못붙는 민폐덩어리가되는거죠
lf나 dn8이 연비추구하면서 멍텅구리되니 욕먹는거랑 똑같은데 토레스는 심지어 연비도없죠
코란도랑 세팅바뀐건없다는거고 오히려 차 늘린거때문에 더 안좋아진거에요
동급인 투싼 스포티지에비해 처참한거고 120마력이라고놀림받는 qm6 lpe보다도느린겁니다. 토크빨이있음 뭐해요 아이신사골이 반응이 늦는데.
티볼리의 엔진 튠된게 코란도고 그걸 그대로쓴게 지금토레스입니다.
티볼리가 느리고 뭐 에어는 뒤털리고해도 예쁘니까 그리고 그걸신경안쓸 운전자타겟이됬으니 그렇다쳐도 이차는 남자들이 야수같이 탈것같이 생겨선 티볼리같이 움직인다생각하면 매우끔직한겁니다
힘이 딸린다는건 다른 실용구간에서도 많이 답답할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고RPM 잘 안쓰는 우리나라 운전자들 특성상 많이 답답할겁니다.
당연히 힘이 넘치면 좋지만 승용모델에 저정도는 부족한게 아닙니다...
고속도로 램프 진입/진출 정도는 아무런 문제가 없죠 ㅎㅎ
윗분들 말씀 처럼 걍 무난한 수준이라고 봐야하지 않을까요.
차가 같은 엔진급 보다 좀 더 크긴한데
이차로 제로백 이야기하는건 글세요. ㅎ
시속 250km가 넘는 속도를 낼 수 있는 고급세단과 150km까지 나가는 경차가 똑같이 고속도로에서 110으로 달려도 내부에 탄 사람의 스트레스와 여유가 전혀 다른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절대적 성능 수치를 낼 일이 없다고 괜찮다고들 하시지만, 그 절대적 성능 수치가 실생활에서도 얼마나 편하냐 불편하냐로 다가온다는거에요
제로백으로 표현되는 가속력이라는게 꼭 풀악셀만을 의미하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토크와 가속력이 나와줘야 일상 주행에서 RPM도 낮게 쓰고 해서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한데
170마력에 28.6토크면 제원에 비해 조금 느린 감이 있습니다.
아무리 일상 주행이어도 제 기준에 11초면 많이 답답하긴 할 것 같아요. 9초대정도는 나와야 좀 괜찮은 느낌이 들구요.
신호대기중에 다들 저보다 늦게 속도 올려서 가끔 내가 너무 급한가 싶을 정도인데,,
일반 도로에서 제로백은 무슨 의미가 있을려나 싶습니다.
진짜 큰 의미로 다가오는 건 고속도로 등 본선 합류할 때 가속구간 같은 곳에서죠.
본선에서 다들 110으로 달리고 있는데 60으로 합류하는 답답한 운전자들이 한둘이 아니죠 내 차의 속도와 본선차의 속도를 비교해가며 진입하는게 아니라, 그냥 악셀페달 적당히 밟던대로 밟고 가속해서 대충 진입하는거죠.
이런 운전자가 제로백까지 느린 차를 타면 대환장 파티가 벌어집니다.
욕이야 매번 가속할때마다 하면서 탔지만....
그런거 감안하고 사야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