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폰트크기변경 색상반전보기
톺아보기 공감글 추천글
커뮤니티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임시소모임 ·밀리터리당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MaClien ·주식한당 ·자전거당 ·밀리터리당 ·방탄소년당 ·일본산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소셜게임한당 ·안드로메당 ·골프당 ·노젓는당 ·개발한당 ·키보드당 ·땀흘린당 ·가상화폐당 ·콘솔한당 ·냐옹이당 ·날아간당 ·꼬들한당 ·걸그룹당 ·덕질한당 ·육아당 ·클다방 ·레고당 ·스팀한당 ·테니스친당 ·갖고다닌당 ·소시당 ·와인마신당 ·사과시계당 ·IoT당 ·리눅서당 ·PC튜닝한당 ·디아블로당 ·방송한당 ·VR당 ·임시소모임 ·야구당 ·뚝딱뚝당 ·시계찬당 ·축구당 ·캠핑간당 ·e북본당 ·그림그린당 ·포뮬러당 ·WOW당 ·패스오브엑자일당 ·이륜차당 ·전기자전거당 ·퐁당퐁당 ·소리당 ·젬워한당 ·LOLien ·3D메이킹 ·활자중독당 ·라즈베리파이당 ·스타한당 ·영화본당 ·미끄러진당 ·심는당 ·찰칵찍당 ·미드당 ·날아올랑 ·물고기당 ·빨콩이당 ·어학당 ·맛있겠당 ·가죽당 ·X세대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뽀록이당(당구)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볼링친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내집마련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KARA당 ·Mabinogien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MTG한당 ·노키앙 ·적는당 ·소풍간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나혼자산당 ·파도탄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WebOs당 ·윈폰이당
© CLIEN.NET
공지오늘 밤 0시부터 약 15분간 서버 점검이 있습니다. 더보기

굴러간당

이야기 토레스 제로백 영상 44

1
아이랄디
6,990
2022-07-07 19:11:44 수정일 : 2022-07-07 19:37:37 223.♡.78.41


음.. 20인치에 공차중량도 꽤 나가다보니 


좀 힘겨워하네요


rpm 미터기도 너무 작은듯요


번외로 동일한 엔진의 코란도 제로백입니다

이건 더이상하네요;  5000rpm에서 변속이라닝


출처 : https://youtu.be/_Tq_NQurUPs
아이랄디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어제같은 오늘, 오늘같은 내일

Today like yesterday, tomorrow like today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Twitter
1명
댓글 • [44]
을 클릭하면 간단한 회원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메모동기화
kettleweave
LINK
#136237398
IP 210.♡.149.18
22-07-07 2022-07-07 19:12:31
·
오른쪽 글자가 왜 잘려서나오죠??
리릿
LINK
#136237472
IP 211.♡.167.41
22-07-07 2022-07-07 19:16:54
·
이런 차들은, 제로백 보다는 60 to 110 같은 테스트가 좀더 현실성있는 것 같아요.
이런 테스트가 별로 없는게 아쉽습니다.
회장님오크
LINK
#136246245
IP 220.♡.21.178
22-07-08 2022-07-08 08:42:31
·
@리릿님 싱기.. 60to 110도 테스트 의미가 있는 것이군요
나무공원
LINK
#136237525
IP 106.♡.72.158
22-07-07 2022-07-07 19:20:26 / 수정일: 2022-07-07 19:43:45
·
계기반상 제로백 대략 11초 정도로 보이네요. (11.7초로 쟀습니다)
170마력에 공차중량 1600kg초반대라서 마력당 중량비가 좋지는 않아도 11초나 나올 마력당 중량비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마치 현대의 10~20년전 모습을 보는 듯 하네요. 뻥마력이 의심되게 만드는....
구동계에서 로스가 상당한가봅니다.
일단 기어 레이쇼가 단과 단 사이가 꽤 멀어보입니다.
Moderate
LINK
#136237629
IP 114.♡.217.123
22-07-07 2022-07-07 19:25:49
·
@님

연비 셋팅 아닐까 싶네요
나무공원
LINK
#136237644
IP 106.♡.72.158
22-07-07 2022-07-07 19:26:34
·
@Moderate님 그렇게 보기엔 연비가 좋지도 않아서요
아이랄디
LINK
#136237654
IP 223.♡.79.248
22-07-07 2022-07-07 19:27:05 / 수정일: 2022-07-07 19:27:26
·
@님 티볼리, 코란도 둘다 1.5텁 가속영상 보면 이상하게 변속지연에 너무 저rpm에서 변속이 되는거보니 쌍용 특유의 연비 위주 세팅인듯 하네요. 근데 말씀하신대로 연비가 좋은것도 아니죠 ㅎ
나무공원
LINK
#136237703
IP 106.♡.72.158
22-07-07 2022-07-07 19:29:18 / 수정일: 2022-07-07 20:09:44
·
@스리라차님 저rpm 변속(계기반상 대략 5500 부근에서 변속되네요)은 아마 저회전 토크 증대와 터보렉 저감, 저회전 리스폰스 증가를 위해서 터빈도 작은걸 쓰고 하다보니 고회전 영역은 의미가 없어진 것에 기인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토크 커브가 급격히 꺾여서 그 이상의 회전수를 쓰면 평균 마력이 오히려 떨어지는 상황이었을꺼에요.
근데 그렇다쳐도 스펙상 170마력이라는 숫자는 가속에 반영이 되어야 하거든요. 일단 기어 단과 단 사이가 너무 멀어요. 변속하면 순간 3000rpm 후반대 영역에 들어가기도 하네요. 이게 나름 연비세팅으로 가면 고속 항속을 위해서 이렇게 만들기도 하는데...근데 복합연비가 10km/l라....

일단 쌍용에 너무 많은걸 바라면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 크기에 그 디자인에 가격이 그정도면 연비나 가속성능은 조금 포기할 수 있죠..
파랑덕후
LINK
#136237747
IP 112.♡.187.35
22-07-07 2022-07-07 19:31:21
·
야수의 외모에 소녀의 심장
벗바리
LINK
#136239016
IP 14.♡.143.214
22-07-07 2022-07-07 20:41:55
·
파랑덕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빵 터졌어요
그래요미안해요
LINK
#136237836
IP 1.♡.159.206
22-07-07 2022-07-07 19:37:26
·
어우야, 엔진음 무섭네요.
두오데시마
LINK
#136238118
IP 121.♡.144.106
22-07-07 2022-07-07 19:53:20 / 수정일: 2022-07-07 19:53:38
·
터널에서 찍은걸까요?
100km 넘어가니 왠 비행기 이륙소리가..
쇠공
LINK
#136238400
IP 125.♡.62.9
22-07-07 2022-07-07 20:07:17
·
20인치는 너무 크긴하죠
나무공원
LINK
#136238552
IP 106.♡.72.158
22-07-07 2022-07-07 20:15:01 / 수정일: 2022-07-07 20:28:58
·
아랫 영상을 달아주셨길래 추가로 댓글을 더 다는데,
가속 성능이 어떻고 저떻고 차치하고
타코미터 반응을 대체 왜 저렇게 만들어놨을까요....ㅠㅠ 아 쌍용아 진짜....ㅠㅠ
요즘 차들은 실제 엔진반응보다도 오히려 타코미터를 더 빠르게 만들어서 변속이 빠른것같은 착시를 만들정도죠. 그 정도로 차량의 성능과 변속반응에 민감한게 요즘 소비자들인데....
변속 자체도 느린데 변속보다도 더 느리게 굼벵이처럼 따라가는 타코미터라뇨...진짜 아후...이런게 감성이고 상품성인데 대체 뭐하나요;;;;
유튜브 댓글만 봐도 1단에서 실제로 5000rpm이상을 돌리는 엔진음이지만 타코미터가 못따라가서 4500도 안되어서 2단으로 바뀌어버리니 사람들이 디젤이냐고 까네요;;;
뽀끼야사랑해
LINK
#136238930
IP 182.♡.78.253
22-07-07 2022-07-07 20:36:49
·
와 타코미터기 실화인가요????무슨 80년대 반응도 아니고 진짜 소리하며 구리네요
jamesdale
LINK
#136238935
IP 59.♡.216.92
22-07-07 2022-07-07 20:36:57 / 수정일: 2022-07-19 00:43:02
·
...
NAXS
LINK
#136239445
IP 180.♡.192.25
22-07-07 2022-07-07 21:05:22
·
저가격에 사람들이 많은걸 바라네요 ㅎㅎ
elecmonk
LINK
#136239484
IP 222.♡.69.247
22-07-07 2022-07-07 21:07:59
·
slipknot1님// 3천만원인데요????
/Vollago
V150
LINK
#136240002
IP 1.♡.247.226
22-07-07 2022-07-07 21:37:51
·
@elecmonk님 뭐...사실 그렇다기엔 요새 3천만원이 그리 높은 가격은 또 아니긴 합니다.
회장님오크
LINK
#136246260
IP 220.♡.21.178
22-07-08 2022-07-08 08:43:07
·
@님 동감2
phones
LINK
#136261403
IP 175.♡.47.58
22-07-08 2022-07-08 16:10:08
·
@elecmonk님
다들 싸다고 하는데요..
Hithitit
LINK
#136239901
IP 211.♡.122.133
22-07-07 2022-07-07 21:32:43
·
5030에 고속도로 120 나라에서
제로백 11초면 차고 넘치지 않나요?
저정도면 추월가속도 충분할텐데요
나무공원
LINK
#136240003
IP 106.♡.67.36
22-07-07 2022-07-07 21:37:52 / 수정일: 2022-07-07 21:51:17
·
@Hithitit님 충분하고 말고의 문제보다는 가진 스펙으로 충분히 더 성능을 뽑아낼 수 있음에도 세팅이 너무 늘어지는 세팅인게 문제 같아요. 솔직히 기어비 간격은 옛날 4단미션 같은 느낌입니다...휘발유 엔진에서 변속 후 4천 밑으로 내려가는 와이드한 기어비는 정말 오랜만이네요. 포텐셜이 더 있고, 그다지 돈을 많이 안들여도 그 포텐셜은 뽑아낼 수 있는데 안타까운거죠.

차값이 싸긴 하지만 그래도 얼추 3천은 되는 차니까요.



비슷한 제로백 11초도 감성이 전혀 다른 영상입니다. 심지어 엔진 스펙도 훨씬 부족한 스토닉이에요.. 가벼워서 그렇다기엔...마력당 중량비도 토레스보다 훨 부족하죠
Queueue
LINK
#136251173
IP 211.♡.163.250
22-07-08 2022-07-08 11:24:18
·
@Hithitit님 제로백 8~9초도 아니고 11초가 차고 넘치는 스펙은 전혀 아니죠 ㅎㅎ
아무리 5030의 나라여도 저같은 사람은 답답해서 절대 못탑니다...
아저씨.
LINK
#136239964
IP 106.♡.192.39
22-07-07 2022-07-07 21:35:25
·
가격을 생각하면 대부분 이해할 수 있는 것들이라 생각됩니다. 쌍용차 타는 분들이 의외로 점잖게 운전하시더라구요 ㅎㅎ 지금까지 쌍용에서 나왔던 어떤 차보다 잘만들었다고 봅니다.
소소하게
LINK
#136239983
IP 223.♡.28.97
22-07-07 2022-07-07 21:36:34
·
11초라면 너무 느리네요
아무리 그래도 한 9초는 나와야 할 것 같은데...
우주대괴수b
LINK
#136240196
IP 211.♡.250.174
22-07-07 2022-07-07 21:50:11
·
QM6 가솔린이랑 비슷한 수준인가보네요;;
2DPL
LINK
#136240429
IP 61.♡.95.98
22-07-07 2022-07-07 22:05:45 / 수정일: 2022-07-07 22:06:51
·
출력때문에 제로백이 더딘건 그렇다고 생각이 되는데 변속 rpm이 정말 이상하네요. 디젤 엔진도 아닌데 5천 좀 넘으니깐 변속하네요?? 1단은 4천 조금 넘어서 변속하고요. 토크가 고rpm에서 디젤처럼 확 죽어버리는걸까요??
나무공원
LINK
#136240490
IP 106.♡.67.36
22-07-07 2022-07-07 22:09:58 / 수정일: 2022-07-07 22:12:44
·
@2DPL님 스몰터빈을 쓰는 저배기량 휘발유 엔진들은 5000rpm 좀 넘어가면 토크가 수직하강을 합니다. 터빈이 과급을 하기보다 오히려 흡배기 저항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저거보다 회전수를 더 쓰면 오히려 가속이 느려집니다.
이걸 세팅하는것도 노하우고 돈이죠...돈많은 회사는 같은 배기량의 같은 크기 터빈을 써도 토크를 죽이지 않고 조금 더 오래 끌고갈 수 있게 세팅할 여력이 좀 있겠죠. 쌍용한테 그것까지 바라는건 너무 많이 바라는 부분일꺼에요.

근데 본문 아랫영상은 엔진음을 잘 들어보면 고단에서 5500까지 돌릴때와 같이 저단에서도 돌아가는걸 알 수 있어요. 그냥 저 타코메타 그래픽 자체를 굼뜨게 만들어놓은 거죠. 엔진은 5천 넘어서 올라가는 중인데 타코메타가 못따라가니 4천 좀 넘어서 변속되는 모양으로 보이는겁니다. 이건 솔직히 정말 이해가 안가요 말그대로 그래픽 처리의 문제라서 돈이 더 드는 부분도 아니거든요.
2DPL
LINK
#136242964
IP 61.♡.95.98
22-07-08 2022-07-08 01:05:36
·
@님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결론 내보면 출력 안나오는거 외에도 기술력이 많이 부족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엔진 기술 떨어지는것도 문제인데 게기판 디스플레이 속도도 엄청 떨어지고요. 이럴거면 아날로그식 게기판이 좋았을 것 같은데 하는 생각입니다.
딥크로마블루
LINK
#136240993
IP 106.♡.67.92
22-07-07 2022-07-07 22:39:29
·
토레스는 아예 기대도 안했지만 같이 공개된 g70 슈팅브레이크 제로백도 약간 충격이더군요..
헬로닥터
LINK
#136241938
IP 118.♡.7.93
22-07-07 2022-07-07 23:35:12
·
18인치면 충분한 차크기에 20인치라니...
캐스퍼도 그렇고..
진짜 휠 인플레 좀 적당히 했으면 좋겠네요..
Karyudrian
LINK
#136242240
IP 182.♡.83.153
22-07-07 2022-07-07 23:58:16 / 수정일: 2022-07-08 00:06:24
·


17년전 1세대 VGT 싼타페 순정차량이 9초 후반대 나오는데요... 125마력 4단... 토레스 좀 많이 굼뜨긴 하네요.
HanzoWaiting
LINK
#136242799
IP 183.♡.178.203
22-07-08 2022-07-08 00:50:33 / 수정일: 2022-07-08 00:56:11
·
쌍용차가 제가 문방구 앞에서 피카츄 돈까스 들고 철권 2 구경할 시절에
대우에 잠시 인수되고 나서 부터 미션쪽이 대체적으로 말이 참 많았죠.
그게 내구성이 되기도 했고, 아니면 늘어지는 변속기 성능이 되었건..
지금도 엔진 마력이 문제가 아니라 전체적으로 늘어지는 구형 아이신 6단 미션 의 문제로 보입니다.
그래도 크게 내구성 이슈는 없을것 같은데..
(중기형 코란도 C, 티볼리, 이름만 코란도인 중짜 티볼리도 미션 내구성 이야기 나온적은 없었죠.. 세팅이 이상하다 소리만 있었죠..)
내 외관 다른건 다 최신인데 가속력도 그렇고 타코미터 움직이는건 한 10년~15년전 차 보는 느낌이 강하네요.
쌍용 사정상 그렇다고 다른 전문업체의 DCT나 전륜 8단이나 9단 미션을 채택할만한 자금 , 세팅 능력도 부족할것이구요.

지금이야 유리미션하면 6t40으로 대표되는 보령 특산물.. 보령 미션이 대표주자지만..
사실 걔 이전의 쌍용의 비트라도 한가닥 하던 놈....
(쌍용의 모든 미션이 문제는 아니고 벤츠 5단 , 7단은 별 문제 없었죠. 세팅 자체가 좀 미숙한 감은 있지만..)
쌍용의 미션 잔혹사는 도대체 언제까지 이러질런지 ㅠㅠ
호가든#1
LINK
#136244390
IP 106.♡.142.190
22-07-08 2022-07-08 06:40:11
·
저 급의 suv를 제로백 참조해서 구매하는 소비자는 없다고 봐야죠.

저것만큼 의미없는 수치도 없다고 봅니다.

압도적으로 디자인, 가격보고 주문 넣죠.
그지깽깽이
LINK
#136245973
IP 122.♡.199.89
22-07-08 2022-07-08 08:32:01
·
코란도랑 거의 비슷하게 나오네요. 코란도도 주행 중에는 잘 나갑니다 예전 자연흡기 2.0 세단 만큼은 나가요 정지 상태에서 급출발 저속 주행 중 킥다운에서 반응이 느린게 불만이었어요 오히려 고속도로에서 추월 가속할 때는 잘 나갑니다
U-H
LINK
#136246850
IP 223.♡.244.94
22-07-08 2022-07-08 09:03:38
·
제로백 3초 4초대 차량들이 쏟아져나와서 무감각해진 거 같은데 도로에서 제로백 10초대로 가속하는 차 하나도 없습니다. 그렇게 달릴 사람들이 살 차도 아니라서 디메리트는 아닐걸요
나무공원
LINK
#136252981
IP 106.♡.72.158
22-07-08 2022-07-08 12:22:21 / 수정일: 2022-07-08 12:29:46
·
@U-H님 제로백이 가지는 의미는 실제 그 성능을 다 써서 가속한다는 의미가 아닐껍니다.
같은 정도로 가속을 해도 제로백이 6초인 차와 제로백이 11초인 차의 운전자의 마음가짐이나 여유는 천양지차입니다.
그런 의미인거죠. 가진 성능의 대부분을 끌어내서 가속을 해야 하느냐, 아니면 절반도 안되는 정도만 끌어내서 가속을 하느냐....
공공도로에서 제한속도 내로 다니는것만 상정하자면 모닝이나 레이도 충분한 출력이죠. 다만 쥐어짜내서 가속해야 할 뿐인거구요.
물론 저 차가 쥐어짜내야 하는 차라는 의미도 아니긴 합니다. 아마 터보엔진 특성상 저회전 토크는 살아있어서 제로백은 느리더라도 실 운전은 여유는 있으리라 예상은 돼요.
csata1
LINK
#136250761
IP 125.♡.85.120
22-07-08 2022-07-08 11:09:30 / 수정일: 2022-07-08 11:09:41
·
예상은 했지만 답답함이 느껴질거 같긴하네요
바람과함께
LINK
#136253342
IP 58.♡.60.225
22-07-08 2022-07-08 12:31:50
·
캐스퍼 터보 제로백이 12초 인데 차도 아닌것 처럼 까였었는데, 토레스는 관대한 분위기네요.
아이랄디
LINK
#136257538
IP 223.♡.79.212
22-07-08 2022-07-08 14:19:17
·
@바람과함께님 ㅋㅋㅋㅋ 뭔가.. 현기는 안되고 쌍용은 괜찮다 란 여론이 많네요
나무공원
LINK
#136261480
IP 106.♡.72.158
22-07-08 2022-07-08 16:12:48
·
@스리라차님 잣대가 다른 거겠죠 ㅎㅎ 이해가 갑니다. 현기 그동안 국민들이 그렇게 많이 팔아주고 했으면 이제 결과를 내야 할 시점이 되었죠. 실제로도 결과를 어느정도 내고 있구요.
반면 쌍용은 과거 현대와 자웅을 겨루던 회사에서 여기저기 팔려다니며 겨우겨우 연명하는 처지가 되어있다보니 어느정도 동정심과 연민, 그리고 관대함이 있는 것이 이해가 어느정도는 갑니다.
한국에서 대우와 쌍용이 현대를 압박하던 시절도 있었죠. 그 때가 좋았다고 생각해요. 지금은 거의 독과점시장이나 마찬가지라...
Ghost_K
LINK
#136260142
IP 218.♡.235.74
22-07-08 2022-07-08 15:30:48
·
그래서 발표회에서 밑밥을 깔았었군요. 이쁘게 잘 만든 패션카로 생각하고 접근해야할 것 같습니다.
왜나를불렀지
LINK
#136310525
IP 118.♡.37.98
22-07-11 2022-07-11 00:20:44
·
가격은 저렴하지만, 디자인만 보고 살 차는 아니라는게 제 생각 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비번 찾기 회원가입
OTP 앱 인증코드
인증코드를 받지 못하는 경우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GIF 파일 다운로드
0 0 0 0
GIF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화면에 표시된 4자리 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