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기사 일부 가져왔어요.
전체 기사는 출처에 링크해 놨어요.
-----------
미국 최대 유통기업 월마트가 트럭 운전기사 첫 해 연봉을 최대 1억3000만원대까지 지급한다. 코로나19 사태와 e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 성장 등으로 인력난과 공급망 차질이 맞물리면서다.
7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월마트는 장거리 운전기사들의 연봉을 첫 해 기준 9만5000~11만달러(약 1억1500만~1억3400만원)로 인상한다고 밝혔다. 기존 8만7500달러(약 1억700만원)에서 최대 25% 올렸다.
-----------
우리나라도 노동자나 엔지니어가 대우받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네요.
자율주행이 눈보라 있는 곳에서는 안 좋다는 이야기를 듣기는 했지만..
저러다가.. 혹시.. 자율주행으로 가는 건 아닌지 생각이 드네요.
/Vollago
하루 20시간 일 절대로 못합니다.
교통 안전국에서 안전 때문에 일정 시간 이상 운전 못하게 자동차의 Dive Record 기록을 확인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시간되면 쉬어야 합니다.
미국에서 하루 14시간까지밖에 도로에 못있고 11시간까지밖에 운전하지못한다는건 알고있습니다.
옛날 유투브에서 봤는데 법은법이고...라는 말을하더라구요. 안그럼 차량대출비를 못갚는다고
우리나라도 물류콜드체인이력이 있어도 조작하거나 근로기준법있어도 그냥 뒤에선 야근하는거처럼
어찌됐든 미국트럭운전사가 20시간씩은 일해야한다처럼 오해하게 말씀드려죄송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미국이 워낙 노동법이 강력해서 단속이 강하다 하더군요.
그래서 유투브 등을 보면 귀찮더라도 반드시 쉬면서 운전을 하더라고요.
언제나 그렇듯이 현실은 냉혹한 거 같습니다.
북미 트러커들 영상 유튜브에 많은데 북쪽 캐나다까지 돌아서 오는 경로면 얼어있는 길 위에서 고립도 되고 거의 극한직업입니다.
그리고 유럽(특히 영국)에서도 작년에 북미랑 똑같이 트러커 인력난이 발생해서, 급하게 영주권 뿌렸지만 안옵니다. 이미 실증된거에요.
「유럽의 트럭기사는 부족하지 않다
조만간 열리는 국제 운송협회 회의를 앞두고 나온 말입니다.
유럽 영국의 트럭기사가 적은건 외노자 때문이 아니라
그냥 트럭 기사가 매력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는일에 비해서 버는돈이 적고 문제가 많기 때문이죠
독일 기준으로 2019년 55세 이상의 트럭기사가 30% 이상입니다.
25세 미만의 트럭기사는 2.7%
임금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젋은 층의 지원이 계속 줄어들고 있고
2019년 통계상으로도 1만 9천명이 부족한것으로 나옵니다
이렇게 만성적인 인원 부족에 시달리다 보니 남은 사람들이 과로를 하게 되죠
내년 2월에 유럽에는 모빌리티 패키지라는 법이 시행되는데
트럭기사는
주 4일 근무후 반드시 휴식을 취하도록 되어있고
주당 40이상 운전 금지입니다.
또 8주에 한번은 자신의 국가에서 반드시 쉬도록 하고 있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539080CLIEN
할부 다 갚으면 차수리비가 많이 나가고 보통 화물차는 6년 할부로 한다고 합니다.
집 놔두고 차에서 먹고자야 돈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