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우크라이나)러시아 기갑 부대 돈좌 사진을 보면 32

26
2022-03-02 08:30:52 118.♡.14.91
즐거운여우

1646177024056.jpg

1646177032861.jpg

1646177041448.jpg

일단 원인은 기름이 떨어졌기 때문이라고들 보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음식도 떨어졌다고 하더라고요.


아래글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020184CLIEN


을 보면 행렬 길이만 5km? 라는데

저 많은 사람들이 먹어야 할 하루 식사량과

전차에 넣어야 할 연료의 양이 궁금해지더라고요.

러시아에서 이 전쟁에 하루에 얼마가 들어간다 그 숫자는 말이 안 된다 인터넷에서도 이러쿵 저러쿵 하던데요.


다른 건 모르겠지만 러시아에서도 이 전쟁에 돈이

"어마무시하게" 든다는 건 알겠어요.

하루 빨리 푸틴이 실각하고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주권을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우크라이나의 승리를 기원합니다 🇺🇦
즐거운여우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Life isn't about waiting for the storm to pass. It's about learning to dance in the rain.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2]
삭제 되었습니다.
아결
IP 39.♡.25.133
03-02 2022-03-02 08:34:53
·
60km 보급행열도 정상이 아니죠. 그만큼 수가 많다는 의미도 되겠지만 다르게 말하면 정리도 보급도 안되서 선위에 길게 늘어서있다는 말이니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kmaster
IP 1.♡.134.156
03-02 2022-03-02 09:05:31
·
@잭콕님 미국이니까 가능한 보급이죠
얼레벌레군
IP 14.♡.44.2
03-02 2022-03-02 09:20:10
·
잭콕님// 이미 이차대전때부터 흑인 수송대가 줄기차게 보급했죠. 일명 레드불스
Horus
IP 80.♡.214.2
03-02 2022-03-02 11:36:47
·
@잭콕님 천조국 군사력의 크고 아름다움은 부대의 크기가 아니라 보급에서 나온다고 봅니다
Super_Villain
IP 104.♡.100.45
03-02 2022-03-02 14:18:02
·
@Horus님 보급 안되는 근대는 강도떼나 다름 없습니다.
55rcn
IP 210.♡.223.46
03-02 2022-03-02 08:37:37
·
A10 몇대 있으면 이라크 죽음으; 고속도로 재현 가능하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써니
IP 116.♡.96.223
03-02 2022-03-02 08:39:17
·
기름 생산국인데, 기름이 떨어졌군요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아결
IP 39.♡.25.133
03-02 2022-03-02 08:43:57
·
@6uylian님 이번 러시아의 대대 전투단이 보급에 문제가 많을거란게 미군이 개전전부터 예상했다더라구요. 부대규모에 비해 보급역량이 낮다고.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kmaster
IP 1.♡.134.156
03-02 2022-03-02 09:06:43
·
@Dominic님 현대전은 보급 중요성이 더 크죠 그런데 우리 똥별들은 그걸 몰라요
Horus
IP 80.♡.214.2
03-02 2022-03-02 11:40:09 / 수정일: 2022-03-02 11:44:32
·
@Dominic님 자대배치 받고 처음으로 필드 훈련 나가는거 준비하고 있었는데 (대대 작전과 카투사)
델타중대에 얘기해서 밥차 리스트에 넣었는지 확인해라 하고 담당 중사가 얘기하는 거 듣고,
훈련소에서 봤던 밥 트럭이 오겠지 싶었는데, 조리 가능한 트레일러가 따라오더군요...

아침부터 뜨끈한 오트밀에 간장 섞어 죽처럼 먹었습니다 데헷 (점심은 MRE, 저녁은 디쉬 나오고)

ps. 이제 20년도 넘은 얘기인데, 걸프전 갔다왔던 일등상사한테 보급 짱이다 얘기하니 픽 웃으면서,
자기는 이라크 군 포탄 떨어질 때도, 밥은 잘 안먹혀서 사과주스 계속 빨면서 탱크 타고 이동했다고...
he1ios
IP 121.♡.213.157
03-02 2022-03-02 14:44:18 / 수정일: 2022-03-02 14:46:04
·
@kmaster님 언제나 보급은 중요하지만. 한반도 지형과 정세. 선공보단 방어후 반격을 주요 전략으로 하는 한국군의 계획 위에선 알아도 실행하긴 어려울 겁니다. 보급전담 부대 신설과 운영 유지에도 돈은 들어 갈 테니까요
Yoonho9
IP 125.♡.12.205
03-02 2022-03-02 08:59:47 / 수정일: 2022-03-02 09:00:04
·
1. 푸틴의 능력은 확실히 오버레이트 되어있네요. 푸틴의 커리어를 보면 전직 대통령의 비호 아래 오퍼레이션(작전)만 해봤지 사실 전쟁다운 전쟁은 단 한번도 해본 경험이 없습니다. 대규모 전쟁의 로지스틱을 경험해본적 없는 티가 팍팍 나네요.

2. 이번에 실각한 러시아 국방장관 쇼구도 국내정치 잔뼈만 굵은 인간이라 무능해보입니다.

3. 푸틴이 극단적인 카드를 꺼낼까 걱정되네요. 우크라이나 힘내라...
kmaster
IP 1.♡.134.156
03-02 2022-03-02 09:04:51
·
마시는 물만 따져도 하루에 200톤 이고 그외 물까지 따지면 아무리 적게 잡아도 1000톤이니 보급이 장난 아니죠
물이외에 식량 기름 따지면 답이 안나오긴 할껍니다
초기 공세가 통해서 빠르게 점령이 가능했다면 현지조달이라도 할텐데 이미 초기공세는 성공이라고 보기 어렵고
우크라이나 내부 반러 감정만 더 크게 만들어 결집하게 만들었으니 현지 협조를 구하긴 어렵죠
거기다 해빙기라 우크라이나 내 도로망도 개판이기도 하고요
애초에 전쟁을 할게 아니라 돈바스쪽 반군 지원하는 식으로 위협하면서 외교적으로 끝을 내는게 맞는데
이미 밀고 들어간 이상 명분도 없고 친러성향 우크라이나 인들도 등을 돌리게 만들었으니 러시아는 늪에 빠진걸로 보입니다
물러서지도 못하고 밀고 갈수도 없고 그렇다고 체첸에서 한것처럼 무자비한 화력투사로 해결하기엔 이겨도 이긴게 아닌 상태가 되는지라 답이 없죠
푸틴이 모든 책임지고 물러나는거 말고는 답이 안보이죠
지조
IP 106.♡.129.152
03-02 2022-03-02 09:12:08
·
@kmaster님 현대전 보급은 엄청 중요하더라구요
지금은 기름이 보급 1순위지만 옛날엔 자동차가 없으니 말 먹일 건초도 필요하고 여차하면 잡아먹던(...)
원두콩
IP 121.♡.198.152
03-02 2022-03-02 09:14:47
·
저 라인이 들어갈 수 있게
그래서 미리 방공망, 공군전력부터 조졌던거군요.
he1ios
IP 121.♡.213.157
03-02 2022-03-02 14:47:39
·
@원두콩님 공군 전력은 인접국 공항으로 피신했다고 봤습니다. 방공망 무력화는 잘 모르겠네요
St. Thomas
IP 59.♡.218.31
03-02 2022-03-02 09:15:50
·
저게 진격 대기중인게 아니라 기름이 없어서 멈춰선거군요. 천만다행이네요....군인들은 열받으면 그냥 다 모스크바로 돌아가서 푸틴 목이나 땄으면 하네요.
즐거운여우
IP 118.♡.14.91
03-02 2022-03-02 09:17:00
·
댓글들 감사합니다. 제가 군대를 나오지 않아서;; 아는 게 없어서 피드백은 못 드리겠네요. ㅠㅠ 우크라이나의 승리를 빌며 푸틴이 신속히 물러나길 바랍니다. 우크라이나에 영광을 🇺🇦
행족펜션
IP 203.♡.30.13
03-02 2022-03-02 16:19:43
·
@즐거운여우님 군대 나와도 각자 영역에서의 경험이 전부입니다. ㅎㅎㅎ 국가를 생각하는 마음이면 모두 통한다고 봐야죠.
대전남
IP 106.♡.128.225
03-02 2022-03-02 09:41:49
·
뮤탈 짤짤이 하고 싶어지는...
불토끼
IP 122.♡.68.230
03-02 2022-03-02 09:50:17
·
우크라이나 입장에서 불리한거 같아요

기갑전력이 뭉치면 제블린으로 막기 힘들죠

아마도 보급을 기다리는거 같네요
요
아보카도바나나
IP 122.♡.18.70
03-02 2022-03-02 10:28:59
·
원래 러시아군대가 이런 전투태세 유지에 적합하지 않다고 봅니다.
소모전에 가장 적합한 형태 아닌가 싶어요.
용산발바리
IP 223.♡.24.104
03-02 2022-03-02 10:45:15
·
전쟁 하루이틀이면 우크라가 백기들고 끝난다고 생각했겠죠
글루밍
IP 211.♡.52.23
03-02 2022-03-02 11:00:29 / 수정일: 2022-03-02 11:01:02
·
군대에서 우스개소리로 전투에 실패한 지휘관은 용서해도 보급에 실패한 지휘관은 용서할 수 없다는 얘기도 있지요.. ㅎㅎ
원래는 보급->경계 이긴 하지만요..
jiinny
IP 220.♡.19.223
03-02 2022-03-02 14:49:09
·
@글루밍님 우스갯소리라면 보급보다는 배식이죠. ㅎ
글루밍
IP 211.♡.52.23
03-02 2022-03-02 18:14:00
·
@jiinny님 ㅎㅎㅎㅎ 네 그렇긴한데, 여기서는 배식보다는 보급이 맞을 것 같아서 그렇게 썼어요. ;)
redwolf
IP 106.♡.130.216
03-02 2022-03-02 11:52:03 / 수정일: 2022-03-02 11:52:20
·
전쟁이든 생활이든 인간이 활동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 .. 밥은 먹고 다니니 ? 가 핵심인 듯 합니다 .
길버트
IP 175.♡.156.31
03-02 2022-03-02 13:05:06
·
북한군의 남침 계획이 고속도록 휴게소를 털어서 보급 문제를 해결한다고 방송에서 헛소리하던 북한이탈주민이 생각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서퍼스타
IP 121.♡.76.211
03-02 2022-03-02 14:09:30
·
끔찍한 이야기지만 만약 미군이 개입했었더라면 저 사진속의 장비와 병력들은 고스란히 숯더미가 됐을텐데요....
Ireland
IP 114.♡.238.159
03-02 2022-03-02 14:19:25 / 수정일: 2022-03-02 14:19:43
·
미국도 짜증나겠어요. 러시아의 상당수 기갑전력을 한 방에 제거할 수도 있는 기회인데 핵 때문에 그렇게 하질 못하니.
전투민족
IP 223.♡.184.88
03-02 2022-03-02 15:23:17
·
우리군도 북벌, 남벌을 위해 보급 시뮬레이션 한번 돌려봐야겠군요. 필요한거 있으면 빨리빨리 만들구요.
체니
IP 175.♡.34.178
03-02 2022-03-02 17:53:05
·
우크라이나고 이해가 안가는게 저런 상황에서 탱크가 저리 널려있으면 그냥 다연장 로켓이나 항공전력으로 재압을 해야지 그냥 보고만 있나요?? 자국 전투기는 언제 쓰려고 저럴까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