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1인 1주문인 카페 진상 161

129
2020-08-09 23:15:55 수정일 : 2020-08-09 23:22:22 106.♡.192.9
하늘봄이

1인 1주문이라고 써놓은 카페에 3인이 가서 케이크 3조각에 음료 2잔 시켰는데 제지당했습니다. 저녁이라 차나 커피 안 마시고 싶다는 일행이 하나 있어서요. 참고로 케이크랑 음료 가격은 비슷합니다. 

직원: 저희가 1인 1주문이라서요. 

저: 케이크는 인당 한조각 시켰는데 음료도 하나씩 시켜야 하나요?

직원: 네

저: 죄송하지만 차나 커피, 단 음료 말고 탄산수나 생수는 없나요?

직원: 네

일행들이랑 눈짓을 주고받았는데 그럼 딴데 가자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죄송하다고 다음에 오겠다고 하고 나오는데 뒤에서 다른 직원이 저희를 불렀습니다.

직원 2: 원래 안되는 건데 이번만 해드릴게요. 다음에는 그러지 마세요. 매너 지켜주시고요.

당황스러워서 괜찮다고 하고 그냥 나왔습니다. 나이로 갑질하려는 건 아니지만시도 저희가 어리지도 않고 어려보이지도 않는 평균 40인 아저씨들인데 저렇게 훈계하는 말투로 선심쓰듯 해준다는 게 좀 그렇더라고요. 

주문 방침이야 좀더 구체적으로 반드시 1인 1음료라고 써주면 될 일인데 서비스 방식은 쫌 그래요. 그분들은 제가 진상이라고 보실수도 있겠지만 저도 기분이 그닥이네요.

결국 의기소침해진 아저씨 셋이 다른 카페 가서 케이크 3조각에 음료 한잔 마시고 맛있어서 홀케이크 두개 포장해 나왔습니다. 전 마누라가 다이어트한대서 포장 안해왔더니 혼났습니다. 쩝.

하늘봄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61]
누가기침소리
IP 125.♡.223.69
08-09 2020-08-09 23:16:46 / 수정일: 2020-08-09 23:16:52
·
장사할 줄 모르네 ㅋㅋㅋ 잘나오셨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벚꽃이지면
IP 61.♡.76.148
08-09 2020-08-09 23:17:09
·
음료 2잔만 시키고 있겠다는것도 아니고 바보네요
재밌었습니다
IP 119.♡.161.80
08-09 2020-08-09 23:17:10
·
보통 케익이 음료랑 가격 비슷하거나 비쌀텐데.. 왜 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제르니스
IP 175.♡.224.153
08-09 2020-08-09 23:19:03
·
@재밌었습니다님 사실 마진이 몇배 차이나죠.
제조음료 같은 경우는 대부분 반 이상 남지만 케잌은 대부분 납품받은거라 마진이 박하긴 해요.
레이맥
IP 1.♡.60.55
08-10 2020-08-10 01:25:38 / 수정일: 2020-08-10 01:37:31
·
@누님
1잔 마진으로 인당 1만원씩 매출 내줄 손님 3명을 영구적으로 잃었네요. 마진 어쩌고는 너무 근시안적이고 변명도 안되고 납득해줄 요소가 아닙니다.
MOREKOOL
IP 106.♡.142.174
08-10 2020-08-10 01:43:16
·
@누님
죄송합니다만....
고객 입장에선 저것도 충분히 주문했다고 볼 수 있지 않겠습니까
레이맥
IP 1.♡.60.55
08-10 2020-08-10 01:45:42
·
@누님
경제학 수업을 들어도 저런 사례에서 저런 대응은 가장 멍청한 대응으로 꼽힙니다. 마진 어쩌고 할게 아니에요.
덴버공룡
IP 222.♡.41.152
08-10 2020-08-10 02:01:53 / 수정일: 2020-08-10 02:02:18
·
@누님 뭐 마진 차이는 있지만
저 상황은 2인이 각 1음료했기에 나머지 1인이 케이크3주문인데 아무리 마진이 박해도 1인 3케이크가 1음료보다 득이죠.
강민군
IP 112.♡.167.66
08-10 2020-08-10 04:38:36 / 수정일: 2020-08-10 04:38:43
·
@누님 저렇게 해서 결국 손님으로 못받았으니 무조건 손해입니다
재즈탱고
IP 223.♡.73.87
08-10 2020-08-10 09:55:49
·
@누님 케익은 남으면 반품인가요? 폐기인가요? 다음날도 파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샤아
IP 223.♡.18.159
08-10 2020-08-10 10:20:12
·
@누님 객단가로 쳐도 한잔 케이크3조각, 훌케익 2개면 레어급 손님인데요.

몰 자꾸 새로운거 들고와서 어떻게 이겨보려고하세요.
삭제 되었습니다.
밝은세상
IP 1.♡.173.194
08-10 2020-08-10 10:36:30
·
@누님 그렇다면 객단가나 객마진이 안맞아서 저 매장에서 손님을 내보낸 것인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레이맥
IP 117.♡.28.221
08-10 2020-08-10 11:37:02 / 수정일: 2020-08-10 11:43:00
·
@누님
객단가는 매출 개념인데 여기서 들고오시면 안되죠....
저게 왜 가장 멍청한 선택이냐면 인당 마진이 낮아지는게 무서워서 마진을 0으로 만든거거든요. 선례로 남을까봐 그렇다기엔 객단가조차 높여주는 손님이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ChannyDaddy
IP 211.♡.40.144
08-09 2020-08-09 23:17:13 / 수정일: 2020-08-09 23:17:22
·
와 이건 정말 신박하네요 ㅎㄷㄷ 고생하셨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20240328
IP 125.♡.161.238
08-09 2020-08-09 23:17:50
·
3인 5주문인데?
왜.
유니세스
IP 124.♡.34.33
08-09 2020-08-09 23:18:18
·
주문메뉴 3개면 1인 1주문 아니에요!!?!?!? 너무하네
제르니스
IP 175.♡.224.153
08-09 2020-08-09 23:18:24
·
3명이서 음료2잔이랑 케이크 3개 시켰으면 1인 1메뉴 충족한거 아닌가요? ㅎㅎㅎ
어이없네... 장사 엄청 못하네요 그 까페...
LetIkGO
IP 195.♡.109.186
08-09 2020-08-09 23:18:28
·
멍청한 카페...
곰종
IP 115.♡.213.209
08-09 2020-08-09 23:18:58
·
응? 케익이 음료보다 비싸던데 장사를 어찌 하나요 알바인지 사장인지 모르지만 참
제르니스
IP 175.♡.224.153
08-09 2020-08-09 23:20:31
·
@곰종님 마진때문에 그런거죠.
스벅 같은곳도 쿠폰이 대부분 커피 혹은 제조음료 한정이죠.
이유는 커피나 제조음료는 마진이 높지만 납품받은 케이크, 빵, 병음료 등은 마진이 적어서 그런겁니다.

그나저나 정말 장사 못하는 까페네요. ㅎㅎㅎ
BabeRuth
IP 121.♡.116.178
08-09 2020-08-09 23:19:17
·
손님 많은 가게인가요?
배가 불렀네요;;
깽판
IP 112.♡.112.123
08-09 2020-08-09 23:19:38
·
곧 망하겠죠
ujiuk03
IP 183.♡.131.219
08-09 2020-08-09 23:19:42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음료 3개는 되고 음료2개+케이크3개는 안되나요 ㅋㅋㅋㅋㅋ
크롬의전차
IP 59.♡.238.151
08-09 2020-08-09 23:32:47
·
@옥수수비빔밥님 음료1개 마진이 케이크 3개 마진보다 높다는 이야기네요
ykhs
IP 116.♡.59.30
08-09 2020-08-09 23:19:43
·
5주문인데? 장사하기 싫은가...그리고 등짝은 맞으셔야죠. 빈 손 이라니?
하늘봄이
IP 106.♡.192.9
08-09 2020-08-09 23:21:18
·
@ykhs님 아니 살뺀다고 닭가슴살로 냉동실 채워놓고 케이크 왜 안사왔냐고 뭐라그러는 건 무슨 심보입니꽈!!!
깽판
IP 112.♡.112.123
08-09 2020-08-09 23:24:01
·
@하늘봄이님 같은 와이프는 아니죠? 와이프도 닭찌찌 냉동실 채워놓고 어제 술마시러 나갔다가 빈손으로 돌아오니 티라미수는? 이래 물어보던데 ㅎㄷㄷ
하늘봄이
IP 106.♡.192.9
08-09 2020-08-09 23:26:46 / 수정일: 2020-08-09 23:26:56
·
@카푸맥콜님 우리 마누라가 두집살림을 하나보네요. 보자마자 티라미수는? 이러던데요.
무존재별명
IP 118.♡.8.167
08-09 2020-08-09 23:31:51
·
@하늘봄이님 맛있으면 0칼로리 잖아요?
랄라라팝
IP 47.♡.38.111
08-10 2020-08-10 04:09:09
·
@하늘봄이님 하늘봄이님과 카푸맥콜님이 사실 다면성 인격체라던가??
타이거밥
IP 61.♡.16.212
08-09 2020-08-09 23:19:57
·
'원래 안되는 건데 이번만 해드릴게요. 다음에는 그러지 마세요. 매너 지켜주시고요.'
---> 손님의 대한 예의는 밥말아 먹었나? ㅉㅉㅉ
건강하게살자
IP 59.♡.42.85
08-09 2020-08-09 23:52:14
·
@타이거밥님 매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웃겨요
무플방지위원회장
IP 182.♡.179.93
08-10 2020-08-10 03:04:44
·
@타이거밥님 의자 넣고 가라는 식당 주인도 있습니다.
자몽애플파이
IP 220.♡.106.194
08-09 2020-08-09 23:20:18
·
아니 그게 룰이긴 해도
그건 시키고 나서 이야기지 안시키고 나가는데 매너지켜달라니 뭐래는거죠...
이러기야
IP 221.♡.63.222
08-10 2020-08-10 06:43:17
·
@자몽애플파이님 룰 자체가 에러네요.
3인 5"주문"을 하고 저 소리를 들어먹다니요.
삭제 되었습니다.
토마토주스
IP 49.♡.254.44
08-09 2020-08-09 23:20:28 / 수정일: 2020-08-09 23:21:02
·
고생하셨어요 참 코미디도 아니고 별일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제르니스
IP 175.♡.224.153
08-09 2020-08-09 23:21:32
·
@Debug님 위에 이야기 했는데 손닙 입장에서는 같은건데 가게 입장에서는 좀 다르긴 합니다.

장사 못하는 까페라는건 맞지만 짜장면집이랑 비교와는 좀 다릅니다.
내가고자라니
IP 61.♡.34.149
08-09 2020-08-09 23:26:00
·
@Debug님 단골 중국집은 1인 1메뉴에 탕수육 시키면 말리더군요 그거 많아서 못먹으니 메뉴 하나 빼시라고..
블링블링종현
IP 121.♡.156.234
08-09 2020-08-09 23:20:59
·
전에 봤던 중국 식당 이야기가 생각나네요
5명이 가서 식사 4개 시키고 탕수육 (대) 하나 시켰더니 사람 수만큼 식사 시키라고 했다고.....
Tsha
IP 210.♡.39.246
08-09 2020-08-09 23:21:12
·
저런 마인드는 대체 어디서 배워오는거죠?
지하철승객
IP 183.♡.19.213
08-10 2020-08-10 01:12:18
·
규정이 생긴 이유에 대해 생각 않고 규정만 지키려 들면 저렇게 되는 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좋지아니한가!
IP 223.♡.8.191
08-09 2020-08-09 23:21:45
·
그게 그거 같은데... 이상한 까페네요.
/Vollago
The심이
IP 112.♡.189.114
08-09 2020-08-09 23:21:52
·
가게를 말아먹는군요 ㅋㅋㅋㅋ
Turandot
IP 125.♡.43.93
08-09 2020-08-09 23:21:54
·
마진이 이렇게 위험합니다 ㄷㄷ
Buddys
IP 1.♡.149.233
08-09 2020-08-09 23:22:10
·
케이크 3개만 시켰으면 어떤 반응이였을지 궁금하네요..
하늘기억
IP 223.♡.180.75
08-09 2020-08-09 23:22:23
·
알바겠죠?
사장이면 안그랬을텐데..
직원교육이 제대로 안됐다에 500원 겁니다.
콘헤드
IP 124.♡.206.215
08-09 2020-08-09 23:39:44
·
@하늘기억님
이거죠.
개발돼지
IP 124.♡.158.89
08-09 2020-08-09 23:22:26
·
팀쿡 생각이 불현듯...
오라질
IP 58.♡.112.229
08-09 2020-08-09 23:22:26
·
케이크가 더 남는 장사아닌가요. 정신이 혼미해진다 ㅋㅋㅋㅋ
CH.CGV
IP 121.♡.53.43
08-09 2020-08-09 23:23:12
·
@오라질님 커피가 더 남는 장사죠. 원가 얼마 안됩니다.
m8700i
IP 218.♡.52.30
08-09 2020-08-09 23:22:30
·
장사가 너무 잘되는 곳이던가.. 곧 망하던가.. 뭐... 설마 직원2가 주인은 아니겠지요.. ㅋㅋㅋ
cuirassier
IP 58.♡.44.236
08-09 2020-08-09 23:22:39
·
'다음에는 그러지 마세요. 매너 지켜주시고요'

이 소리 들었으면 곱게 안나갔습니다. 미쳤나;;;;
yoolsahy
IP 222.♡.47.32
08-09 2020-08-09 23:22:49
·
당황스럽네요..;
가에드
IP 110.♡.19.215
08-09 2020-08-09 23:22:53
·
업주가 알면 난리날 상황 아닌가요?
인생을즐겁게
IP 119.♡.134.94
08-09 2020-08-09 23:23:01
·
알바생이겠죠..주인이 그랬다면 장사못하는거고..
삭제 되었습니다.
직퀘
IP 211.♡.233.167
08-09 2020-08-09 23:23:39
·
사장 뒷골 땡기게 하는 직원들이네요...
구렝구랭
IP 219.♡.230.90
08-09 2020-08-09 23:24:07
·
알바겠지요. 1인 1주문을 이해 못한...
sang
IP 211.♡.199.40
08-09 2020-08-09 23:25:25
·
절레절레...
전설인건가
IP 125.♡.157.221
08-09 2020-08-09 23:26:51
·
3케이크=1음료 마진이라 쳐도 될텐데......
gagua
IP 218.♡.205.238
08-09 2020-08-09 23:26:59
·
1인1음료라고 적어놓든지... ;
디저트 마진이 거의 없긴하다는데 그래도 그정도 시켰으면 괜찮은거 아닌가요.
그 와중에 직원2 말하는 꼬라지가...참....;;;
crimsonm
IP 121.♡.17.191
08-09 2020-08-09 23:27:47
·
개념없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_IU_
IP 125.♡.214.36
08-10 2020-08-10 01:38:36
·
1인당 1 ㄱㅅㅋ
라고읽어버렸네요 ㅋㅋ
@카드캡터체리님
MI20
IP 106.♡.249.73
08-10 2020-08-10 02:30:13
·
@_IU_님 개시키 ㅋㅋㅋ
icecold
IP 183.♡.169.30
08-09 2020-08-09 23:30:28 / 수정일: 2020-08-09 23:30:50
·
세상에 케이크 3조각에 음료 2잔이면 음료 5잔보다도 남을텐데...
거기대고 봐드린다.. 매너 지켜달라.. 선넘네요
디디다
IP 116.♡.82.156
08-09 2020-08-09 23:33:55
·
@icecold님 마진은 음료 5잔이 더 남아요..
그의미소
IP 1.♡.114.70
08-10 2020-08-10 01:19:25
·
@icecold님
진지빨자면,
케이크같은 베이커리류는
마진이 박합니다...
개인매장이면 거의 남는것 없이 파는매장도 많쥬 ㅠ
다람이네
IP 210.♡.91.135
08-10 2020-08-10 01:23:23
·
@그의미소님 무조건 마진 적으니 1인1음료 시키라고 강요하기보다는 마진을 더 늘리는 방법을 고민하고 소바자의 자유로운 선택을 보장해주는 게 장사하는 사람의 할일이라 봅니다.
그의미소
IP 1.♡.114.70
08-10 2020-08-10 02:04:50
·
@다람이네님
이론은 그렇습니다,

실제 장사해보면
사람 맴이란게 그렇지가 않다는게 문제죠 ㅠㅜ
bigegg
IP 58.♡.137.97
08-10 2020-08-10 07:57:54
·
@그의미소님
실제 장사하는게 그론게 아니라.. 그렇게 실제 가게가 망하는거죠.

양 20% 줄이면 돈을 두배버네 하면서 양을 줄이다가 망하는 가게 많이 보여요.
그의미소
IP 1.♡.114.70
08-10 2020-08-10 12:03:43
·
@bigegg님
예 맞아요,
실제 그렇게 무너져가는 가게들이 많습니다,

양 줄이는것은 차치하고,
위의 사례같은 일은
근데, 장사해보면
그럴수 밖에 없는 상황이란것을 아실거에요
쿠키맨
IP 122.♡.157.9
08-09 2020-08-09 23:31:52 / 수정일: 2020-08-09 23:35:15
·
저걸..

매너 어쩌고 훈계라니...

일본식 매뉴얼 장사인가 보네요;;;;; ㅡㅡ;;
삭제 되었습니다.
182.X.24.14.탐지견
IP 39.♡.59.182
08-09 2020-08-09 23:32:19
·
저 같았으면 사장 불렀습니다....
행복하고즐거운인생
IP 115.♡.253.132
08-09 2020-08-09 23:33:39
·
아 케이크가 마진차이가 있었나 보군요...

근데 참.. 소비자는 그것까지 신경써주기쉽진않은데 쩝
StayHungry
IP 119.♡.245.185
08-10 2020-08-10 01:20:46
·
@DecentMan님 그러게요. 손님이 왜 마진을 신경써야 하죠? 그냥 내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이 더 나갈텐데요. 1인 1주문에 문제도 없구요.
정의로운사회
IP 221.♡.78.147
08-09 2020-08-09 23:33:53
·
ㅎㅎㅎㅎㅎ 직원 웃기긴 하네요.
moonluna
IP 210.♡.141.62
08-09 2020-08-09 23:34:04 / 수정일: 2020-08-09 23:34:57
·
케익 마진률 25% 정도 될겁니다....그래도 저 정도는 감수해야죠.
삭제 되었습니다.
어머니
IP 121.♡.39.92
08-10 2020-08-10 03:32:28
·
@jrh0ng님 케이크 3개 시키면 모두 쫒겨납니다..!
Grumbler
IP 222.♡.132.56
08-09 2020-08-09 23:34:28
·
어이가 없네 곧 망할듯
삭제 되었습니다.
아츄특공대
IP 36.♡.151.137
08-09 2020-08-09 23:35:36
·
??? 그 가게가 이상한 것 같은 느낌이... 여긴 지방인데 1주문에 케익이든 뭐든 상관없는데 말이죠...
neckg
IP 1.♡.49.181
08-09 2020-08-09 23:38:55
·
안팔아주면됩니다 저는 대신에 지도앱에 후기올립니다 쌓이다보면 망하겠죠
라그나
IP 14.♡.208.64
08-09 2020-08-09 23:39:34 / 수정일: 2020-08-09 23:41:47
·
많은 분들이 말씀해주셨지만 케이크는 마진이 크지 않습니다. 사용기 게시판에도 가게하시는 분이 배달비 가게 부담하는데 최소 배달비 케이크로 맞추면 거의 적자라고 쓴 후기도 있어요.

근데 그거와 별개로 고객한테 저따위로 말하는 가게는 쳐망해야합니다.
Narcian
IP 110.♡.188.129
08-09 2020-08-09 23:40:09
·
사장은 아닐 것 같고 알바가 어지간히 사장이 미웠나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스크루지땡감
IP 175.♡.101.71
08-09 2020-08-09 23:51:27
·
장사를 파는 입장에서 계산기 두드리며 하니 저런일이 생기죠.
객단가 따져놓고 손님입장에서 장사를 해야지..
저러니 망하지...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만기
IP 122.♡.46.208
08-09 2020-08-09 23:58:58
·
장사 안하겠다는건가;; 거 참 희안한 가게네요.
바닐라플랫화이트
IP 218.♡.187.64
08-10 2020-08-10 00:09:48
·
주인은 모르겠죠. 알면 속 터질듯....
바나나망고
IP 175.♡.38.215
08-10 2020-08-10 00:11:48
·
마진이라는 입장을 모르는바는 아니지만...
손님 입장에서는 마진 따져가면서 구매해주지는 않는데 솔직히 얼탱이없네요 ㅋ 매너운운을 하다니 참나 ㅋ
아조쉬
IP 121.♡.184.210
08-10 2020-08-10 00:30:10
·
동네마다 분위기라는 게 있어서 이해는 됩니다. 서로 대충 매너지키고 융통성 있게 해도 되는 동네가 있고 안되는 동네가 있어요. 안되는 동네는 룰 딱 정해놓고 예외없이 적용해야 장기적으로 더 잘됩니다.

다만 직원의 응대는 문제가 있어보이네요.

888888
IP 189.♡.79.130
08-10 2020-08-10 00:32:08
·
ㅋㅋㅋㅋ세상에
할부로애뜻하게
IP 182.♡.220.191
08-10 2020-08-10 00:35:13
·
직원이 " 다음에는 그러지 말라, 매너 지켜달라."
이렇게 제 앞에서 말했다면 저였으면 대차게 한마디 하고 나왔을 것 같습니다.
(저 자신의 마음 다스리는 수양이 아직 부족함을 느낍니다...)
이양고
IP 211.♡.160.162
08-10 2020-08-10 00:39:46
·
애견카페 가서 똑같은 경험한 적 있네요 ㅎㅎ 알바는 아니고 사장님이었던 거 같은데 저희가 커피를 많이 먹고 와서 커피는 한개만 시키고 케이크랑 강아지 간식 같은 걸로 5만원 어치 정도 사려고 했는데도 굳이 1인 1음료를 고집하셔서 다른 거 안사고 음료만 시켰었죠 ㅋㅋ
Rainbow
IP 61.♡.120.179
08-10 2020-08-10 00:41:26
·
어딘지 궁금하네요....
AlwaysNR
IP 218.♡.78.28
08-10 2020-08-10 00:44:38
·
이상한곳이네요
아제로써
IP 218.♡.203.244
08-10 2020-08-10 00:46:26
·
??? : 팀쿡씨 여기 이 손님들 설명 좀 해드려. ;;;
EI제이
IP 211.♡.23.43
08-10 2020-08-10 00:47:07
·
음료는 필수고 케익은 선택이다.
-마진-
개_뿔
IP 211.♡.167.56
08-10 2020-08-10 00:52:31
·
가게마다 다 다르니 그런 방침이 있을 수 있죠 하지만...
'다음에는 그러지 마세요. 매너 지켜주시고요.' 는 솔직히 심각히 선을 넘은 발언이네요.
이런 말은 많이 시끄럽게 하는 등 사회 통념적인 예의를 벗어날때 해야하는 말이지 이럴때 써야하는 말이 아니죠.
손님을 무슨 파렴치한으로 만들어 버리는 곳이군요. 저 같으면 멱살잡습니다.
Lionheart
IP 116.♡.18.211
08-10 2020-08-10 00:55:32
·
곧 망할 가게네요... 망하고 나서 왜 망했지? 할 사장님이시네...
사표방지위원장
IP 27.♡.225.45
08-10 2020-08-10 00:56:06
·
장사하는 사람들도 잘 생각해야하는게 손님이 미어터져서 못파는 상황이 아니라면 무조건 판매를 해야죠. 기회비용은 장사하는 사람들도 잘 생각해봐야합니다. 안팔면 이익이 0이고 조금싸게 팔더라도 팔아야 이익인겁니다. 참으로 답답한 곳이네요.
deej
IP 58.♡.208.196
08-10 2020-08-10 00:58:40
·
와우... 매너지켜주세요라니... 저라면 저 상황에서 엄청 화났을것 같네요
유리왕자
IP 112.♡.92.67
08-10 2020-08-10 01:02:18
·
장사할줄 모르는 꼰대짓 ㅠ 저도 비슷한 경험있네요 ㅠ
Ho-oHa
IP 117.♡.28.231
08-10 2020-08-10 01:04:41
·
테이블 잡고 있을까봐 그런것 같은데 남자 3명이면 주문한 음료&케이크 먹고 바로 일어서는데... 주인이 잘 모르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DarkClide
IP 116.♡.170.238
08-10 2020-08-10 01:08:02
·
이러니 스타벅스가 흥하는거죠.
스타벅스는 자유롭거든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LONGMAN
IP 218.♡.13.46
08-10 2020-08-10 01:11:27
·
사장이 아니고 알바가 응대했군요.
우울이
IP 223.♡.17.9
08-10 2020-08-10 01:14:56
·
커피 한 잔에 만원 , 캐이크도 하나에 만원인 카페에
3명이 가서 커피 2개 케이크 2개 시키니

저렇게 1인 1메뉴(음료) 를 주문해야 들어갈수 있다고
하더군요 ㅎㅎ

그래서 빡쳐서 커피 3잔만 시켰고 그 뒤로 다시는 안갑니다.
망했으면 좋겠어요.

그렇다고 커피가 맛있었을까요?
냉정하게 아닙니다.

버거킹 커피 맛이었어요.
chopin
IP 180.♡.24.165
08-10 2020-08-10 01:15:10 / 수정일: 2020-08-10 01:15:51
·
따라나와서 매너 어쩌니 운운한건 굉장히 어처구니 없긴 하지만...

카페 투어 좋아하는 사람인데.. 요새 1인 1음료 주문 필수인 카페 생각보다 많긴 해요. 베이커리 디저트류를 아무리 많이 시켜도 상관 없이 1인 1음료요. 주로 인스타 핫플 카페나 작은 개인 카페등이 많이 그렇더라구요. 이런 곳들이 조금씩 생기더니 이제는 너도나도 다 따라하는 분위기입니다.

사장이 원칙으로 정해놓으니 알바생들은 융통성없이 따를 수 밖에 없긴 할 것 같아요. 누군 해주고 누군 안 해주는게 더 애매한거라... 다만 굳이 따라나와서 매너 어쩌고 한건 분명히 선 넘은거구요 -.-;;;
다람이네
IP 210.♡.91.135
08-10 2020-08-10 01:19:21
·
세 사람이 가서 음료 하나에 쿠키 하나도 아니고 무려 총 5개의 아이템을 주문했는데 순수익 세명어치가 안 나온다고 저런 소리까지 한다는 건 애초에 적절한 마진 셋업도 못하는 멍청한 가게 운영입니다.
그의미소
IP 1.♡.114.70
08-10 2020-08-10 01:19:58
·
'아' 다르고 '어' 다른데,
참,
카페대응이 아쉽네요
Kanilea
IP 175.♡.26.53
08-10 2020-08-10 01:21:36
·
어딘지 공개해도 됩니다. 공익을 위해서라면 지역 카페나 이런데 까버리세요...
매너 얘기 나온순간 가만있을수가 없을텐데...
금방 망할거 같긴 한데 더 빨리 망하게 해주셔도 됩니다.
gelio
IP 49.♡.104.65
08-10 2020-08-10 01:27:19
·
저래놓고 자영업 힘들다고 징징..
레이맥
IP 1.♡.60.55
08-10 2020-08-10 01:33:41 / 수정일: 2020-08-10 01:35:26
·
손님 모으려고 10잔 사먹으면 1잔 무료 서비스도 하고 할인 이벤트고 하는데 마진이 어쩌고는 좋은 설명이 아니라고 보네요.
낙타탄타잔
IP 115.♡.58.131
08-10 2020-08-10 01:35:11
·
케익도 메뉴인데
느닷
IP 121.♡.236.132
08-10 2020-08-10 01:35:37
·
저는 얼마 전 말 많았던
셀프 볶음밥 논란이 겹쳐 보이네요
올드스쿨
IP 121.♡.62.119
08-10 2020-08-10 01:35:43 / 수정일: 2020-08-10 01:36:03
·
팀쿡 : 자네 여기 말고 내 밑에서 일해보지 않겠나?
삭제 되었습니다.
쿠엘세라
IP 49.♡.90.222
08-10 2020-08-10 01:43:07
·
서비스업하면서 다음에는 그러지 마세요. 매너 지켜주시고요 말하는 사람은
말한마디로 천냥빚 지고살 스타일 ㅋ
happy_robot
IP 59.♡.252.56
08-10 2020-08-10 01:44:01
·
저도 이게 늘 궁금하긴했어요. 가끔가는 베이커리카페가있는데 두명이서 음료한잔에 빵3개를 샀는데도 무조건 음료를 머리수에맞게 시켜야한다는겁니다. 빵3개가 음료4잔 가격이니 음료5잔을 시킨거나 마찬가지인데 1인1메뉴도 아니고 음료인게요..
와이어액션
IP 220.♡.203.52
08-10 2020-08-10 01:44:29
·
마진이야 사는 사람이 알바는 아니죠.
사는 사람은 마진이 얼마인지 알 길이 없고. 딱히 묻는다고 알려주지도 않잖아요.

그것과는 별개로 음료만 1인 당 하나 면 그렇게 써야지 그렇게 써 놓지도 않고
5개를 시켜도 안된다고 하는 게 매너가 없는 건데.
적반하장으로 상대방 매너 운운하는 건 너무 나간 거 아닌가요.
안된다고 해서 나갔는데 뭔 다음부터 그렇게 하지 말라는 둥 매너를 지키라는 둥.
로그
IP 121.♡.202.174
08-10 2020-08-10 01:47:38
·
멍청하네요. 거기에 매너운운. 장사를 못하는 사람이면 그냥 빨리 망했으면 하네요.
karadis
IP 220.♡.142.166
08-10 2020-08-10 01:52:16
·
손님한테 매너 운운하는 훈계질은 도대체 무엇인지;;
liguns
IP 218.♡.135.79
08-10 2020-08-10 01:53:49
·
어디 카페인지 모르겠지만 이건 카페 대처가 ㅂㅅ같은데요 직원인지 사장인지 모르겠지만...
1인 1주문이면 케잌을 시켜도 상관없는거 아닌지
+ 진상부린것도 아니고 그냥 가겠다는 사람 불러서 왠 오바 훈계인지
두끼먹고싶다
IP 115.♡.84.172
08-10 2020-08-10 01:56:05
·
1인 1주문 카페에선 원칙을 지켜주셔야죠..
그의미소
IP 1.♡.114.70
08-10 2020-08-10 02:06:02
·
@어이쿠아리앙님
본문은
1인 1주문 원칙은 지키셨어요 ㅜㅠ

공지되지않은 1인 1음료가 문제
알면용취2
IP 112.♡.166.238
08-10 2020-08-10 04:23:54 / 수정일: 2020-08-10 04:24:51
·
@어이쿠아리앙님 1음료라고 가정해도 규정에 안 맞는다는 말을 들었을 때 주문을 자발적으로 취소하고 다른 가게로 갔으면 원칙을 지킨 게 맞죠;
삭제 되었습니다.
어머
IP 72.♡.235.82
08-10 2020-08-10 02:00:23
·
근데 케익도 마진때문이라고 볼수도 없는게
케익 못팔면 그럼 그 원가만큼 날리는건데
재고 부담의 관념이 없는 직원이네요

마진이 크던 적던 기업 입장에서는 무조건 팔아야죠


일본 보는 듯하네요. 원칙을 만들어 놨는데 그 원칙을 왜 만들었는지에 대한 이유는 까먹고 앵무새 처럼 원칙만 되풀이하는 상태로 변해버린.
삭제 되었습니다.
북풍
IP 101.♡.7.128
08-10 2020-08-10 02:06:05
·
안 팔겠다니 다른 데 간다는데 매너는 지키라니. 손님 맞을래요랑 무슨 차이인지 모르겠네요.
kalook
IP 121.♡.212.46
08-10 2020-08-10 02:06:27
·
뭐 가게 방침이 그러면 그렇다고 치더래도 손님에게 매너?
정신 나간거 아닙니까 거기?
Aris
IP 124.♡.220.170
08-10 2020-08-10 02:06:31
·
과천 어디 호수 옆에 커피숖 갔는데, 2가족이서 (어른4, 아이3) 음료 3잔, 케익 5개 시켜서 제지당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노버드
IP 14.♡.231.157
08-10 2020-08-10 02:12:49
·
좀 엇나간 얘기이긴 한데, 케익이 마진이 적다는 사실이 충격이군요.
포크질 두세번에 없어질 양에 가격은 아메리카노 두잔이랑 맞먹던데;;;
어머
IP 72.♡.235.82
08-10 2020-08-10 03:48:48
·
@노버드님
제가 아는 분이 수제 디저트까페 하는데 디저트는 거의 본전 치기고 음료 팔아서 장사한다고 하기는 하더군요.

빵이나 케익 같은건 못팔면 다 재고라 리스크가 커서 그래요
이성당
IP 210.♡.46.204
08-10 2020-08-10 02:13:04
·
설탕 덩어리에 카페인 포함 된 음료만 있는 조그만한 카페는 좀 힘들더라고요.
스벅이 인기 있는 이유가 있어요
Rickey
IP 125.♡.88.166
08-10 2020-08-10 02:16:07 / 수정일: 2020-08-10 02:16:32
·
손님한테 매너 지켜달라고 ㅎㅎㅎㅎ
누가보면 공짜로 음식 주는 줄 알겠네요.
저런 고객 접대 기본적인건 어디서 가르쳐줘야 할런지.
에이씨엠
IP 73.♡.20.66
08-10 2020-08-10 02:21:47
·
이제 손님이 어느정도 마진 안지켜주면 매너가 없어지나...
Dreman
IP 122.♡.231.24
08-10 2020-08-10 02:57:49 / 수정일: 2020-08-10 13:49:44
·
이분 인품에 반할 지경이네요.
그 상황에서 그런 무안을 댱했는데도 그런 절제력과 반응을 보일 수 있다니...
유스튜
IP 175.♡.243.52
08-10 2020-08-10 03:06:04
·
아차 싶었나보네요 ㅋㅋㅋㅋ
곧 망하겠네요;;
빨간하늘
IP 218.♡.243.45
08-10 2020-08-10 03:16:30
·
케익원가도 얼마 안됩니다. 그냥 장사를 못하는거...1인 1주문에서 케익이나 빵 시켰다고 아니라는 곳은 1인1주문이라는 곳은 거의 없을듯....
HSSH
IP 118.♡.9.61
08-10 2020-08-10 03:22:41
·
매너 없는 건 그 멍청한 알바 같은데.
HARO
IP 180.♡.219.96
08-10 2020-08-10 03:24:42
·
압구정역에 있는 고래뭐시기도 비슷합니다.

점심때 한번 갔다가 불친절? 해서 안가다가 손님이 가자고 해서 다시 갔는데 역시나 였습니다. 자리도 많은데 100킬로 가까이나가는 거구 둘을 꼭 2인테이블에 앉으라고하고 주문을 4-5개 정도 하려고 하니 자리가 부족하지 않는가?? 했더니 그래도 거기 앉아서 먹으라고... ㅠ 그냥 나왔습니다. 주방에서 듣고있던 주방장인지 사장인지 눈빛이 안타까웠지만 카운터에 커트머리, 불친절 하니 이상한 사람 아닐까 싶기도해서 그냥 안갑니다.
오전613
IP 220.♡.150.34
08-10 2020-08-10 03:30:54
·
역시 잘되는 집은 주인이 지키고 있어야... 알바생한테 맡기면 저렇게 되기 쉽상이죠. 알바생은 개꿀이죠 손님 나가버리면 ㅋㅋㅋㅋㅋ
kisstherain
IP 58.♡.85.93
08-10 2020-08-10 04:07:00
·
사용기에 업체명 올리고 리뷰써도 될것같은데요. 드라이하게 사실만 딱 올리세요
원두랑만두
IP 122.♡.115.15
08-10 2020-08-10 04:36:22 / 수정일: 2020-08-10 06:03:05
·
마진 생각하면 케이크를 안팔아야죠!!
불타는당근
IP 204.♡.183.0
08-10 2020-08-10 04:37:39
·
허....이런 경우를 봤나요....
케익 3개 음료 2잔이 어떻게 ......
잘 나오셨네요..
알바생이 잘못이해를 한건지 가게 주인이 그렇게 하라고 한건지는 알아봐야겠지만...
상당히 문제가 있네요....
이용안하시는게 좋을듯하네요
boslll
IP 185.♡.54.166
08-10 2020-08-10 05:20:54
·
케익은 주문 아니고 개업떡으로 주는건가요???
에당
IP 61.♡.191.225
08-10 2020-08-10 05:26:22 / 수정일: 2020-08-10 05:26:46
·
1인1주문이라 안먹겠다고 나가려는데도 매너를 운운하는건 무슨 의도인지 모르겠네요
notnull원해
IP 222.♡.18.155
08-10 2020-08-10 06:11:51
·
케익을 1주문으로 치지않는것은 사장의 방침이므로 딱히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다만, '원래는 안되는데' 부분부터는 확실히 잘못했네요.
신사아님당
IP 175.♡.23.169
08-10 2020-08-10 06:15:36
·
월세가 비싼 곳인가 봅니다. 으음...;;;
병리병리
IP 58.♡.63.65
08-10 2020-08-10 06:26:09
·
이거 사연이 아니고 진짜 오래된 글인데 흥하네요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하늘봄이
IP 106.♡.192.9
08-10 2020-08-10 07:21:33
·
@병리병리님 제가 어제 겪은 일인데요..
ssunshine
IP 116.♡.121.14
08-10 2020-08-10 07:39:47
·
@하늘봄이님 그 가게가 그런걸로 유명한거 아닐까요 ㅎㅎ
병리병리
IP 61.♡.110.95
08-10 2020-08-10 07:44:59
·
@하늘봄이님 이거랑 똑같은 레파토리 글을 예전부터 여러 번 봐서 제가 헷갈린 것 같습니다. 직접 겪으신 일이라면 사과 드립니다.
MrMedic
IP 117.♡.28.201
08-10 2020-08-10 06:56:57 / 수정일: 2020-08-10 11:03:01
·
저번에 9시까지 한다해놓고 갔더니 이미 정리중이었다던 식당 얘기도 그렇고..
제가 이렇게 말다른거 제일 싫어합니다.
사람 기만하는거 같거든요. 저같으면 뒤집었습니다.

1인 1음료주문이라고 명확히 써놨으면 애초에 생기지도 않았을 일이죠.

게다가 그래서 추가로 다른 음료까지 시키겠다는데 마시고자 하는 음료수가 없으면 그냥 나오는거지 어디서 매너 운운하고 ㅈㄹ하는지 모르겠군요.... 그럼 손님이 마시기 싫은 음료라도 억지로 마셔야 되는건지. 손님이 늬 장사시켜줄라고 존재하는줄 아나..

장사하시는 분들 한가지만 새기셨으면 합니다.
장사하는데 어떤 기준을 제시하는거 까지는 좋습니다.

그러면 그 기준이 서로 오해가 없도록 명확하고 정확하게 제시해 주세요..
트러블 생기고서야 원래는 이런 뜻이었다는 식의 ㄱㅅㄹ하지 말고요...사람 지능 테스트하는 것도 아니고..
커피너마저
IP 125.♡.22.24
08-10 2020-08-10 07:00:41
·
@MrMedic님
명확히 써놔도 자기만 특별대우 바라거나 흥정할려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커피너마저
IP 125.♡.22.24
08-10 2020-08-10 06:59:25
·
1인1주문이 아니라 1인1음료면 그 가게룰인거죠
케익류는 직접만드는게 아니면 파는게 손해인 경우도 많습니다
제가 일했던 가게는 ? 꼴에 유기농재료로 납품받았는데 캐익 단가다 4500~5000원이였습니다 이걸 7000원에 파니깐 무조건 적자입니다 이런케이스에선 팔리면 팔릴수록 손해인거죠 그런데 왜 손해보고 파냐? 음료를 더 팔기 위해서입니다
시금치무침
IP 121.♡.96.188
08-10 2020-08-10 07:04:12
·
알바생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일부 개념없는 사장일수록 이런 식의 태도를 보일때가 있더군요
아라한과
IP 106.♡.192.57
08-10 2020-08-10 07:13:12
·
저도 유명하대서갔는데 둘이 음료 1개 케이크 2개 시켰더니 안된단 소리해서 궁금은 해서 먹어보자 하고 음료추가 하긴 했는데 절대 가지 말자하고 다짐하고 나왔어요.
noongom
IP 1.♡.91.174
08-10 2020-08-10 07:16:21 / 수정일: 2020-08-10 07:17:05
·
지금은 망한 카페인데 15명이 가서 음료 13개 주문했다고 쫒겨난 적도 있었습니다.
디저트 추가주문도 있었고요
B.F.
IP 14.♡.126.212
08-10 2020-08-10 07:19:18
·
배가 불렀네요
움니아
IP 39.♡.24.146
08-10 2020-08-10 07:47:34
·
손님 없으면 편하다는 알바의 설계일까요.. '난 사장님 경영 원칙을 지켰어' 라고요..
삭제 되었습니다.
짜수틴
IP 175.♡.247.78
08-10 2020-08-10 08:14:33
·
음.. 그럴린 없겠지만 제가 예점에 글올린 분당 굴안사가는 길목 어느 카피랑 매우 비슷하네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2064240CLIEN
진로제약
IP 112.♡.11.64
08-10 2020-08-10 09:28:31
·
'다음에는 그러지 마세요. 매너 지켜주시고요.'

아놔...미치겠네요 ㅋㅋㅋ
Ellie380
IP 112.♡.9.93
08-10 2020-08-10 10:08:42
·
망하지 않을까요? 음료한잔 더팔려고 케이크 3 + 음료 2를 걍 보내니.. 망할것같은데요
재즈탱고
IP 223.♡.73.87
08-10 2020-08-10 10:20:15 / 수정일: 2020-08-10 10:21:38
·
그냥 인당 기본 요금 받으면 안될까요? 어차피 초단기 부동산 임대업인데.

인당 기본 요금 내던 그 이름이 생각 안나는 그 곳은 선구자 였다는 생각입니다.

신촌에 본점 있었고 혜화동 자주 놀러갔었던 그 곳요.
노마리아
IP 223.♡.203.186
08-10 2020-08-10 16:15:50
·
@꿈꾸는녀석님 추억의 민들레 영토군요~
코코아라떼
IP 175.♡.26.86
08-10 2020-08-10 18:03:31
·
주문받는분이참..상식에 어긋나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