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나의 짜증.. 점원의 짜증.. 동네 카페에서.. 33

2
2018-05-01 14:51:27 수정일 : 2018-05-01 15:01:51 123.♡.38.99
짜수틴

노는 날이지만 출근하는 습관에 아침부터 일찍 일어났습니다. 한 8시 반쯤이었나..

근처에 사시는 어머니가 핸드폰에서 뭔가 안되신다 해서 출출하니까 집근처 카페에서 뵙자고 했습니다.

분당 서울대병원 인근 동산 산책로 앞에 새로생긴 카페인데, 빵과 커피를 좀 전문적으로 한다는 느낌이 나는 자그마한 카페였습니다.

1층은 매대와 주방과 벽에 붙은 2인용 테이블 한두개.

복층식 2층은 테이블 4개정도. 


어머니가 직구해달라고 하신 물건이 있어서 설명 드릴겸 30X30X30센치 사이즈의 박스를 가지고 들어갔습니다.

어머니는 커피를 너무 좋아하시지만 병원에서 자제하라고 하셔서 그냥 너 먹을꺼 사서 올라오라고 하시고 2층으로 가셨죠.

빵이 먹음직 해 보이길래 4천원 가량 하는 크로아상과 4천원 가량하는 커피를 한잔 달라고 했습니다.

젊은/어려보이는 점원/사장님/여자분이 다소 강경한 말투로 "안에서 드시려면 1인 1음료입니다."라고 하네요.

어머님이 드실만한게 별로 안보여서 커피값에 준하는 빵을 샀으니 괜찮지 않을까 했는데.

써있기도 하고 이런걸로 굳이 한마디 더 하는게 구차해보여 그냥 안드실지도 모르는 커피를 두잔 결제하고 크로아상도 샀습니다.

그나마 디카페인이면 조금 낫겠다 싶어, 라떼를 디카페인으로 만들어달라고 했는데.

디카페인은 드립이기때문에 라떼로 만들어줄 수 없다고 합니다.

동네장사인데 융통성이 좀 부족하다 느껴져서 살짝 불편했지만, 뭐 어쩌겠습니까. 안파는 메뉴라는데요.

알겠다고 하고 계산을 하고 물러서려는데 또 한마디 건네시네요.


"위에서 박스 버리고 가시면 안되요."


순간 한대 얻어맞은듯 했습니다.

말투가 글로 설명하기가 뭐해서 좀 그렇긴 한데.

'너 그거 풀러보고 딱 쓰레기 버리고 갈 거 같은데, 그러지 말아라'.. 뭐 이런 느낌이랄까..

제가 도대체 처음 와서 뭐가 그리 밉보였을지 모르겠는데 저도 슬슬 짜증이났습니다.


"굳이 제 도덕성을 그렇게 테스트하지 마시죠."


알아 들었을래나, 그냥 더이상 말섞기 싫어서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제 성격상 껌종이 하나 버리지 않고 주머니에 들고다니다가 집에와서 분리수거 하는데 뭐 그분이 알리가 없으니까요.


4 테이블중 남자 혼자 있는 테이블 하나에 저랑 어머니 앉은 테이블 하나.


젊은 여자분이 도대체 이제까지 손님들과 어떤 경험을 했길래, 이리도 처음오는 손님에게 유치원생 맞아들이는 선생님 마냥 규칙을 설명했을까..

네 뭐 여러명이 와서 반만 주문하고 리필받고 오랜시간 머무르고, 쓰레기 남겨두고 가고..

뻔한 일이겠죠.


괜시리 아침부터 제돈내고 푸대접 받은거같아서 기분이 별로 안좋았습니다.

네 앞으로 그 가계 가지 않을 생각입니다.

커피나 빵이 나쁘지는 않았지만, 제가 지불하는 돈이 무조건 재화에만 해당하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누군가가 부린 진상이, 다음 손님에게 유쾌하지 않은 경험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거 모두가 알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장사하시는 분들, 항상 데이고 피곤한거 알겠지만 고객에 대한 불필요한 선입견은 동네장사에서는 매우 힘든 요소로 작용합니다.


업장이 틀린말 한거 없다고 이맛클 하려면 패스하세요. 저도 소비자로써 메뉴에 없는거 시킨거 없고 안된다는거 강제한적 없습니다.


++ 생각이 나서 덧붙이는데 정작 받을때에는 따듯한 우유를 조금 같이 줬습니다. 라떼 만들어 먹을수 있게. 너무 제글이 혹평인거 같아서 정확한 팩트는 말씀드려야 할것 같아서.

짜수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3]
돌아온멍멍이
IP 211.♡.151.79
05-01 2018-05-01 14:52:48
·
하도 별의별 손놈이 많으니 그러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시는게 ㅠㅠ
짜수틴
IP 123.♡.38.99
05-01 2018-05-01 14:56:50
·
네 업장을 정말 까고싶었으면 이름을 썻겠지만, 그분도 힘들겠다 싶어서 그냥 서로 조심하자는 취지입니다.
Galane
IP 154.♡.148.111
05-01 2018-05-01 14:54:26
·
장사하는 기본이 안되어 있는거 같네요... 인생 겁나 피곤하게 사는가 봅니다..
짜수틴
IP 123.♡.38.99
05-01 2018-05-01 14:58:07
·
뭐 글에서 처럼 딱히 잘못한건 아닌데, 아침 부터 찾아간 손님과 그렇게 시작하는게 과연 좋은일인지.. ㅠㅜ
미친인간
IP 121.♡.193.191
05-01 2018-05-01 14:55:05
·
점원이면 저런말 안할거고 업주같은데
모든 손님을 다 같은 사람으로 놓고 상대하는 저런 업주는 장사 접어야하죠. 다른 사람에게, 그것도 1도 없는 듯한 서비스정신으로 응대라니..
짜수틴
IP 123.♡.38.99
05-01 2018-05-01 14:59:04
·
업주라고 보기에는 좀 어리셨어요. 그래서 힘든 알바생일까 아니면 사명감에 넘치는 업주일까 아리송하네요.
미친인간
IP 121.♡.193.191
05-01 2018-05-01 15:05:46
·
알바생이면 더 그러면 안되는게 어차피 시간당 페이 받는거고 시간안에 일 못 끝내면 그만인건데.. 그냥 본인 편하려고 일 대충하고 돈 받겠다는 심보죠..
루크
IP 58.♡.174.12
05-01 2018-05-01 14:57:20
·
오히려 인생 모르는 점원이 그러기가 쉽지않을까요? 업주라면 뭐 앞으로 돈벌기는 힘들거 같은데요.
여하간 왜인지 십분 공감가는 스토리네요. 삭히시느라고 고생하셨습니다. ㅠㅠ
짜수틴
IP 123.♡.38.99
05-01 2018-05-01 15:03:32
·
어머니랑 같이 있으면 화 못냅니다. ㅎㅎ 직구해드린 물건 보고 좋아하셔서..
worksheet
IP 221.♡.162.40
05-01 2018-05-01 14:58:14
·
가까운 곳에 있네요 그날 무슨 일이 있었건 기분이 어땠건 점원 분의 서비스마인드가 부족했네요
짜수틴
IP 123.♡.38.99
05-01 2018-05-01 15:04:10
·
가까운곳이라 하시니 혹시라도 다음에 그곳 들리실 일 있으시면 그때는 친절한 경험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식빵은 좀 맛있어 보였습니다. ㅎㅎ
비읍
IP 221.♡.24.18
05-01 2018-05-01 14:58:22
·
저도 장사하지만 이번건은 정말 점주인지 점원인지 너무 심했네요.
/samsung family out
짜수틴
IP 123.♡.38.99
05-01 2018-05-01 15:04:59
·
네 뭐 메뉴건은 그랬는데, 쓰레기는 정말 조금 더 나간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짜수틴
IP 123.♡.38.99
05-01 2018-05-01 15:04:38
·
닉이 정답이네요. PTSD
steloy
IP 98.♡.28.55
05-01 2018-05-01 15:08:40
·
따뜻한 우유 같이준건 올레 입니다. 엄근진이맛클
짜수틴
IP 123.♡.38.99
05-01 2018-05-01 15:12:00
·
어...엄근진...이 뭐죠.. 요즘 이런거 물어보면 아재소리 들을까봐 몰래 검색해도 안나오는... ㅋㅋ
steloy
IP 98.♡.28.55
05-01 2018-05-01 15:15:43
·
엄격 근엄 진지 라는농담입니다 :)
짜수틴
IP 123.♡.38.99
05-01 2018-05-01 15:17:59
·
가르침 감사합니다. =)
온수기
IP 211.♡.22.149
05-01 2018-05-01 15:09:05
·
어떤 말투였는진 모르지만 듣고 바로 기분이 나쁘셨다면 그리 썩 좋은 말투는 아니었나보군요.
착한 말투로 했다면 기분이 나쁘진 않았을텐데.
짜수틴
IP 123.♡.38.99
05-01 2018-05-01 15:12:47
·
제가 중학생 이후로 잘 들어보지 못한 말투요.. 참 설명하기가..
중데렐라
IP 1.♡.30.19
05-01 2018-05-01 15:18:11
·
제가 분당사람이었고 분당카페등지에서 오래 일했었는데,
적당히 퉁명스러운게 서구식(?)이라는 거지같은
마인드를가진 오너들 많습니다.정말 기괴하죠.
괘념치마세요. 언짢으실만했어요
짜수틴
IP 123.♡.38.99
05-01 2018-05-01 15:52:27
·
아 말듣고 보니 좀 설득력 있네요. 쉬크함과 싸가지의 애매한 경계선 같은거랄까요..
중데렐라
IP 1.♡.30.19
05-01 2018-05-01 15:55:32
·
특히나 본인 영업장에 대한 자부심이
과도하면 "요즘 세상에 뭔 손님이 왕이냐"라는 마인드로
손님을 가르치려 드는 가게들도 왕왕있습니다.
제가 겪은 분당의 레스토랑,내지는 카페들이
그런곳이 꽤 있습니다.물론 업장마다 다르겠지만요ㅎㅎ
앞으로 그런곳은 피해다니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짜수틴
IP 123.♡.38.99
05-01 2018-05-01 15:53:25
·
카페가 어딘지는 저희만 알고 넘어가는걸로.. ^^
그나저나 건너편 치즈바게트가 일품이던 윈빵집이 없어져서 슬픕니다. ㅠㅜ
Vengeance
IP 121.♡.205.19
05-01 2018-05-01 15:25:56
·
손놈이 워낙 많아서...
짜수틴
IP 123.♡.38.99
05-01 2018-05-01 15:53:41
·
아.. 손놈.. 정확한 표현이네요.
darkray
IP 114.♡.103.198
05-01 2018-05-01 15:46:28
·
진상이 있어서 날선건 알겠는데

마구잡이로 하면 가게 흠집만 낼 뿐이죠

실제 진상에게만 날세우면 될 것을...
짜수틴
IP 123.♡.38.99
05-01 2018-05-01 15:54:15
·
글쓰기전에 제가 진상짓 한건 없나 정말 곰곰히 생각해봤습니다.
적어도 오늘은 아니었던거 같아요.
darkray
IP 114.♡.103.198
05-01 2018-05-01 15:56:49 / 수정일: 2018-05-01 15:57:01
·

물론 짜수틴님이 빼놓거나 잊어버린 사항이 있을 수도 있지만

글을 신뢰한다는 전제에서는 크게 진상(?)짓?을 하신 건 없으십니다

반면 카페 주인(?)이 설레발 쳐서 괜히 손님만 놓치는 꼴이죠

장사하면 안되는 카페사장 같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짜수틴
IP 123.♡.38.99
05-01 2018-05-01 18:17:57
·
네 뭐 그 방향입니다. 특정 점포를 꼬집자는건 아니라서.. (커피샵이 거기 여러개 있어요.)
로돌포
IP 223.♡.219.224
05-01 2018-05-01 16:19:26
·
미래를 미리 보고 흉잡는 업주인가요? 저같으면 한판 했을듯.
짜수틴
IP 123.♡.38.99
05-01 2018-05-01 18:16:57
·
그냥 저에게는 한번이고 이분에게는 일상이려니 했는데..
쉬는 날 초장에 그래서 저도 좀 기분이 안좋았나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짜수틴
IP 123.♡.38.99
05-01 2018-05-01 18:16:20
·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만 미묘한 차이를 논하는 이야기를 하셨으니 조금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저는 "살짝 불편했지만"을 "짜증" 이라고 해석하신게 오히려 더 큰 편차라고 느껴집니다.
차이가 뭐냐고 되물으신다면 커피를 잘 아시는것 같으니 카페오레와 카페라떼의 만큼이라고 하면 될까요?
대학때 4년정도 바리스타로 일해서 가게에서 무슨말을 하고 싶은지 이해했지만, 이것이 손님의 의도는 차치하고 가게의 커피철학을 고수해야할만큼의 자존심이 걸린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수긍했고 밖으로 티내지 않았습니다.
우유를 준거에 대해서는 고맙게 생각했고 댓글들이 너무 일방적으로 나쁘게 보시길래 나중에 일부러 추가글을 쓴건데 처음부터 안해줬다고 지적하려는 의도가 아니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