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엠씨스퀘어를 쓰고 공부를 잘 하게 된 사람이 있는걸까요....
진짜 상술인지 뭔지도 모르겠는 기기가 아직도 팔긴 하더라구요
뭐...여튼 아직까지 파는거 보고 대단하다 싶었네요
요즘은 브레인 마사지라고 머리 좋아지는 안마의자 팔다가 과대광고로 걸렸죠... 그러나 벌금은 의자 한대값정도 ㅠㅠ
저는 뒤늦게 중고로 사서 좀 써봤는데... 시끄럽고 번쩍거려서 잠도 잘 모르겠구요. 오히려 잠 깨는데 좋더군요;;;
잡생각이 사라지는...
캐바캐 인 듯 합니다.
전 아주 어릴때 써봤는데
성적이 많이 올라서 효과봤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거때문이라기보단 그때 그냥 어릴때 아무생각없이 공부했던거라 그거없었어도 비슷한결과 아니었을까 생각해요 ㅋㅋㅋㅋ
그냥 공부하기 좋은 핑계를 만들어주는 템이죠
그것만으로도 성공이기도 하구요
전에는 좀 산만해서 들락날락 심했는데, 엠씨스퀘어 쓰고는 일단 한숨 잔 뒤 공부 시작. 본격 공부 중에는 귀에 소리가 안들릴 정도로 집중. 1시간 다 되어 갈거 같으면 중간에 쉬지 않고 좀 더 함. 어느 순간 1시간 지난걸 까먹고 계속 공부함. 이 루트의 반복.
부모님은 엄청 좋아하셨어요. ㅎㅎ
이걸 듣고 있으면 집중력이 좋아진다는 최면과 함께...
어쨋든 집중해서 책을 보게 되면 그게 공부도와주는 기계는 맞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