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함님 양발 운전한다는건 1) 양 발이 모두 항시 페달위에 - 왼발은 브레이크, 오른발은 악셀에 올려져 있음 - 이 경우엔 쵸콜렛 복근 되시겠습니다. 그리고, 움직이는 관성에 의한 하중을 지탱하는 것이 두 손밖에 없으므로 핸들에 의지하게 되는데, 그때 만약 커브를 틀게되면 스티어링 휠이 체중에 의해 휙 돌아가는 경우가 나올수도 있겠죠?
2) 왼발은 풋 레스트에 있다가 제동시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는 경우 - 악셀을 밟던 오른발은 제동시 둘 곳 없지요. 풋레스트는 왼쪽에 있으니까요. 제동시 오른발은 허공에 띄우거나 해야 하는데 그러면 1)번 상황과 같은 상황이 벌어집니다. 하중 지탱할 곳이 업으니까요. 아니면, 바닥에 놓아야 하는데 불편하죠. 미끄러질 수도 있고.
그래서, 레이싱 용은 시트 자체가 하중을 지탱하는 버킷시트로 되어있죠.. 일반 승용차에서 버킷시트 쓰면 불편해요.
@그러함님 제가 드린 링크 안에 해당 주장이 다 들어있는데 하나도 안읽으시나봐요 ? 최초로 공공도로 자동차 통행법을 만든영국에서 사건 사례 수집해서 분석해서 내린 결론이 '오른쪽발로 브레이크와 엑셀을 밟는것 안전상 이점이 크다 ' 라고 검증되서 오른쪽으로 엑셀과 브레이크를 함께 넣게 발전된거고요. 그 뒤로도 자동변속기때도 마찬가지로 양발이 훨씬 복잡한 메커니즘으로 움직이기때문에 그렇게 발전 한겁니다. 클러치의 유무랑 상관없이 페달을 밟는 발이 한개일때 훨씬더 안정적인 조작이 가능하니까요.
링크에 있는 제 근거 읽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이만큼이나 근거를 댔는데 그럼 오른발로 했을때 이점은 뭔지 설명좀 해주시죠 ?
그러함
IP 203.♡.179.184
11-27
2019-11-27 14:34:23
·
@님 링크의 근거가 개인이 써놓은 글인데 그게 근거인가요 ㄷㄷ 애초에 오른쪽에 페달 다있는 지금구조에는 뭔 수를 써도 오른발만 쓰는게 더 안전하죠 지금 구조에서 왼발 쓰면 메카니즘 복잡해지고 그러는 거구요 그걸 지금 구조바꿔서 양발로 가자의 답으로 들고 오는 이유가 뭔가요
양발로 나눴을 때 이점 물어보셨는데 이세상에서 운전하면서 돌발상황 제일 많이 나고 가장 빨리 판단하고 해당 페달을 조작해야 하는 레이싱 차량들이 위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어요
@그러함님 .. 클리앙분 게시글은 해당 개인이 쓴건 아닐꺼고 보배 링크를 보고 개인이라고 하시는건가요 ? 지극히 정상적인 사고고 그에대한걸써놓은건데 그걸 개인글로 치부하시다니. 할말이 없네요.
레이싱에서는 안정성 보다는 랩타임 1초를 위해서 더 빠른 가감속을 위해서 그렇게 하는거죠 . 안전을 위해서는 아닙니다. 그 사람들은 그정도 레벨이 되고 그 랩타입을 위해서 '빠르게 달리기'위해서지 '안전하게' 달리기 위한게 아니니까요 . 일반 기준을 들이셔야죠 . 속된말로 그 사람들은 '미쳤다고' 할만큼 레이싱 기술이 익숙한 '프로'니까요. 일반적인 기준을 가져와주시길 바랍니다.
최소한 양발했을때 더 안전하다는 데이터나 근거가 있는 글이라도 가져와주세요.
그러함
IP 39.♡.46.174
11-27
2019-11-27 14:46:38
·
@님 그 둘다 개인이 자기 생각 써 놓은 글이고 기존 구조 상에서의 얘긴건데 무슨 의미를 부여 하시는 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그리고 레이싱선수들은 묘기 부릴려고 차를 모는게 아니라 조금이라도 더 이상적인 주행을 해서 결승선을 통과 하려고 차를 모는 거에요 신기하게 보이려고 양발운전 하는게 아니라 이 상황에서 그게 가장 효율적이니 양발운전 하는 겁니다
IP 203.♡.212.28
11-27
2019-11-27 14:56:45
·
@그러함님 이해를 안하시는지 못하는시는지 잘 모르겟어서요 . 안전상의 이유로 구조가 결정된거고 그렇게 발전했다는걸 말씀드린거고요. 레이싱 선수들이 효율적이라게 일반인의 효율적인것과 다르죠. 숙력도도 다르고요. 빠르게 달리기 위한 운전 기술과. 공도의 안전하게 달리기 위한 기술을 같은 선상으로 놓고 보시다니. 이니셜디나 F1을 너무 보셨네요. 레이서 분들이 일반인이 양발운전 해도 된다고 하는걸 들은적이 없네요. 그렇게 효육적이면 레이서 분들부터 양발운전하고 국가에서도 법으로 오른발브레이크를 법제화 하지 않았겠죠.
무슨 말도 안되는 주장을 레이서 들이 하니까 그렇게 한다고 말을 하시나요. 첫번째 링크의 글은 해당 내용이 어디 발췌인지 써있는대도 그걸 개인글이라고 치부하시는거면 정말 할말이 없네요. 레이서들이 그렇게 한다는게 근거가 되지는 않네요. 최소한 그러한 이론이라도 들고오시던가요 . 레이서들이 쓰는 왼발 브레이크도 이론서가 있습니다. 그정도 노력없이 말하시는게 너무 실망이고요.
더이상 이런 말도 안되는 주장에 대답하기도 지치네요.
그럼 그냥 양발운전 쭉 하시면되겠습니다.
그러함
IP 203.♡.179.184
11-27
2019-11-27 15:06:20
·
@님 안전상이 아니라 클러치 때문에 오른쪽에 위치한다고 몇번은 얘기드린거 같은데요 ㄷㄷ 애초에 모든 차량에 클러치가 있으니 그걸 기준으로 오른쪽에 페달 놓은거라구요 오른쪽에 페달이 있으니 이상황에서 양발운전은 안전하지 않다가 님이 계속 말하는 안전의 이유구요 애초에 지금 양발운전 한다는 얘기도 아닌데 양발운전 쭉하라는 비꼬기 까지 시전하시는군요 ㄷㄷ
제가 일부러 그냥 레이싱이라고 적은게 님 낚을라고 그런거에요 양발운전으로 차구조 자체를 바꿔 놓은건 F1이고 양산차 레이싱은 양산차 그대로 이용해서 레이싱하니 기존 차 처럼 페달이 오른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양산차 레이싱은 님말대로 운전을 뛰어나게 잘하는 사람이 안전하지 않은 상태로 양발운전 하는거고 님이 근거로 삼은 이론서도 여기서 나온거에요
F1양발은 구조 자체를 바꿔서 양발을 쓰게 만든거라 님이 말한 어느 근거에도 해당하지 않고 그냥 더 빠르게 완주하기 위한 구조구요 이 구조 자체 그대로 쓰고 있는게 카트죠 꼬맹이들도 몰고 다닐수 있는 그 카트요 누구나 쉽게 탈수 있게 만든 그 카트 말이에요
IP 110.♡.176.63
11-27
2019-11-27 15:54:28
·
@그러함님 클라치때문에 브레이크랑 엑셀을 오른쪽으로 몰아버린게 아니라, 애당초 엑샐 아니면.브레이크 둘 중 하나밖에 밟지 못하게 하려고 몰아둔 겁니다. 엑셀과 브레이크를 각각의 발로 밟게되면 그.두 개를 동시에 밟을 가능성이 추가됩니다. 돌발 시에 브레이크를 왼발로 분명 밟았는데, 오른발에 대한 조작을 잊으면 엑셀도 그대로 밟고있게 되고 그 경우 사고나는 거니까요. 몰려있으면 브레이크를 밟아야 한다 하나만 주지하면 엑샐에.대한 조작은 잊어도 되지만, 양발로 각각 밟으면 브레이크를 밟고 엑셀은 떼야한다는 추가적인 조작이 반응순서에 와야합니다.
애당초 같이 있으면 브레이크를 밟기 위해서는 당연히 엑셀에 발을 떼야 하고, 이것이 습관이 되면 머리속에서 따로 의식할 필요도 없이, 브레이크를 밟아라 라는 명령 하나로 엑셀도 발을 떼라가 자연히 성립하게 되죠.
정상 주행중인거 같은데, 계속 브레이크등이 깜빡깜빡 들어오는 차들이 있죠... 그런차는 양발운전이라고 판단하고 피해갑니다.
뒷차에게 잘못되고 불필요한 신호를 주는거 그 자체로 일단 위험한 행동입니다.
yaharii
IP 117.♡.17.236
11-27
2019-11-27 13:52:06
·
급발진이랍시고 나는 사고들이 의심스럽죠....
IDK-N
IP 118.♡.79.94
11-27
2019-11-27 13:52:11
·
발판 자체가 우측에 달려있고 우측으로 밟으라는걸 왼발로 밟는게 정상은 아니죠. 정상적인 자세에서는 거기에 왼발이 안가는데요? 억지로 거기 올리는거지.
이윤철_
IP 61.♡.80.23
11-27
2019-11-27 13:53:01
·
차량의 등화는 운전자간의 소통수단인데 양발 운전을 하면 브레이크 페달에 발을 올려놓고 하면 페달이 눌리고 가속시에도 브레이크등이 들어오는등 혼란을 야기합니다. 그리고 양발이 한쪽으로 쏠리면서 감속이나 코너링시에 몸을 잘 지탱하지 못해 페달을 잘못 조작하는 경우도 발생할수 있죠. 양발운전은 스스로의 안전도.. 그리고 다른 차량의 안전도 해치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님 어떻게 걸어다니시나요?? ㄷㄷ
액셀과 브레이크가 다 오른쪽으로 치우쳐져 있잖아요.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으려면 골반이 돌아가야 합니다.
불편하구요.
긴급 상황이 생기면 양쪽을 다 밟게 되요.
오토차량은 그냥 양쪽으로 나눠서 밟게 하는게 더 낫지 않겠나 싶긴해요
양 발이 다 페달위에 올라가 있으면 체중 지탱할 발이 없습니다..
님 수동차량 운전해보신 경험이 없으신가요??
돌발 상황에 아무거나 밟는건 오른발 하나로 엑셀하고 브레이크 같이 밟는 상황에서 더 많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뭐라도 밟고 보니까요
드라이빙 스쿨 한번 알아보시죠. 자동 차량에서 양발운전 추천해주는 곳이 있는지.
양발운전 하는 사람이 적지 않음에도 불구하고(양발운전이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했던 신박한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모든 전문가들이 양발운전을 하지 말라는 이유는 왜일까요.
급브레이크 밟을때 왼발에 체중이 실리시나요?? ㄷㄷ
엉덩이 들릴정도로 밟아도 왼발에는 힘 안실리는데요
지금 진행상황에 대한 인지가 있으니. 브레이크 시에는 발안때고 엑셀한다면 반사적으로 브레이크를 누르죠.
돌발 한번도 안겪어 보셨나요 ? 급정지시에 왼발에 힘쏠리는 상황이 생깁니다.
오른쪽에 엑셀 브레이크 다 몰려 있으니까요
최초 말한거 처럼 애초에 왼발은 클러치 밟는 용도니까 딴거 못하는 상황이니 당연히 오른발 하나로 엑셀 브레이크 다 밟아아죠 차 구조 변경이 되기 전에는 무조건 이렇게 하는게 맞는거구요
제가 말하는건 차구조 자체를 변경 하자는 얘기에요
레이싱용 카트가 제가 말한 구조로 제작되어 있구요
돌발 생기면 체중 전체 오른발 싣고 브레이크 밟죠
풀브레이크 다들 그렇게 밟으시지 않나요??
양발이면 미스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 자동변속기 이야기 맞으시죠 ?
그리고 사고 났을 때 님 생각하는거보다 밟고 있는 페달 계속 밟고 있는 사람들 많아요
예전에 운동장에서 사고낸 김여사도 여자애 친 상태에서 계속 엑셀 밟고 있었죠
차 구조를 바꾸자는 얘기라고 몇번 얘기 드린거 같은데요 ㄷㄷ
지금 차 구조는 누가 봐도 오른 발로만 밟아야 되는구조구요
양발 운전한다는건
1) 양 발이 모두 항시 페달위에 - 왼발은 브레이크, 오른발은 악셀에 올려져 있음
- 이 경우엔 쵸콜렛 복근 되시겠습니다. 그리고, 움직이는 관성에 의한 하중을 지탱하는 것이 두 손밖에 없으므로 핸들에 의지하게 되는데, 그때 만약 커브를 틀게되면 스티어링 휠이 체중에 의해 휙 돌아가는 경우가 나올수도 있겠죠?
2) 왼발은 풋 레스트에 있다가 제동시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는 경우
- 악셀을 밟던 오른발은 제동시 둘 곳 없지요. 풋레스트는 왼쪽에 있으니까요. 제동시 오른발은 허공에 띄우거나 해야 하는데 그러면 1)번 상황과 같은 상황이 벌어집니다. 하중 지탱할 곳이 업으니까요. 아니면, 바닥에 놓아야 하는데 불편하죠. 미끄러질 수도 있고.
그래서, 레이싱 용은 시트 자체가 하중을 지탱하는 버킷시트로 되어있죠.. 일반 승용차에서 버킷시트 쓰면 불편해요.
양발일경우에 훨씬더 복잡한 움직이 있기때문에 안하는겁니다.
무슨 차 구조를 바꿉니까 ? 이미 오른발 브레이크가 훨씬 안전하다는게 입증되어있는데요 ;;
그리고 추가로 안전성 뿐만아니라 뒤차와의 신호 체계에서도 문제 생갑니다. 혼자만 사고 나는게 아니라 뒷차까지 위험해지는게 양발운전입니다.
물리 전문가 초빙합니다
님 수동차량은 지금도 양발 다써요 ㄷㄷ
하지말라면 하지마세요..
오른발에 브레이크 있고 왼발에 엑셀있는 구조면요??
평소에 한쪽발로만 걸으시는것도 아니고 두발다 올려놓은 상태로 놔두라는것도 아닌데
일단 안된다 먼저 하시는게 이유가 뭔가요 ㄷㄷ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2939121CLIEN
https://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No=7566&code=jebo
.. 그게 그냥 아무렇게나 정해서 사람들이 그렇게 쓰는거 아닙니다.
그렇게 양발운전이 좋다고 생각하면 그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를 가져오세요
현재 차량 오른발로 운전하는게 맞고
새로 자동차 구조를 바꾸면 어떻겠냐는 말을 하는데
현재 차량 오른발로 운전해야 되요 게시글 들고 오는 이유가 뭔가요 ㄷㄷ
혹시 클러치 써보신 경험이 없으신가요??
운전할 때 왼쪽발은 써본적 없으신거처럼 얘기 하시네요
그거 두개를 왜 같이 밟아요 ㄷㄷ
레이싱 선수도 아니고
수동차량은 클러치 페달이 하중 지지대 역할을 해줍니다..클러치 힘줘서 밟잖아요.
그리고 그런 이유로 자동 차량이 조작안정성이 더 높다고 생각해요.
그런 자동차 나오면 이야기 합시다
왜 안만드는지 다 이유가 있죠
차를 새로운 구조로 바꾸자라는 글은 클리앙에서 인식이 안되는건가요??
왜 새 구조로 바꾸자는 얘기를 계속 써도 기존차 얘기 계속 나오는지 ㄷㄷ
차라리 그 구조는 뭐가 안좋다 라는 말이 나오면 아 그렇구나 이해라도 되지 이건 뭐 어쩌라는거에요 ㄷㄷ
최초 말씀하신 '오토차량은 그냥 양쪽으로 나눠서 밟게 하는게 더 낫지 않겠나 싶긴해요' 이 부분ㅇ;
양발운전에 대해서 왜 오른발로 조작하는지 위에 링크에서 말씀드린거고요.
오른발로 조작하는게 훨씬 안전하기때문에 차도 그런구조로 제작되어 진겁니다.
클러치랑 상관없이 수동운전일때 양발로 브레이크랑 엑셀을 동시에 밟는 상황이 나옵니까 ?
그런 상황자체가 없는데 구조 이야기를 꺼내시니 이상하네요.
이미 검증되고 완성된 구조를 바꿀만한 이유가 없는데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시니까 그렇죠.
다른분들이 왜 쓰면 안되는지 설명했으면 구조적인부분도 같이 이해가 안되시나요 ?
그 이유가 뭔지 알고 있으신가요?
제가 알고 있는 이유는 기존 플랫폼으로 굳어져 있어서라는거 말고 없는데요
그래요? 저 자동차 회사 좀 다녔는데 처음 듣네요? ㅋㅋㅋㅋ
오른발로 조작하는게 안전하니까가 아니라
왼발에 클러치가 있으니 반대쪽으로 나머지 페달을 다 몰아 놓은거에요
이제 클러치가 필요 없으니 한쪽에 몰아 놓은거 나누자는 얘기구요
오른 발 안전도 오른발잡이 일때 기준이고 왼발잡이는 딱히 이득 없는 얘기 입니다
그러니까 이유를 좀 말해주세요 자동차 회사 다니신 분이니까 오른발 써야 되는 이유를 명확히 아시겠네요
근데 그 이유가 왼발잡이 한테도 정확히 적용 되는거 맞죠?
네 다 테스트 해보고 안전상 별로 안좋습니다
안전
안전
안전
안전
안전
안전
안전
최초로 공공도로 자동차 통행법을 만든영국에서 사건 사례 수집해서 분석해서 내린 결론이 '오른쪽발로 브레이크와 엑셀을 밟는것 안전상 이점이 크다 ' 라고 검증되서 오른쪽으로 엑셀과 브레이크를 함께 넣게 발전된거고요.
그 뒤로도 자동변속기때도 마찬가지로 양발이 훨씬 복잡한 메커니즘으로 움직이기때문에 그렇게 발전 한겁니다.
클러치의 유무랑 상관없이 페달을 밟는 발이 한개일때 훨씬더 안정적인 조작이 가능하니까요.
링크에 있는 제 근거 읽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이만큼이나 근거를 댔는데 그럼 오른발로 했을때 이점은 뭔지 설명좀 해주시죠 ?
링크의 근거가 개인이 써놓은 글인데 그게 근거인가요 ㄷㄷ
애초에 오른쪽에 페달 다있는 지금구조에는 뭔 수를 써도 오른발만 쓰는게 더 안전하죠
지금 구조에서 왼발 쓰면 메카니즘 복잡해지고 그러는 거구요
그걸 지금 구조바꿔서 양발로 가자의 답으로 들고 오는 이유가 뭔가요
양발로 나눴을 때 이점 물어보셨는데
이세상에서 운전하면서 돌발상황 제일 많이 나고 가장 빨리 판단하고 해당 페달을 조작해야 하는 레이싱 차량들이 위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어요
오른발만 쓰는게 그렇게 안전하고 뛰어나면 그사람들이 미쳤다고 양발 쓰나요
풋레스트는 지지대 역할이죠..제가 글을 오해허게끔 썼나요..?
.. 클리앙분 게시글은 해당 개인이 쓴건 아닐꺼고 보배 링크를 보고 개인이라고 하시는건가요 ?
지극히 정상적인 사고고 그에대한걸써놓은건데 그걸 개인글로 치부하시다니. 할말이 없네요.
레이싱에서는 안정성 보다는 랩타임 1초를 위해서 더 빠른 가감속을 위해서 그렇게 하는거죠 . 안전을 위해서는 아닙니다.
그 사람들은 그정도 레벨이 되고 그 랩타입을 위해서 '빠르게 달리기'위해서지 '안전하게' 달리기 위한게 아니니까요 .
일반 기준을 들이셔야죠 . 속된말로 그 사람들은 '미쳤다고' 할만큼 레이싱 기술이 익숙한 '프로'니까요.
일반적인 기준을 가져와주시길 바랍니다.
최소한 양발했을때 더 안전하다는 데이터나 근거가 있는 글이라도 가져와주세요.
그 둘다 개인이 자기 생각 써 놓은 글이고 기존 구조 상에서의 얘긴건데 무슨 의미를 부여 하시는 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그리고 레이싱선수들은 묘기 부릴려고 차를 모는게 아니라 조금이라도 더 이상적인 주행을 해서 결승선을 통과 하려고 차를 모는 거에요
신기하게 보이려고 양발운전 하는게 아니라
이 상황에서 그게 가장 효율적이니 양발운전 하는 겁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구조가 결정된거고 그렇게 발전했다는걸 말씀드린거고요.
레이싱 선수들이 효율적이라게 일반인의 효율적인것과 다르죠. 숙력도도 다르고요.
빠르게 달리기 위한 운전 기술과. 공도의 안전하게 달리기 위한 기술을 같은 선상으로 놓고 보시다니.
이니셜디나 F1을 너무 보셨네요. 레이서 분들이 일반인이 양발운전 해도 된다고 하는걸 들은적이 없네요.
그렇게 효육적이면 레이서 분들부터 양발운전하고 국가에서도 법으로 오른발브레이크를 법제화 하지 않았겠죠.
무슨 말도 안되는 주장을 레이서 들이 하니까 그렇게 한다고 말을 하시나요.
첫번째 링크의 글은 해당 내용이 어디 발췌인지 써있는대도 그걸 개인글이라고 치부하시는거면 정말 할말이 없네요.
레이서들이 그렇게 한다는게 근거가 되지는 않네요. 최소한 그러한 이론이라도 들고오시던가요 .
레이서들이 쓰는 왼발 브레이크도 이론서가 있습니다.
그정도 노력없이 말하시는게 너무 실망이고요.
더이상 이런 말도 안되는 주장에 대답하기도 지치네요.
그럼 그냥 양발운전 쭉 하시면되겠습니다.
안전상이 아니라 클러치 때문에 오른쪽에 위치한다고 몇번은 얘기드린거 같은데요 ㄷㄷ
애초에 모든 차량에 클러치가 있으니 그걸 기준으로 오른쪽에 페달 놓은거라구요
오른쪽에 페달이 있으니 이상황에서 양발운전은 안전하지 않다가
님이 계속 말하는 안전의 이유구요
애초에 지금 양발운전 한다는 얘기도 아닌데 양발운전 쭉하라는 비꼬기 까지 시전하시는군요 ㄷㄷ
제가 일부러 그냥 레이싱이라고 적은게 님 낚을라고 그런거에요
양발운전으로 차구조 자체를 바꿔 놓은건 F1이고 양산차 레이싱은 양산차 그대로 이용해서 레이싱하니 기존 차 처럼 페달이 오른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양산차 레이싱은 님말대로 운전을 뛰어나게 잘하는 사람이 안전하지 않은 상태로 양발운전 하는거고 님이 근거로 삼은 이론서도 여기서 나온거에요
F1양발은 구조 자체를 바꿔서 양발을 쓰게 만든거라 님이 말한 어느 근거에도 해당하지 않고 그냥 더 빠르게 완주하기 위한 구조구요
이 구조 자체 그대로 쓰고 있는게 카트죠 꼬맹이들도 몰고 다닐수 있는 그 카트요
누구나 쉽게 탈수 있게 만든 그 카트 말이에요
애당초 같이 있으면 브레이크를 밟기 위해서는 당연히 엑셀에 발을 떼야 하고, 이것이 습관이 되면 머리속에서 따로 의식할 필요도 없이, 브레이크를 밟아라 라는 명령 하나로 엑셀도 발을 떼라가 자연히 성립하게 되죠.
허리에도 안좋을텐데..ㅡㅡ
오른발은 브레이크 왼발 악셀에 놀고 앉아보세요
겁나 불편합니다. 비비꼬아서 앉아야 하는데
그런차는 양발운전이라고 판단하고 피해갑니다.
뒷차에게 잘못되고 불필요한 신호를 주는거 그 자체로 일단 위험한 행동입니다.
정상적인 자세에서는 거기에 왼발이 안가는데요? 억지로 거기 올리는거지.
그리고 양발이 한쪽으로 쏠리면서 감속이나 코너링시에 몸을 잘 지탱하지 못해 페달을 잘못 조작하는 경우도 발생할수 있죠.
양발운전은 스스로의 안전도.. 그리고 다른 차량의 안전도 해치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오른발 힘들때 왼발로 해보려고 한 적 있는데 안되던데;;
우회전 할때 좌측 깜빡이 키는 것처럼.
일단 돌발 상황에 급브레이크 잡으면 몸이
돌아갑니다.
중심이 틀어져 있고 지지할 곳이 없으니 당연한거죠.
몸돌아가니 핸들에 매달리게 되서 차량전복
가능성 증가.
단순 추돌로 끝날 상황이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 증가.
도대체, 자신의 뇌피셜로 괜찮다고 우기는 사람들은 정체가 무엇인가.....
A: '위험하니 차도말고 인도로 다니세요'
B : '아니, 차도로 다녀도 괜찮다구요~!'
A : ....
라고 이야기하는것과 무엇이 다른가...
몰랐으면 고치면 되는건데... 자신의 행동이 틀렸음을 인정하는게 참 쉽지가 않네요. ㅎㅎㅎ
수동에서도 왼발은 풀브레이킹 할 때 풋 레스트에 둡니다.
그래야 양발로 지탱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