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의료 민영화에 대한 역사학자 전우용 선생님의 글입니다. 86

194
2018-12-06 23:23:51 211.♡.128.183
gisbaby
원희룡 제주지사가 '영리병원 설립'이라는 판도라의 상자를 열었습니다. 이게 전국적 의료 민영화의 초석을 놓는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면 어리석은 거고, 알면서 저질렀다면 교활한 거겠죠. 사람 목숨보다 돈을 중요하게 여기는 건 부패 기득권 세력이 공유하는 유전자입니다. "병원이 돈벌이하는 게 무슨 문제냐?"거나, "영리병원으로 일자리 생기면 좋지 않냐?":는 등의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 많기에, 작년 8월에 올렸던 글을 다시 올립니다.
 
----------------
 
‘한국 의료사’를 연구하면서 '의료 민영화'를 추진하던 사람들을 옆에서 지켜본 바 있어, 관련 시나리오의 개략적인 윤곽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의료 민영화’ 추진자들은 이명박 박근혜 정권 중에 제1단계만이라도 성사시키려 했지만, 일단 불발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이명박 박근혜의 동지였던 - 지금은 아닌 척하지만 - 원희룡 제주 지사가 '의료 민영화'로 가는 고속도로 개통식 테이프를 끊었습니다.
 
(1) 의료관광 활성화, 의료산업 선진화 등을 명분 삼아 외국인 전용 병원, 외국 병원 분원, 합작병원 등 건강보험 적용을 받지 않는 특수병원을 설립한다.
 
(2) 특수병원이 내국인 환자를 받지 않는 건 위헌, 위법이라며 집단 소송을 제기해 승소한다.
 
(3) 특수병원만 이용하는 의료소비자들에게 건강보험료를 강제 징수하는 건 위헌이라는 헌법 소원을 제기하여 승소한다.
 
(4) 건강보험 의무가입제가 폐지되면 보험료 고액 납부자들이 먼저 이탈하여 민영보험으로 이동한다. 민영 보험사들은 그들에게 건강보험료보다 더 싼 비용으로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해 주겠다고 약속한다.
 
(5) 메이저 병원들은 민영 보험회사들과 특약을 체결하여 ‘특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약정하고 최고 수준의 의료인들로 ‘민영 보험 환자 진료 전담팀’을 구성한다. 동시에 의료서비스의 질을 '조절'하여 암암리에 건강보험 환자들을 배척한다.
 
(6) 보험료 고액 납부자가 이탈함에 따라 재정상태가 나빠진 건강보험은 보장범위를 축소한다.
 
(7) 건강보험이 제공하는 의료서비스의 질이 낮아지면, 중산층도 이탈하여 서민과 영세민만 가입하는 보험이 된다.
 
(8) 민영 보험사와 특약을 체결한 메이저 병원들은 비싼 진료비를 받으면서 유능한 의료 인력을 싹쓸이한다. 그럴수록 특급 병원과 특약을 체결한 민영 보험 가입자는 늘어난다.
 
(9) 낙후한 설비와 상대적으로 수준 낮은 의료 인력을 갖춘 공공 의료기관은 ‘국영 건강보험 전담 빈민 시료소’로 전락한다.
 
(10) 민영 보험사와 병원 사이의 결탁 관계가 공고화하여 특정 보험사 상품에 가입하지 않으면 특정 병원을 이용할 수 없는 시스템이 만들어진다. (예: 삼성보험 – 삼성의료원)
 
(11) ‘이용할 수 있는 병원 리스트’에 따라 신분이 나뉘는 ‘신자유주의 신분제 사회’가 완성된다.
 
-------------
 
원희룡 지사가 책임지겠다고 했지만, 이후에 벌어질 사태는 그가 책임질 수 있는 범위를 훌쩍 넘어설 겁니다. 지금 철회시키지 못하면, 절대다수 서민들이 말년을 지옥에서 보내는 상황이 도래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P.S. 초고령화 시대란 전체 소비자 중에서 '연금 받는 노인 환자'의 비중이 엄청나게 높은 시대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삼성이 제약-의료-보험을 잇는 '노인 상대 산업'을 미래 전략 산업으로 선정했다는 소문은 10여 년 전부터 공공연히 돌았습니다. 두 눈 부릅뜨고 지켜봐야 할 겁니다.
gisbaby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86]
Bokddori
IP 223.♡.139.198
12-06 2018-12-06 23:26:49
·
글이 진짜 술술 읽히네요..어후
SiBroPapa
IP 211.♡.74.98
12-07 2018-12-07 09:33:59
·
저도 어후소리가 나오네요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460055#_=_
GENIUS
IP 175.♡.14.23
12-06 2018-12-06 23:27:17
·
역시 전교수님!
레드핏클
IP 218.♡.212.223
12-06 2018-12-06 23:28:53
·
제주도민들 뿌듯할까요? 인물보고 뽑는다더니.. 이 사단이 나네요 ㄷㄷㄷ
이명박근혜도 의료민영화는 감히 손 못댔는데..
동굴인
IP 121.♡.117.189
12-06 2018-12-06 23:31:25 / 수정일: 2018-12-06 23:31:55
·
원희룡의 책임진다는 이미 망가진 다음이죠.
정말 무책임한 인간입니다.

이거 이익이 나면 지자체마다 할려고 할 듯해요.
sttack
IP 175.♡.181.200
12-06 2018-12-06 23:43:00
·
책임을 어떻게 지려고... 대통령도 책임 못지는 일인데
삭제 되었습니다.
동굴인
IP 121.♡.117.189
12-07 2018-12-07 00:01:20
·
@애타는마음님 뻔히 그럴 것을 아니 더 화가 납니다.
freedaemon
IP 223.♡.152.199
12-06 2018-12-06 23:31:47 / 수정일: 2018-12-06 23:32:26
·
이건 정말 미친짓입니다.

돈에 미친것들...
에피네프린
IP 183.♡.204.197
12-06 2018-12-06 23:33:04
·
제주도민들이 책임 질려나요...
graycode
IP 112.♡.8.164
12-06 2018-12-06 23:36:15
·
언젠간 우리도 미국처럼...
치명상이나 4대 중증질환 아니면
아파도 그냥 참아야 할 때가 올 수도...
시베리안허세킹
IP 203.♡.104.82
12-06 2018-12-06 23:39:25
·
현재 미국 의료의 상황으로 변해가는 단계죠.
박스
IP 121.♡.27.122
12-06 2018-12-06 23:41:35
·
이 생각은 못했는데... 외국인 전용 그 이후가 문제네요. 근데 생각해보면 외국인 전용 병원 자체가 헌법 소원 당할만큼 문제...
WoWman
IP 116.♡.16.94
12-06 2018-12-06 23:45:40
·
이명박 시절부터 추진하던 시나리오입니다. 영리병원, 민영의료보험, 기존건강보험 부실화 삼성이 작정하고 달려드는 사업이죠
WoWman
IP 116.♡.16.94
12-06 2018-12-06 23:41:35 / 수정일: 2018-12-06 23:42:00
·
최대집 난리치는 이유가 ...
삭제 되었습니다.
perao123
IP 203.♡.52.1
12-06 2018-12-06 23:45:46
·
최대집 반대하고 원희룡 항의방문 했는데요
hope-
IP 221.♡.178.149
12-06 2018-12-06 23:51:31
·
의협은 현 회장 뿐 아니라 이전에도 영리병원 반대 스텐스였을거에요
빡약
IP 125.♡.122.98
12-07 2018-12-07 07:21:41
·
저게 되면 의사도 결국 보험회사 돈 받는 직원이 될 뿐이거든요.
진호군
IP 125.♡.123.93
12-07 2018-12-07 10:00:35
·
@빡약님 어차피 보험되는 진료는 보험공단 돈받는 직원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마카롱>_
IP 223.♡.11.236
12-07 2018-12-07 00:00:00
·
막연하게 하면 안된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1~11까지 읽는데 이런 서스펜스가 따로 없네요
헌데 이런 디스토피아가 현실이라는게 더 소름

아나바시스
IP 180.♡.62.228
12-07 2018-12-07 00:19:50
·
뭐 제주도민들이 알아서 잘 하겠죠
그 전에 이상한 후보 밀어서 제주도 말아먹은 민주당 책임이 크고요....
freelykoc
IP 1.♡.143.109
12-07 2018-12-07 00:58:45
·
제주도민만의 문제가 아닐텐데요. 본문을 제대로 읽어보셨다면 대한민국 전체 의료법과 시스템을 흔들 수 있는 문제입니다.

정작 문제를 책임질 이를 놔두고 왜 민주당에게 화살을 돌리는 지도 의문이군요.
dopa
IP 142.♡.33.186
12-07 2018-12-07 01:52:37
·
아... 이것도 민주당이 잘못해서 그런 거구나... '이 모든 것이 노무현 때문이다?'
kimjuncher
IP 122.♡.197.124
12-07 2018-12-07 02:10:05
·
이야... 민주당이 거기서 나오는게 신기하네요...
분명 원희룡이 잘못한 건데..
히야.. 그 논리구조 정말 신기하다 진짜
레몬밤
IP 39.♡.103.206
12-07 2018-12-07 02:54:44
·

닉네
IP 39.♡.47.165
12-07 2018-12-07 08:45:29
·
기적의 논리네요.
자유당이 ㅈㄹ을 해도 민주당이 선거졌으니
민주당이 잘못.
삭제 되었습니다.
24kyoung
IP 183.♡.152.30
12-07 2018-12-07 00:48:24
·
이미 지옥인데 뭘..
시베리안허세킹
IP 203.♡.104.82
12-07 2018-12-07 01:09:29
·
1. 건강보험 당연지정제
2. 건강보험 의무가입제

이 두개가 핵심인데, 이를 지켜내기 위해서는 바깥 성벽부터 무너지게 놔둬서는 안되죠.
위 두가지가 무너지면 그나마 의료 복지 상위권이라고 자부해 왔던 대한민국은 미국과 같이 자본에 위둘리는 의료지옥으로 변할겁니다.
Tyrell
IP 39.♡.94.193
12-07 2018-12-07 01:30:04 / 수정일: 2018-12-07 01:32:47
·
전우용이란 분이 의료민영화의 문제점을 아주 잘 알고 있네요.

눈 크게 뜨고 지켜봐야 합니다.

한미 FTA 내용 중에 우리나라 경제 자유구역에 영리병원을 지을 수 있다는 규정이 들어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경제 자유구역은 인천 송도, 경남 진해 인근, 새만금 , 평택항 인근 등등 제주도를 제외하고도

7군데가 더 있습니다.
wing9
IP 49.♡.59.58
12-07 2018-12-07 01:35:53
·
웜희룡 짜증나네요
gorbachyov1
IP 175.♡.38.188
12-07 2018-12-07 01:50:28
·
삼성이 사업계획 발표회 때에 의료를 미래먹거리로 선포한 기사도 본 기억이 나는데 소문이라고 표현할 필요는 없어보이네요.
dopa
IP 142.♡.33.186
12-07 2018-12-07 01:51:22
·
삼성이 아주 오래 전부터 준비해 오던 플랜입니다. 제가 관련 자료를 본 것이 2001년 즈음이었습니다. 장기 플랜이 상세하게 제시되어 있더군요. 그 플랜이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확실한 것은 최종 목적이 삼성의료보험+삼성의료원으로 현 국가의료보험과 경쟁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즉, 삼성병원을 영리병원화해서 삼성의료원에서 치료 받으려면, 삼성의료보험을 가입해야만 한다는 것이죠. 그것이 전국적으로 퍼지면? 삼성은 이 사업 하나로만 나머지 전체 그룹을 먹여 살리고도 남을 겁니다. 원희룡은 역사에 길이길이 남아야 합니다. 역적질 한 놈은 영원히 기록해야죠.
영양삼계탕
IP 112.♡.126.142
12-07 2018-12-07 03:05:44
·
삼성이 이렇게 국민들을 위협하는데 살려놓을 필요가 있나요 흩어서 다른 기업들 나눠주면 좋겠네요
DrTanzania
IP 117.♡.171.133
12-07 2018-12-07 02:06:32
·
"외국인 전용" 이란게 말장난 일 겁니다. 관련 규제 법률이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itwoi
IP 110.♡.57.160
12-07 2018-12-07 02:33:56
·
결국 목표는 의료 민영화죠.
댐에 물이 조금씩 새기 시작하면 그 댐을 무너뜨리는 건 조그만 힘만으로도 가능한 일이 됩니다.
고령화되가는 사회 안에서 제일 노다지인 의료산업을 어떻게든 해먹어보겠단 욕심을 놓지 않네요.
영양삼계탕
IP 112.♡.126.142
12-07 2018-12-07 03:01:56
·
결국 많은 노령층들은 결국 더 질떨어지는 의료 서비스에 고통받을 거고요.. 너무나 공포스럽네요.
아메리카노블랙
IP 175.♡.33.46
12-07 2018-12-07 03:18:42
·
대한민국은 이미 90% 이상 의료민영화입니다
뭉치깽이
IP 122.♡.9.22
12-07 2018-12-07 05:55:35
·
아메리카노블랙님// 뭐라구요?
//클리앙킷3//
볼사빨춘간기
IP 175.♡.27.223
12-07 2018-12-07 03:11:08
·
원희룡만 욕할게 아니에요. 영리병원은 노무현정부시절부터 추진된거라 민주당도 자유롭지못합니다. 그냥 잘못된정책이었다고 시인하고.지금이라도 물려야합니다.
librabit
IP 112.♡.204.88
12-07 2018-12-07 08:21:21
·
볼사빨춘간기
IP 175.♡.27.223
12-07 2018-12-07 08:25:10
·
@님 그저 노무현욕하면 빈댓글이.반사적으로 나오죠?
겨울곰탱이
IP 223.♡.212.40
12-07 2018-12-07 09:45:42
·

samdol
IP 218.♡.240.11
12-07 2018-12-07 10:08:21
·
samdol
IP 218.♡.240.11
12-07 2018-12-07 10:08:48 / 수정일: 2018-12-07 10:09:39
·
@볼사빨춘간기님 / 아... 그래서 지금 욕을 하신 거라 이 말이죠?
노대통령은 참 피곤하실겁니다. 돌아가시고 나서도 이렇게 이름이 들먹여지니...
산돌이
IP 117.♡.15.252
12-07 2018-12-07 10:09:30
·
초하류
IP 110.♡.52.221
12-07 2018-12-07 10:33:41
·
볼사빨춘간기
IP 175.♡.27.223
12-07 2018-12-07 10:45:35 / 수정일: 2018-12-07 10:47:30
·
@님 대통령자리는 원래 그런자리지요.
구글에 노무현 영리병원만 쳐봐도 이문제에서 노대통령은 자유롭지못합니다. 민주당이나 한국당이나 지들 서로주고받으면서 여기까지 온거에요
킁킁99
IP 125.♡.91.79
12-07 2018-12-07 10:45:56
·
벌꿀유자
IP 106.♡.130.152
12-07 2018-12-07 14:01:56
·
ㅋㅋ 뭐래..누가 추진했는데
호세만세
IP 121.♡.56.233
12-07 2018-12-07 03:35:50
·
원희룡....
for
IP 211.♡.150.100
12-07 2018-12-07 04:24:54
·
강원랜드가 그랬죠
외국인 전용이라고 개설하고
언플통해 지금 상태죠

고고리아121
IP 72.♡.122.57
12-07 2018-12-07 04:45:45 / 수정일: 2018-12-07 04:46:33
·
원희룡 자신이 정치적 책임을 지겠다고 말은 했지만 그건 절대적으로 뜬 구름 잡는 말이고,
후대에는 문재인정권때 의료민영화 시작됐다고 기억되겠죠.
그리고 전우용 선생님말처럼, 자신들은 내국인 안받겠다고 했지만, 결국 내국인 받는걸 법적으로 따지면서 결국에는 내국인도 받을테고..
법치국가에서 법에 저촉이 안되는데 왜그러냐, 무슨 문제냐 할게 뻔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구름을품은달
IP 110.♡.53.9
12-07 2018-12-07 06:49:17 / 수정일: 2018-12-07 06:52:41
·
http://www.hani.co.kr/arti/society/area/873412.html
녹지국제병원 쪽은 “‘내국인 진료 금지’ 조건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우리 의견이 무시됐다. 제주도의 ‘조건부 개설 허가’에 대해 내부적으로 (행정소송 제기 등) 법리를 검토하고 있다”

실제로 제주도는 2016년 발행한 자료에서 ‘녹지국제병원은 해외 의료 관광객을 주로 대상으로 하지만 내국인도 진료를 받을 수 있다’고 홍보한 바도 있다. 영리병원 개설 허가 근거가 되는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에도 외국인만 대상으로 한다는 제한 조항은 없다. 또 의료법 제15조에는 ‘의료기관은 정당한 사유 없이 진료를 거부할 수 없다’고 돼 있어 사실상 내국인 진료를 금지하기 어렵다고 보건의료단체들은 보고 있다.
역시나 자한당 출신답게 거짓말을 뻔뻔하게 한 것이죠

Im_SG
IP 175.♡.48.139
12-07 2018-12-07 07:12:58
·
뭔데 책임 어쩌고를 떠드는지
민영 보험사의 확실하게 책임 질 수 있겠네요
/Vollago
삭제 되었습니다.
kungmo
IP 110.♡.191.239
12-07 2018-12-07 07:32:59 / 수정일: 2018-12-07 07:33:05
·
지금 당장 취소시키지 않으면 저 시나리오대로 100% 걸 겁니다. 큰일 났어요
krelledge2
IP 203.♡.218.34
12-07 2018-12-07 07:37:21
·
댓글 많이 달리겠지만...
일단 올라온 글 3번에서 그 이상 진행이 될 수가 없다고 생각하고
(생길 수 없는 일을 가정하고 쓰면 그 뒷일은 그냥 다 판타지가 되어버리죠)
개인적으로 한정된 범위 내에서의 영리병원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메밀과돈까스
IP 49.♡.148.72
12-07 2018-12-07 07:55:02
·
원희룡한테 너무 많은 권한을 준건지 월권한건지
움니아
IP 175.♡.17.109
12-07 2018-12-07 07:58:48
·
이 나라에 홍길동이 아직 존재한다면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12-07 2018-12-07 08:15:19 / 수정일: 2018-12-07 08:26:08
·
다 옳은말씀인데...한가지가 "건강보험 의무가입제 폐지"는 개헌하지 않고 불가능한 조항이라고 들었어요.
예전에도 어떤 단체에서 "건강보험 의무가입" 위헌소송했는데 합헌판결이 2번(2002년,2013년)인가 났을거에요
이게 현재 대한민국에서 의료민영화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내세우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헌재결정] 헌재 2013. 7. 25. 2010헌바51, 공보 제202호, [합헌]
국민으로 하여금 건강보험에 강제로 가입하도록 한 것은 경제적인 약자에게 기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득재분배 및 위험분산의 효과를 거두기 위하여 적합하고도 반드시 필요한 조치이므로 이 사건 강제가입조항은
청구인의 행복추구권 및 재산권을 침해하지 아니한다.

치토스86
IP 119.♡.234.71
12-07 2018-12-07 08:36:59
·
책임질 일이 생겼을 때는 자기가 책임질 위치에 있지 않을 것이고
문제가 생겼을 때는 책임을 질 수 있는 범위를 넘어 설 것이고
설령 그 때까지 책임질 위치에 있을 수 있다 손 치더라도
책임 질 위치에 있다면 그 문제를 문제가 아니다 라고 할 수 있죠
여러분 이거 다~ 가정인 거 아시지요?
3pisod3
IP 175.♡.15.224
12-07 2018-12-07 08:58:48
·
이걸 어떻게 추진한거죠
지자체장이 나서서 추진하면 되는거였던가요...
SiBroPapa
IP 211.♡.74.98
12-07 2018-12-07 09:28:25
·
국민청원없나요???
SiBroPapa
IP 211.♡.74.98
12-07 2018-12-07 09:32:32
·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460055#_=_
대리대리
IP 112.♡.91.134
12-07 2018-12-07 09:50:22 / 수정일: 2018-12-07 09:51:24
·
저는...
이윤을 추구해야 발전을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개인역량에 따라 사회적 신분은 당연히 생기는 것이고, 그에 따라 좋은 의료기관과 의료인을 선택 할 수 있는 권리...
이게 더 나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비온후하늘
IP 203.♡.212.28
12-07 2018-12-07 10:02:32
·
그렇죠. 그래서 미국은 손가락 끝에 약간 짤리면 6천만원 청구 당합니다.
이빨 뽑으로 가면 300만원 나옵니다.

민영 보험들었던 사람이랍니다.
대리대리
IP 112.♡.91.134
12-07 2018-12-07 10:04:37
·
@비온후하늘님 손끝 조금 찔렸다고 6천이 나오는 것은 과장입니다 만약 그렇게 나왔다면 심한 파상풍 등을 가지고 마치 작은 일처럼 호들갑 부린 경우일 수도 있겠네요 발치 하나에 300도 일상적인 경우는 아닙니다 미국 의료비는 비싸지만 그런 정도는 아니에요 겪어봐서 압니다
대리대리
IP 112.♡.91.134
12-07 2018-12-07 10:06:19
·
@iansgaze님 단편만을 말씀 하신 것 같아요 그런 상황에서 미국의 의료는 전 세계 의료 수준을 멱살 잡고 캐리 하는 수준으로 월등히 높습니다 보통의 사람들이 이용조차 못 하는 의료문화라면 이렇게 될 수는 없는 것입니다 미국은 한편으로 생활의학이 매우 잘 발전해 있기도 합니다... 단편적인 부분만으로 진보를 그르칠 수는 없다고 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비온후하늘
IP 203.♡.212.28
12-07 2018-12-07 10:14:46
·
@대리대리님
저도 미국에서 살때 그렇게 청구되지는 않았지만 실제로 6천만원 청구당한 사람이 영수증 첨부해서 인터넷에 올린 사건이 있었어요. 물론 손가락 끝에 조금 잘린경우가 아니라 한 마디가 짤린 경우여서 좀 사건과소가 되긴 했지만 심각한 문제이긴 하죠.
저도 발 뒤꿈치가 갑자기 아파서 병원 몇 번 갔었는데 심각할 정도로 비쌌던 걸 기억합니다.
병명을 몰라서 다른 의사소견이 필요해서 2명의 의사를 만났습니다.
첫번째 의사가 대충 80불 청구했고 나머지 의사들의 대충 60불 청구 당했습니다.
그리고 엑스레이 찍고 다시 만난 의사에게서는 50불 정도 청구된것 같아요.(엑스레이 비용 별도)
아무것도 안 고치고 의사만 만난건데 190불 청구한 것입니다.
물론 회사의료보험이 되어서 회사에서 내고 전 10불만 내었던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개인의료보험은 못 들었을 거고 회사의료보험이 아니었으면 병원에 안 갔을 겁니다.
Figo
IP 112.♡.18.26
12-07 2018-12-07 10:15:39
·
미국 의료 시스템을 전혀 모르면서,아는척 하시는 분이군요...
아파서 병원도 못가고, 끙끙 참아야 하고, 마트가서 생활 약품이나 의료품 사서 스스로 처치하는게 생활 의학이라고 생각한다면,,,정말 잘못 알고 있는겁니다.그거 다 일반 클리닉 조차 비싸서 못 가기에, 그리고 보험이 있더라도 아무 병원을 갈 수 없기에 어쩔 수 없이 생성된 현상입니다.
대리대리
IP 112.♡.91.134
12-07 2018-12-07 10:19:27
·
@Figo님 원하는 답변을 못 들어서 비하 하시는 건가요? 제가 어떤 경험과, 배경을 바탕으로 한 얘기인지도 모르시면서... 잡다한 설명은 빼고, 직접적인 경험과 관찰만으로 한 이야기입니다
대리대리
IP 112.♡.91.134
12-07 2018-12-07 10:21:06
·
@비온후하늘님 말씀 하시는 부분이 맞으며, 공감도 합니다 저도 우려는 됩니다 과도한 의료비가 청구 되지 않도록 누군가가 관리감독 하겠다는 말을 믿어야 하겠죠 하지만 의료진보를 위해서는 민영의료기관만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리대리
IP 112.♡.91.134
12-07 2018-12-07 10:21:58
·
@iansgaze님 돈이 안 되는 수술은 하지 않는다는 점은 용납 할 수 없죠 맞습니다 국내의 의대생들이 성형외과로 몰리는 것도 같은 마음에서 안타깝습니다
사용기
IP 27.♡.14.92
12-07 2018-12-07 10:28:26
·
@iansgaze님
근데 적자만 나는 수술을 하려하지 않겠죠.
그게 생명에 직접적 관련이 있어도
병원을 사업체로 보니까.
-> 이해가 안가네요. 적자가 나는 수술을 왜 해야하는지 궁금하네요. 시스템이 이상한거 아닌가요? 그리고 수술해서 적자보는데 수술안한다고 비난할수 있나요?
원츄
IP 222.♡.24.155
12-07 2018-12-07 10:44:31
·
이윤을 추구해야 발전할 수 있지만, 그것에 따르는 심각한 부작용은 고려가 되어야죠.
누구나 필요한 서비스가 이윤대로만 추구된다면, 돈있는 사람만 서비스를 누리게 되어 가지 않나요?
대리대리님은 얼마나 부자이신지 잘 모르겠지만, 내가족이 당장 치료를 해야 되는데, 돈이 없어서 치료하지 못한다면 눈에서 피눈물이 날거 같습니다. 물론 지금도 저런 일들이 없지는 않지만, 더 가속화 될 여지가 있다면 막아야죠...
삭제 되었습니다.
사용기
IP 27.♡.14.92
12-07 2018-12-07 11:28:28
·
@iansgaze님그럼 응급실도 없애고 돈 안되는 학과 없애야죠 환자가 죽든 말든. 이익이 나는 수술 몇없을 걸요. 전체적으로 +를 보는거지 병원운영은 -를 감내하고 하는거죠 그게 생명의 무게니까-> 제가 다니는 회사도 제가 돈 안되면 저 잘라버리고 우리부서 돈안되면 당장 쳐낼텐데, 그럼 의료는 돈안된다고 다 해야하면 발전을 떠나서 누가 땅파서 하나요? 그리고 나 부터가 회사가 돈 안주면 회사 안다닐겁니다응급실이 외국도 돈 안되나요? 이국종교수님 월급 200만원받는다던데 개인의 희생을 시스템유지되는게 정상은 아니죠. 돈안되는 학과가 있다는것자체가 시스템이 이상하다는거고 시스템을 바꿔야죠.그리고 생명의 무게라.. http://mdphd.kr/m/254"목숨 자체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 중 가장 소중한 것이기 때문에, 경제학으로 따졌을 때는 생명과 직결되는 치료일수록 가격이 높아져야 합니다. 사망 보험금을 생각해 보세요."목숨값의 역설"은 생명과 연계된 질환을 치료하는 비용이 적었을 때, 사회적 비용이 줄어들기 때문에,4 생명과 직결될수록 치료 비용 자체가 줄어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회적으로 본다면, 아주 합당한 것처럼 보입니다. 많은 사람이 혜택을 볼 수 있으니깐요. 하지만, "
대리대리
IP 112.♡.91.134
12-07 2018-12-07 11:36:31
·
@원츄님 부작용 염려하다 진보고 붜고 퇴보 하게 생겼으니 하는 얘기입니다 저는 부자도 아니고 가난한 자도 아니지만, 충분히 공감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 가난한 사람까지도 위하는 얘기를 꼭 가난한 사람의 입장에서만 들어야 할까요... 기술의 진보가 있어야 가난한 자들도 결국 웃게 만드는 의료발전이 이루어집니다... 기술의 진보를 위해서는 민영화가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원츄
IP 222.♡.24.155
12-07 2018-12-07 13:06:13
·
@대리대리님 사회는 나혼자 살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가난한 사람도 함께 생각해 주는 여유로운 마음이 필요한것이고요. 내가 언제든지 가난해 질 수도 있거든요. 민영화가 나쁜건 아니지만 절대로 민영화 해서는 안되는 분야가 있습니다.
대리대리
IP 112.♡.91.134
12-07 2018-12-07 13:17:05
·
@원츄님 저는 의료민영화를 나쁘게만 보지 않을 뿐, 가난한 자를 우습게 보거나 비난하지 않습니다 그런 의도는 알아 주셨으면 합니다
pioneer911
IP 223.♡.219.119
12-07 2018-12-07 15:35:03
·
가벼운 생각인듯
푸른생각2
IP 61.♡.114.17
12-07 2018-12-07 10:00:22
·
충분히 예견되는 상황입니다. 아주 큰 오판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비온후하늘
IP 203.♡.212.28
12-07 2018-12-07 10:01:14
·
정확하게는...
(2) 특수병원이 내국인 환자를 받지 않는 건 위헌, 위법이라며 집단 소송을 제기해 승소한다.

-> 특수병원을 제주도에 설립해놓고 제주도민이 혜택을 못 받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여론몰이를 한 다음에
해당 제주관련인을 대동하여 집단 소송을 제기합니다.
또 집단 소송과 함께 헌제에 헌법소원까지 압박합니다.
제주도의 병원이 정작 제주도민이 사용 못하는 상황에서 집단 소송에서 승소합니다.

TShark
IP 58.♡.240.61
12-07 2018-12-07 10:24:31
·
책임질수도없지만
책임진적도없죠.
원츄
IP 222.♡.24.155
12-07 2018-12-07 10:37:43
·
어제도 비슷한 글에서 계속 댓글다는 분에게 설명을 아무리 해줘도....
전혀 이해를 못하시는.....
걱정입니다....무섭고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2910138CLIEN
그래요네
IP 220.♡.171.240
12-07 2018-12-07 11:20:50
·
정치인이 책임진다는 말을 믿는 바보팅이도 있구나
현재 우리나라 의료보험제도는 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시스템인데......
이걸 야금야금 깬다는 거.....
호랑이굴_
IP 39.♡.59.177
12-07 2018-12-07 11:59:22
·
음 저대로 진행된다면 진짜 지옥이겠네요
좋빠가굥카카
IP 218.♡.122.110
12-07 2018-12-07 12:03:05
·
원희룡 이자는 어찌이런단 말이오!!
아무2n
IP 121.♡.94.204
03-17 2022-03-17 12:33:33
·
시작은 김대중정부때 해외자본에 의한 영리병원 설립허용(경제자유구역법)하고,
노무현대통령 유시민장관(외국인병원의 영리법인화 및 내국인진료 허용) 한 건임.
이후에 이명박/박근혜까지 지속되었음.

원희룡이 실수한 건 맞지만, 과정을 보면 제주녹지에 대한 피해보상액과 관련이 없지 않음.
외국인 대상 조건부 허가 이후 유예기간 3개월 후에 허가 취소를 함.
광주고법 1심 승소(허가취소 인정) / 2심 패소(허가취소를 취소)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