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팁과강좌

PC/모바일 무선 충전기 고주파음을 잡는법 26

2023-03-03 16:34:48 39.♡.231.23
핫산V4

20230303_155748.jpg

20230303_160117.jpg

20230303_160122.jpg

(작성자는 기계, 전자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스트레이트 무식이며, 이를 따라함으로 이써 발생하는 것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큰 힙에는 큰 책임이 따르듯 저는 힘이 없으니 책임도 없......)


거의 모든 무선충전기 리뷰에는 이런 말이 보입니다.

" 고주파음이 나요"

그런디 또 어떤 사람은 괜찮다 하고 어떤사람은 있다 하고 그렇습니다.

왜 그렇냐??

사람마다 들을수 있는 영역이 다르기 때문에 그렇기도 하지만

일단 뽑기가 좀 큽니다.


그러면... 왜! 나냐! 면

무선충전기 내부의 전원부에서 나는 소리입니다.

잠시뒤 사진에 나올 인덕터라는 놈에서 전기 먹으면서 떨려 그렇죠

그러면 어떻게 해결하냐?


AS를 포기하지 않고 해결하는 방법은

고속 무선충전을 포기하고  5W 무선충전으로 쓰는겁니다.

네 AS 내다버려야 됩니다.


바로....내열 실리콘으로 인덕터를 덮어줘서 소리가 안들리게 하던가

인덕터에 순간접착제를 발라서 떨림을 잡아줍니다.

그래도.....괜찮나구요?????????

음.. 저도 모릅니다. 그런데 꽤 예전부터 PC 조립이 취미이신 분들 사이에서 많이 써먹던 방법입니다.

심지어 pc는 무충보다 훨신 높은 전력이 들어가는 부품들인데 일단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1. 무선 충전기 뚜따

2. 순간접착제를 준비합니다.

3.마지막 사진의 저 조그만한 네모네모 옆으로 접착제를 아주 조금만 발라줍니다.(나무 젓가락쓰면 좋아요)

4. 조립은 분해+나사1개의 역순이죠









































핫산V4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99.9% 뻘글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6]
노엘
IP 218.♡.32.9
03-03 2023-03-03 17:00:15
·
오...고주파음 때문에 안쓰는 충전기가 있는데..뜯어봐야하나요..ㅋㅋ
수줍은앙마
IP 118.♡.14.58
03-03 2023-03-03 17:09:49
·
2R2라고 적힌거 주변에 발라주는거죠?
4방향 다 발라주면 되나요?
핫산V4
IP 39.♡.231.23
03-03 2023-03-03 17:21:32
·
@수줍은앙마님 그 전선(?)쪽 양 사이드만 발라주면 됩니다
에런
IP 125.♡.171.11
03-03 2023-03-03 17:31:28
·
--a 흠............하드웨어 전공자로서.......흠......전 이해가......누가 설명좀.........저거 인덕터 같은데.......--a 임피던스가 접착재때문에 변하나......훔,,,,,,,
핫산V4
IP 39.♡.231.23
03-03 2023-03-03 17:32:43
·
@에런님 그냥 떨리지 말라고 잡아주거나
실리콘은 소리 안나게 덮어주는 수준입니다.
핫산V4
IP 39.♡.231.23
03-03 2023-03-03 17:33:50
·
@에런님 예전에 쓰던거는 그냥 실리콘으로 덮었는데 효과는 더 좋더군요
(내열 실리콘.....그런거 음서서 그냥 건물 외장제용으로요...)
에런
IP 125.♡.171.11
03-03 2023-03-03 17:43:17
·
@핫산V4님
흠..........일단 저 제품을 만들지는 않지만, digital IF/RF 일하는 사람 입장에서....보면은.....욥~~
음....무선 충전기가 전자레인지처럼 주파수 흔드는거라는것은 다 아시겠고.......
해당부는 전원부 인덕터로 보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시컴한 넘이 전원 IC인거로 보이고욥.....
요즘은 대게 열이나 효율때문에 저런 스위칭 레귤레이터를 사용하는데.....아마 해당부 전원에서 스위칭 주파수에서 나는 소립니다. 이게 로드 땡기면 해당 주파수가 사람마다 들리는 사람이 있고 안들리는 사람이 있고 그러거든요....
저 부품이 떨어져서 떨리는 소리라면 아마....화재가....그냥 버리시는게.......(붙을때 쇼트 납니다.)
사진만 보면 떨어지진 않으거 같은데.......PCB가 얇으니 살짝휘어보면 떨어졌는지 안떨어졌는지 알수 있습니다. (크랙가거나 떨어지면 한쪽이 들려엽.....)
그 외 본드때문에 소리가 없어진거라면.......저도 궁금하네요,,,,머때문이지......
흠낭......퇴근시간다되서 루팡중입니당~~~ㅋㅋ
핫산V4
IP 39.♡.231.23
03-03 2023-03-03 18:15:26
·
@에런님 후후...저는 근무시간에 쓴 글 입............ㅌㅌㅌ
M4XiMUEL
IP 58.♡.153.124
03-03 2023-03-03 21:48:44
·
@에런님 약간 좀 검증 단계에 다다르고 있는 민간요법입니다.
에런
IP 125.♡.171.11
03-03 2023-03-03 17:33:09
·
음.......2.2uh 인덕터 맞는데.........
그냥 귀가 오늘은 덜 얘민해 지신게 아닌지..........
도장
IP 118.♡.160.201
03-03 2023-03-03 17:46:48
·
@에런님 인덕터에서 진동이 발생한다는 명제를 부정하시는건지 궁금합니다. 검색해보면 RLC 회로에서 인덕터에 진동이 발생할수 있다는건 기초적인 이론인 것처럼 나와서요.
에런
IP 125.♡.171.11
03-03 2023-03-03 17:55:47
·
@도장님
네....음......RLC 회로가 공진 회로인걸 부정하지는 않습니다. (이걸 부정하면 노벨상 받을겁니다.ㅋㅋ)
LC값으로 주파수(진동으로 알고 계신거)를 계산하여 만드는것도 알고 있습니다.(밥벌이라....)
단지 그 진동이 물리적인 문제로 인한 주파수 변동인지? 소자값에 의한 변동인지.......
하신 행동은 물리적인 대응인데.......설명은 밸류이어서........그리고 SMD되어 있는 인덕터가 떨리나요....?
흠..........낭..........전 잘 이해가...........RLC회로가 공진할때 부품이 떠는건.....본적이 없어서......^^
도장
IP 118.♡.160.201
03-03 2023-03-03 18:03:39 / 수정일: 2023-03-03 18:05:04
·
@에런님 기계적인 진동을 말씀하시는거 맞죠?
그걸 보았다는 사람과 같은 해결책과 그 해석을 제시하는 사람들이 많이 나오네요...
https://coolenjoy.net/bbs/37/3450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030984CLIEN
https://m.blog.naver.com/acc81tton/140037302150
핫산V4
IP 39.♡.231.23
03-03 2023-03-03 18:15:13
·
@도장님 저도 이런글들을 보고 참고했습니다.
이유는 모르지만.... 일단 결과는 꽤나 괜찮습니다.
오소리-
IP 211.♡.198.84
03-03 2023-03-03 19:10:45
·
@에런님 전원부에 있는 파워 인덕터는 스위칭 주파수 때문에 진동 소음 발생 하기도 합니다. digital 이나 RF보단 저주파 대역이라 가청 영역까지도 내려오고요.

회로로 잡는게 최선이지만 안될경우 대책으로 코일단에 실리콘이나 우레탄 계열을 도포하기도 합니다
무리깡
IP 106.♡.3.196
03-05 2023-03-05 10:13:18
·
@핫산V4님 함침입니다 전력코일 부품 보면 에폭시나 실리콘으로 함침 작업해서 소움 경감효과를 만들어 냅니다.
hankboy
IP 183.♡.3.34
03-03 2023-03-03 18:17:06
·
인덕터.. 에서 소리가 날 수 있다는 얘긴 들어봤긴 한데.. 해법으로 접착제까진 생각을 해보진 못했네요. 허허..

나중에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핫산V4
IP 39.♡.231.23
03-03 2023-03-03 18:39:34
·
@UrsaMinor님
가장 베스트는 내열 실리콘 도포인거 같긴 합니다
무리깡
IP 106.♡.3.196
03-05 2023-03-05 10:15:30
·
@핫산V4님 이건 멜팅 작업으로 높아거 높은 부품들이 진동이나 충격에 pcb에서 이탈허지 않도록 고정이 목적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엔드유저
IP 114.♡.174.246
03-04 2023-03-04 01:43:40
·
https://m.cafe.daum.net/dhpower/3QJT/5811?q=D_J1YvrQ_jx5o0&
공대생폐인
IP 125.♡.85.25
03-04 2023-03-04 01:55:55
·
기계쟁이입니다...
진동은 질량, 강성, 댐핑에 영향을 받는애인데,
해당 행위는 댐핑을 올려서 진동을 잡으셨네요.
쉽게말해 스펀지 같은걸 진동원에 접촉시킨것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접착제도 굳으면 어느정도 탄성을 갖는 댐퍼가 되니까요.
무리깡
IP 106.♡.3.196
03-05 2023-03-05 10:16:38
·
이런 방법 보더 가장 확실한건 스위칭 ic의 스위칭 대역이 22khz 이상인 놈을 박는게 제일인데 그놈의 효율
다니엘님
IP 124.♡.93.230
03-06 2023-03-06 19:20:02
·
https://koreascience.kr/article/CFKO201218139810364.pdf


MLCC가 떨어서 고주파음을 낸다고 알고 있었는데… 인덕터라고요?
RAZR-i
IP 58.♡.5.13
04-02 2023-04-02 21:23:48
·
@다니엘님님 MLCC 든 스위치 부품이든 인덕터든 간에 사용중에 발생하는 불쾌한 소음이 줄어듬에 의의를 두는게 좋을 듯 합니다. 애초에 공학적 접근은 없었으므로...
testdrake
IP 211.♡.194.14
03-07 2023-03-07 08:19:51
·
진동체에 약간의 질량만 바뀌어도 공진 주파수가 바껴서 소리가 안들리는 수준으로 줄어들기도 하죠.
똥깜팹
IP 223.♡.175.172
03-09 2023-03-09 11:10:21
·
큰 hip엔 어떤 책임이 따르는걸까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