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이브코딩이 가능해진 뒤로
클리앙에서도 다양한 바이브코딩으로 제작된 앱들을 보게되는데요,
편하고 아이디어도 좋은 앱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문득 든 생각이 누군가 그 앱을 기초로 모방 혹은 더 발전된 버전을 만들어 배포하면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지 아니면 증거도 Bm특허도 없으니 그냥 받아 들어야하는지 궁금해집니다.
저도 유료결제한 김에 하나 만들어볼까 하다가 구더기무서워 장못담그는 그런 상황을 상상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바이브코딩이 가능해진 뒤로
클리앙에서도 다양한 바이브코딩으로 제작된 앱들을 보게되는데요,
편하고 아이디어도 좋은 앱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문득 든 생각이 누군가 그 앱을 기초로 모방 혹은 더 발전된 버전을 만들어 배포하면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지 아니면 증거도 Bm특허도 없으니 그냥 받아 들어야하는지 궁금해집니다.
저도 유료결제한 김에 하나 만들어볼까 하다가 구더기무서워 장못담그는 그런 상황을 상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드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마케팅(=자본력) 싸움이기도 하지요.
표절을 했든 개선을 했든 똑같은 기능이라도 직접 짠 코드는 내것입니다. AI가 짜줬어도 내것입니다.
본인의 모든 소스코드의 최상단에 디스크립션, 카피라잇, 라이센스를 명시하세요.
그리고 무수히 많은 오픈소스 또는 무료 라이센스 라이브러리들을 사용하게 될 텐데 배포자의 라이센스 조건을 준수하세요. 그러면 문제 없습니다.
위의 작업들을 AI한테 다 시키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