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질문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로지테 마우스 사용할 때 트랙패드 끄기 옵션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mac/15753410 )
우연한 기회에 logitech m650, m750을 사용해 보니 이 기능이 작동합니다. 이제 마우스를 연결하면 트랙패드가 작동하지 않게 됐습니다. logitech m750 은 logitech m650과 똑같은데 멀티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logitech m650도 멀티 페어링은 가능하지만, 다른 기기로 전환하려면 너무 불편해서 멀티 페어링의 의미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로지볼트 수신기에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다가 다른 기기에 블루투스로 연결하려면 페어링을 새로 해야 합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즉, 기기를 전환하는 버튼이 마우스에 없습니다. 이럴거면 왜 멀티 페어링 기능을 만들어 놨는지 이해할 수 없을 지경입니다. 반대로 m750의 경우 기기 전환 버튼이 바닥에 있어 간편하게 기기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중국 내수용 제품이라 직구 제품만 살 수 있습니다. 스크롤 휠도 무소음이라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상 간단한 사용기였습니다. 혹시 맥북과 궁합이 맞는 마우스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M750은 아직 안써봤는데 한번 다음에 써봐야 겠네요. 후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