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 마우스 mx anywhere 3
당시 10만원 가까이 주고 샀네요.
a/s 가서 수리 하셨다는 글 보고, 그래, 이왕 돈주고 고쳐서 오래 쓰자 하고 다녀왔습니다.
결론은 수리 받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구매한지 1년 하고 1개월이 지난 지금 보증기간 1년이 넘어 불가능 했습니다.
혹시 유상수리라도 받고 싶다 했더니, 소모품이라 수리를 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그럼 1년 밖에 안 됐는데 수리하거나 다시 쓸 방법은 전혀 없나요? 물었더니
그냥 새로 사서 쓰라고 합니다.
1시간 넘게 갔는데 5분만에 상담 끝난.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돌아왔습니다.
애초에 수리라는 개념이 없다고 합니다.
1년이내 고장이 나면 그냥 새상품 것으로 교환해줄 뿐이라고 합니다.
상담원분이 로지텍 거의 모든 제품이 다 그렇다고 합니다.
제품이 1년 이내 고장날 확률이 얼마나 될까 싶고
수리 대신 재고 있으면 교환이라니.. 음
a/s센터가 왜 있는지는 조금 의문이긴 하네요.
아무튼 A/S 받으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선의 여지는 없을라나 모르겠네요. 말씀하신대로 AS센터는 왜 있는건지...
전에 G703 사용하다가 더블클릭 증상으로 사설 수리 받았던 경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리지널보다 클릭 스위치 교체로 사설 수리한 마우스가 더 마음에 들었었습니다.
스위치도 종류가 꽤나 많더라구요.
저는 그때 "카일 무소음" 스위치로 교체했었는데......정말 클릭시 잡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더랬죠.
지금은 저도 mx anywhere 3 사용중인데, 얘도 고장나면 스위치 교체해서 사용할 생각입니다.
전에 수리했던 업체 링크 올려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혹시 문제되면 지우겠습니다.
https://kolor.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2427&cate_no=382&display_group=1
로지텍 외에도 많은 업체들이 수리를 하지 않고 교환 정책을 취합니다. as가 중요하시면 구입 전에 꼭 정책을 참고하세요.
용산 사설 수리가 훨씬 좋습니다.
물론 로지텍은 절대 안삽니다 5개가 다 더블클릭으로 고장이 났는데 또 사서 쓰면 바보죠 ㅎㅎ
한번은 더블클릭, 한번은 우클릭 버튼 들어감 증상으로 2번 AS받았는데 이 제품이 좀 특이하게 AS가 2년이라서 무상 교체
받을수 있었어요. 마우스 1년 AS는 좀 애매한것 같습니다. 보통 1년 내에 고장나는일이 진짜 드물거든요.
마소 마우스는 서비스가 좋지 않나요? 아마존에서 산 마우스도 클릭 문제로 교환받은적 있습니다.
마소 인텔리 옵티컬 마우스 AS 3년,
로지텍 무선 볼마우스 AS 5년
이런 시절도 있었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