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글을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643409CLIEN 에도 올렸습니다만, 제가 최초 문의를 이곳 McClien에서 시작했던 만큼 이곳에도 같은 내용을 올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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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 애플 담당자분과 통화로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이 통화는 애플측에서 어제부터 시도된 것이었는데 제가 업무용 휴대전화만 들고 회사를 간 바람에 놓쳤었어요.
귀가 후 연락이 온것을 발견을 하고 오늘 아침 제가 연락을 드렸습니다.
통화의 주제는 지난 일요일 밤 메일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638148CLIEN) 을 통해 이루어진
애플 스토어 가로수길에서 겪은 서비스에 대한 문의에 대한
애플 내부의 진행 상황 공유였고요,
통화는 상호 존중하는 분위기에서 이루어졌음을 말씀드려요.
1. 서로 사과
담당자분은 먼저 제가 그러한 일을 겪은 것을 전체적으로 사과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제가 난폭한 행위를 한 것에 대해 사과드렸습니다.
2. 사실 관계 확인
실제 그런 응대를 제가 받았는지는 현재 내부적으로 조사 중이라고 합니다.
3. 일정
이번주 금요일 내로 다시 연락을 주신다고 합니다.
또 진행 내용이 있으면 공유드릴게요.
계속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1. 이 게시글은 애플 담당자분과 협의 하에 올린 것입니다
2. 빅서게이트 게시물은 향후로도 자유롭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원본 파워포인트는 아래에 있어요 : https://drive.google.com/file/d/1SDo5gagupd4vz3mKWSnaNG5bEvxV4xm5/view?usp=sharing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뭔가 이번 일로 애플의 한국 시장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기를...
한국에서의 애플 생태계가 좀더 유용해 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고생하셨고요. 마지막까지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애플 이미지와 별개로 인류의 천적님 사건이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천적님의 노력으로 다른 피해자분들도 같이 도움 받을 수 있게 될것 같습니다.
저는 해당되지 않지만, 정말 큰 일 해주셨습니다.
애플 기기 사용자 입장에서 감사하고, 잘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구형 제품 쓰는 제 잘못입니다”
라고 말한 두 직원은 정리됐으면. 애플 마인드 이런 걸 다 떠나서 서비스직에 몸 담고 있는 사람이 할 수 있는 말이 아니란 걸 본인들도 알텐데요.
/Vollago
/Vollago
공중파 방송과 기자들 그리고 해외언론에도 이슈화 시켜야합니다.
애플 캘리포니아 본사에서 직접 인지하도록 해야돼요.
영어를 할줄 아냐는 말은 걍 가지고 논거죠.
같은 내용의 메일을 팀쿡에서 몇천통 다른분들도 보내면 팀쿡이 한번 지나가면서 보고라도 받지 않을까요
아니면 청와대 청원을 통해 영업정지 같은 처분이나 벌금 부과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저 안내멘트 자체가 이미 학습되고 고객이 서비스를 받지 못하도록 논리전개를 하는걸로 보여요.
신모델로 보상하면 이미지 크게 개선될테지만......
근데 만약 사건이 이렇게 커지지 않았다면 사과를 했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건 왜일까요
영어 할줄 아세요?는 아직도 충격입니다
그냥 봐주면 또 저럽니다 왜냐고요? 여기서는 그래도 되닌까
내부자들 : 적당히 짖다가 조용해질겁니다 민중은 개 돼지닌까요
저도 이것보다 1/100도 안되는 일들을 진행해 본 적이 있는데 보통 힘든게 아니였습니다
항상 맘 차분하게 잘 해내시길 바랍니다
자꾸 앵무새로 만들어 버리니 응대 하는 사람들의 스트레스도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