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일본산당

Q/A 도쿄 거주지 추천 받습니다. 37

1
2025-12-03 15:18:44 수정일 : 2025-12-03 15:19:25 218.♡.32.228
후쿠오카표류중

후쿠오카에서만 10년 이상 살다가 도쿄로 이동이 될 것 같습니다.

후쿠오카 지박령으로 정년까지 가나 싶었는데.. 촌놈 도시공기 좀 마시고 오랍니다.


예상 근무지는 港区이고 가장 가까운 역이 JR田町駅、三田線三田駅 입니다.

후쿠오카에서는 10분이면 도어투도어로 출근이 가능했는데.. 도쿄에서는 꿈과 같은 일이라는 건 알고 있습니다 ㅠ


선배님들 전철이동거리 30분 이내로 괜찮은 동네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후쿠오카표류중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7]
권태호
IP 61.♡.197.236
12-03 2025-12-03 15:23:26
·
직장이 타마치 쪽이라면 카와사키나 요코하마 쪽으로 알아보시는게 가성비가 좋을 듯 합니다.
후쿠오카표류중
IP 218.♡.32.228
12-04 2025-12-04 11:30:10
·
@권태호님 정보 감사합니다~!!

스모 열심히 찾아보겠습니다!!
Tiny
IP 133.♡.16.177
12-03 2025-12-03 15:26:11
·
이럴땐 아이한테 물어보는거죠 ㅎㅎㅎ

🏠 통근 20분 이내 추천 지역
1. 戸越駅 (토고시역) - 가장 추천!

통근시간: 都営浅草線으로 9분
집세: 1K 약 8.3만엔
장점:

戸越銀座商店街 (1.3km의 대형 상점가)
치안 좋고 조용한 주거지역
혼잡률 낮아 앉아서 출퇴근 가능

2. 白山駅 (하쿠산역)

통근시간: 都営三田線으로 19분
집세: 1K 약 8.4만엔
장점:

文京区 위치로 치안 매우 양호
슈퍼와 개인 음식점 충실
신주쿠/시부야/이케부쿠로 접근성 좋음

3. 西馬込駅 (니시마고메역)

통근시간: 都営浅草線으로 15분
집세: 1K 약 8.5만엔
장점:

始発駅 - 항상 앉아서 출퇴근 가능!
치안 매우 좋고 조용함
집세 상대적으로 저렴

🌟 가성비 좋은 지역
4. 巣鴨駅 (스가모역)

통근시간: 都営三田線으로 24분
집세: 1K 약 7.9만엔
장점:

巣鴨地蔵通り商店街로 쇼핑 편리
山手線 이용 가능
이케부쿠로까지 5분

5. 春日駅 (카스가역)

통근시간: 都営三田線으로 17분
집세: 1K 약 9.3만엔
장점:

치안 매우 좋음
도쿄돔 도보권
교통 편의성 우수
yoonseungju
IP 223.♡.20.6
12-03 2025-12-03 17:51:16 / 수정일: 2025-12-03 17:52:03
·
@Tiny님 아무생각없이 적었는데, 지금보니 여기 AI 대답이 제가 적은거(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japanlive/19103933?c=true#150813742CLIEN )랑 일부가 겹치네요 ㅎㅎ
후쿠오카표류중
IP 218.♡.32.228
12-04 2025-12-04 11:30:59
·
@Tiny님 AI가 못 하는게 없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열심히 찾아보겠습니다.
후쿠오카 같은 조건의 집이랑 비교하니 야칭이 2배가 넘네요 ㅎㅎ
Earthmind
IP 150.♡.245.211
12-03 2025-12-03 15:27:51
·
요코하마로 오셔요 매일 점심먹으로가면서 보는 UR최신물건입니다.
https://www.ur-net.go.jp/chintai/yokohama_vt/
상사맨
IP 133.♡.247.138
12-03 2025-12-03 15:46:55
·
@Earthmind님
UR에 이런 물건도 있군요!
북풍
IP 15.♡.5.3
12-03 2025-12-03 15:57:05
·
@Earthmind님 가격이 ㅎㄷㄷ하군요
Earthmind
IP 150.♡.245.211
12-03 2025-12-03 17:40:40
·
@삼식군님 네 아직 벽지에 풀도 안마른 최최신 물건입니다.
후쿠오카표류중
IP 218.♡.32.228
12-04 2025-12-04 11:31:25
·
@Earthmind님 가격이 ㅎㅎㅎ

회사 지원금액이 정해지면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북풍
IP 15.♡.5.3
12-03 2025-12-03 15:53:21
·
집세 저렴한 곳으로는 카와사키랑 니시마고메가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니시마고메는 주변에 아무 것도 없고 집은 구축이겠지만 통근은 매우 편하실 겁니다. 나리타나 하네다 공항 가기도 좋구요. 후쿠오카 살다 오시면 매우 답답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카와사키는 주변에 거주하셨던 분들의 호불호가 좀 갈리는데 일단 집세 싸고 역에서 가까운 곳은 유흥 거리나 야쿠자 사무실 같은 곳이 있다거나, 회색도시같다는 의견이 있습니다만 그것 빼고는 다 만족하는 것 같더군요. 니시마고메와 비교하면 그야말로 거대 문명의 도시...
후쿠오카표류중
IP 218.♡.32.228
12-04 2025-12-04 11:32:58
·
@북풍님 후쿠오카에서 너무나 여유롭게 출퇴근을 해서 도쿄의 콩나물지하철에 적응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니시마고메는 시발.. 메모메모 해두겠습니다!

지금 조금 찾아보니 니시마고메나 카마타역 근처가 유력할 것 같습니다!
gune
IP 219.♡.131.224
12-03 2025-12-03 16:15:56
·
예산을 어느정도 잡고 계신지 모르겠지만...
케이큐가 지나가는 카와사키쪽이나, 야칭아끼려면 高島平、青砥근처가 아닐까 싶네요.
후쿠오카표류중
IP 218.♡.32.228
12-04 2025-12-04 11:34:09
·
@gune님 오늘 니시마고메, 카마타 스모 찾아봤는데
카와사키랑 高島平、青砥도 넣어서 찾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Harugun
IP 66.♡.201.146
12-03 2025-12-03 16:36:01
·
천체전사 선레드...;; 덕분에 카와사키를 사랑합니다 ㅎㅎ;;(성지 순례까지 갔었던..;;)
후쿠오카표류중
IP 218.♡.32.228
12-04 2025-12-04 11:34:30
·
@Harugun님 선레드..? 찾아보겠습니다 ㅎㅎ
아직 덕력 부족인가봐요
미모키치
IP 1.♡.49.108
12-03 2025-12-03 16:50:24 / 수정일: 2025-12-03 16:51:03
·
아사쿠사선 기준 미타역을 기점으로 요코하마방면 상하행 출퇴근 시간대 제대로 지옥철이죠...
아오토방면 상하행이랑 비교해서 대충 인구밀도 2-3배는 될겁니다.
조금이라도 혼잡피하고 싶다하시면 아오토방면 아니면 니시마고메쪽을 추천드립니다.
니시마고메는 시발역이라 앉아서 갈수 있을겁니다.
후쿠오카표류중
IP 218.♡.32.228
12-04 2025-12-04 11:35:18
·
@미모키치님 제가 지옥철 내성이 없어서 ㅎㅎ
시발역이나 지옥철이 아닌 곳을 중심으로 찾을 것 같습니다!!
소마루
IP 1.♡.119.73
12-03 2025-12-03 17:15:51
·
회사 지원금 이라던가 예산 주시면 여기 자세하게 알려드릴 사람 많습니다 ㅎㅎ
후쿠오카표류중
IP 218.♡.32.228
12-04 2025-12-04 11:35:49
·
@소마루님 정확하게 나오면 다시 올리겠습니다 !!
yoonseungju
IP 223.♡.20.6
12-03 2025-12-03 17:40:22
·
혼자 사시는거고 1K 맨션 & 사는 곳은 조용한 곳이면 좋겠다라면 春日 추천드립니다.
도쿄돔 뒷편이고, 자전거로 飯田橋(神楽坂) 水土橋 御茶ノ水 上野 御徒町 秋葉原가 사정권안에 들어옵니다.

1K 맨션 & 역 근처가 좀 栄えている 동네였으면 좋겠다 싶으시면 蒲田 大井町 를,
한번쯤 갈아타는건 괜찮다 싶으시면 東急池上線 라인도 괜찮습니다.
후쿠오카표류중
IP 218.♡.32.228
12-04 2025-12-04 11:36:38
·
@yoonseungju님 정보 감사합니다.
한방에 가는게 좋을 것 같아서 카마타, 오이마치, 니시마고메 등 보고 있어요 !
yoonseungju
IP 115.♡.203.243
12-04 2025-12-04 11:37:43
·
@후쿠오카표류중님 春日도 三田線 지나갑니다 ;-)
innoYJ
IP 110.♡.170.18
12-03 2025-12-03 17:41:12
·
저는 대략 10여년 전 귀국하기 전에 마지막 직장이 田町駅 한정거장 전인 浜松町駅에 있었습니다.
살아본 동네는

1. 松戸駅도보3분UR(야칭9만엔정도?)
2. 竹ノ塚駅도보1분UR(야칭5만엔정도?)
3. 赤羽駅도보5~7분UR(야칭10만엔정도?)

순으로 살아봤는데 아카바네가 가장 만족스러웠네요.(야칭은 오래되서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처음 살았던 마츠도는 동네는 살기 좋았지만, 역주변이다보니 주거지라는 느낌 보다는 번화가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팍팍한 신입 연봉에 야칭이 너부 부담되서 얼마 못살고 저렴한 타케노츠카로 이사갔습니다.

타케노츠카 이 동네는 약간 시골스러운? 노후화된 느낌도 있고 저렴한 가게들도 많아서 정겨운 느낌이었습니다. 그냥 시골스럽고 물가 저렴하다 정도?

마지막으로 살아본 아카바네는 4개 노선이 지나는데다가 이케부쿠로에서 엄청 가끼워서 23구 어디든 이동 편리하고, 동네에 마트, 시장, 학교, 병원 등등 번화하면서도 살기 좋은 주거지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하마마츠쵸까지 케이힌토호쿠센으로 출퇴근하는데 불편함 없었습니다.

저는 아카바네역 동편의 아카바네공원 바로 옆 UR에 살았었는데 오래된 건물임에도 관리를 워낙 잘해서 살기에 전혀 불편함 없었습니다. 주변에, 병원, 우체국, 경찰서, 시장, 세이유, 성당(?), 맥도날드, 생필품마트, 스포츠샵 등등 뭐 없는거 없이 다 있어서 만족했습니다. 서편에도 이토요카도 크게 있고, 신축UR도 있습니다.(10년이 지났으니 더이상 신축은 아니겠네요)

분위기 있는 느낌의 동네는 아니지만 살면서 참 만족했습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스티나
IP 143.♡.212.136
12-03 2025-12-03 17:50:05
·
@innoYJ님
아카바네는 진짜 살기 좋죠.
저도 10년 살았는데..

다만 역앞이 이제 너무 풍속화? 캬바,걸즈바 같은것도 많아서 시끄러워졌다는게 단점이자 장점인듯

그리고 역에서 10분정도 거리면 월세 많이 비싸서, 싼 가격에 거주가 목적이라면 부적합합니다.
파란 장미
IP 111.♡.123.6
12-03 2025-12-03 19:29:59
·
@innoYJ님 마츠도는 치바인데도. 야칭이 비싸군요.
후쿠오카표류중
IP 218.♡.32.228
12-04 2025-12-04 11:37:08
·
@innoYJ님 아카바네는 아직 시야에 안 넣고 있었는데 찾아보겠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마데특송
IP 148.♡.44.26
12-03 2025-12-03 18:32:34
·
혼자 사시는 거면 카마타 최곱니다.
kwsk
IP 118.♡.170.7
12-03 2025-12-03 19:44:57 / 수정일: 2025-12-03 19:46:34
·
@마데특송님
JR카마타역앞에 식당 진짜많죠
하네다공항하고 가까운것도 메리트
후쿠오카표류중
IP 218.♡.32.228
12-04 2025-12-04 11:38:00
·
@마데특송님 저도 카마타가 제일 유력하지 않을까.. 합니다

예전에 카마타역 근처에서 bbq올리브치킨을 아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요 ㅋㅋ
크레이지호
IP 106.♡.5.232
12-04 2025-12-04 08:52:58 / 수정일: 2025-12-04 08:55:35
·
타마치에키 근처나…. 가족단위시면 예전에 저도 살았던… 야시오( 오오이케이바조마에-모노레일) 버스타고 타마치나 린카이시나가와였나 ? 갈수 있고그리고 근처에 코나미 짐 본점있어서 자전거 타고 돌아댕기기 좋아요..(모노레일로 하네다 2정거장이고 하마마츠쵸까지 이동도 편하긴해요… 마굿간역이라 냄시가….)
후쿠오카표류중
IP 218.♡.32.228
12-04 2025-12-04 11:39:05
·
@크레이지호님 혼자입니다!
타마치역 근처는 너무 비쌀 것 같아서 찾아보지도 않았는데 한번 봐볼게요 !!
감사합니다!
크레이지호
IP 106.♡.243.34
12-04 2025-12-04 12:51:51
·
@후쿠오카표류중님 시나가와 시시이드에키쪽도 괜찮아요. 린카이선이 있고...버스타고 타마치 이동 가능하고...
mdkappa
IP 113.♡.254.58
12-04 2025-12-04 22:47:28
·
@크레이지호님 여기 근처 사는데 좋은 거 같습니다
크레이지호
IP 106.♡.243.34
12-05 2025-12-05 17:41:07
·
@mdkappa님 저도 과거에 거기 근처에..살아서 너무 좋았어요. 공원 나가서 바베큐해먹고...
자전거 타고 코나미가서 운동 & 수영하고....타마치가서 타치노미하고...디즈니랑 ... 이케아도 바로가구요..ㅎㅎㅎ;
하얀새벽
IP 207.♡.129.82
12-04 2025-12-04 22:53:42 / 수정일: 2025-12-04 22:53:54
·
가성비는 카마타죠
jr라인+하네다 가깝
소지상
IP 49.♡.235.2
12-05 2025-12-05 10:07:48
·
야칭값이 살인적이라...
그거때문에 도쿄출근하는분들이 1시간들여서 요코하마에서도 끝에서 출근이많습니다.
요코하마만 해도 1시간 잡고 출근시간 정하는 분들이 태산이라...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