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비슷한 이슈로 올라왔던글은 이 글이네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iphonien/18151243CLIEN
토스앱 설정에서 블루투스 접근 비활성화 해봐야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이포니앙에 애플워치 유저도 많을것같아서 이곳에 글을 올립니다.
현재 조합은 아이폰11프로 + 애플워치7셀룰러 입니다.
(셀룰러는 미개통 상태입니다.)
iOS, watchOS 모두 최신버전입니다.
애플위치7을 쓰기전에는 애플워치3을 사용했었습니다.
예전에 애플워치3을 사용했을때는 아이폰과 애플워치가 끊긴적이 거의 없었는데,
지금 아이폰11프로+애플워치7 환경에서는 끊기는 횟수가 하루에 1~2번 정도입니다.
끊기고 다시 연결을 할때,
블루투스 기기 목록에서 애플워치를 누르면 연결이 되지 않고,
블루투스를 아예 껐다가 다시 켜야 애플워치와 연결이 됩니다.
iOS와 watchOS도 같이 업그레이드가 되었기 때문에
단순히 애플워치7의 문제라고는 생각이 되지 않아서
다른분들도 그러시는지 궁금해서 질문글을 올립니다.
만약에 애플워치가 문제라면, 서비스를 받아야할것같네요 ㅠㅠ
체감상 3~4개월(?) 전부터 그런거 같아요. 지금까지 발생횟수는 한 3~4번 되는 것 같습니다.(월 1회 정도네요)
워치 재설정도 해봤는데 끊기는 현상은 또 발생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폰에서 블투 껏다 켜는걸로 해결 중입니다 -_-
수시로 발생하는건 아니라서 그냥 쓰고 있어요.
/Vollago
초기화를 해봐야하나
센터를 가봐야 하나 하다가
아이포니앙에 왔더니 관련 글이 있네요. ㅜㅜ
왠지 소프트웨어 문제인것같아요.
저도 최신버전이에요. 미니13 워치7
전 14프로와 울트라 조합입니다.
/Vollago
제가 토스로 증권을 해서 토스앱을 많이 사용하는데,
먼저 토스앱 블루투스 접근을 빼보고
그래도 현상이 유지되면 리셋해봐야겠네요.
그냥 일단 블투 온오프로 해결하고 있네요... 어디선가 뭔가 꼬인거 같아요
토스앱에서 블투 권한 껐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프맥 14 + 울트라 조합인데 하루에 한번씩 꼭 끊겨요.
블루투스 껏다켜야 복구되구요.
뭐가 문제인지 드디어 알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