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등속조인트 교환, 허브 베어링 교환, 에어컨 플러싱, 전륜 쇼바 교환(10만 Km 가 내구한계인듯), 파노라마 썬루프 수리..
도합 173만원..
뭐 누적주행거리가 33만 km 라서 노후화로 인한 수리면 당연하긴 한데
4륜 플로펠러 샤프트 베어링 소리가 나서 바꿔야 하나 싶더군요.
4륜 스플라인 또 교체한다고 미션들어낼거 생각 하면 이제 더이상 수리하기 싫습니다.
한 4~5년 뒤 셀토스 후기형 4륜 풀옵 중고를 생각중입니다.
WRC 출전 이후로 데이터 확보가 이루어진건지, 코나/셀토스 세대부터 4륜 이슈가 없더군요.
4륜을 비롯한 현기 신차는....이제 더이상 구매하지 않을랍니다.


말씀하신 것들은 대부분 소모품이라 정비주기가 있는 부품들이라서 어떤 차를 타시더라도 그정도는 들어갈 것 같네요.
네 맞습니다.
하지만 4륜 스플라인은 아니죠. TC도 소모품이 아니구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8811013CLIEN
현대는 결함입니다
현대는 현대얘기만 하면 되죠
엑스드라이브 스플라인 기어 소모품인것도 알구요
BMW는 명백히 소모품이라고 명시 하고 있습니다,,현기는 그럭것도 기재 안되어 있구요.
투싼보다 못하다는 지프 컴패스 조차도 스플라인 멀짱합니다
현대의 고질병중의 고질병이구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8811013CLIEN
왜 자꾸 많은 분들은 알음알음 지적하시고 리콜 감인 결함을 꾸준히 지적하시는데도 유독 현기한테만 여기가 관대하더라구요?
굳이 현기얘기에 타사 얘기도 꾸준히 끌고 오기도 하고 말이지요.
그렇다면 사과 드립니다
하도 스플라인 문제 얘기만 나오면 타사도 똑같다 묻어가려고 하는 포장 의견이 많아서요
BMW는 매뉴얼에 소모품이라고 명시 자체를 해놓는다던대 현기는 그런것도 없이 ICCU 처럼 뭉개고 가는거라 워낙 답답해서 말입니다
네 내년에 모트라인 리뷰에 출연해서
토요타 하이랜더와 현대 투싼ix 다 까발릴 예정이라 스트레스를 좀 받아서요;ㅎ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