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른 노면에서는 광폭타이어가 장점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장마철 빗길 주행에서는 광폭타이어 어떤가요? 일반적으로 배수성이 보통 타이어 보다 떨어지나요?

마른 노면에서는 광폭타이어가 장점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장마철 빗길 주행에서는 광폭타이어 어떤가요? 일반적으로 배수성이 보통 타이어 보다 떨어지나요?
And... ARMYs all over the world. Let's fly with our beautiful wings in 2017 as well. BTS loves ARMYs as always. Thank you very much. BTS와 내 여동생이 내게 보여준 음악의 보편성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2696636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은 더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수막현상은 속도가 결정요인이기 때문에 광폭타이어가 빗길에서도 더 유리하다고 봐요.
수막현상이 나오는 속도는 약간 낮아지지만 큰 차이가 있는건 아니니까요.
특히 물이 고인 곳에서요
주로 써머타이어입니다 사계절용과 다르게 트레드 홈자체가 크고 굴빵해서 배수성능이 생각보다 훨씬 좋습니다. 근데 위 사진에 저정도 경차급 좁은 타이어라면 수막현상은 왼쪽이 강하겠네요 같은 무게 차량이라면요
의외로 좁은 타이어가 물을 갈라서 지면과 더 잘붙어 그립이 나은 상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기본이 되었죠
고급? 차들 기본 275 이라
광폭 기준을 다시 잡아야할 판입니다
x6 급 들에 들어가는 305는 넘어야 광폭으로 봐야 하나 싶네요
비 많이 올때 255/275 보다 225/225 차량이 훨씬 운전하기 수월하긴 했내요.
다만 분포가 가로로 퍼지느냐(광폭), 세로로 퍼지느냐(협폭)에 따른 차이가 있는데요, 접지면 형상이 가로로 넓게 분포되면 코너링시 측방력에 잘 대응하고, 슬립각이 작아져서 코너링 안정성이 좋아지고, 마찰력 분포가 넓게 퍼져 균일한 제동력을 만들기 좋습니다. 그리고 동적 하중 분포가 좋아져 요나 롤도 더 안정적이고, 보기도 좋죠
다만 접지면이 가로로 넓어 수막현상이 생기기는 쉽습니다. 패턴으로 극복할 수는 있겠고요.
부차적으로 광폭타이어는 사이드월을 더 적게 가져가서 변형되는 면적을 줄일 수 있고, 접지가 균일해져 압력분포도 고르게 되어 좀 더 스포츠 드라이빙에 적합한 성질을 갖습니다.
근데 기본 차량 무게가 2톤에 육박하는 요즘 과연 10mm 4짝 넓어진다고 해서 하중이 그렇게나 분산될까 싶고 예전 빗길유튭찍은거에서 조금 넓은 타이어가 더 유리하다 라고 조사된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