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그런데 오토기어 갓독자란 분들이 다른 유튜버들 공격 많이 하나봐요 31

2024-10-06 22:29:37 218.♡.188.249
시간이달라서

오토기어가 예전에 양피디가 있을 땐 이런 식은 아니었던 것 같은데

채널 성격이 많이 바뀌었더라구요


그러면서 다른 유튜버들 차에 대한 평에 대해서 부정하는 방송을 많이 했는 것 같은데

그거 때문에 공격 받는 유튜버들이 많았나보더라구요


기억에 남는 건 김한용 기자가 sm6 토숀바 들어간 것에 대해서

멀티링크가 좋지만 토숀바도 잘 세팅하면 괜찮을 수 있다고 한 발언을

여러번 방송에서 까서 공격 많이 받았던 걸로 기억하고


노은규가 차량 하부 하드웨어를 자신이 느끼는 듯이 말한 것에 대해서

그런걸 느낄 수 있는 사람은 존재할 수 없다면서 여러번 조롱해서

노은규가 공격을 많이 받았다고 울분을 토한 적이 있었더랬죠


윤성로가 id4 관련해서 가성비 좋다고 했다고

드럼 브레이크 쓴 걸 칭찬하면 안된다고 방송해서

윤성로도 많이 공격 당했고 쌓인 게 많아 보이더군요


공중파 방송에서 시동이 꺼졌을 때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 것처럼 방송이 나가서

시동이 꺼져도 풀브레이크 하면 된다고 잘못된 정보를 교정하는 반박 영상 같은 거 만든 건

좋은 일 했다고 생각하는데


주관적일 수밖에 없는 평가를 

너무 그때그때 저격하듯이 방송을 해버리니깐

공격 받는 입장에선 악플러들을 지휘한다고 느낄만하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예로 든 사례들은 실제로 오토기어가 맞는 말 했다고 보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자동차 유튜버들 입장에선 자기들은 발로 뛰며 열심히 컨텐츠 만드는데

사무실에서 자기들 컨텐츠 까는 영상으로 논란 만들어서 영상을 계속 쏟아내니 싫다고 느낄 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공신력 없는 것이지만 나무위키를 보니

미디어오토랑 우파푸른하늘 정도를 제외하곤 인지도 있는 자동차 유튜버 대부분이 공격받았다고 서술되어 있던데


예전에 양피디 있을 때처럼 스스로 컨텐츠는 만들어내지 못하는 것인지?

김창현 고문이 오토기어에서 하차한 이유가 다른 유튜버들이랑 갈등에 염증을 느껴서라고 들었는데 

그건 김정민 본인이 자초하는 면이 있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해서

참 많이 아쉽습니다.

시간이달라서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1]
ino0617
IP 39.♡.148.104
10-06 2024-10-06 22:37:10
·
오토기어 VS 모든 자동차 유튜버

자기말에 1이라도 거슬리면 튀어나와서 저격함

저격 안당한 유튜버 찾는게 빠른분입니다.
Rafael
IP 183.♡.231.120
10-06 2024-10-06 22:40:04
·
하체를 올려본다던지 장기 시승을 한다던지 이런 실질적인 컨텐츠 없이 '썰'로만 할려다보니 컨텐츠 한계가 뻔한 채널이죠. 그러다보니 무리수로 자가발전하고 틀린 말 자꾸 나오고 그러면서 신뢰 잃고.... 그 와중에 자기 생각이랑 같은 주장을 한다고 생각하는 일부는 맹신하는거죠.. 이 유튜버가 하는 말 들어보라면서...
Kitty_
IP 211.♡.122.118
10-06 2024-10-06 22:44:59
·
@Rafael님 시승회때 초청도 못받는거 같은데, 앞으로 모트라인하고 같이 초청하지 말라고 관계자들한테 엄포하듯이 허세를 부리더군요. 오히려 그런게 더 없어보인다는걸 모르나 봅니다.
결국 입으로 현기칭찬 하는거 외에 만들어낼 콘텐츠가 없으니 어그로라도 끌려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Papaya_Lando
IP 211.♡.83.210
10-06 2024-10-06 22:48:06 / 수정일: 2024-10-06 22:53:34
·
@Rafael님 선생님은 말장난만 하시잖아요
Rafael
IP 183.♡.231.120
10-06 2024-10-06 22:49:19
·
@아다다그님 오셨습니까. 님이랑 똑같은 주장하는 분 있는데 한마디 해주시죠.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8815343CLIEN
Papaya_Lando
IP 211.♡.83.210
10-06 2024-10-06 22:50:06 / 수정일: 2024-10-06 22:52:27
·
@Rafael님 니로 EV도 순수 전기차라고 주장하시는 분이 뭘 알겠어요 ㅋ

라팔이나 열심히 파십쇼
Rafael
IP 183.♡.231.120
10-06 2024-10-06 22:51:53
·
@아다다그님 캐스퍼 일렉트릭도 어떤 관점에서는 순수 전기차죠. Perspective라는 말 모르시죠?
Papaya_Lando
IP 211.♡.83.210
10-06 2024-10-06 22:53:22 / 수정일: 2024-10-06 22:57:25
·
@Rafael님 와 관점이라는 한국어를 모르시는군요? 암튼 님의 주장을 보통 Lost in one's own point of view and lacking in judgment 라고 한다더라고요?

권위있는 분들중에 그런 주장을 하는분이 계시면 뭐 인정해드리죠
Rafael
IP 183.♡.231.120
10-06 2024-10-06 22:58:46
·
@아다다그님 라팔은 언제쩍 라팔입니까. 댓글 계속 수정하면서 닉으로 비꼬고 나르시즘 운운하는 사람인데 권위에는 약하고....... 흔한 인터넷 키워 아닌가 싶네요 ㅎㅎ
Rafael
IP 183.♡.231.120
10-06 2024-10-06 22:59:30
·
@아다다그님 댓글좀 그만 고치세요 님이 어디서 검색해온다고 님 말이 멋있어지는게 아니에요
Papaya_Lando
IP 211.♡.83.210
10-06 2024-10-06 23:00:35 / 수정일: 2024-10-06 23:07:26
·
@Rafael님 선생님이야말로요^^
보통 잘못된 주장에 대해 지적하면 본인의 주장이 틀린건 아닌지 확인해보는게 정상적인 태도인데,

Rafael 아저씨는 니로도 순수 전기차다 라는 본인만의 독자주장을 하고, 그걸 지적하니 말꼬리에 꼬리를 잡고 남보고 난독증 운운하시니 뭐 저보다 더한 분이시죠
Papaya_Lando
IP 211.♡.83.210
10-06 2024-10-06 23:01:27
·
@Rafael님 그래서 니로EV를 순수 전기차라고 하는 사람 소개 좀 시켜주실래요?
고서적
IP 125.♡.14.147
10-06 2024-10-06 22:46:40 / 수정일: 2024-10-06 22:47:07
·
그러고보니 진짜 국내 알법한 거의 모든 채널이랑 다 싸우고 다녔네요
안본지 한참되서 몰랐는데 그 고문님이란 분도 하차했군요
Papaya_Lando
IP 211.♡.83.210
10-06 2024-10-06 22:48:42 / 수정일: 2024-10-06 22:48:56
·
@고서적님 그나마 그분이 전문성 담당이였는데 자기 성 자기가 못 이긴거겠죠
아이럽카
IP 106.♡.131.115
10-06 2024-10-06 22:56:53
·
차를 평가하는게 아니라 평론가를 평가합니다.
유튜버따위라며 무시하기 일수고 정작 본인이 무시당하면
가만히 있질 못합니다.

뭘까요?
Papaya_Lando
IP 211.♡.83.210
10-06 2024-10-06 22:57:57
·
@아이럽카님 리뷰어와 본인을 일체하는 리아일체? 의 경지겠죠 ㅋㅋ
2023basel3최종안
IP 211.♡.176.133
10-06 2024-10-06 22:59:04
·
오토기어는 요즘 주로 타유투버 헛소리하는걸 컨텐츠 소재로 삼죠.
그걸 본 독자들이 헛소리한 유튜버 비난하는거구요.
김새턴
IP 118.♡.84.174
10-06 2024-10-06 23:30:24
·
ino0617
IP 39.♡.148.104
10-06 2024-10-06 23:35:23
·
@23nq5lp님
삭제 되었습니다.
굄성
IP 121.♡.41.154
10-06 2024-10-06 23:02:13
·
어쩌다가 오토기어가 이렇게 되었을까요... 이미지 좋게 보는 구독자님들 많았는데
생각해보면 그 분이 스스로 그렇게 만든것 아닌가 싶네요.
손이가
IP 112.♡.117.240
10-06 2024-10-06 23:03:18
·
한때는 LFP 배터리 들어간 전기차 엄청 까서 사면 진짜 호구되는 줄 알았는데 막상 타보니까 너무 좋네요.
ino0617
IP 39.♡.148.104
10-06 2024-10-06 23:08:32
·
@손이가님 LFP 배터리 싸구려차로 만든 전형적인 유튜버죠.

MCN 아닌 배터리는 싸구려차 앞으로 10년만 지나면 자동차값이 2배이상 벌어질거라고 주장하는 그분입니다.

테슬라 죽도록 빨아재끼다가 지주식 다 팔았다고 하더니 그때부터 테슬라 욕을 시작하고 현대자동차 짱짱맨 시전중이죠.
정의로운국가
IP 118.♡.182.224
10-06 2024-10-06 23:10:14
·
@손이가님
Lfp 겨울철 반토막난다
30프로에서 갑자기 앵꼬난다
우리나라 겨울 추위 못버틴다
지금 출고한 사람들 겨울 지나고 다 중고로 내놔서 똥값된다.
돈 없는 사람들이 타는 전기차
(벌써 작년부터 우리나라에 모3 lfp가 굴러다니고 있음에도 실제로 한 말)

증명으로 보여준다더니 히트펌프없는 레이ev로만 실험하고선 자기말 맞다고 앵무새…
ino0617
IP 39.♡.148.104
10-06 2024-10-06 23:19:35
·
@정의로운국가님



대충 이런 실험만 해봐도 알수 있는데 실험은 절대 안하고 집에서 이빨로 구독자들만 선동중이죠.

정작 테슬라 lfp 타는 사람들은 크게 불편한도 못느끼는데요 ㅋㅋㅋ
정의로운국가
IP 118.♡.182.224
10-06 2024-10-06 23:06:05
·
늘 이야기하지만 오토기어는 유튜버고 본인이 돈이 되니까 그럴수 있는데 갓독자들 패악질이 심하다니까요
마오쩌둥은 그럴수있죠 권력을 위해… 홍위병들이 불쌍하지…
prios
IP 61.♡.120.19
10-06 2024-10-06 23:42:19
·
채널운영할때 본인의 입맛에 맞지 않는 댓글을 다는 사람에게 블럭남기는 채널은 극단에 빠지기 쉽죠.
토끼토스트
IP 116.♡.220.225
10-06 2024-10-06 23:45:18
·
유튜브의 진중권같은 포지션인가요?
/Vollago
벅스라이프
IP 125.♡.120.178
10-07 2024-10-07 00:41:19
·
사짜 존문가 3인방과 더불어 이번 기회에 아예 퇴출시켜야 한국 자동차 시장의 미래가 밝을거 같아요
독삼
IP 211.♡.204.182
10-07 2024-10-07 01:18:00
·
제 기억으로는 김한용 토션빔으로 까는 댓글 수없이 달려도 그땐 입다물더니 그것도 자기는 그런뜻이 아니다 이랬던걸로 기억합니다
에스테
IP 121.♡.106.124
10-07 2024-10-07 02:41:33
·
괜히 종교라고 부르는게 아니죠.
지나가는중
IP 39.♡.231.162
10-07 2024-10-07 05:40:04 / 수정일: 2024-10-07 06:07:20
·
다른 채널에 몰려가는 거기 상당수 갓독자님들 심각하죠 완전 화살촉 생각나던데ㅋㅋ 유투버 비난뿐 아니라 일반인 비난도 서슴지 않는..
지금은 아무도 이야기하지 않는 ID4 테일게이트 논란때, ID4차량 유저가 손넣어서 테스트해서 영상올리고 오토기어 지적상황과 다르게 작동하니까 "집이 허름한데 외제차라고 ID4산 카푸어"(많이 순화함) 라고 비난하는 댓글을 떼거지로 달더라고요ㄷ 정말 인성이;
굴러간당에도 내용과 무관한 인신공격 댓글 다는 갓독자분이 있는데 .. 신고를 못해서 아쉽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