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기어가 예전에 양피디가 있을 땐 이런 식은 아니었던 것 같은데
채널 성격이 많이 바뀌었더라구요
그러면서 다른 유튜버들 차에 대한 평에 대해서 부정하는 방송을 많이 했는 것 같은데
그거 때문에 공격 받는 유튜버들이 많았나보더라구요
기억에 남는 건 김한용 기자가 sm6 토숀바 들어간 것에 대해서
멀티링크가 좋지만 토숀바도 잘 세팅하면 괜찮을 수 있다고 한 발언을
여러번 방송에서 까서 공격 많이 받았던 걸로 기억하고
노은규가 차량 하부 하드웨어를 자신이 느끼는 듯이 말한 것에 대해서
그런걸 느낄 수 있는 사람은 존재할 수 없다면서 여러번 조롱해서
노은규가 공격을 많이 받았다고 울분을 토한 적이 있었더랬죠
윤성로가 id4 관련해서 가성비 좋다고 했다고
드럼 브레이크 쓴 걸 칭찬하면 안된다고 방송해서
윤성로도 많이 공격 당했고 쌓인 게 많아 보이더군요
공중파 방송에서 시동이 꺼졌을 때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 것처럼 방송이 나가서
시동이 꺼져도 풀브레이크 하면 된다고 잘못된 정보를 교정하는 반박 영상 같은 거 만든 건
좋은 일 했다고 생각하는데
주관적일 수밖에 없는 평가를
너무 그때그때 저격하듯이 방송을 해버리니깐
공격 받는 입장에선 악플러들을 지휘한다고 느낄만하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예로 든 사례들은 실제로 오토기어가 맞는 말 했다고 보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자동차 유튜버들 입장에선 자기들은 발로 뛰며 열심히 컨텐츠 만드는데
사무실에서 자기들 컨텐츠 까는 영상으로 논란 만들어서 영상을 계속 쏟아내니 싫다고 느낄 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공신력 없는 것이지만 나무위키를 보니
미디어오토랑 우파푸른하늘 정도를 제외하곤 인지도 있는 자동차 유튜버 대부분이 공격받았다고 서술되어 있던데
예전에 양피디 있을 때처럼 스스로 컨텐츠는 만들어내지 못하는 것인지?
김창현 고문이 오토기어에서 하차한 이유가 다른 유튜버들이랑 갈등에 염증을 느껴서라고 들었는데
그건 김정민 본인이 자초하는 면이 있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해서
참 많이 아쉽습니다.
자기말에 1이라도 거슬리면 튀어나와서 저격함
저격 안당한 유튜버 찾는게 빠른분입니다.
결국 입으로 현기칭찬 하는거 외에 만들어낼 콘텐츠가 없으니 어그로라도 끌려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8815343CLIEN
라팔이나 열심히 파십쇼
권위있는 분들중에 그런 주장을 하는분이 계시면 뭐 인정해드리죠
보통 잘못된 주장에 대해 지적하면 본인의 주장이 틀린건 아닌지 확인해보는게 정상적인 태도인데,
Rafael 아저씨는 니로도 순수 전기차다 라는 본인만의 독자주장을 하고, 그걸 지적하니 말꼬리에 꼬리를 잡고 남보고 난독증 운운하시니 뭐 저보다 더한 분이시죠
안본지 한참되서 몰랐는데 그 고문님이란 분도 하차했군요
유튜버따위라며 무시하기 일수고 정작 본인이 무시당하면
가만히 있질 못합니다.
뭘까요?
그걸 본 독자들이 헛소리한 유튜버 비난하는거구요.
생각해보면 그 분이 스스로 그렇게 만든것 아닌가 싶네요.
MCN 아닌 배터리는 싸구려차 앞으로 10년만 지나면 자동차값이 2배이상 벌어질거라고 주장하는 그분입니다.
테슬라 죽도록 빨아재끼다가 지주식 다 팔았다고 하더니 그때부터 테슬라 욕을 시작하고 현대자동차 짱짱맨 시전중이죠.
Lfp 겨울철 반토막난다
30프로에서 갑자기 앵꼬난다
우리나라 겨울 추위 못버틴다
지금 출고한 사람들 겨울 지나고 다 중고로 내놔서 똥값된다.
돈 없는 사람들이 타는 전기차
(벌써 작년부터 우리나라에 모3 lfp가 굴러다니고 있음에도 실제로 한 말)
증명으로 보여준다더니 히트펌프없는 레이ev로만 실험하고선 자기말 맞다고 앵무새…
대충 이런 실험만 해봐도 알수 있는데 실험은 절대 안하고 집에서 이빨로 구독자들만 선동중이죠.
정작 테슬라 lfp 타는 사람들은 크게 불편한도 못느끼는데요 ㅋㅋㅋ
마오쩌둥은 그럴수있죠 권력을 위해… 홍위병들이 불쌍하지…
/Vollago
지금은 아무도 이야기하지 않는 ID4 테일게이트 논란때, ID4차량 유저가 손넣어서 테스트해서 영상올리고 오토기어 지적상황과 다르게 작동하니까 "집이 허름한데 외제차라고 ID4산 카푸어"(많이 순화함) 라고 비난하는 댓글을 떼거지로 달더라고요ㄷ 정말 인성이;
굴러간당에도 내용과 무관한 인신공격 댓글 다는 갓독자분이 있는데 .. 신고를 못해서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