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싼타페mx5 하이브리드 4륜이요 18

2024-09-04 21:31:16 수정일 : 2024-09-04 21:37:05 223.♡.248.71
수카이이이

IMG_5173.jpeg

싼타페mx5 1.6T 하이브리드 4륜 보는중입니다.

235마력에 37.4토크이구요.

현재는 suv 2.2 디젤 4륜타는데요. 

2륜은 앞바퀴만 구동되잖아요.

4륜이 좋은게 출발할때, 언덕올라갈때, 재가속할때, 커브돌아나갈때, 비오거나 눈이올때 앞뒤바퀴가 분배되서 주행되니 안정감도 좋더라구요.

주행환경이 연 2만3천키로에 지방이라 정체구간은 많이 없는데

캠핑도 다니고 비포장길도 다니며 여러모로 놀러 많이 다니는 환경이라 2.5T가솔린에 4륜은 연비때메 엄두가 안나서 하이브리드 4륜은 보고있는데요.

하이브리드에 4륜은 최근 현대차 SUV에 도입시켰던데 성능이 괜찮은가요?? 4륜 분배가 전륜구동인데 앞뒤50%가더라구요.

아쉬운건 락이 없구요.

수카이이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크렙스
IP 59.♡.239.44
09-04 2024-09-04 21:33:26
·
다니시는 비포장길이 2륜으로는 엄두도 못내는 길이라면 락 있는 4륜 찾으셔야죠.

요즘 일반 SUV+4륜은 험지용이 아니라 주행안정용입니다.
수카이이이
IP 223.♡.248.71
09-04 2024-09-04 21:35:33
·
@크렙스님

험지용으로 타는건 아니지만요
윈터타이어장착하고 4륜이면 눈오는지역에서 잘 다닐수 있더라구요.
크렙스
IP 59.♡.239.44
09-04 2024-09-04 21:43:48
·
@수카이이이님 노르딕 끼고 달리니까 소형 전륜차로도 눈길에서 막 달릴 수 있더군요. ㄷㄷㄷ
수카이이이
IP 223.♡.248.71
09-04 2024-09-04 21:45:15
·
@크렙스님
그렇군요ㅎㅎ알겠습니다
구석방구석
IP 222.♡.33.35
09-05 2024-09-05 11:31:45
·
@크렙스님 2륜으로 수차례 탄력받고, vdc끄고 스핀내면서 올라갈 길 상시사륜은 수월하게 올라갑니다.
상시사륜으로 엄두도 못내는 길을 디프락 되는 파트타임이 갈 수 있는거죠 ㅎㅎ
날따람쥐
IP 114.♡.57.26
09-04 2024-09-04 21:45:38 / 수정일: 2024-09-04 21:46:02
·
HEV랑 일반 내연기관 차량 AWD는 같은거라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awd 특유의 코너 가속 안정감이 좋더라구요.
수카이이이
IP 223.♡.248.216
09-04 2024-09-04 21:58:21
·
@날따람쥐님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해 제주도가면 렌트해서 한번 타봐야겠습니다
이달민
IP 121.♡.7.77
09-04 2024-09-04 22:02:33 / 수정일: 2024-09-04 22:02:57
·
성능괜찮아요 다만 연비는 좀 안나옵니다
전륜기반 상시 4륜이라서 힘 쓸때 후륜이 역할합니다
제가 반년정도 탔습니다
명품꿀수박
IP 223.♡.150.225
09-04 2024-09-04 22:28:13
·
투싼tl 2.0 8단미션 사륜 타다가
투싼 nx4 1.6t 6단미션 사륜타는데

로직이 바뀐건지뭔지 nx4 투싼이

산이나 험지 더 잘 탈출합니다
sy2222
IP 172.♡.95.41
09-04 2024-09-04 22:51:27
·
다른 질문이긴한데...
오닉5에서 기변고민중인데
주유비 ㄱ만족하시나요??
힝힝이
IP 115.♡.40.239
09-05 2024-09-05 04:46:14 / 수정일: 2024-09-05 04:47:30
·
싼타페는 하브 4륜 130만원 세제혜택 안되었던것같은데 ..
저도 맹목적으로 suv는 사륜을 고집하고다녔는데..
막상 후륜 타고다녀보니
결국은 타이어가 중요한것같습니다

저도 후륜차에 여전히 미니멀캠핑을 즐기고
비포장포함 오만곳을 다 싸돌아 다니고있습니다.

국내 유명한 캠핑장은 정말 거의 다녔는데
차가 못가는곳이 없더라고요.. 진입각이 낮은차라 쓸리는 일은있는데
싼타페는 쓸리는 일도 없을테고용..

강원도 겨울이고 폭우고... 이상없이 잘 다니고있습니다.
사륜 무용론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국내 주행에서
추가비용 + 연비하락 + 구매세제혜택 대비 메리트가 있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pro go
IP 223.♡.202.116
09-05 2024-09-05 08:24:10 / 수정일: 2024-09-05 08:24:22
·
4륜은 연비안좋고, 유지비 많이 나오고
운전느낌도 별로 입니다.
겨울이 만나는 하찮은 언덕은 스킬로 극복가능하고
제동은 2륜이나 4륜이나 같습니다.

그래서 제차는 4륜입니다.
구석방구석
IP 222.♡.33.35
09-05 2024-09-05 08:43:58
·
팰리 4륜 운용중인데 매우 믿음직스럽습니다.

센터락 버튼은 없지만 터레인모드 들어가면 5:5로 잘 물고다니고
후륜쪽 혀용 토크가 낮을거다 라는 이야기가 있지만 계곡 바위나, 흙바닥에선 4바퀴 모두 스핀내면서 잘 갑니다.

할덱스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헛도는 바퀴에 브레이크를 걸어 lsd 효과를 내기도 합니다.
대각선으로 두바퀴 뜬 상태에서 어느정도 경사로는 치고 올라갑니다.

눈길 치고나가는 수준은 상당합니다. 육백마지기 설원도 잘 올라갔다 내려왔습니다.
심적으로 만족하는 부분도 크고요 ㅎㅎ
빡약
IP 211.♡.200.1
09-05 2024-09-05 08:46:57 / 수정일: 2024-09-05 08:49:14
·
제 경험상 후륜+썸머는 겨울철 시내 출퇴근 기준으로 제동은 정말 서행으로 어느정도 대처가 가능한데 나지막한 언덕 눈길은 답이 없었습니다.후륜+윈터때는 타이어 갈아끼우기도 귀찮고 돈도 더 들고 ㅜㅜ 근데 awd+썸머는 언덕에 대처가 됩니다. 내려가는게 문제긴 하지만 어떻게든 올라가긴 하더라구요. 추후에 타이어를 사계절로 바꾸니 어느정도 안정감이 생기더라구요. 여기에 윈터끼우면 정말 든든하겠다라는 생각이 확실히 듭니다.
hash
IP 115.♡.150.48
09-05 2024-09-05 08:57:55 / 수정일: 2024-09-05 09:15:47
·
@빡약님 조금 다른 얘기입니다만, 겨울에 사용하는 썸머타이어는 눈길 제동거리가 윈터타이어의 1.5~2배입니다. 성능이 조금 떨어지는 수준이 아닙니다. 겨울 눈비 오는 날 운전하실 가능성이 있다면 안전을 위해서라도 썸머를 쓰시면 안 됩니다.

간절기 교체 시간과 비용이 문제라면 차라리 사계절 타이어를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8419913CLIEN
빡약
IP 211.♡.200.1
09-05 2024-09-05 11:00:11 / 수정일: 2024-09-05 11:01:22
·
@hash님 후륜에 썸머 안쓴지는 오래되었어요. 저 조합은 정말 위험해서 윈터 사서 갈아끼우고 다녔습니다. ㅎㅎ 지금은 awd+dws 씁니다
General_ARCHI
IP 106.♡.183.211
09-05 2024-09-05 11:00:34
·
저도 끝까지 고민하다가 결국 2륜 하브모델로 출고하였습니다. 제 첫 SUV이기도 하고 이번 디자인도 그렇고 무조건
4륜이지! 라고 생각했지만 결국 가격때문에 합리화를 하다보니.. ^^;;

오랫동안 탈 차라 옵션 빵빵을 원했는데 4륜으로 인한 가격상승분 + 세제해택 제외까지 더하니 생각보다 가격상승분이
너무 크더라구요. 한정된 자금안에서 4륜으로 맞추려니 등급이나 옵션으로 상당부분 포기해야했기에 2륜으로.. ㅎㅎ

남부지방에 거주하기도 하고 연비 잘 뽑을수 있는 출퇴근길이라 충분히 만족하며 타고있습니다
술취한몽실이
IP 1.♡.76.235
09-05 2024-09-05 15:01:32 / 수정일: 2024-09-05 15:01:54
·
4륜선택이 안되는차면몰라도 4륜넣는게 낫죠
돈이 더 들어가는거(구입비용 ,메인터넌스비용 등) 빼고는 전부다 장점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