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mx5 1.6T 하이브리드 4륜 보는중입니다.
235마력에 37.4토크이구요.
현재는 suv 2.2 디젤 4륜타는데요.
2륜은 앞바퀴만 구동되잖아요.
4륜이 좋은게 출발할때, 언덕올라갈때, 재가속할때, 커브돌아나갈때, 비오거나 눈이올때 앞뒤바퀴가 분배되서 주행되니 안정감도 좋더라구요.
주행환경이 연 2만3천키로에 지방이라 정체구간은 많이 없는데
캠핑도 다니고 비포장길도 다니며 여러모로 놀러 많이 다니는 환경이라 2.5T가솔린에 4륜은 연비때메 엄두가 안나서 하이브리드 4륜은 보고있는데요.
하이브리드에 4륜은 최근 현대차 SUV에 도입시켰던데 성능이 괜찮은가요?? 4륜 분배가 전륜구동인데 앞뒤50%가더라구요.
아쉬운건 락이 없구요.
요즘 일반 SUV+4륜은 험지용이 아니라 주행안정용입니다.
험지용으로 타는건 아니지만요
윈터타이어장착하고 4륜이면 눈오는지역에서 잘 다닐수 있더라구요.
그렇군요ㅎㅎ알겠습니다
상시사륜으로 엄두도 못내는 길을 디프락 되는 파트타임이 갈 수 있는거죠 ㅎㅎ
awd 특유의 코너 가속 안정감이 좋더라구요.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해 제주도가면 렌트해서 한번 타봐야겠습니다
전륜기반 상시 4륜이라서 힘 쓸때 후륜이 역할합니다
제가 반년정도 탔습니다
투싼 nx4 1.6t 6단미션 사륜타는데
로직이 바뀐건지뭔지 nx4 투싼이
산이나 험지 더 잘 탈출합니다
오닉5에서 기변고민중인데
주유비 ㄱ만족하시나요??
저도 맹목적으로 suv는 사륜을 고집하고다녔는데..
막상 후륜 타고다녀보니
결국은 타이어가 중요한것같습니다
저도 후륜차에 여전히 미니멀캠핑을 즐기고
비포장포함 오만곳을 다 싸돌아 다니고있습니다.
국내 유명한 캠핑장은 정말 거의 다녔는데
차가 못가는곳이 없더라고요.. 진입각이 낮은차라 쓸리는 일은있는데
싼타페는 쓸리는 일도 없을테고용..
강원도 겨울이고 폭우고... 이상없이 잘 다니고있습니다.
사륜 무용론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국내 주행에서
추가비용 + 연비하락 + 구매세제혜택 대비 메리트가 있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운전느낌도 별로 입니다.
겨울이 만나는 하찮은 언덕은 스킬로 극복가능하고
제동은 2륜이나 4륜이나 같습니다.
그래서 제차는 4륜입니다.
센터락 버튼은 없지만 터레인모드 들어가면 5:5로 잘 물고다니고
후륜쪽 혀용 토크가 낮을거다 라는 이야기가 있지만 계곡 바위나, 흙바닥에선 4바퀴 모두 스핀내면서 잘 갑니다.
할덱스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헛도는 바퀴에 브레이크를 걸어 lsd 효과를 내기도 합니다.
대각선으로 두바퀴 뜬 상태에서 어느정도 경사로는 치고 올라갑니다.
눈길 치고나가는 수준은 상당합니다. 육백마지기 설원도 잘 올라갔다 내려왔습니다.
심적으로 만족하는 부분도 크고요 ㅎㅎ
간절기 교체 시간과 비용이 문제라면 차라리 사계절 타이어를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8419913CLIEN
4륜이지! 라고 생각했지만 결국 가격때문에 합리화를 하다보니.. ^^;;
오랫동안 탈 차라 옵션 빵빵을 원했는데 4륜으로 인한 가격상승분 + 세제해택 제외까지 더하니 생각보다 가격상승분이
너무 크더라구요. 한정된 자금안에서 4륜으로 맞추려니 등급이나 옵션으로 상당부분 포기해야했기에 2륜으로.. ㅎㅎ
남부지방에 거주하기도 하고 연비 잘 뽑을수 있는 출퇴근길이라 충분히 만족하며 타고있습니다
돈이 더 들어가는거(구입비용 ,메인터넌스비용 등) 빼고는 전부다 장점입니다...